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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학 이론 총정리

심산멘토 2017. 6. 29. 16:31


  명리학 이론 총정리


1. 六十甲子


甲子 乙丑 丙寅 丁卯 갑자 을축 병인 정묘

戊辰 己巳 庚午 辛未 무진 기사 경오 신미

壬申 癸酉 甲戌 乙亥 임신 계유 갑술 을해

丙子 丁丑 戊寅 己卯 병자 정축 무인 기묘

庚辰 辛巳 壬午 癸未 경진 신사 임오 계미

甲申 乙酉 丙戌 丁亥 갑신 을유 병술 정해

戊子 己丑 庚寅 辛卯 무자 기축 경인 신묘

壬辰 癸巳 甲午 乙未 임진 계사 갑오 을미

丙申 丁酉 戊戌 己亥 병신 정유 무술 기해

庚子 辛丑 壬寅 癸卯 경자 신축 임인 계묘

甲辰 乙巳 丙午 丁未 갑진 을사 병오 정미

戊申 己酉 庚戌 辛亥 무신 기유 경술 신해

壬子 癸丑 甲寅 乙卯 임자 계축 갑인 을묘

丙辰 丁巳 戊午 己未 병진 정사 무오 기미

庚申 辛酉 壬戌 癸亥 경신 신유 임술 계해

2. 六十甲子와 空亡

甲子 乙丑 丙寅 丁卯 戊辰 己巳 庚午 辛未 壬申 癸酉

갑자 을축 병인 정묘 무진 기사 경오 신미 임신 계유

甲戌 乙亥 丙子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癸未

갑술 을해 병자 정축 무인 기묘 경진 신사 임오 계미

甲申 乙酉 丙戌 丁亥 戊子 己丑 庚寅 辛卯 壬辰 癸巳

갑신 을유 병술 정해 무자 기축 경인 신묘 임진 계사

甲午 乙未 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辛丑 壬寅 癸卯

갑오 을미 병신 정유 무술 기해 경자 신축 임인 계묘

甲辰 乙巳 丙午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丑

갑진 을사 병오 정미 무신 기유 경술 신해 임자 계축

甲寅 乙卯 丙辰 丁巳 戊午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갑인 을묘 병진 정사 무오 기미 경신 신유 임술 계해

空亡; 甲子旬中 戌亥空亡, 甲戌旬中 申酉空亡, 甲申旬中 午未空亡

甲午旬中 辰巳空亡, 甲辰旬中 寅卯空亡, 甲寅旬中 子丑空亡

(사주전체가 공망이면 귀격, 삼기, 장생, 귀인 화개와 함께면 총명

육합이나 삼합, 충, 대운에서 또 공망을 만나면 공망작용을 하지 않는다.)

3. 육십갑자 (역순)

癸亥 壬戌 辛酉 庚申 己未 계해 임술 신유 경신 기미

戊午 丁巳 丙辰 乙卯 甲寅 무오 정사 병진 을묘 갑인

癸丑 壬子 辛亥 庚戌 己酉 계축 임자 신해 경술 기유

戊申 丁未 丙午 乙巳 甲辰 무신 정미 병오 을사 갑진

癸卯 壬寅 辛丑 庚子 己亥 계묘 임인 신축 경자 기해

戊戌 丁酉 丙申 乙未 甲午 무술 정유 병신 을미 갑오

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丑 계사 임진 신묘 경인 기축

戊子 丁亥 丙戌 乙酉 甲申 무자 정해 병술 을유 갑신

癸未 壬午 辛巳 庚辰 己卯 계미 임오 신사 경진 기묘

戊寅 丁丑 丙子 乙亥 甲戌 무인 정축 병자 을해 갑술

癸酉 壬申 辛未 庚午 己巳 계유 임신 신미 경오 기사

戊辰 丁卯 丙寅 乙丑 甲子 무진 정묘 병인 을축 갑자

4. 納音五行

甲子乙丑 海中金, 갑자을축 해중금 丙寅丁卯 爐中火, 병인정묘 노중화

戊辰己巳 大林木, 무진기사 대림목 庚午辛未 路旁土, 경오신미 노방토

壬申癸酉 劍鋒金, 임신계유 검봉금 甲戌乙亥 山頭火, 갑술을해 산두화

丙子丁丑 潤下水, 병자정축 윤하수 戊寅己卯 城頭土, 무인기묘 성두토

庚辰辛巳 白蠟金, 경진신사 백납금 壬午癸未 楊柳木, 임오계미 양류목

甲申乙酉 泉中水, 갑신을유 천중수 丙戌丁亥 屋上土, 병술정해 옥상토

戊子己丑 霹靂火, 무자기축 벽력화 庚寅辛卯 松柏木, 경인신묘 송백목

壬辰癸巳 長流水, 임진계사 장류수 甲午乙未 沙中金, 갑오을미 사중금

丙申丁酉 山下火, 병신정유 산하화 戊戌己亥 平地木, 무술기해 평지목

庚子辛丑 壁上土, 경자신축 벽상토 壬寅癸卯 金箔金, 임인계묘 금박금

甲辰乙巳 覆燈火, 갑진을사 복등화 丙午丁未 天河水, 병오정미 천하수

戊申己酉 大驛土, 무신기유 대역토 庚戌辛亥 釵釧金, 경술신해 차천금

壬子癸丑 桑栢木, 임자계축 상백목 甲寅乙卯 大溪水, 갑인을묘 대계수

丙辰丁巳 沙中土, 병진정사 사중토 戊午己未 天上火, 무오기미 천상화

庚申辛酉 石榴木, 경신신유 석류목 壬戌癸亥 大海水, 임술계해 대해수

5. 24節氣

정월은 立春 雨水, 정월은 입춘 우수 이월은 驚蟄 春分, 이월은 경칩 춘분

삼월은 淸明 穀雨, 삼월은 청명 곡우 사월은 立夏 小滿, 사월은 입하 소만

오월은 芒種 夏至, 오월은 망종 하지 유월은 小暑 大暑, 유월은 소서 대서

칠월은 立秋 處暑, 칠월은 입추 처서 팔월은 白露 秋分, 팔월은 백로 추분

구월은 寒露 霜降, 구월은 한로 상강 시월은 立冬 小雪. 시월은 입동 소설

십일월 大雪 冬至. 십일월 대설 동지 십이월 小寒 大寒. 십이월 소한 대한

立春, 雨水, 驚蟄, 春分, 입춘, 우수, 경칩, 춘분,

淸明, 穀雨, 立夏, 小滿, 청명, 곡우, 입하, 소만,

芒種, 夏至, 小暑, 大暑, 망종, 하지, 소서, 대서,

立秋, 處暑, 白露, 秋分, 입추, 처서, 백로, 추분,

寒露, 霜降, 立冬, 小雪, 한로, 상강, 입동, 소설,

大雪, 冬至, 小寒, 大寒. 대설, 동지, 소한, 대한.

