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부자(富者) 대운(大運)

심산멘토 2017. 1. 16. 22:36



 부자(富者)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장기 침체니 극심한 불황이니 불경기를 탓하며 소중한 시간을 허비한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기회는 경기가 불황일 때 찾아온다. 이 어려운 경제구조속에서 어떻게

돈을 벌 것인 지에 대해 깊히 연구한다면 부자가 되는 길을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부자가 될 수 있는 지식은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그 지식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려면 지식외에 지혜를 갖춰야 하며 이를 갖추기 위해서는 질량 에너지가 필요하다.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질량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까? 지금부터 100일간 부자가

쓴 책 5권을 읽고 부자가 되는 법을 공부를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터득한다고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며 중요한 것은 바로 이때부터이다.

100일후부터는 경제 주식 금융 관련 신문 잡지를 3년간 정기 구독하면서 공부를 해야한다.

이렇게 3년을 하고 나면 경제구조에 대한 물리가 열리게 되고 그때부터 돈이 벌리게 된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욕하지 말고 부자를 존경하고 부자를 멘토로 알고 배워야 부자가 된다

부자가 되고 나서 그 돈은 자기의 돈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돈은 그 사람에게서 떠나게 된다.

타인들의 도움으로 부자가 되었으면 타인들을 위해 그 돈을 쓰고 베풀어야만 진정한 부자다

사람은 누구나 타고난 부모님과 우주로부터 부여받은 선천적성을 30% 가지고 있으며, 살면서

만나게 되는 가족,친구,동료 등 환경적 요인을 30% 받으며, 후천적인 노력과 의지에 의해서

40% 정도 변하게 된다.

타고난 사주가 나쁘고 환경이 열악하다고 해도 본인의 노력과 의지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공부와 수행을 멈추는 순간부터 몸과 마음이 늙고 가난해지기 시작한다.

벼는 읽을수록 고개를 숙이고 빈 깡통이 요란하듯 제대로 된 공부와 수행을 하면 저절로

겸손해지는 법이다.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마음을 지니고 살면 영원한 부자가 된다"

 

 


                대운(大運)


사주가 좋아도 운이 나쁘면 실패가 연속적으로 일어나 사주 좋은 것이 대운 좋은 것만 못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실제로 사주와 대운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사주에는 타고난 적성과 성격과 특징들이 나타나 있다. 자신의 적성대로 살아간다면 타고난 사주팔자를 다 가져갈 것이요. 자신이 타고난 사주 적성을 벗어나 살아간다면 대운이 좋다고 해도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데 굴곡이 있다는 것이다.

 

대운 중요론자들은 펄쩍 뛸 일이지만 반드시 사주를 읽지 않고는 사주 해석이 안되고 대운만 읽어가지고는 운명론이 풀려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그리 사주원국(四柱原局)을 강조하고 있는가?

 

사주원국을 분석하는 것과 대운을 분석하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가? 개척론과 변화론의 상관관계가 있다. 하나씩 궁금한 문제에 대하여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도록 하자.


공무원과 사업가 중 누가 더 안정적인 삶을 살겠는가? 여기서의 대답은 평균치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안정적인가? 굴곡이 있는가? 당연히 공무원이 훨씬 안정적이고 편안한 삶으로 흘러갈 것이요. 사업가가 훨씬 경제적 흐름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는 것이다.

 

광우병이 발생하면 정육점이나 불고기 집의 장사에 타격이 있을 것이요. 조류독감이 발생하면 닭고기와 오리고기를 판매하는 삼계탕, 치킨집, 오리집 등이 타격을 입게 되는 것이다.

 

콜레라가 유행하거나 바다에 녹조가 번지면 횟집이 심각한 경영난을 겪게 되는 것이다. 이 때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판매하는 사람이나 횟집을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운은 모두 나쁠 것인가? '당연히 아니올시다'이다.

