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 지혜로운 삶
* 12지신의 동물과 인간 사주와의 연관성과 중요성을 인지한다.
* 동물의 근성을 분석하여 자신의 성격과 방향을 설정하여 지혜로운 삶을 산다.
구분 | 자 | 축 | 인 | 묘 | 진 | 사 | 오 | 미 | 신 | 유 | 술 | 해 |
동물 | 쥐 |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
★ 양띠
- 을미년의 양 띠는 '삼재'가 들어 있어도 양띠 해이므로 기운이 좋다.
- 양(염소)은 순하지만 고집불통이라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겨울에는 우리 안에서 아주 온순하게 있지만 봄에는 새싹의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해 뛰쳐나가게 된다.
- 초여름쯤 염소가 메어놓은 줄에 목이 감겼을 때는 풀지 못하고 멘탈 상태까지 이르게 된다.
- 양 띠의 사람이 목줄에 꼬였을 때는 죽어도 고집을 꺽지 않으므로 줄을 함부로 잡아당겨서는 안된다.
- 화가 났을 때 줄을 당기면 걷잡을 수 없는 안하무인이 되므로 살살 달래가며 목줄을 풀어주면 순하게 받아들인다.
- 양 띠들이 한번 일이 꼬였을 때 자극을 하면 스스로 목을 졸라 모든 일을 망치고 주위까지 피해를 주므로
언제 순하고 언제 심하게 고집을 부리는가를 빨리 파악하여 알고 대응을 해야 한다.
- 양이 싸울 때는 몸을 날려 공중에서 부딪혀 가며 서로 죽기 살기로 싸우므로 잘못 끼어들었다가는 다치게 된다.
어느 정도 풀린 다음에 상대해야 한다.
- 염소는 더운 여름에는 그늘을 찾아 서로에게 기대는 버릇이 있다.
- 염소는 약해서 사람들한테 의지하므로 의지할 때에는 잘 품어주면 순하다.
★ 원숭이띠
- 재주가 능한데 자신이 저지른 일에 자신이 다치게 된다. 즉, 뒷감당을 못한다.
- 원숭이가 어질러 놓은 것을 원숭이가 치우지 않고 사람이 치워야 한다.
뒤에서 정리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 원숭이는 처음부터 길들이기를 잘해야 한다.
- 원숭이를 잘못 길들이면 혼자서 하다가 어떤 수준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잔나비 띠는 처음부터 교육을 잘 시켜서 잘 다뤄놓으면 머리가 굉장히 비상하고 재주가 뛰어나므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잔나비가 완전한 대장이 되면 큰일을 하는데 있어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그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재주는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더 이상은 가지 못하며 재주가 많으면 결국 가난해진다.
- 자기 재주의 분수까지 갈 줄 알면 되는데 더 올라가려다 다시 떨어져 새로 시작해야 한다.
- 내가 70%까지 올라갔으면 나를 다스리고 내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천지도 모르고 날뛰다가 떨어지게 된다.
- 70%에 올라서면 자신이 아무리 재주가 좋더라도 내 자리에서 내공을 갖추어서 위에 접근하는 법을 알고 가야 한다.
- 70%까지는 스스로 갈 수 있지만 위로 한발 자욱 잘못 가면 줄을 잡지 못하고 나무에서 항상 떨어지게 된다.
★ 닭띠
- 영적으로 맑고, 어디에서든 적응을 잘한다.
- 닭의 종류가 많은데 봉황은 닭으로 만든새이며 우아하고 하늘의 영을 받을 줄 알아 기운이 맑다.
- 닭은 영적으로는 맑지만 일반적인 면에서는 조금 맹하다.
- 닭은 주인이 잘 보살펴주어야지 잘 살펴주지 않으면 먹이를 찾아 다른 옆길로 이동하게 된다.
- 주인은 닭을 잘 보살펴서 영적인 힘을 얻어 쓰는 것이다.
- 닭은 영적인 기운을 얻어 새벽을 알린다. 즉 아침 기운을 제일 빨리 맞이한다.
- 닭 띠 기운의 사람은 새벽 수련, 새벽 기도 등 새벽의 기운을 맞이하면 굉장히 좋다.