6. 地藏干 지장간

子水는 壬水 癸水, 자수는 계수,

午火는 丙火 丁火, 오화는 기토 정화,

卯木은 甲木 乙木, 묘목은 을목,

酉金은 庚金 辛金 유금은 신금.

子午卯酉는 四旺地. (12운성에서 제왕지) 삼합에 중간글자.

자오묘유는 사왕지,

寅은 戊土 丙火 甲木 인은 무토 병화 갑목

申은 戊土 壬水 庚金 신은 무토 임수 경금

巳는 戊土 庚金 丙火 사는 무토 경금 병화

亥는 戊土 甲木 壬水 해는 갑목 임수

寅申巳亥는 四生地. (12운성에서 장생지) 삼합에 첫글자.

인신사해는 사생지.

寅申巳亥 인신사해

辰은 乙木 癸水 戊土 진은 을목 계수 무토

戌은 辛金 丁火 戊土 술은 신금 정화 무토

丑은 癸水 辛金 己土 축은 계수 신금 기토

未는 丁火 乙木 己土 미는 정화 을목 기토

辰戌丑未는 四墓地. (12운성에서 묘지) 삼합에 끝 글자.

진술축미는 사묘지.

辰戌丑未 진술축미

7. 合 冲, 刑, 破, 害,(합,충,형,파,해) 怨嗔, 鬼門關殺(원진, 귀문)

天干合; 甲己合土 中正之合, 갑기합토 중정지합

乙庚合金 仁義之合, 을경합금 인의지합

丙辛合水 威嚴之合, 병신합수 위엄지합

丁壬合木 仁壽之合, 정임합목 인수지합

戊癸合火 無情之合. 무계합화 무정지합

地支六合; 子丑合土 자축합토, 寅亥合木 인해합목, 卯戌合火 묘술합화

辰酉合金 진유합금, 巳申合水 사신합수 午未合 오미합

子丑合土, 寅亥合木, 卯戌合火 자축합토, 인해합목, 묘술합화

辰酉合金, 巳申合水, 午未合 진유합금, 사신합수, 오미합.

地支三合; 삼합은 장생지, 제왕지, 묘지가 만난 것,

亥卯未木局, 해묘미목국

寅午戌火局, 인오술화국

巳酉丑金局, 사유축금국

申子辰水局, 신자신수국

亥卯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해묘미 인오술 사유축 신자진

方合; 寅卯辰東方木局 巳午未南方火局 인묘진동방목국 사오미남방화국

申酉戌西方金局, 亥子丑北方水局 신유술서방금국, 해자축북방수국

; 子午冲 자오충 丑未冲 축미충 寅申冲 인신충

卯酉冲 묘유충 辰戌冲 진술충 巳亥冲 사해충

子午冲 丑未冲 寅申冲 자오충 축미충 인신충

卯酉冲 辰戌冲 巳亥冲 묘유충 진술충 사해충

; 子卯相刑 無禮之刑, 자묘상형 무례지형 寅巳申三刑 地勢之刑, 인사신삼형 지세지형,

丑戌未三刑 無恩之刑, 축술미삼형 무은지형 辰午酉亥 自刑 진오유해 자형

子卯相刑 寅巳申三刑 丑戌未三刑 辰午酉亥 自刑

자묘상형 인사신삼형 축술미삼형 진오유해 자형

; 子酉破 자유파 辰丑破 진축파 午卯破 오묘파

寅亥破 인해파 申巳破 신사파 戌未破 술미파

子酉破 辰丑破 午卯破 자유파 진축파 오묘파

寅亥破 申巳破 戌未破 인해파 신사파 술미파

; 子未害 자미해 丑午害 축오해 寅巳害 인사해

卯辰亥 묘진해 申亥害 신해해 酉戌害 유술해

子未害 丑午害 寅巳害 자미해 축오해 인사해

卯辰亥 申亥害 酉戌害 묘진해 신해해 유술해

怨嗔; 子未怨嗔 자미원진 丑午怨嗔 축오원진 寅酉怨嗔 인유원진

卯申怨嗔 묘신원진 辰亥怨辰 진해원진 巳戌怨嗔 사술원진

子未怨嗔 丑午怨嗔 寅酉怨嗔 자미원진 축오원진 인유원진

卯申怨嗔 辰亥怨辰 巳戌怨嗔 묘신원진 진해원진 사술원진

鬼門關殺; 子酉鬼門 자유귀문 丑午鬼門 축오귀문 寅未鬼門 인미귀문

卯申鬼門 묘신귀문 辰亥鬼門 진해귀문 巳戌鬼門 사술귀문

子酉鬼門 丑午鬼門 寅未鬼門 자유귀문 축오귀문 인미귀문

卯申鬼門 辰亥鬼門 巳戌鬼門 묘신귀문 진해귀문 사술귀문

8. 合 冲 刑 破 害 怨嗔 鬼門關殺의 정리

: 자축은 육합, 자묘는 상형, 신자진 삼합, 자오는 , 자미는 해이고 원진

자유는 파이며 귀문관살.

; 자축은 육합, 진축은 , 사유축은 삼합, 축오는 해이고, 원진이며 귀문관살.

축미는 충이고 형, 축술은 

; 인사는 형이고 해, 인오술은 삼합 인미는 귀문관살 인신은 충이고 형

인유는 원진 인해는 육합이자 파

; 자묘는 상형, 묘진은 , 오묘는 , 해묘미는 삼합 묘신는 원진이고 귀문관살.

묘유는 상충 묘술은 육합.

; 신자진 삼합, 진축 , 묘진은  진진은 자형 진유는 육합, 진술은 

진해는 원진에 귀문관살

; 사유축 삼합 인사는 형이고 해 사신은 육합이자 파, 사술은 원진이며 귀문관살.

; 자오는 , 축오는 해, 원진, 귀문관살 인오술은 삼합 오묘는 , 오오는 자형

오미는 육합

; 자미는 해이고 원진, 축미는 충이고 형, 인미는 귀문관살, 해묘미는 삼합, 오미는 육합

술미는 형이고 파

; 신자진은 삼합 인신은 충이고 형 묘신은 원진이고 귀문관살 사신은 합이자 파.