 

어떤 경우든 장사를 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하는 사람들은 인생의 변화가 심하다는 것이다. 공무원의 운명은 어떠한가? 이들은 국가 경제적 흐름과 무관하고 삶에 변화가 없다는 것이다.

 

일이 조금 더 많아지거나 줄어드는 차이는 있겠지만 월급이 깎인다거나 월급을 못 받는다는 일은 없을 것이다.

 

사업하는 분들이 경제적 한파나 고비에 사업장의 문을 닫거나 빚더미에 앉는 것에 비해서 훨씬 더 안정적인 삶을 살고 가는 것이 바로 공무원이다. 사업가는 잘 되면 큰 재물을 만질 것이요.

 

사업이 안되면 빚에 쪼달리게 될 것이다. 인생의 변화 폭이 공무원에 비해 훨씬 크다는 것이다. 공무원처럼 어디에 소속된 사람의 삶은 대운의 변화가 그리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웬만한 대운의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평탄하게 자신의 삶을 몰고 간다는 것이다. 다만 개인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대운의 흐름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국가나 회사에 소속된 사람은 변화가 적고 개인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변화가 크다.

 

대운이란 것이 사람이 살아가는데 흘려가는 운인데 사업가와 공무원이 똑같이 용신으로 들어와 길운이 들어왔다면 사업가는 재물의 큰 변화가 있지만 공무원은 길운에도 큰 변화가 없다. 기신(忌神)으로 들어와 흉운이 들어왔다면 사업가는 자칫 문을 닫는 상태가 되겠지만 공무원은 크게 변화가 없다는 것이다.

 

젊은 나이에 10명이 창업하면 7명이 문을 닫는 통계가 있다. 공무원도 10명 입사하면 7명이 젊은 나이에 쫒겨나는가? 아니다. 당연히 아니다. 그 만큼 똑같은 운명도 자신이 어디에 속해 있는가에 따라 변화의 폭이 크게 차이가 난다는 것이다.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어느 단체나 기관에 속해 있는 사람은 대운의 영향력이 적다는 것이요. 개인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대운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대운이 운명에 끼치는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대운도 사람에 따라 대운의 영향력이 큰 사람과 영향력이 적은 사람을 알았을 것이다.


다음으로 사주와 대운과의 관계를 살펴보자. 사주원국에 따라 대운의 영향력이 차이가 난다는 것이다. 사주팔자에 배짱 있고 적극적이고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과 소심하고 안정적이고 여러 사람과 사귀는 것이 어려운 사람이 있다고 하자. 두 사람이 사업을 한다면 어떨까?

 

두 사람의 대운이 똑같이 흘러간다고 할지라도 적극적이고 배짱 있는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끌고 나가는 힘이 강하여 사업하고는 잘 어울리는 성격이니 굴곡이 적을 것이요.

 

소심하고 안정적인 사람이 사업을 한다면 누가 부탁하면 거절 못해 보증 서고 돈 빌려주어 못 받게 되고 사람관계도 원만하기 못해서 사업에 어려움이 있게 될 것이다. 이렇게 똑같은 대운도 사주의 구성에 따라 운명의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대운이 나빠도 어느 단체나 기관에 속해 있다면 굴곡을 피해갈 수 있다는 것이요. 사주에 나타난 자신의 적성과 성격을 잘 판단해서 직업을 선택한다면 대운의 변화를 적게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다.

 

대운이 운명을 모두 결정한다는 논리, 대운에 용신이나 희신이 들어오면 사주가 어떠하든가와 상관없이 운명이 좋아지고 대운에 기신이나 구신이 들어오면 사주와 상관없이 운명이 나빠진다는 논리는 타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대운론에 몰입해서 사주를 풀어가면 사주를 읽는 데에 소홀하게 되고 사주는 용신을 찾아내는 도구 밖에 안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원사주를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원사주에 쓰여진 자신의 장점을 잘 살려 나가면 대운도 어느 정도 변화시켜 나갈 수 있고 사주에 나타난 자신의 장점을 살려나가지 못하면 대운이 좋아도 자신의 삶이 힘들어 질 수있다는 것이다.