- 닭은 저녁과 한여름에 밖에 내놓으면 좋지 않고, 한여름에 햇볕에 내놓으면 닭 병에 걸린다. .
- 더위를 이기지 못하므로 자기 온도를 항상 유지시켜 보호를 해야 자연의 영적 기운을 받아쓸 수 있다.
★ 개띠
- 개을 길들이기 전에 목줄을 풀어놓아서는 안된다.
- 개는 신장 중에 신장이다
- 58년 개 띠는 임자가 없고 애가 많으며 많은 어려움에 부딪힌다
- 58 개 띠와 57 닭 띠는 천지창조에서 원시반본까지의 자연에 최고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 인류의 최고 기운을 먹고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 3:7의 법칙으로 선천 70%를 지나 후천 30%를 열어가는 시대의 중심에서 태어나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 하늘의 사람들이다.
- 이 땅에 큰일을 하러 왔기 때문에 엄청난 공부와 쓰라림을 겪으며 과거의 정보를 받다 갖추어 미래를 열어나갈 사람들이다.
- 개 띠와 말띠는 주인을 잘 만나야 한다.
- 떠돌이 개가 되어 노숙을 하면 삶이 곤란하게 되므로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된다.
- 주인을 잘 만나면 윤기 있는 털을 유지하면서 대접받으며 폼나게 일을 할 수 있지만 주인을 잘못 만나면 일생이 고달프다.
- 주인을 잘 만나 명견이 되면 신장 중에 신장이 되어 어떤 힘도 쓸 수 있다.
★ 돼지띠
- 돼지는 앞에서 귀를 잡아당기면 귀는 떨어져 나가도 돼지는 따라오지 않는다.
- 온순한데 포악하고 고집부릴 때는 어떤 것으로도 막지 못한다.
- 고집부릴 때 몽둥이로 때리면 절대 고집을 꺽지 않지만 가느다란 회초리로 엉덩이를 톡톡 치면서 가면 말을 잘 듣는다.
-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자신의 몫을 하게 되어 있다.
- 돼지가 할 일을 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식복도 있고 집안에 복을 불러들인다.
- 기업에서도 돼지띠를 채용하여 잘 쓰면 복을 불러들여 자기 역할을 한다.
- 죽으면서도 자신의 몸을 먹이로 받칠 줄 아는 온순하고 좋은 동물이지만 잘못 다루면 엉망진창이 된다.
★ 쥐띠
- 쥐와 개는 인간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물이다.
- 부지런하여 자기 양식은 자기가 챙길 줄 안다
- 쥐의 영역 안에서는 자신의 지도력을 갖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지도력을 갖는데 부족하다
- 쥐는 규율이 까다롭고 서열이 분명하며 가족 중심적이다
- 가족을 잘 챙기고 아끼며 부지런하고 잔재주를 부리지 않는다
- 한번 길을 열면 그 길로만 가지 다른 길로는 가지 않고, 어떤 충격으로 다른 길을 만들면 만든 길로만 다닌다.
- 인간과 정확하게 맞물려 가는 동물로서 살림을 불러들인다.
★ 소띠
- 조상이 좋아하고 보살피며 조상줄을 물고 태어나 어른스러운 행동을 많이 한다.
- 조상신 중에서도 집안의 기둥이었던 할아버지 조상 줄이 들어와서 집안을 융성하게 하고 좋아지게 한다.
- 부지런할 때는 부지런하지만 게으를 땐 엄청 게으르다.
- 고삐를 풀어놓으면 망아지가 되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놓는다.
- 고삐를 달아 말을 잘 듣도록 길들여야 부지런하고 우직하여 집안을 일으킬 수 있다.
★ 범띠
- 호랑이는 지상의 최고의 신장이다.
- 산신을 이야기할 때 호랑이라고 하며, 지상의 최고 대장이다.
- 함부로 작은 것을 물지 않고 큰 것을 물고 큰일을 다스려 나가는데 신장으로 쓴다.
- 용호상박(龍虎相搏)으로 용과 호랑이는 최고의 기상을 가지고 있다.