신해는 

; 자유는 파이고 귀문관살, 사유축은 삼합, 인유는 원진, 묘유는 , 진유는 육합,

유유는 자형, 유술은 ,

; 축술은 , 인오술 삼합, 묘술은 육합, 진술은 , 사술은 원진 귀문관살,

술미는  유술는 ,

; 인해는 육합이자 파, 해묘미 삼합, 진해는 원진이고 귀문관살, 사해는 , 신해는 

해해는 자형

9. 12神殺

삼합 다음 지지부터

劫殺 災殺 天殺 겁살 재살 천살 地殺 年殺 月殺 지살 년살 월살

亡身 將星 攀鞍 망신 장성 반안 驛馬 六害 華蓋 역마 육해 화개

겁재천, 지년월, 망장반, 역육화 겁재천, 지년월, 망장반, 역육화

(삼합중심의 암기법)

지살 장성 화개, 지살 장성 화개, 역마 재살 월살, 역마 재살 월살

겁살 년살 반안, 겁살 년살 반안, 망신 육해 천살, 망신 육해 천살

지장화, 역재월, 겁년반, 망육천 지장화, 역재월, 겁년반, 망육천

해묘미를 중심으로 해는 지살, 묘는 장성, 미는 화개 해는 지살 묘는 장성 미는 화개

상충의관계인 사유축은 역마, 재살 월살, 사유축은 역마 재살 월살

신자진은 겁살, 년살, 반안, 신자진은 겁살, 년살 반안

인오술은 망신, 육해, 천살, 인오술은 망신, 육해, 천살

10. 12運星

絶 胎 養 절 태 양, 生 浴 帶 생 욕 대, 祿 旺 衰 록 왕 쇠, 病 死 墓 병 사 묘

絶 胎 養 生 浴 帶 절 태 양 생 욕 대, 祿 旺 衰 病 死 墓 록 왕 쇠 병 사 묘,

絶 胎 養 生 浴 帶 祿 旺 衰 病 死 墓, 절 태 양 생 욕 대 록 왕 쇠 병 사 묘,

갑목은 금극목하는 신유술월이 절태양, 신유술월 절태양

수생목하는 해자축월이 생욕대, 해자축월 생욕대

목의 계절인 인묘진월은 록왕쇠, 인묘진월 록왕쇠

목생화로 설기당하는 사오미월은 병사묘. 사오미월 병사묘

반대계절 절태양, 반대계절 절태양

생해주는 계절 생욕대, 생해주는 계절 생욕대

제 계절은 록왕쇠 제 계절은 록왕쇠

설기당하는 계절은 병사묘 설기당하는 계절은 병사묘

이승의 끝은 저승에서의 시작이니 양이 절이면 음은 태요, 양이 절이면 음은 태

어미뱃속에 누운거나 대지의 품에 누운거나 모양새가 같으니

양이 양이면 음은 묘, 양이 양이면 음은 묘

생사는 한 가지니 양이 생이면, 음은 사, 양이 생이면 음은 사

목욕후나 병들어 열오르면 불그레하니 양이 욕이면 음은 병 양이 욕이면 음은 병

처음 입사할 때나 물러날 때는 여전히 조심스러우니 양이 대면 음은 쇠

양이 대면 음은 쇠

한창 일하고 자심감이 가득차 있을 때 양이 록이면 음은 왕 양이 록이면 음은 왕

11. 吉神 1(日 중심)

三奇; 天上三奇- 甲無庚, 천상삼기- 갑무경 地下三奇- 乙丙丁, 지하삼기-을병정

人中三奇- 壬癸辛 인중삼기- 임계신

天乙貴人; 甲無庚에 丑未, 갑무경에 축미 乙己에 子申, 을기에 자신

丙丁에 亥酉, 병정에 해유, 辛에 午寅,신에 오인 壬癸에 巳卯 임계에 사묘

(진술일은 괴강살로서 해당없음)

太㥛貴人; 甲乙日 子午年生, 갑을일 자오년생, 丙丁日 卯酉年生, 병정일 묘유년생

戊己日 辰戌丑未年生 무기일 진술축미년생

庚辛日 寅亥年生, 경신일 인해년생, 壬癸日 巳申年生 임계일 사신년생

천두귀인; 甲巳, 乙午, 丙巳, 丁午, 戊申, 갑사, 을오, 병사, 정오, 무신,

庚亥, 己酉, 辛子, 壬寅, 癸卯, 경해, 기유, 신자, 임인, 계묘(식신의 녹지로서 월지에 有)

문창귀인; 甲巳, 乙午, 丙申, 丁酉, 戊申, 갑사, 을오, 병신, 정유, 무신,

己酉, 庚亥. 辛子, 壬寅, 癸卯, 기유, 경해. 신자, 임인, 계묘, (식신에 해당)

학당귀인; 甲亥, 乙午, 丙寅, 丁酉, 戊寅, 갑해, 을오, 병인 정유, 무인

己酉, 庚巳, 辛子, 壬申, 癸卯, 기유, 경사, 신자, 임신, 계묘 (장생지에 해당)

관귀학관; 甲乙日 巳, 丙丁日 申, 戊己日 亥, 庚辛日 寅, 壬癸日 申

갑을일 사, 병정일 신, 무기일 해, 경신일 인, 임계일 신 (관성의 장생지)

정록; 甲寅 乙卯 丙巳 丁午 戊巳 갑인 을묘 병사 정오 무사

己午 庚申 辛酉 壬亥 癸子 기오 경신 신유 임해 계자

암록; 甲亥 乙戌 丙申 丁未 戊申 갑해 을술 병신 정미 무신

己未 庚巳 辛辰 壬寅 癸丑 기미 경사 신진 임인 계축 (정록과 육합지지)

협록; 정록 좌우, 갑에 정록은 寅이므로 丑卯가 협록

금여록; 甲辰 乙巳 丙未 丁申 戊未 갑진 을사 병미 정신 무미

己申 庚戌 辛亥 壬丑 癸寅 기신 경술 신해 임축 계인 (녹지 순행3순위)

12. 吉神 2 (月 중심)

천덕귀인; 정丁, 2申, 3壬, 4辛, 5亥, 6甲, 정丁, 2申, 3壬, 4辛, 5亥, 6甲,

7癸, 8寅, 9丙, 10乙, 지巳, 납庚 7癸, 8寅, 9丙, 10乙, 지巳, 납庚

진신; 寅卯辰月 甲子日, 巳午未月 甲午日, 인묘진월 갑자일, 사오미월 갑오일,

申酉戌月 己卯日, 亥子丑月 己酉日 신유술월 기묘일, 해자축월 기유일

천사성; 寅卯辰月 戊寅日, 巳午未月 甲午日 인묘진월 무인일, 사오미월 갑오일,

申酉戌月 戊申日, 亥子丑月 甲子日 신유술월 무신일, 해자축월 갑자일

월덕귀인; 亥卯未월에 甲, 寅午戌월에 丙, 해묘미월에 갑, 인오술월에 병,

巳酉丑월에 庚, 申子辰월에 壬 사유축월에 경, 신자진월에 임

황은대사; 正戊, 2丑, 3寅, 4巳, 5酉, 6卯, 정무, 2축, 3인, 4사, 5유, 6묘,

7子, 8午, 9亥, 10辰, 至申, 臘未 7자, 8오, 9해, 10진, 지신, 납미

천희신; 正未 2午 3巳 4辰 5卯 6寅 정미 2오 3사 4진 5묘 6인

7丑 8子 9亥 10戌 支酉 臘申 7축 8자 9해 10술 지유 납신

천의성(활인성) 正丑 2寅 3卯 4辰 5巳 6午 정축 2인 3묘 4진 5사 6오

7未 8申 9酉 10戌 至해 臘자 7미 8신 9유 십술 지해 납자

13. 凶殺

羊刃; 甲卯, 乙辰, 丙五, 丁未, 戊午, 갑묘, 을진, 병오, 정미, 무오,

己未, 庚酉, 辛戌, 壬子, 癸丑 기미, 경유, 신술, 임자, 계축

(양간양인은 제왕지, 음간양인은 관대)