 

 

<1> 대운의 의미


운(運)에는 대운(大運) 소운(小運) 년운(年運) 월운(月運) 일운(日運) 시운(時運) 등이 있다. 한마디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인생이 순간 순간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 가를 살펴보는 것이다.

 

어느 때 행복이 찾아올 것인가. 어느 때에 불행이 찾아 올 것인가? 행복이 찾아온다면 미리 준비하여 행운을 모두 가져가도록 하고 불행이 찾아온다면 미리 준비하여 불행을 방지하고 예방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운(運)을 보는 이유이고 운(運)의 역할이기도 하다.


시운(時運)은 몇시에 어떤 일이 있겠는가를 보는 것이요.
일운(日運)은 오늘은 어떤 일이 내일은 어떤 일이 있겠는가를 보는 것이요.
월운(月運)은 이번달은 어떤 일이 다음달은 어떤 일이 있겠는가를 보는 것이요.년운(年運)은 올해는 어떤일이 내년은 어떤일이 있겠는가를 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대운(大運)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대운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5년마다 10년마다 인생의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5년, 10년마다 흘러가는 운(運)을 미리 읽고 인생을 긍정적이고 희망적으로 끌고 가고자 하는 것이 바로 대운(大運)인 것이다.

 

대운(大運)이란 사주(四柱)에 의해 결정된 인간의 성격, 적성, 특징, 개성 등의 삶을 세월의 흐름에 따라 일정한 시기를 지배하고 있는 음양오행과 육친의 영향에 따라 발전하거나 정지하거나 후퇴하거나 하는 것을 말한다.

 

타고난 성격, 적성, 개성 등을 명(命)이라 하는 것이요. 대운, 년운, 월운, 일운 등을 운(運)이라 하는 것이다. 그래서 타고난 명(命)과 흘러가는 운(運)을 합하여 운명(運命)이라 하는 것이다.

 

 

대운(大運) 분석에는 단순 대운(大運) 만을 분석하는 방법과 사주 원국(四柱原局)과 대운(大運)을 비교 분석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대운을 분석하려면 대운(大運)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대운(大運)에서 용신(用神)이나 희신(喜神)이 들어오면 인생(人生)이 성공하고 대운(大運)에서 기신(忌神)이나 구신(仇神)이 들어오면 실패하는 인생(人生)을 산다고 단편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사주(四柱) 원국(原局)을 읽어서 분석(分析) 하기 보다는 대운(大運)에서 한 사람의 삶을 좌우하고 있는 것처럼 이야기한다.

 

그러나 이 이론은 자칫 사주명리학의 발전을 저해 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통한 사주팔자가 반드시 흘러가는 운(運)에 해당되는 대운(大運)보다 우선한다는 것이다.

대운(大運)을 무시해서도 안되지만 사주팔자보다 대운(大運)을 우선하는 것은 분명 문제인 것이다. 사주에 타고난 사람의 삶 즉 운명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난 후 대운을 분석해야 정확하게 한 사람의 운명을 해석할 수 있다.

 

대운(大運)의 영향은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는 사람에게 대운 작용하는 영향이 크고 한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에게는 대운이 작용하는 영향이 적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처럼 자신의 삶을 자신이 이끌어 가는 사람은 대운의 영향이 매우 크고 공무원들이나 선생님들처럼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처럼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은 대운의 영향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원사주를 먼저 정확하게 분석한 다음에 원 사주를 통하여 자신이 선택할 운명 즉 자신의 타고난 삶의 장점을 찾아본 다음에 자신의 삶의 흐름인 대운을 분석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다.

 

(1) 단순 대운 분석

 

대운(大運) 자체만을 가지고 인생(人生)을 판단하는 경우는 종류가 많지 않다. 대운은 사주 원국인 원사주와 상관없이 단순 분석으로 판단해야 하며, 자오(子午)대운과 진술축미(辰戌丑未)대운은 사주원국인 원사주와 상관없이 단순 분석으로 판단해야 한다.

