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남편복 아내복

심산멘토 2017. 1. 9. 13:32


              남편복 아내복



사주원국을 분석하여 남편복과 아내복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서의 복은 성공을 한다거나 돈 많은 배우자를 의미하기 보다는 이혼을 하느냐 안하는냐에 초점을 맞추었다.


사주원국을 분석하면 배우자와의 이혼 여부, 사별 여부를 알 수 있다.

하지만, 이혼의 운명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혼하지 않고 사는 부부들도 더러 있다.


그러나, 그럴려면 한 쪽이 끝까지 참고 버티는 수 밖에 없는데, 우리 부모님 시대의 부부들은 여자가 이혼을 하면 나가서 먹고 살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참고 버틴 경우들이 허다했다.


그래서 이혼의 운명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이 완전히 맞을 수는 없으나, 현대시대에는 예전의 여성들처럼 참고 사는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이혼의 운명이 맞아 떨어진다고 하겠다.

 

1. 여성사주


여성사주에서 남편의 운명을 알아 볼 때는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을 살펴보아야한다.

여성사주에서 관성의 개수가 많거나 점수가 많으면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보아야한다. 또한 관성이 발달했다고 해도 배우자와 이혼하지 않고, 오히려 남성들을 상대로 하는 일을 할 경우는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1)관성이 전혀 없는 경우


여성 사주에 관성이 전혀 없다는 것은 사주원국의 지장간에도 관성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대운 20대부터 50대 사이에 10년 주기로 관성이 들어오지 않아야 관성이 전혀 없다고 판단한다. 대운에서 10년 주기로 관성이 들어오면 사주에 관성이 없더도 배우자와 생사이별하지는 않는다.


사주에 관성이 전혀 없고 대운 20~50대 에 10년 주기로 관성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결혼은 할 수 있지만 남편과 이혼하거나 사별하게 된다.


남편 사주는 좋은 데 부인 사주 때문에 사별할 수도 있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그런 사주를 가진 여성은 또한 단명사주나 이혼의 사주를 가진 남자와 만나 결혼을 하게 된다.그러므로 여자를 잘못 들여 집안이 망한다거나 남편 잡아먹을 팔자라거나 남편 잡아먹을 년 같은 말은 전혀 타당성 없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주원국에 관성이 전혀 없는 여성은 늦게 결혼하고, 주말부부처럼 떨어져 지내면 남편과 헤어질 가능성이 줄어든다.

 

2)관성이 과다한 경우


여성사주에 관성이 과다하면 남편과 생사이별을 할 수 있다.

현대여성중, 사주에 음이 강하고 귀문관살이 있으며 금수의 기운이 강하고 괴강살,백호대살,양인살이 전혀 없는 여성보다 사주에 양이 강하고 귀문관살이 없고 목화의 기운이 강하고 괴강살,백호대살,양인살이 있는 여성이 사주에 똑같이 관성이 많아도 이혼율이 높다.


관성이 강하면 왜 이혼율이 높아질까? 관성이 강한 여성은 지배받는 것을 싫어하고 강하고 독립적이며 자유로운 것을 좋아한다. 그러므로 남편과 쉽게 갈등하게 된다.

관성이 많은 여성은 많은 남자들을 사귀어보고 늦게 결혼하거나, 남자를 상대로 하는 직업을 갖거나, 나이차이가 많게 결혼하거나,본인보다 아주 강한 남자를 만나거나, 주말부부가 되면 이혼할 가능성이 줄어든다.

 

3)관성이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관성이 합을 하여 없어지면 남편과의 인연이 없어진다. 단, 합중에서 쟁합과 투합의 경우는 해당하지 않고, 관성과 다른 육친이 단 둘이서 만나 합을 할 때만 해당한다.

 

-관성이 비겁과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이 경우에는 남편이 다른 여성과 눈이 맞거나 본인이 다른 남성과 눈이 맞아서 그로인해 배우자와 헤어지게 된다.

 

-관성이 식상과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이 때는 자식을 낳고 남편과 헤어지거나, 남편이 내 의식주를 없애서(보증,돈거래,주식,노름 등) 재산때문에 헤어지게 된다.

 

-관성이 재성과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이 때는 남편 때문에 내 돈을 다 날려서 헤어지게 된다.

또는 남편이나 본인이 바람을 피워서 헤어지게 된다.

 

-관성이 인성과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남편과 성격차이로 이혼 도장을 찍게 된다. 또는 남편이 재산을 날려버려 이혼 도장을 찍게 된다.