白虎大殺; 甲辰, 戊辰, 丙戌, 壬戌, 갑진, 무진, 병술, 임술,

丁丑, 癸丑, 乙未 정축, 계축, 을미

魁罡殺; 庚辰, 庚戌, 戊辰, 경진, 경술, 무진,

戊戌, 壬辰, 壬戌, 무술, 임진, 임술

湯火殺; 丑일에 午未戌, 축일에 오미술, 寅일에 寅巳申, 인일에 인사신,

午일에 辰丑午 오일에 진축오

天羅地網殺; 天羅는 甲戌 乙亥 丙戌 丁亥, 천라는 갑술 을해 병술 정해,

地網은 壬辰 癸巳, 지망은 임진 계사

(천라지망은 납음으로 본다. 천라는 납음오행으로 火土命人으로 戌亥,

지망은 水命人으로 辰巳, 男命은 천라를 女命은 지망을 두려워한다.)

急脚殺; 1,2,3월 亥子 1,2,3월 해자 4,5,6월 卯未 4,5,6월 묘미

7,8,9월 寅戌 7,8,9월 인술 10,11,12월 丑辰 10,11,12월 축진 (일시를 본다)

斷矯關殺; 正寅, 2卯, 3申, 4丑, 5戌, 6酉, 정인, 2묘, 3신, 4축, 5술, 6유,

7辰 8巳 9午 10未, 지亥, 臘子 7진 8사 9오 10미, 지해, 납자 (일지를 본다)

落井關殺; 甲己일 巳, 갑기일 사 乙庚일 子, 을경일 자 丙辛일 신,

병신일 신 丁壬일 戌, 정임일 술, 戊癸일 卯, 무계일 묘

陰陽差錯殺; 丙子, 丁丑, 戊寅, 丙午 병자, 정축, 무인, 병오,

丁未, 戊申, 辛卯, 壬辰 정미, 무신, 신묘, 임진,

癸巳, 辛酉, 壬戌, 癸亥 계사, 신유, 임술, 계해

孤鸞殺(呻吟殺); 甲寅, 乙巳, 丁巳, 戊申, 辛亥日柱 女命

갑인, 을사, 정사, 무신, 신해일주 여명

孤神寡宿殺; 寅卯辰年生 巳 孤神, 丑 寡宿 인묘진년생 사 고신, 축 과숙

巳午未年生 申 孤神, 辰 寡宿 사오미년생 신 고신, 진 과숙

申酉戌年生 亥 孤神, 未 寡宿 신유술년생 해 고신, 미 과숙

亥子丑年生 寅 孤神, 戌 寡宿 해자축년생 인 고신, 술 과숙

紅艶殺; 甲乙은 午, 丙은 寅, 丁은 未, 戊己는 辰, 갑을은 오, 병은 인, 정은 미, 무기는 진,

庚은 戌, 辛은 酉, 壬은 申子, 癸는 申 경은 술, 신은 유, 임은 신자, 계는 신

(일간기준 사지대조)

梟神殺; 甲子, 乙亥, 丙寅, 庚辰, 갑자, 을해, 병인, 경진,

庚戌, 辛丑, 辛未, 丁卯, 경술, 신축, 신미, 정묘,

戊午, 己巳, 壬申, 癸酉, 무오, 기사, 임신, 계유

斧劈殺; 子午卯酉月生은 巳, 자오묘유월생은 사

寅申巳亥月生은 酉, 인신사해월생은 유

辰戌丑未月生은 丑. 진술축미월생은 축 (일시대조)

懸針殺; 甲 辛 卯 午 申 未 갑 신 묘 오 신 미 (일시 중시)

十惡大敗日; 庚戌년에 甲辰일, 辛亥년에 乙巳일 경술년에 갑진일, 신해년에 을사일

壬寅년에 丙申일, 癸巳년에 丁亥일 임인년에 병신일, 계사년에 정해일

甲戌년에 庚辰일, 甲辰년에 戊戌일 갑술년에 경진일, 갑진년에 무술일

乙亥년에 辛巳일, 乙未년에 己丑일 을해년에 신사일, 을미년에 기축일

丙寅년에 壬申일, 丁巳년에 癸亥일 병인년에 임신일, 정사년에 계해일

天轉殺; 1,2,3월의 乙卯일, 4,5,6월의 丙午일, 1,2,3월의 을묘일, 4,5,6월의 병오일,

7,8,9월에 辛酉일, 10,11,12월에 壬子일 7,8,9월에 신유일, 10,11,12월에 임자일

地轉殺; 1,2,3월의 辛卯일, 4,5,6월의 戊午일 1,2,3월의 신묘일, 4,5,6월의 무오일

7,8,9월에 癸酉일, 10,11,12월에 丙子일 7,8,9월에 계유일, 10,11,12월에 병자일





           간여지동(干如支同)  




간여지동= 간여지동은 간지가 동일 오행을 말한다. 

 

甲寅, 乙卯 처럼 간여지동이 있는 주는 해당 궁이 절대 기준이 된다.

 

년주에 있다면 년이 절대 기준이 되는 것이고 시에 있다면 시가 절대 기준이 된다.

 

해당 궁이 절대 기준이기에 다른 궁은 무시되고 소외된다.

 

간여지동에 해당하는 궁만이 의미가 있고 삶의 기준이 되며 그 외의 궁은 

간여지동이 되는 궁의 들러리이며 부속품과 같이 취급이 된다.

 

 

 

년이 간여지동이라면 모든 것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인간의 능력이라는 것은 하찮은 것이고 노력으로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인간인 것이다. 제 아무리 똑똑한 인간일지라도 절대 실패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실패의 고배를 맞을 수 밖에 없을 것이며 결코 벗어날 수 없는 절대절명의 위기에서 보란듯이 빠져나와 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 바로 년의 간여지동인 것이다. 가장 겸손할 수 있으나 가장 미련한 사람이므로 세상 사람과 타협하며 살아가지 않을 것이다. 그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다 보여주며 살아야 하며 때가 되면 행하고 때가 되면 흥하고 망해야 하는 인간인 것이다.