 

1) 자(子) 대운(大運) 분석


대운에 자(子)에 해당되는 대운(大運)이 들어오면,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자(子)대운에는 시작과 관련된 일들이 발생한다. 또한 이 시기에는 무엇인가 새로운 일들을 하고 싶어진다고 보면 된다.

 

다만 모든 사람들이 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가? 그렇지는 않다. 그러나 새로운 변화를 꿈꾸게는 된다. 마음은 간절하지만 남편의 반대로, 주변의 반대로 또는 사주에 나타난 성격이 매우 소심해서 등으로 새로운 변화를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도 분명 존재한다.

 

이 자(子) 대운 시기에는 반드시 새로운 변화 변동을 시작하거나 또는 새로운 변화변동을 간절히 갈구하게 된다는 것이다. 새로운 변화변동이란 이사, 이적, 이민, 유학, 개업, 결혼 등 다양한 방향으로 나타날 수 있다.

 

2) 갑(甲) 대운(大運) 분석


갑(甲)대운 또한 자(子)대운처럼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거나 또는 새로운 변화를 간절히 갈구하게 된다는 것이다. 다만 갑(甲)대운은 자(子)대운보다는 작은 변화 변동이 있게되고 작은 변화 변동을 원하게 된다.

3) 오(午) 대운(大運) 분석


대운(大運)에 오(午)에 해당하는 대운(大運)이 들어오면 한순간 휴식의 시간이 있게된다. 오화(午火) 대운(大運)은 한마디로 개점휴업(開店休業)대운이라고 보면 된다. 이 대운에는 직장을 본의 아니게 그만두게 된다거나 사업의 문을 닫게 된다거나 하는 갑작스런 일들이 발생하게 된다.

 

예를 들면 한 분이 전자제품 대리점 매장을 매우 크게 운영하고 있었다. 대형건물의 1층, 2층, 3층 세 개 층을 빌려서 전자제품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건물주가 부도가 나서 외국으로 도피하면서 건물이 차압이 들어오고 이 분은 고스란히 전세 보증금 몇 백을 한푼도 받지 못하고 길거리로 내앉게 된 경우이다.

 

이 분도 오(午)대운에 이렇게 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한 분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10년의 유학생활 끝에 석사를 마치고 박사 학위 논문을 완성시키고 논문 심사만 남았었다. 그런데 논문 지도교수가 갑자기 사망하여 논문 심사가 취소되고 박사학위를 포기하고 한국으로 오게 되었다.

 

이 분도 오(午)대운에 갑작스런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다만 오(午) 대운이라고 할지라도 용신(用神)이나 희신(喜神)이 화(火)인 경우는 작용력이 약하고 기신(忌神)이나 구신(仇神)이 화(火)일 경우 오(午)대운의 개점 휴업의 작용력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

 

3) 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 분석

 

진술축미 대운은 한마디로 인터체인지라고 보면 될 것이다. 새로운 변화변동이 있는 시기로써 새로운 변화변동을 간절히 갈구하고 또한 원하는 새로운 변화변동들이 대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이다.

 

다만 자(子)대운과 갑(甲)대운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새로운 변화변동이 이루어지는 반면 진술축미(辰戌丑未)대운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새로운 변화변동이 될지 부정적인 방향으로 새로운 변화변동이 될 것인지 단정할 수는 없고 단순히 새로운 변화변동을 간절히 원하고 새로운 변화변동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앞서 진술축미 대운은 인터체인지와 비슷하다고 했다. 인터체인지란 제대로 들어서면 목적지까지 아주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고속도로가 나타나는 반면 자칫 잘못 방향을 들어서면 목표와 더욱 멀어지는 정반대방향으로 진행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인터체인지처럼 진술축미 대운 또한 새로운 변화변동의 욕구와 움직임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주변과 상의하여 촘촘하게 살펴보고 미래를 설계하면 자신의 목표와 목적을 이루게 되는 대운이 될 것이요. 무리하게 욕심을 내고 무모하게 대처하면 새로운 변화변동이 크게 손해보고 낭패볼 수 있게 될 것이다.

