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직장생활이 유리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사업 하는 게 적성에 맞는 사람이 있다 사업을 해서 성공하는 사람의 사주상 특성은 첫째 시지(時支)에 인성이 있으며 일지(日支)에 관(官)이나 재(財)를 깔고 있는 사람도 사업 하려는 경향이 있다 식신생재와 상관생재형이면 사업을 하려고 하며 관인상생이면 공직쪽이 맞다
식상고가 있는 사람은 학원이나 유치원쪽이 맞으며 요식업쪽에서도 성공한다 연주(年柱)와 시주(時柱)가 합(合)이 되면 큰 그릇의 인물이 될 역량이 있다 용신이 수(水)이면 중화요리나 분식점이 길하다.금(金)이 용신이면 껍질이 단 단한 꽃게탕,조개구이,어패류가 맞고,화(火)가 용신이면 일본 음식으로 성공한다
수(水)가 용신인 사람은 오래 된 물이 썩듯이 한 곳에서 5년 이상 오래 장사를 하면 안되며 변화를 주고 이동을 해야 한다.목(木)이 용신인 사람은 한 곳에서 오래 있어야 뿌리를 내릴 수 있다.화(火)용신을 쓰는 사람은 돈을 부동산이나 문서화 해야지 주식을 하면 패망하며 현금을 가지고 있으면 재물이 달아난다
화(火)가 용신인 사람은 환경적응력이 좋기 때문에 이것 저것 투잡을 해도 된다 금(金)이 용신인 사람은 의리를 너무 중요시 하다가 돈을 다 까먹으며 짝퉁을 하면 망하고, 정품으로 투명성 있게 해야 돈을 벌며,솔직 담백하게 살아야 한다 금(金)이 용신인 사람이 교언영색으로 아첨하고 거짓말 하면 사업에 실패한다
사주에 원진살이 있거나 식상 용신인 사람은 새 건물에 들어가면 절대 안 된다 새 것과는 인연이 안되며 허름한 곳에서 발복한다.식신생재나 관인상생 사주에 원진살이 없으면 남이 망한 가게에 들어가도 좋다. 대운이 원진에 걸린 사람은 새 건물로 가면 안되며, 대운은 좋은데 세운이 안좋은 사람은 사업해도 괜찮다
대운이 나쁜데 세운이 좋다고 해서 대출 받아 새 건물로 들어가면 피해를 본다 대운이 나쁠 때는 집을 큰평수로 늘리지 말고 약간 줄여서 이사가는 것이 좋다 가령,신금(辛金)일주인데 오화(午火)가 와서 기신을 때린다면 기신인 수(水)를 치는 방향인 북쪽으로 가면 유리하며 이사를 할 때는 월과 일이 용신이면 좋다
사주(四柱)는 태어날 때 영혼이 6006혈을 통해 들어오는 순간 만들어지는 전생 성적표로 30%는 정해져 있으며,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 자신의 직업,배우자,자식,재물운 등 어떤 전생성적표를 갖고 태어났으며 어떤 인생설계도를 그려나갈 것인가를 최고 전문가에게 체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과거 인간의 질량이 30% 정도로 약할 때는 신(神)에게 성불을 바라고 빌었으나 현재는 질량이 70% 이상으로 인본시대가 도래했으므로 인간이 곧 신(神)이다 부적과 굿이 효험이 있는 시대가 아니므로 부적과 굿을 하면 어리석는 자이다 논리와 상식의 지식으로는 한계가 왔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
현재는 첨단 과학시대이므로 몇천년전의 고법 사주로는 맞지 않으며 미래 세대로 가면 갈수록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인간의 질량이 높아지므로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 된다. 명리학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하지 않으면 사장(死藏)되고 말 것이며 미신이 아닌 과학명리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
인연(因緣)
[인연의 원리]
그러나 옷깃만 스친다고 인연이 되는 것은 아님을 함께 공부해 보자. 만나는 것도 물론 인연이고, 이 세상에 동시대에 살면 서로 보지 않았어도 다 인연이지만 우리가 30%쯤 접근성이 되었을 때 비로소 서로 만나게 된다.
상대방 인연이 내게 올 때 맘에 안든다고 그 인연을 흔들어버리고 툭 치고 나면 대자연에서는 줬던 인연을 다른 데로 줘 버린다.
이런 식으로 인연을 툭 쳐버린다면 현재 가지고 있던 힘에서 30% 더 떨어지게 하고, 툭 쳐버리면 또 더 떨어진 환경과 인연을 만나게 된다.
상대를 도와주라고 보내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한 사람이 왔을 때 잘 대하고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빛나게끔 사느냐에 따라서, 대자연에서 그 다음 단계의 힘을 주는 것이다.
인연에는 선천적인 인연과 후천적인 인연이 있다.
선천적인 인연은 전생부터 업의 고리로 연결되었기 때문에 그 죄값으로 선천적인 혈연으로 연결되어 오게 되는데 이것이 소위 가족간이고 족보이며, 즉 빚쟁이 도표로 온다. 시간과 기회가 많은 환경으로 준 것이다.
업이라는 죄, 우리가 전생에 지었던 죄, 우리가 윤회해 와서 살면서 모자라고 마무리 되지 못했던 부분 등, 전생의 업의 비례원칙으로 해서 혈연관계 가족으로 오는 것이다. 그래서 부모는 자식한테 혼신을 다하되 30%만 의무를 다해야 한다.
자식을 위한다고 30% 이상 도와주면 월권행위가 되므로 그 만큼 더 어려워진다 자식은 21세까지만 부모가 뒷바라지 해주고 그 이후에는 스스로 자립해야만 한다
크게 가지고 있는 것이 지금의 부모와 자식간이다.