 

 

 

월이 간여지동이라면 사회라는 공동체에 종속되어서 살아가야만 하는 인간이다. 사회적 주체가 될 수는 없으며 객체로써 살아가야 하는 시다바리 인생이다. 사회적 성공은 할 수 있을 지언정 그 성공이 내 것이라고 주장할 수는 없는 것이다. 철저한 사회적, 가족적 논리에 의해서 살아가야 함은 물론이고 희생양이 되는 것 또한 기정된 사실이다. 보이지 않은 족쇄를 찬 인간과 같아서 개성을 가질 수 없고 시대를 역행할 수 없으며 주어진 환경에 맞게끔 적응하면서 살아가게끔 되어있는 존재인 것이다. 사회적 가정적 책임이 평생의 혹처럼 따라다닐 것이니 권리와 의무를 비교평가하며 삶의 방향을 잡아가며 살아가야 하는 인간인 것이다.

 

 

 

일이 간여지동이라면 철저한 자기 개인주의 성향의 인간인 것이다. 일주라는 개인 외에 다른 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가 없다 .모든 것의 논리는 자기로부터 나오며 결정도 자신이 하는 것이다. 부부라면 배우자가 더 중요하며 자식은 뒷전이 될 것이다. 부모 역시 예외가 아니며 부부가 일심동체하는 것만이 최고의 인간승리라 여길 것이다. 철저한 개인적 잣대로 세상을 평가하고 수행을 할 것이기에 역사관이나 사회관 부부관 등 모든 가치관을 자신의 방식으로 새롭게 재해석해서 자신만의 철학적 원칙을 가지고 주장하는 이라 하겠다. 자기것화 자신의 개성화 시키는데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가지를 배우면 열을 아는 재능의 선발 주자라 해도 될것이다.

 

 

 

시가 간여지동이라는 것은 막연한 미래에 대한 동경이 삶을 긍정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라 하겠다. 사상누각이라는 표현은 여기에 쓸 수 있을 것이다. 지나친 미래지향적 사고방식으로 인해 단 일 분도 편안하게 자리를 차지할 수 없는 사람인 것이다. 보통 사람보다 뇌는 수십배, 수백배 더 돌아갈 것이며 지금 하고있는 일의 결과를 미리 예측하고 결과를 산출해 놓지 않으면 즉시 불안증새를 느끼게 되는 곤란한 사람인 것이다. 지금 잘 나가고 있더라도 항상 미래에 대한 불안을 느끼며 과거 잘 나갔던것은 한 때의 과거에 불과하며 가정이라는 것은 나의 수족을 묶는 벗어날 수 없는 환경이라는 인식 속에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인 것이다. 수 많은 계획을 세우며 실쳔하고 또 세우고 실천하며 세상에서 가장 부지런하며 가장 불안한 사람이 아닐까 싶다.

 


이처럼 간여지동은 해당 궁의 의미는 극대화시키고 그 외 궁의 의미는 극소화 시켜 버린다. 심할 경우는 존재가치를 말살시켜 버리기도 한다. 간여지동이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이유는 천간과 지지가 같은 궁에서 소통했으니 이는 음양의 뜻이 통했기에 완성이 되었기 때문이다. 세상은 완성된 것을 중심으로 태동하고 돌아가고 움직이는 것이 당연지사이다.






                              과학 명리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예측하는 카운셀러는 명리학과 진로적성학 공부는 물론 대자연의 운용법칙을 알아야 합니다.생년월일시의 사주 블루칩에 따라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이 결정되며 사주 30%,환경 30%,노력 40%와 3:7의 법칙에 따라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오행 격국 육친 용신 등 명리학 이론만으로 진로를 예측하는 것은 위험하며 질량과 내공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사주를 간명하면 글자풀이에 불과하다.


격국 용신론은 30%도 맞지 않으며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의 동태를 분석해야 한다.명리학 실력은 30%이며 나머지 70%는 사회공부와 사람공부의 질량 차이로 판가름이 난다.진정한 카운셀러는 마음이 부자여야 하며 약자들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줄 수 있는 멘토라야 한다.기존의 명리학에 서양 심리학,다중지능이론,인공지능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진로컨설팅 기법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차별화된 시스템과 컨텐츠를 개발하지 못하면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에 불과하다.상식을 깰 수 있는 방법은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新패러다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정법멘토가 25년간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학생 3,000여명과 성인 2.000여명의 사주 진로컨설팅을 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론보다는 실전 경험이 훨씬 중요하다.명리학에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과학명리 시대이다. 


사주 명리학은 과거에 만들어 놓은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다.사주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기존의 통계를 바탕으로 실험하는 학문이다.명리학의 기존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을 하는 지식인들은 많은데 신패러다임을 개발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철학가는 없다.사주 실력은 기본이며 사람공부와 사회공부를 바탕으로 인성공부를 해야 한다.


사주는 30%의 우주 유전자와 부모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사주 진로상담을 하고 싶으면 우선 인터넷을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해서 분별력을 키운 후에 상담가를 찾아가야 한다.지금은 인터넷에 모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이므로 단순히 한가지의 지식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융합 시대이다.


하나의 지식에 새로운 재미를 곁들이고 끼와 재능이 융합되야만 참 지혜가 나온다.10~20년 전만 해도 잘 되던 사주카페와 철학관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뜸해진 이유는 융합된 新패러다임이 없기 때문이다.사주 카페를 하는 사람이 상담료와 찻값을 다 받으면 실패하며 둘 중 하나는 무료로 하던지 찻값만 받고 복채는 자율로 해야 성공한다.


사주 보는 실력이 좋다고 손님이 많이 오는 것은 임시방편이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개발해야 한다.상담을 하러 오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고 외로움을 어루만지면서 희망을 제시해줘야 한다.사주는 하나의 방편이며 실력과 끼가 모자라면 밥먹기도 힘들어지므로 빨리 접고 다시 공부하면서 겸손하게 실력을 갖춰야 한다.


가게가 어려우면 불경기 탓을 하는데 진정한 실력자는 불경기때 더 잘되는 법이다.대자연은 인간에게 사람과 사회를 탓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므로 어떤 경우도 남탓과불평을 하면 안된다.음식점이 잘 되려면 맛도 중요하지만 친절함이 더욱 중요하다.식당의 주인이나 종업원이 서비스가 좋으면 기분이 좋아져서 음식이 더욱 맛이 있다. 