 

4) 대운수(大運數)의 변화(變化)분석


대운(大運)은 10년 단위로 규칙적으로 흘러간다 이 대운의 숫자가 변화할 때 해당되는 나이의 전후 시기에 변화 변동이 있게 된다

 

(2) 사주(四柱)와 대운(大運) 비교 분석

1) 사주(四柱와 대운(大運)의 비교 분석의 종류


대운(大運)은 사주(四柱) 당사자의 것이라고 보면 된다. 대운(大運)이 들어오는 시기는 그 대운(大運)이 자신의 사주팔자 안에 포함시켜야 한다. 자신의 나이에 해당되는 대운은 곧 나의 사주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누구나 사주팔자 아니 오주십자(五柱十字)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다만 사주(四柱)는 절대 변화하지 않고 평생운명을 지켜주고 있는데 대운은 세월에 따라 나이에 따라 길게는 10년 단위로 짧게는 5년 단위로 수시로 변화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사주(四柱)는 불변하여 자신의 평생운명을 분석해 줄 수 잇고 오주(五柱)에 해당하는 대운(大運)은 끊임없이 변화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운(大運)이 사주에 미치는 영향은 크게 네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육친(六親)이 나의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둘째 오행(五行)이 나의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셋째 용신(用神)이 나의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넷째 합(合)과 충(沖)이 나의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2) 사주(四柱)와 대운(大運)과의 충(沖)과 합(合)을 통한 분석(分析)


1)충(沖)을 통한 분석(分析)


일반적으로 충(沖)은 싸우고, 파괴시키고, 충돌하는 부정적이고 나쁜 의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임상실험 결과 충(沖)이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의미와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운과 사주와의 충(沖)에서도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이 면이 나타나는데 구체적인 상황을 살펴본다.

 

대운에서 사주를 충(沖)하는데 충(沖)은 사주팔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또한 대운에서 사주 충(沖)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또한 어떤 경우 작용을 하는가 등을 알아보자.

 

대운이 본인의 사주(四柱) 중에 년주(年柱) 월주(月柱) 일주(日柱) 시주(時柱)중 어느 주(柱)를 충(沖)했느냐에 운명(運命)의 변화가 다르게 나타난다.

 

대운(大運)이 년주(年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월주(月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일주(日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시주(時柱)를 충(沖)할 때 서로 다른 영향을 가지게 된다

 

1. 대운(大運)이 사주(四柱) 년주(年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사주(四柱)의 년천간(年天干)과 년지지(年地支)를 충(沖) 했을 때는 변화변동이 있게된다. 변화변동이란 합격, 당선, 승진, 이사, 개업, 확장 등을 말한다.

 

년천간(年天干)이나 년지지(年地支)만 충(沖)하는 경우는 변화 변동이 작게 있게 된다.

2. 대운(大運)이 사주(四柱) 월주(月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사주(四柱)의 월천간(月天干)과 월지지(月地支)를 천간충, 지지충을 함께 할 때 변화변동이 있게 된다. 다만 월천간(月天干)과 월지지(月地支)를 모두 천간충 지지충 할 때 년, 월, 일시 중에서 가장 긍정적이고 뚜렷한 변화변동이 있게된다.

 

3. 대운(大運)이 사주(四柱) 일주(日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사주(四柱)의 일천간(日天干)과 일지지(日地支)를 천간충(天干沖) 지지충(地支沖)을 함께 하면 변화변동이 년, 월, 일시 충 중에서 가장 강하게 나타난다.