- 범띠를 아랫사람으로 두어서는 안되고 만약 쥐 띠나 토끼띠가 범띠를 깔아뭉개면 사고가 나게 된다.
- 범띠는 깔아뭉개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큰 힘을 만들도록 해서 써야 한다.
- 회사에서도 잔일을 시키면 사고 나고 큰일을 시키면 성공한다.
- 기운이 커서 사람들을 이끌고 나가는데 범띠를 쓰면 좋다.
★ 토끼띠
- 온순하지만 온순한 고집쟁이다.
- 토기는 약삭빠르고 무서운 맹수를 보면 얼른 몸을 숨길 줄 알며 자기 먹을 것을 챙겨 먹는 지혜가 있다.
- 토끼는 사람 손을 탄 새끼를 물어 죽이는 잔인성을 토끼과 안에서 가지고 있다.
- 집안에서 온순함과 잔인한 두 가지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 지략이 있다.
★ 용띠
- 하늘 중에 하늘이며 무조건 대장이다.
- 알지도 못하는 상상의 동물로서 대장의 용이지만 잘못하면 도롱룡이 된다.
- 최고 위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며, 상징의 인물로서 용 띠를 두면 좋다.
- 용 띠가 아랫사람으로 들어가면 견디지 못하고 용 띠를 아랫사람으로 데리고 있지도 못하게 되어있다.
- 하늘과 땅의 모든 신장 중에 신장이며, 물과 칠성의 상징이 용이다.
- 호랑이는 땅을 상징하고, 용은 하늘을 상징하며, 용이 물(천기)을 만나면 승천을 한다.
- 용이 기운은 큰데 물을 만나지 못하면 이무기가 되고, 지략을 가진 스승을 만나면 화려하게 변신하여 승천한다.
- 용은 스승을 만나야 하는데 못 만나는 것은 용을 다스릴 수 있는 스승이 인류에 자주 오질 않는다.
- 하늘의 힘을 가지고 내려와야 스승이 되고 용을 이끌어 변신하게 해준다.
- 윗자리에 용을 올려놓고 용이하게 쓰면 굉장한 덕을 본다.
- 용을 아래로 누르려고 하면 누르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일이 생기게 된다.
- 용이 잘못 행동하면 하늘에서 치지 땅에서는 치지 않는다. 즉, 하늘의 벌을 받는다.
★ 뱀띠
- 지혜로운 동물이다.
- 지혜롭다 보니 고개를 세우는데 가느다란 회초리로 맞으면 그대로 죽는다.
- 눈은 색맹이라 잘 보지는 못하지만 감각은 굉장히 빠르다.
- 뱀을 만나면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 가만 서있으면 물리지 않고 움직이면 공격을 받게 된다.
- 뱀은 머리를 세우지 않게 해야 하며 한번 세우면 관리하기 어렵다.
- 지혜로우면서도 온순한데 잘못 건드리면 감각이 예민하여 적이 될 수 있고 잘 쓰면 이롭다.
★ 말띠
-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명마가 되어 기상 있게 빛날 수 있다.
- 사람과 뜻을 잘 맞춰야 일생을 멋지게 살 수 있다.
- 말은 제일 높은 자리보다는 자신의 무리 안에서 왕이 될 수 있다.
- 자신의 윗사람을 만나서 활동을 하면 기상적이고, 힘을 가질 수 있다.
- 말은 어떤 일에 추진력이 강하다.
- 출장을 보낸다든지 활동적인 일을 시켜야 하고 한 곳에 오래 메어놓으면 병에 걸리게 된다..
- 말은 잠을 자도 서서 자며, 항상 뛰어야 하고, 항상 자존심을 놓지 않아야 한다.
- 신장 중에 신장이므로 잘 활용하면 좋다.
新패러다임 미래사주
수천년전에 중국에서 전해내려온 주역,명리학의 음양오행설은 역사자료로 삼아야 한다.과거의 역사를 보면서 밑거름 삼아 공부를 하는 것은 좋으나 특정 이론이 맞다고 고정시키면 안된다.
과거로부터 이어온 족보 제사 시향 매장 문화가 쇠퇴하듯 미래시대는 사주보다 질량과 체질이 중요하다.주역과 명리학의 음양오행설은 과거의 통계학으로 내놓은 것이지 미래의 것은 아니다.