커피도 좋아하는 사람과 마시면 달콤하고 맛이 좋은데 싫어하는 사람과 마시면 달콤한 커피도 씁쓸하게 느껴진다.사람이 오면 경제가 따라오고 환경이 좋아져서 힘이 생기기 때문에 사람과 소통하는 인성공부를 해야 한다.갑자기 손님이 많아져서 재물이 온다고 공부를 게을리하면 탁한 기운이 쌓여 어려움이 오게 되어 결국 망하게 된다.


젊은 시절에 유명세를 탔던 가수 연예인들이 인성공부는 하지 않고 사업을 하기 때문에 십중팔구는 사기를 당하고 말년에 비참한 인생을 사는 것이다.사람이 재산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바르게 대하지 않으면 사람도 떠나고 경제도 떠나게 된다.대자연의 운행 원리는 사람을 만나게 해주기 위함이므로 사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상담을 할 때는 자신의 소질만 이야기 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면서 본심으로 대하면 에너지 질량이 커진다.기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소통을 하다 보면 정이 쌓이고 분별력이 좋아져서 지혜가 나온다.돈 버는 것이 목적이 되면 미련하고 어리석은 사람이다.사주보다 중요한 것은 끼와 재능이며 실력이 있으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온다. 

  


청심고지(淸心高志) 

깨끗한 마음을 갖고 살아가면 목표한 바 큰 뜻을 이룬다


덕불고필유린(德不孤必有隣) 

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사람들이 따르게 된다

 

낭중지추(囊中之錐) 

역량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실력이 저절로 드러난다







                행복(幸福)




어려운 사람을 물질과 돈으로 도와주면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이며 지식과 지혜로 깨우쳐주는 게 배려와 나눔이다.내가 상대에게 밥을 사거나 상대에게 대접받을 때는 명분과 이유가 있어야 하며,탁한 사람 한 명을 잘못 사귀면 그때부터 자신의 인생이 꼬이게 된다


마음이 허전하고 외로운 이유는 사람과 소통이 안되기 때문이다.가장 가까이에 있는 가족과 소통이 안되는 사람은 하는 일마다 탁한 기운이 들어와 실패하게 된다 질량이 부족하면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해지며 내공을 갖추지 않으면 해결되지 않는다


컵을 만드는 직장에 나가는 사람이 컵을 쓸 소비자를 위해 즐겁게 일하면 창의력과 새로운 아이템이 생겨 승승장구 한다.하지만 먹고 살려고 돈을 벌기 위해 컵을 만들면 짜증과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창의력이 없으므로 회사가 어려워지면 명퇴 당한다


겸손이란 바보다 못한 사람일지라도 얕잡아 보지 말고 상대방을 존중해주는 것이다. 미래는 융합의 시대이므로 천지인(天地人) 대자연의 운용 법칙을 설한 천부경과 명리학 공부를 해야 한다.천부경과 명리학의 의미를 깊이 터득하게 되면 사주를 뛰어넘는 삶을 살게 된다


사람이 배가 고프면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생명을 유지하듯, 영혼의 양식인 진리의 지혜를 먹지 않으면 정신이 황폐화 된다.결혼할 때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과 결혼하는 것보다 다른 직업을 가진 사람과 만나야 시너지 효과로 빛을 발한다.


남자가 여자를 만날 때는 자신보다 30% 덜 갖춘 사람을 만나야 말이 통하고,귀엽고,이끌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여자가 집안 형편이 어려운데 좋은 남자와 결혼해서 질 높은 삶을 살기 위해서 실력과 인성을 갖추면 자신이 원하는 사람과 인연이 된다.연상남과 결혼하면 이혼할 확률이 30%이며 연하남과 결혼하면 70% 정도다.


남녀가 서로를 위해 100% 희생할 자신이 있을 때 결혼해야 하며 그럴 자신이 없으면 혼자 사는 게 낫다.부부가 살다가 서로 뜻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빨리 헤어져야지 미련부리고 시간을 끌면 서로 불행해진다.독신자가 많이 늘어나는 이유는 여자들은 이념이 없는 남자를 싫어하며 남자가 가치관과 신념을 갖추면 여자는 반하게 된다.


20대,30대,40대는 부부가 아니며 50대가 되어 일심동체로 화합할 수 있어야만 진정한 부부가 된다.부부로 살다가 사별이나 이혼을 한다고 부부의 인연이 끊어지는 것이 아니며 부부가 헤어질 때 상대방을 탓하고 재혼을 하면 또 실패하게 된다.


대자연의 법칙은 3:7에 의해 운용되기 때문에 100% 일방적인 잘못은 일어나지 않는다.대자연은 인간에게 남을 탓하거나 불평불만을 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므로 남의 탓과 불평만 안해도 어려움은 풀린다.남탓 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면 불행해진다


부모가 똑바로 살지 못하면 대자연에서 가장 아끼는 자식이 부모의 속을 썪이거나 사고를 당하게 만든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안듣는 이유의 70%는 부모에게 있으므로 자식을 나무라지 말고 부모가 화합해서 바르게 살면 속을 썪이던 자식이 저절로 돌아온다


암(癌)이나 불치병에 걸리는 이유의 30%는 조상줄에 의해 내려오는 유전적 요인이며 70%는 남을 탓하거나 불평을 해서 탁한 기운이 몸에 들어와 암(癌)으로 굳어지는 것이다.갑갑한 마음의 병이 먼저 오고 난 다음에 육체적인 병은 나중에 온다.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하다면 탁한 기운이 모여서 곧 육체의 병이 생길 조짐이다.자신의 모자람을 갖추고 에너지 질량을 키우면 탁한 기운이 사라지고 맑은 기운이 들어와 마음과 육체의 병이 접근하지 못한다.


병원에 간 사람이 또 가고,사고가 난 사람이 또 나며,사주를 본 사람이 또 보게 된다.경미한 사고로 병원에 갔다면 곧 큰 사고가 일어날 조짐이므로 주의를 해야한다 사주를 자주 보고 싶은 이유는 그 만큼 질량이 부족해서 마음이 불안하고 답답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 살아왔다. 지식인과 일반인 모두가 최근 20여년 동안 상식의 틀에 갇혀 꼼짝달싹 못하고 미칠 지경이다.답답함을 해결하기 위해 지도층과 종교 지도자를 찾아갔지만 탐욕에 눈이 멀었다


이제는 상식의 틀에서 깨어나야 한다.지금까지 선천시대의 책과 지식은 과거의 역사이므로 참고로만 삼아야 한다.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다. 첨단 과학시대에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나와야 한다.