 

다만 변화변동은 뚜렷하게 나타나는 한편 건강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일천간 일지지를 함께 충(沖)하면 변화변동은 있게 되어 긍정적인 반면에 건강 문제가 발생하니 부정적인 면도 함께 있게 된다.

 

4. 대운(大運)이 사주(四柱) 시주(時柱)를 충(沖)할 때


대운(大運)이 사주(四柱)의 시천간(時天干)과 시지지(時地支)를 천간충(天干沖) 지지충(地支沖)을 함께 하면 변화변동이 있게 된다. 년주(年柱)의 충(沖)과 시주(時柱)의 충(沖)은 변화변동이 비슷한 상태로 있게 된다.

 

2) 변화변동이 가능한 충(沖)의 경우


변화변동이 가능한 경우는 천간이나 지지가 두 개정도 충(沖)할 때 가능하다


1.일주(日柱)와 월주(月柱)는 두개 정도가 충(沖)하는 것이 변화변동이 가능하다


2.년주(年柱)와 시주(時柱)는 세 개정도가 충(沖)하는 것이 변화변동이 가능하다


즉 일주(日柱) 하나와 년주(年柱)와 시주(時柱) 중 두 개가 충(沖)하면 변화변동이 가능하다. 또는 월주(月柱)하나와 년주(年柱)와 시주(時柱) 중 두 개가 충(沖)하면 변화변동이 가능하다.

 

천간(天干)과 지지(地支)가 4개 이상 충(沖)하면 오히려 변화변동의 가능성보다 사건 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크다

 

(3) 대운(大運) 속에 나타난 운명(사건 사고와 건강)


대운(大運)은 자신의 삶의 흐름 속에 변화를 만들어 주고 있다. 이 변화속에서도 사건사고나 건강문제가 숨겨져 있다. 대운의 흐름속에서 사건사고와 건강문제를 분석해내고 해석해 미리 자신의 삶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가장 큰 부분이다.

자칫 자신의 사주의 대운에 사건사고나 건강문제를 발생시키는 조건이 들어왔다면 미리 건강검진을 하고 무리한 행동이나 변화 변동을 삼갈 수 있다면 예방할 수 있고 줄여 나갈 수 있을 것이다.

(1) 일주(日柱)를 대운(大運)과 년운(年運)이 모두 충(沖)


사주의 일주(日柱)와 대운(大運)이 충(沖)하고 사주의 일주(日柱)와 년운(年運)이 충(沖)할 때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 시기를 잘 대처하지 못하면 목숨까지 잃는 아픔을 겪을 수도 있기에 매우 조심해야 할 시기이다.

 

예를 들어 계묘(癸卯) 일주(日柱)가 대운(大運)에서 정유(丁酉)를 만나 정계(丁癸) 충 묘유(卯酉) 충하고 정유(丁酉)년으로 일주(日柱)를 정계(丁癸) 충하고 묘유(卯酉) 충하는 것을 말한다

 

사주의 계묘(癸卯) 일주가 대운(大運)과 년운(年運)이 동시에 정유(丁酉)가 들어와서 일주(日柱)를 집중적으로 충(沖)할 때 자신의 인생일대의 큰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2) 인사신(寅巳申) 축술미(丑戌未)형살(刑殺)이 일주(日柱) 대운(大運) 년운(年運)에 나란히 있을 때 원 사주(四柱)의 일지(日支)에 인(寅)이 있고 대운(大運)에 사(巳)가 있고 년운에 신(申)이 있을 때를 말한다.

 

또한 원 사주(四柱)의 일지(日支)에 축(丑)이 있고 대운(大運)에 술(戌)이 있고 년운(年運)에 미(未)가 있을 때를 말한다.

 

원사주, 대운, 년운에 형살(刑殺)이 나란히 존재할 때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사건 사고가 발생 한다는 것이다. 다만 원사주(原四柱) 지지에 형살(刑殺)이 여러 개 있으면 작용력이 약하다.