부모와 자식은 최고의 빚쟁이 관계다. 그 다음이 부부 빚쟁이고, 그 다음이 형제 빚쟁이고, 그 다음이 할아버지와 손자의 빚쟁이고, 그 다음이 친척, 친구 등의 족보 순서이다.
형이 동생한테 먼저 갚고 동생은 나중에 갚으며, 뒤에 온 사람이 후에 갚고 앞에 있는 사람이 먼저 갚는 것이 빚 갚음의 순서이다.
[부부 인연]
만나는 인연과 맺는 인연과는 질량이 다르다. 만나는 인연에서 맺는 인연이 되기 위해서는 노력 없이는 절대 맺어지지 않는다.
우리가 만나고 같이 지냈다고 해서 반드시 인연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만나서 70%가 될 때까지 서로가 노력을 해야 진짜 인연이 될지, 안될지가 판가름이 난다. 마찬가지로 부부도 결혼한다고 다 부부가 아니며, 일심동체(70%)가 되어야 진정한 부부이다. 서로가 20대에 만났어도, 30대에 만났어도, 40대에 만났어도 노력을 해서 50대에 가야 비로소 부부가 됐는지, 안됐는지 노력의 결과물이 나온다.그러므로 50대 전에는 부부가 아닌 셈이다. 부부란 일심동체가 되어야 부부이며, 일심동체가 아니면 아직 부부가 아니다. 부부가 되기 위해 만난 것에 불과하다.
50대가 되어서 결과가 안 좋은 것은 바르게 열심히 산 것이 아니고 무작정 살았기 때문이다. 서로 노력해서 진정한 부부로 맺어지면 하느님도, 대자연의 천기도 갈라 놓을 수 없다.
영혼이 돼서도, 천신이 돼서도 같이 아주 즐겁게 살 수 있는 부부 인연이 되는 것이다.
[부부가 사별/이혼했을 때의 인연관계]
부인이든 남편이든 노력하면서 살다가 희생으로 죽은 것이지, 인연이 끊어진 것이 아니다.
이 희생은 살아있는 사람을 위해서 죽게 되는 것이므로 인연관계를 끊을래야 끓을 수가 없다. 어느 하나가 희생함으로써 남아있는 사람들이 정신을 차리고 뭔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라고 한 사람이 죽어가는 것이다.
[인연의 등급수]
사람 인연이 주어졌을 때 너무 다가가면 안 된다. 인연을 줄 때는 한참 줄 때가 있고, 중단할 때가 있고, 인연을 정리 할 때가 있다. 항상 대자연의 운행법칙은 3단계로 운용을 한다.
내가 성장할 때 필요한 직접적인 인연 30%를 줘서 윈윈 하게 하고, 그 다음 성장해서 활동을 하고 사회에 진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인연 30%를 줘서 1차적인 환경을 만들게 하고, 2차적인 인연들과 함께 뭔가 큰 일을 하도록 필요한 인연 40%를 준다.
크고 빛나게 살게 된다. 이런 자연의 법칙을 모르면 나에게 오는 사람을 그냥 성격을 보아서 자신한테 안 맞는다고 무조건 쳐내버린다든지 멀리하게 되는 우를 범하게 된다.
과거에 우리가 만나는 인연들은 내가 모자를 때 만났기 때문에 나를 갖추기 위한 인연이고, 앞으로 만나는 인연들은 서로 윈윈 하며, 나를 불태우면서 이 세상을 위해서 같이 빛을 내면서 살아갈 인연을 만나는 것이다.
등급수가 나온다. 우리에게 인연은 굉장히 소중하고 엄청나게 좋은 기회를 갖는 것이며, 가까워지는 것은 노력한 만큼 가까워진다. 노력없이 가까워지는 법칙은 절대 없다.
내 몸도, 환경도, 사회도, 내 앞의 사람도 다 소중하게 생각하고 바르게 잘 활용해서 써야 한다. 인연이 없는 것은 바르게 잘 쓸 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연을 잘 대하는 법을 공부하고 배워야 한다.
아낄 줄 모르면 내 힘이 안된다. 자신의 실력을 갖추지 못하면 질량이 약해서 돈도, 사람도 다 떠나고 뺏기게 되어 있다. 내가 잘 갖추어서 질량이 좋아지면 밖에서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힘이 생긴다.
[호연과 악연]
나쁜 인연은 단 한가지도 없다. 모든 인연은 나에게 이롭게 오는데 내 상태에서 내 분별로 나쁘다고 결정할 뿐이다. 세상에 나쁜 인연으로 오는 것은 0.1mm도 없다. 이것은 대자연의 법칙이다.
대자연의 법칙에서는 내 모자람을 도우러 오는 인연이다. 내가 갖추지 않고 욕심을 낼 때 이런 역할자가 시험지로 오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큰 인연도 만나게 된다.
사자도, 천사도 나를 위해서 오는 것이다. 사자는 나를 잘못한다고 건드려 일깨워 주려고 오는 인연이다. 내 앞에 오는 사람을 진정성 있게 대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 성공하게 된다.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이 더 무서운 법이다.
남 탓을 하면 자신은 2배 어려워지므로 어떤 경우도 뒷담화는 금물이다 남 탓을 하지 말고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내공을 갖추면 문리가 일어나서 빛나는 삶을 살게 된다.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삶을 삽시다 |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인성공부 & 카운셀러 (0) | 2017.05.22 |
---|---|
[스크랩] 학생 성인 실전 진로컨설팅 (0) | 2017.05.20 |
[스크랩] 사주(四柱)를 뛰어 넘는 삶 (0) | 2017.05.19 |
사주와 질병 (0) | 2017.05.18 |
이혼(離婚) (0) | 2017.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