고급 음식을 먹거나,비싼 선물을 받거나,돈을 많이 벌면 행복해지는 게 아니라 잠시 좋아지는 것이다.좋은 것은 수시로 일어났다가 금방 없어질 수 있는 것으로 좋다가 말다가를 반복하는 파도곡선을 이룬다.행복은 내가 남을 이롭게 했을 때 행복감을 느낄 수 있으며 행복은 절대 없어지지 않는 상승곡선을 이룬다.즐거움과 기쁨이 쌓여 행복감을 느끼는 게 행복의 원리다


내 코가 석자로 내가 어려운데 어떻게 남을 도울 수 있느냐고 생각하는 사람은 죽을 때까지 행복할 수 없다.재물과 돈으로 돕는 것은 상대를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이며,지식과 지혜로 상대가 깨우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으로 돕는 것이다.자신의 부족한 질량을 채우면 내공이 생겨서 상대를 지적으로 도와줄 수 있으며 상대를 이롭게 하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된다


몽테스키외가 '이혼은 선진사회의 필수품이다'라고 주장했듯이 이혼율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특히 베이비부머 세대인 50~60대의 이혼율이 급증하는 이유는 꿈과 희망만 가지고 앞만 보고 달려 온 세대인데 컴퓨터,스마트폰,첨단지식,여성상위 시대가 되면서 이에 부응하는 질량과 내공을 갖추는 공부를 하지 않아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부부간의 불화가 커져 이혼하게 된다


그동안 남편에게 억눌려서 구속당하던 아내가 희망이 사라져 우울증에 걸리고 밖에 나가 보니 남편과 비교가 되기 시작한다.경제력이 튼튼한 사람은 잘 헤어지지 않지만 남편이 무능하면 아내가 스스로 돈을 벌 능력이 있기 때문에 자유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서 이혼을 하게 된다 부부가 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헤어지게 마련이며 미련을 두고 시간만 보내면 더 어려워진다


교회에 가서 기도하고 절에 가서 빌며 성불을 바라던 시대는 막을 내렸으며 자신이 평소에 하는 말과 행동이 축원이 된다.인간의 질량이 30%로 어리석던 시대에는 108배,3,000배,부적,굿,자시,인시기도로 효험을 본 사람들이 있었다.하지만 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70%를 넘어섰기 때문에 자신의 질량을 갖추지 않고 기복이나 주술적으로 성불을 바라면 오히려 화가 된다


몸이 아픈 이유는 주어진 환경을 바르게 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며 병(病)을 낫게 하려면 지금까지 살았던 방법과 정반대로 살아야 한다.사람의 말은 직접 에너지이므로 사람의 말 한마디가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영약이다.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함이 오래 지속되면 몸에 병이 오는데 건강이 나빠지면 자전거를 타거나 등산,수영,여행,봉사활동을 하면 건강한 기운이 생긴다


지금껏 통과의례처럼 여겨졌던 족보,제사,매장 문화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축제로 바뀐다 또한 사주와 관상을 중요시했던 시대에서 사상체질과 질량이 더 중요해지는 시대로 변화한다 일이 안풀려 답답하고 괴로울 때 사주를 보러 가면 어려움이 풀리는 것 같지만 이는 임시방편이며 다시 어려워진다.내공과 질량이 충만한 사람만이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침 일찍부터 진로적성학 강의를 하고 시간이 나는 대로 하루 몇분 정도 진로상담을 한다.저녁에는 입시 강의와 설명회를 하면서 입시 진로컨설팅을 하고 나면 밤 10시가 된다. 하루 12시간씩 강행군을 해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것은 강의와 상담을 하는 상대를 지극정성(至極精誠)으로 소중히 여기며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겠다는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성공하려면 갑과 을의 관계를 잘 분별해야 한다.갑은 말할 수 있는 자리이고 을은 말을 들어야 하는 자리이다.자신이 을이라고 생각되면 남의 말을 70% 들으면서 질문해야 하며,내 주장은 30%만 해야 한다.자신이 을이면서 30% 선을 넘어 주장을 하면 할수록 찍혀서 실패한다 대자연의 원리는 3:7의 법칙으로 운용되므로 갑과 을의 관계를 바르게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주변에서 어떤 말을 하면 당장 움직이지 말고 2박 3일간 생각을 해보고 난 후에 결정을 하면 탈이 생기지 않는다.누가 돈을 빌려달라고 할 때도 돈이 쓰이는 용도가 사리에 맞고 분명해야 하며 명분에 맞지 않는 돈을 빌려주면 떼이게 된다.지금까지 바른 분별로 살지 못한 것을 반성하고 새로운 삶을 살겠다고 지극정성으로 고하면 대자연이 스스로 동하여 어려움이 풀린다




                  주(四柱)에 얽매이지 마시라



사람이 노력하는 이유는 70% 내 삶을 살기 위해서이며 사주(四柱) 대로 사는 게 인생이라면 아무런 노력을 안 하고 살아도 된다.주(四柱)는 태어날 때 가져오는 것이고 팔자(八字)는 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므로 사주와 팔자는 천양지차(天壤之差)이다.사주에 얽매이면 불행한 삶을 살고 사주를 알고 활용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므로 자기와 가족 사주는 스스로 볼 줄 알아야 한다. 


전생 성적표인 사주는 30% 밑그림이므로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70% 그림을 완성시키면 30% 밑그림인 사주는 사라진다.뫼산(山) 자와 같은 30% 밑그림을 무시해서는 안되며 바르게 알아야 하므로 명리학과 사상체질 공부는 필수이다.없애기 위해서 가져 온 것이 사주인데 사주 대로 살아버리면 자기 삶을 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실패한 인생이므로 사주를 맹신하거나 끄달리면 안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사주를 족집게 처럼 맞추는 것을 좋아하는데 자신의 삶을 맞춘다는 것은 실패한 인생을 살아 온 것을 알려주는 셈이다.타인을 이롭게 하는 삶을 살라고 대자연에서 사람의 인연을 주는 것이므로 남을 덕되게 하는 삶을 살아야 업(業)이 소멸된다.사주를 자주 보면 사주 증후군에 걸려 자신의 인생을 살지 못한다.사주 대로 살면 태어나서 아무 것도 안한 것이 된다.


하지만 받아 온 30%의 사주(四柱)를 정확히 알면 성공할 수 있는 진로 적성은 물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로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과거에는 인간의 질량이 30%로 어리석었기 때문에 신(神)에게 무릎 꿇고 빌며 비굴하게 살았다.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70%를 넘어섰기 때문에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이므로 비굴하게 살지 말고 자신의 노력으로 당당하게 살아야 한다.


뫼산(山) 자와 같이 사람은 살면서 누구나 3번의 기회가 오는데 지천명인 50세가 넘으면 자신의 능력으로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다.3인 1조로 팀웍을 만들어 각자의 소질을 모아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사회에 내놓아야 한다.자기 주장과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고루한 상식으로는 미래를 개척할 수 없다.