특정 종교에 빠지면 이단으로 몰리듯 주역 명리학 음양오행설도 특정 이론에 빠지면 안된다.대자연은 3:7의 원리로 운용되기 때문에 맞는 이론 70%와 틀린 이론 30%를 모두 흡수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판별할 수 있는 역량이 쌓인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학습이나 오프라인 학습을 통해서 3년간 공부하면 문리가 터지기 시작하고, 7년간 공부하면 참과 거짓을 구별할 수 있으며, 10년을 바르게 연구하며 도인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미래는 융합해야 하는 운용시대이므로 명리학과 사상체질 공부는 필수이며 이 공부를 바르게 하지 않으면 훌륭한 지도자가 될 수 없다.
25년간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컨설팅을 했던 3,000명 이상의 실전 임상 데이터와 2,000명 이상의 성인 사주 상담을 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명리학의 음양오행, 육친, 격국, 용신 등의 이론이 정립되면 25가지의 틀을 만들어야 한다. 목화토금수 오행과 비식재관인 육친의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에 따른 특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인성이 강한 사주가 있을 때는 목인다, 화인다, 토인다, 금인다, 수인다로 분류해 기질적성을 파악하는 식으로 하면 오행별 5개씩 나눌 수 있으니까 총 25개가 된다
가령 수재다(水財多)의 성향은 수리적, 안정적, 보수적, 쾌락적, 낙천적이며 성공 욕망이 강하며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상상속에서 즐거움을 추구한다.
그러므로 수재다(水財多)에게 맞는 진로적성은 금융, 증권, 회계, 운동선수, 직업 군인,연예인, 경찰공무원, 산악인, 패러글라이딩 등이다
오행, 육친, 용신으로는 정확한 진로적성을 뽑을 수 없으며 육친의 발달에 따른 강점지능을 분석하여 사업가적 자질이 있는지, 조직 직장길이 맞는지,전문 자유직 프리랜서가 맞는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
특정 오행이 편중된 사주는 굴곡도 있지만 욕망도 크므로 전문적, 자유적, 명예지향적 직업적성이다.비겁이나 식상이 과다한 사람이 일반 직장에서 오래 버틸 수 없는 이유도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음팔통,귀문관살,천문살,음일간,수다(水多) 사주는 사업성이 떨어지며 양팔통,양인, 백호, 괴강, 목화(木火) 사주는 사업 성향이 강하다.
재다신약은 아버지복이 없으며 인성이 과다하면 부모복은 있지만 부모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마마보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게으르며 용두사미격으로 마무리가 약하며 인성이 고립되면 부모복과 인복이 없다.
인성(印星)이 없는 무인성 사주라도 1대운과 2대운에 인성운이 오면 부모복이 있지만 부모가 간섭하는 걸 귀찮게 여긴다.공부를 해야 할 1대운과 2대운에 인성운이나 식상운이 오면 유리하며 비겁운이나 재성운이 오면 공부보다 친구, 게임, 이성친구 등에 관심이 많아지므로 불리하다.
초년에 관성 대운이 오면 나서거나 튈려고 하며 간부를 엮임하는 경우가 많다
초등학교때는 관성운이 좋으나 중고등학교때는 인성운과 식상운이 유리하다
20대와 30대 대운에 관성운이 오면 직장운, 취업운, 시험운 등에서 유리하다
재다신약 사주중에 토재다(土財多)는 붙임성이 가장 좋기 때문에 이성 친구를 잘 사귀거나 장사 사업을 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대운과 세운에서 합(合)이 되도 토(土)로 변할 확률이 없어서 헛된 욕망이나 무리수를 두지 않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적다.
하지만 재다신약 사주중에 수재다(水財多)는 성공 욕망이 너무 커서 투기나 요행으로 큰 거 한방을 노리고 무리한 확장을 하기 때문에 실패 확률이 높다.수재다는 자유분방한 무계획성으로 즉흥적 쾌락을 추구하므로 사업보다는 안정된 조직 직장생활이 맞다.
