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마케팅
1. 블로그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1) 시간과 장소 구애받지 않고 빠르고 쉽게 블로그마케팅을 할 수 있다.
2)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효과
3) 모바일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블로그마케팅의 인기.
4) 결과에 대한 후기 작성, 소비자들에게는 거부감없이 다가갈 수 있어 소비,구매로도 이어짐
5) 상위노출: 키워드를 검색하여 1페이지 상단에 노출이되어야 효과, 업체선정이 가장 중요
2. 네이버 상위노출 작업 원리 및 과정
1) 트래픽 (검색 및 클릭 량)
2)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댓글.구독자.체류시간.좋아요.공감)
3) 대행사 에이전시의 비밀전략 (노출용 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4) 광고상품의 이해 (공식상품 비공식상품)
3. 블로그 성공 전략
1) 브랜드의 캐릭터를 구축하라
2) 키워드는 세부적이고 복합적이게 설정하라.
3) ‘광고’보다는 ‘정보’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생산하라.
4) 이슈 키워드를 적당하게 활용하라.
5) ‘프로모션’과 ‘전문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라.
■ 애드포스트
1. 애드포스트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
2. 가입조건: - 블로그운영 3개월 이상
- 포스팅 갯수 30~40개 이상
- 방문자 몇 백명 이상
※내가 쓴 글에 따라 광고가 뜨고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 네이버 포스트
1. 네이버 블로그 vs 네이버 포스트 차이점
- 네이버 블로그: 누구나 쉽게 쓰는 일상적이고 간단한 글을 남기는 공간
(제품 리뷰, 제품 비교에 관한 글이 주된 요소)
- 네이버 포스트: 전문적인 주제 및 소재를 한곳에 담음
(제품에 대한 추천, 노하우 등을 공유)-애드포스트를 지원하지 않아 수익창출
모바일 컨텐츠 플랫폼 포스트로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볼 수 있고 카테고리별로 여러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2. 네이버 포스트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1) 검색을 하면 블로그보다 위에 나온다.
2) 네이버 창작지원센터에서 에이터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 및 검색 노출을 해준다.
3) 네이버에서 중복 노출이 되지 않는다.(포스트에 작성한 것이 블로그에도 동시에 발행할 수 있다)
4)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다.(기본형도 있지만 카드형 템플릿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5) 라이브 검색에 대비할 수 있다. (현재는 모발일에서 되고 있지만 앞으로 라이브에 전체적으로 적용)
3. 네이버 포스트 작가 신청 자격
1) 네이버 블로그에서 최근 3개월간 매월 글 등록 수가 3건 이상인 사용자
2) 또는 네이버 블로그 누적 글 등록 수가 30건 이상인 사용자
3) 포스트 작가 신청 후 최근 한 달 이내에 탈락 이력이 없는 사용자
※ 포스트 작가 탈락 이력이 있더라도 탈락한 날로부터 한 달이 지나면 다시 신청
4. 포스트 마케팅
1) 검색노출형: 모바일 통합검색으로 노출시키는 전략
2) 메인노출형: 네이버 메인에 노출시키는 전략(대기업들이 콘텐트를 잘만들어 노출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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