불혹의 강을 건너고 지천명의 바다를 건넜는데도 자신과 가족만을 위하고 먹고 살기 위해서 산다면 실패한 인생이다.진짜 내 인생을 사는 것은 남을 이롭게 하는 삶이다.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질량과 내공을 갖추면 물리가 터져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25년간 학생 3,000명 입시진로 컨설팅

○25년간 성인 2,000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5년간 6,000강 내공 멘토링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1.개강 안내  평일반/주말반 정규반/과외반


           현재 예약 접수중!


○초급반(3개월/12주)  ○중급반(3개월/12주) 


○고급반(3개월/12주)  ○전문반(3개월~6개월) 




2.모집 대상


왕초보자부터 경력자까지(주부,회사원,퇴직자,상담사,현업 종사자 등)



3.강의 내용


○명리학(음양오행,육친,격국,용신,합형충파해,新패러다임 실전 통변)

○진로적성학(다중지능이론,문이고적성,고입 대입 전략,학과 진로적성)

○성명학(음양획수,원형이정격,발음,자원,용신작명,개명,아호,상호작명)

 



4.강의 특징


○新패러다임의 正法 커리큘럼으로 25년 경력의 심산원장 책임 강의!

○왕초보부터 경력자까지 수준별로 반편성! 가장 쉽고 재미있게  강의!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을 비롯한 노하우를 모두 전수합니다

○학생 3,000명,성인 2,00여명의 실전 진로상담 데이터로 강의합니다

 

 


5.수강료 정규반(주1회) 속성반(주2회


정규반(5~10명) ☞3개월분(55만원) 6개월분(100만원) 

과외반(1~3명) ☞ 3개월분(110만원) 6개월분(200만원) 


3개월 단위로 납부하며 6개월분 납부시 10% 할인!

수강료 입금자순으로 각반 수준별로 조기 마감예정!   


수강료 입금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심산 원장 연락처 ☎ 010 6382 7206



6.강의 장소 및 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심산 진로 컨설팅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4층)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 뒷편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꼬마김밥,연두약국 간판 참조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한 후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면 바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자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심산 원장 연락처 ☎ 010 6382 7206 



8.강의 교수: 심산 원장


                                          

 

 

◈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커리큘럼


            

○ 명리학 초급반


1주. 명리학 개요

2주.음양오행 분석

3주.오행의 상생상극

4주.천간오행 분석

5주.지지오행 분석

6주.오행 기질적성

7주.오행 진로적성

8주.오행 건강질병

9주.사주 뽑는 법

10주.합충의 원리

11주.삼합 방합

12주.지장간 연구

 



 

○명리학 중급반


1주.육신의 개요

2주.육신의 기질

3주.육신의 관계론

4주.육신의 통변론

5주.십이신살 원리

6주.왕상휴수사론

7주.비견 겁재 분석

8주.식신 상관 분석

9주.편재 정재 분석

10주.편관 정관 분석

11주.편인 정인 분석

12주.쌍둥이 사주 연구





○ 명리학 고급반


1주.용신의 원리

2주.억부용신

3주.조후용신

4주.통관용신

5주.병약용신

6주.격국용신

7주.황제내경 기법

8주.초씨역림 기법

9주.자평진전 관법

10주.적천수 관법

11주.궁통보감 관법

12주.우주변화의 원리



○ 명리학 전문반


1주.명리학 핵심 기법

2주.명리학 실전 적용

3주.명리학 실전 통변

4주.진로학 핵심 기법

5주.진로학 실전 적용

6주.진로학 실전 통변

7주.실전 인물 분석

8주.즉문즉설 사주풀이

9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0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1주.즉문즉설 사주풀이

12주.즉문즉설 사주풀이



○ 성명학


1주.기존 성명학 설명

2주.新패러다임 성명학

3주.음양오행 상생상극

4주.사상 8괘 64괘

5주.81영동수리 원형이정격

6주.훈민정음 혜례본 원리

7주.한글 발음,한자 자원오행

8주.용신 희신 불용문자

9주.주역 육효 소리 성명학

10주.아호 짓기 실전

11주.이름 짓기 실전

12주.상호 짓기 실전



○진로적성학


1주.다중지능이론 연구

2주.유전자와 기질적성

3주.진로직업 타입 분석법

4주.조직직장형,자영업형,프리랜서형

5주.강점지능에 따른 진로적성

6주.개인별 성적향상 학습전략

7주.문과 이과 선택 방법

8주.수시모집 대학 학과 지원전략

9주.정시모집 대학 학과 지원전략

10주.직업 적성 트라이앵글 분석

11주.진로적성 실전연습

12주.진로적성 실전연습



○주역 육효학


1주.역(易)의 기원

2주.태극 음양 사상 팔괘

3주.효(爻)의 명칭과 판단

4주.득괘법 공망론

5주.합충론 팔신론 동효론

6주.용신론 호괘론 육수론

7주.상수학 의리학

8주.소성괘 대성괘

9주.점(占) 철학 심리학

10주.공자 주역 연구

11주.종합평가 실습

12주.종합평가 실습




○풍수학


1주.풍수지리학 개요

2주.경복궁 청와대 풍수론

3주.용(龍)과 혈(血)

4주.풍수용어 이해

5주.간룡법 연구

6주.동기감응설

7주.관산론 형상론

8주.패철론 천광법

9주.양택풍수 연구

10주.음택풍수 연구

11주.풍수 답사(도시)

12주.풍수 답사(농촌)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 비용(1명당)

1.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50,000원(전화) 100,000원(방문/메일)

2.초중고교 자녀

입시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원(방문/메일)

3.고3 & 재수생

수시 & 정시 지원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원(방문/메일)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200,000원(일반) 30,0000원(특별)

5. 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550,000원(3개월분) 100만원(6개월) 

6.개인 & 그룹

논술 & 자기소개서 첨삭

 협의 결정(수시 & 특목고 자사고) 

7.개인 & 단체

학교 관공서 방송출연 강의  

협의 결정(강의 & 진로 컨설팅)  



상담 신청 방법    

1.신상정보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 현재상황

직업,궁금한 사항을 메일이나 문자 전화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신청전화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3.입금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완료

컨설팅 비용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일시는 전화로 협의해서 알려드립니다

5. 상담방법

전화/방문/메일 컨설팅 중에서 택일하시면 됩니다   

상담방법 선호도☞전화(50%) 방문(30%) 메일(20%)

6. 대기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인 관계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1~3일) 방문(3~5일) 작명(5~7일) 메일(1주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초등학교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


※자가용 이용시 주차장 입구는 건물 뒷편 지하주차장 이용

본 건물 1층에 한솥도시락,연두약국,꼬마김밥,두두림커피숍 

4층에 가우스학원, 5층에 새론 정형외과 간판 있는 건물 4층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