수인다(水引多)는 정치적 야망이 크며 성공확률이 높다. 정치인으로 故 김대중 대통령,손학규,안철수 등이 있으며 수인다(水引多)는 정치가 외에도 교수, 부동산, 연구직 적성이 맞다.
누구나 용신 기신을 떠나서 자(子) 대운은 새롭게 펼칠 시기이며 오(午) 대운은 개점휴업 상태의 휴식기로 공부를 해야 하며 오(午) 대운에 펼치면 십중팔구는 망한다.
재다신약은 자유롭고 낙천적이고 허황된 꿈을 꾸는데 반해, 반해 금(金)오행이 강한 사람은 보수적 현실적으로 성격차가 크기 때문에 만나면 서로 피곤해진다.
목화(木火) 오행이 강하면 문과 성향으로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공부하는 게 좋으며
금수(金水) 기운이 강하면 이과 성향으로 외국보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게 유리하다
자오묘유(子午卯酉) 도화가 강하면 끼가 있어서 인기있는 직업에 맞는 적성이다
남자 재다신약은 부드러운 성격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있으며 남자는 재성이 일간과 합을 할 때,여자는 관성과 일간이 합을 할 때 바람이 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부모복이 있어서 재산상속을 받기 쉬운 사람은 인성강, 재성강, 식상강 사주이다
식상운과 재성운에 돈을 벌 가능성이 크며 비겁운과 인성운에 이사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면 손해를 감수해야 하며 이 시기는 절약생활을 해야 한다.
진정한 멘토
명리학과 사상체질을 공부해서 자기 사주는 스스로 볼 줄 알아야만 행복해진다
사주를 보는 관법은 다양하며 저마다 최상의 비법이라고 자랑하면서 현혹한다.
명리학에 비법은 없으므로 여러 가지 관법을 읽히는 것보다 음양오행과 한난조습의 원리를 지극정성으로 익히다 보면 어는 순간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된다.
비법을 찾아 빨리 가려고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만 결국 오르지 못하고 만다
간단한 진리가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첨단 지식기반 사회에는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사주를 지배하면서 살게 된다
앞으로는 사법(私法)과 비법(秘法)은 통하지 않으며 정법(正法)만이 통용된다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의 모자람을 채우면 내공이 생기고 문리가 터져서 바른 분별을 할 수 있게 되어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않고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 된다
어려움에서 벗어나려면 최소 100일간 자신의 모자람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하며 남탓 하지 말고 3년동안 겸손하게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면 다시 우뚝 선다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예측하는 멘토가 우주 변화의 원리를 모르고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잘못이므로 명리학 공부 이전에 우주변화 원리를 알아야 한다.
지구의 공전궤도는 타원형인데 태양과 가까와지면 겨울이 되고 멀어지면 여름이 되는데 음양의 원리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순환 원리도 마찬가지다.
사람도 출생 년월일시의 우주 유전자에 따라 성격이 형성되고 성장하면서 변화하므로 사주의 격국 용신의 판단으로 좋다 나쁘다를 해석하는 것은 위험하다
대우주와 같이 오운은 천간의 기운에 의해 결정되고 육기는 지지의 기운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우주 변화 원리로 접근하면 양파 껍질 벗기듯 궁금증이 풀린다
명리학적 이론이 정립되면 물상이 보이고,물상이 보여야 물리가 터지게 되는데
물리가 터지지 않은 상태에서 사주간명을 하면 글자풀이와 말장난에 불과하다.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과 역학 고서를 수십회독 했다고 한들 도덕적으로 해이해서 자기관리가 안되는 어려운 사람이 타인의 운명을 말하는 건 어불성설이다
명리학의 실력은 30%이며 나머지 70%는 사회 공부와 사람 공부의 질량 차이에서
판가름나며 멘토의 자격은 만인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진정한 멘토는 물질보다 마음이 부자여야 하고, 명예보다 지혜가 높아야 하며
약자의 아픔을 보듬을 줄 알아야 하며,어려움에 처한 이들의 등불이 되야 한다
고루한 이론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진정한 멘토가 필요하다
심산 진로 컨설팅 동영상 보기 ☞ http://cafe.daum.net/YOU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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