☞심산칼럼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자

심산멘토 2017. 12. 1. 13:09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자



   

대자연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 사람이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바르게 대할 줄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대자연은 잘난 척 하며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기 위해서 건강을 잃게 하거나 사기꾼으로 하여금 가진 재물을 내놓게 하여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남의 실력을 존중하면 그 힘은 자신에게 돌아온다.명분이나 이유 없이 사람을 만나거나 남의 재주를 깔보거나 업신여기면 어려워지고 탈이 난다.



사람이 상승운에서 하락운으로 바뀔 때는 일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갈수록 꼬이기만 하는데 이를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이라고 한다.누구나 3년씩 12년을 한 주기로 흐르며 뫼산(山) 자처럼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오는데 이 기회를 잘 살리지 못하면 50~60대에 크게 후회하게 된다.머피의 법칙이 가장 잘 적용되는 사람은 남 탓을 하는 사람이며 어려움이 왜 왔는지를 깨우치고 고치지 않으면 끝없이 추락하게 된다.



사기를 당하고,도둑을 맞고,교통사고를 당했는데도 잘못을 모르고 남 탓을 하면 머피의 법칙이 적용되어 가진 재물을 걷게 된다.부부간에 말이 통하지 않거나 부모와 자식 간에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바르게 알지 못하고 상대를 위한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애교를 부리면 닭살이라고 말하지만 아무리 대쪽 같은 사람도 애교에 녹게 되므로 애교부리는 것도 실력이다.칭찬을 먼저 70% 하고 지적은 나중에 30% 해야 한다. 



자신이 부처이고 하나님의 일꾼인 인본시대이다.후손들이 잘 되게 해달라고 조상에게 무릎 꿇고 기복 해서 성불을 바라던 선천 시대는 막을 내리고,자신의 노력으로 부모가 빛나고 조상이 해탈하는 후천 시대이다.지식인과 지도자들이 자기 할 일을 제대로 못 하면 두려움을 많이 느끼며 나이가 들수록 바르게 살지 않으면 어려움에 처한다.상대가 나에게 화를 내는 것은 나를 가르쳐 주고 도와주는 것이므로 감사해야 한다.



착하게 사는 사람이 미련 곰탱이이며 바른 분별력으로 냉철하고 바르게 사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다.미련하고 착한 사람 때문에 사기꾼과 도둑이 생기는 것이므로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아야 한다.세계에서 인터넷이 가장 발달한 나라가 대한민국이며 인터넷에서 석사 박사의 지식보다 더 많은 양질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윗사람은 아랫사람을 이끌어 주어야 하며 진정한 멘토는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어야 한다.



우울증(憂鬱證)은 치매(痴呆)보다 무서운 병(病)으로 삶의 희망이 없을 때 걸리며 사춘기 아이들과 40~50대 주부들이 많이 걸린다.지적(知的)인 일을 해야 하는데 질 낮은 일을 하기 때문에 우울증이 생기며 적성에 맞는 일을 즐겁게 하면 우울증이 사라진다.진정한 멘토는 마음의 병(病)인 우울증을 풀어줄 수 있는 내공이 있어야 한다.약(藥)은 임시방편이며 질량(質量)을 갖추지 않으면 다시 어려워지므로 실력을 키워야만 한다.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한 이유는 잘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답답함을 느끼고도 반성하지 않고 남의 탓을 하면 더 어려워진다.사고가 일어나는 이유와 부부가 이혼하는 이유는 3:7의 원리에 의해 일어나며 일방적인 잘못으로 발생되는 경우는 절대 없다.사고를 낸 사람은 단죄 받을 때 아프고,사고를 당한 사람도 잘못이 많아서 더 아픈 것이다.일방적인 잘못으로 이혼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헤어질 때 남 탓을 하면 재혼해도 마찬가지다. 



책(冊)으로 공부하는 시대는 이미 과거이며 인터넷과 동영상을 활용해야 한다.책(冊)은 정보가 늦고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이므로 인터넷과 동영상은 신지식의 흡수가 빠르고 질량과 내공이 차면 물리가 일어난다.한 가지 테마를 가진 지루한 책은 외면 당하며 옴니버스식의 다양한 레퍼토리가 있어야 한다.자식이 공부를 해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면 부모는 집을 팔아서라도 뒷바라지를 해줘야 하며 끼가 있으면 키워줘야 한다.



물질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인복(人福)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잘못 했을 때 깨우쳐 주는 사람이 있다면 천복(天福)을 얻는 것이다.인간의 질량이 30%로 어리석었던선천시대에는 사주(四柱) 대로 살았고 착하게 살아야 했다.하지만 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70%로 성장한 후천시대이므로 사주보다 질량(質量)이 중요하며 착하게 살면 안되며 냉철한 이성으로 바르게 살아야 한다.미래는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갖춘 질량에 따라 산다.  



젊었을 때 흥청망청 잘못 살았더라도 마지막을 덕되게 살면 된다.사람이 죽을 때 잘 죽어야 하는 이유는 마지막 모습이 그대로 정지되어 구천계,중천계,천상계로 영혼 불멸 하기 때문이다.고생을 많이 하고 죽은 사람은 윤회를 2번 더 하고,평범하게 산 사람은 윤회를 1번 더 하며,사람들에서 덕되고 이롭게 한 사람은 윤회를 하지 않고 천상계로 해탈한다.자신이 바르게 성장을 해서 성공했다면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해야 한다.



조상이 암(癌)으로 돌아가신 집안에서 암(癌) 환자가 발생하고,차 사고가 난 사람이 또 사고가 나며,병원에 입원한 환자가 또 입원하게 된다.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중에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이유는 삶의 목표를 상실했기 때문이며 우울증 환자도 마찬가지다.과거에는 근검 절약하여 저축하는 시대였으나 지금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잘 써야 하는 시대이다.자신의 실력을 갖추지 않고 저축만 하면 시대에 뒤떨어 진다.



자식들에게 가치관과 이념이 없이 재산을 물려주면 3년 안에 다 탕진하고 만다.자식에게 물려줄 돈이 있으면 자신을 갖추는 공부 비용으로 써서 부모가 바른 분별력으로 살면 자식은 저절로 잘된다.부모가 똑바로 사는데 자식이 잘못 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자식이 속을 썩힐 때는 혼을 내지 말고 먼저 부모의 잘못을 바로 잡아야 해결된다.주위에 사람이 없는 사람을 만나면 어려워지고 사람이 많은 사람을 만나면 어려움이 풀린다



한 사람을 귀중하게 대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서 또 다른 사람과 좋은 인연이 되어 재물은 걱정을 안 해도 배과수로 들어온다.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관계를 맺고 즐겁게 살면 어떤 병(病)도 발복하지 못하며 어려움도 해결된다.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임시방편으로 더 어려워지고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어려움이 근본적으로 해결된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면 영혼의 기운이 맑아져서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다.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멘토의 자격  (0) 2017.12.03
어려움을 풀어주는 멘토  (0) 2017.12.02
빙의(憑依) 천도(天道)   (0) 2017.11.30
행복한 삶  (0) 2017.11.29
치매(痴呆)보다 무서운 병(病)  (0) 2017.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