(3) 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에 용신(用神) 암장(暗藏)


용신(用神)이 진술축미(辰戌丑未)에 암장되어 있을 때 용신(用神)이 자신의 작용을 하지 못하고 말게 되며 사주 원국에서 간절히 기다리던 용신(用神)이 자신만 살겠다고 암장 속에 숨어 버리고 마는 형국이니 사주원국으로서는 배신감이 생기게 되고 마는 것이다.

 

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에 용신(用神)이 암장되어 있으면 60세 이후에 사주를 이끌어 갈 힘이 약해지면서 용신(用神)이 암장되면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되고 사망에 이르는 아픔도 겪게 될 수 있다.

 

다만 이 대운(大運)이 들어와도 60세 이전에는 영향력이 약하다. 60세 이전에는 자신의 사주를 이끌어 갈 힘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또한 사주원국(四柱原局)에 고립된 오행이 없고 오행이 균형이 잡혀서 튼튼한 사주를 타고난 사람은 작용력이 약하다

 

사주원국(四柱原局)에 고립된 오행이 있고 오행에 균형이 깨져 한쪽으로 편중되어 사주원국에 용신(用神)이 없거나 용신(用神)의 힘이 미약하면 이 대운의 영향력이 크게 미치게 된다

 

① 목(木) 용신인 사주 주인공이 진(辰) 대운을 만날 때
② 화(火) 용신인 사주 주인공이 미(未) 대운을 만날 때
③ 금(金) 용신인 사주 주인공이 술(戌) 대운을 만날 때
④ 수(水) 용신인 사주 주인공이 축(丑) 대운을 만날 때

 

 출처: 대덕 이론

 

 

 

 

 

 

 

앞으로는 돈을 나누던,지식을 나누던 약자에게 베풀어야만 인간관계가 형성되고 더 큰 재물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온다. 움켜쥐려고 하면 재물이 빠져나가며 분수에 맞지 않게 큰 아파트,좋은 차량을 소유한 사람들이 분수에 맞는 평수의 집과 차량으로 바꾸게 된다.이것은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대자연의 흐름이다.

정신을 의미하는 사주 천간이 아닌 실질적 의미의 지지에 목화(木火)가 부족하고 금수(金水) 기운이 강하면 베품이 부족해서 인색해지므로 결국은 외롭고 고독하고 우울한 삶을 살게 된다. 그러므로 내가 목표한 돈을 벌었을 때 무엇을 할 것인가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만 한다.

 

돈이나 물질로 베푸는 것은 일시적이므로 돈이 떨어지면 사람도 떠나게 되지만 지혜를 갖추면 우물에서 물이 솟아나듯 계속해서 베풀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구름떼처럼 몰려오고,재물이 저절로 들어오게 되는 게 대자연의 법칙이다.

잘되는 사람일수록 남의 말을 잘 들으며,특정 오행이 과다한 사람은 고집이 강하거나 건강이 좋지 않으며 남의 말을 듣지 않기 때문에 실패하기가 십상이다.

지금 내 사업이 잘 안된다고 업종을 바꾸면 십중팔구는 실패하며 새로운 사업을 하려면 최소 3년의 준비기간이 필요하다.이 준비가 바로 수목(水木)에 해당하는 지혜로움을 갖추라는 것이다.이 준비가 없으면 망하고 차리고를 반복하게 된다.

누구나 임시방편으로 어려움을 풀 수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3년이 걸린다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절대 어려움을 풀 수 없으며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문리가 터져 굳어진 상식을 녹여야만 근본적인 어려움을 풀 수 있다 자신의 부족함을 갖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서 빛나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볼까요?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에 따른 진로 직업 적성  (0) 2017.01.18
남녀 띠별 궁 합  (0) 2017.01.18
[스크랩] 40代 성인 여자 사주 진로상담  (0) 2017.01.14
인터넷 역학 달력  (0) 2017.01.13
띠별 지혜로운 삶 & 명리한담  (0) 2017.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