 

4)관성이 고립된 경우


여성사주에 관성이 고립되면 남편과 이별수가 있다. 고립의 정도가 심할수록 일찍 생사이별을 하게 되고, 정도가 약하면 늦게 생사이별을 하게 된다. 관성이 식상에 둘러싸여 고립되었을 때가 가장 심하여 가능 빨리 생사이별을 하게 되고, 그 다음은 비겁으로 고립되었을 때, 인성, 재성의 순으로 생사이별이 늦어진다.

 

5)식상이 과다한 경우


여성 사주에 식상이 많으면 남편과 이별수가 높다.

식상은 관성을 극하므로 식상이 많을 수록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의 힘이 약해질 수 밖에 없다.



남성 사주에서 부인의 운명을 알아 볼 때는 부인에 해당하는 재성을 살펴본다.

남성 사주에서 배우자와의 생사이별 적중률은 여성 사주에 비해서 떨어진다. 남녀가 평등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남성이 여성보다 자유롭기 때문에 남성이 밖에서 여자친구를 만나거나 애인을 만나는 경우가 여성보다 더 많을 것이다. 


그로 인해 여성 사주는 남편의 운명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는데 비해, 남성 사주는 여러 여성을 만나야 될 사주를 배우자가 아닌 밖에서도 만나는 여성들로 충족시키므로 배우자의 운명을 알아맞히기 어렵고 적중률도 낮다.

 

 

1)비겁이 과다한 경우

남성 사주에 비겁이 과다하면 재성이 적은 것을 군겁쟁재라고 하는데,남성 사주에 군겁쟁재가 있으면 부인과 이별수가 높다. 비겁이 많으면 많을 수록 재성인 부인이 견디기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2)재성이 합을 하여 없어지는 경우

재성은 여자와 부인에 해당하므로 재성이 합을 하여 없어지면 실제 삶에서도 부인과 이별수가 높다.

 

3)재성이 과다한 경우

재성이 너무 많으면 강한 여성을 만나거나 여러 여성을 만나게 된다. 강한 여성을 만나면 당연히 다투는 일이 많아질 것이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여성들을 만나면 또한 다투는 일이 많아질 것이니 이별수가 높다.

그러나 여성을 상대로 하는 직업을 선택하거나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연상이나 연하를 만나면 이별수가 줄어든다.

 

4)재성이 고립된 경우

재성이 고립되어 있으면 부인과 이별수가 있다.

재성이 비겁에 의해 고립될 때>재성이 관성에 의해 고립될 때> 재성이 식상에 의해 고립될때의 순서로 작용력이 약해진다.

 

5)재성이 월지에 암장되어 있거나 월지에서 제 구실을 못하는 경우

재성에 월지에 암장되어 있거나 월지에서 힘이 약해 제 구실을 못하는 경우에는 부인과의 인연이 약하다.

 

6)재성이 전혀 없는 경우

남성 사주에서 재성이 전혀 없다는 것은 지장간 중에도 재성이 없는 것을 의미한다.

더불어 남성사주에 이혼수나 사별수가 있으려면 음이 많거나 괴강살,백호대살, 양인살이 없거나 귀문관살이 있는 등 여성적인 기질이 있어야 한다.




           피흉취길(避凶取吉)



사주와 관상은 인간이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에 6006혈을 통해 받아오는 것으로 삶을 살면서 해야 할 행위를 바르게 행하지 못한 것을 원죄로 받아오는 것이다.

사주와 관상은 우리 삶에 30%에 해당하며 누구나 일생동안 3번의 기회가 있다

30%에 해당하는 사주는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극복이 가능하다

 

받아온 사주대로 살면 불행한 사람이며 사주를 지배하며 사는 사람이 현명하다

자신이 바른 분별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 조상이 구천에서 떠돌지 않는다

부모가 바른 분별로 모범된 삶을 살면 자식은 가만히 두어도 바르게 살게 된다

관상도 평생동안 3번 변하며 어릴 때 관상이 다르고 20~30대때 관상이 다르다

불혹과 지천명의 40~50대에 관상이 다시 변하며 삶의 성패가 얼굴에 나타난다

인간의 질량이 30% 밖에 안될 때에는 신(神)에게 빌어 성불과 행운을 기원했다

하지만 인간의 질량이 70%까지 올라간 지금은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다

아무리 어려운 운(運)이 올지라도 인간 자유의지로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

그동안 마부작침으로 절차탁마한 진리의 지헤를 정법(正法)으로 후학들에게 나눠주며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선사하고 있다.

대운 세운 월운 일진 재물운 명예운 시험운 직장운 배우자운 자식운 건강운****

피흉취길(避凶取吉)의 운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모자람을 갖춰야만 한다

 

운이 안풀린다고 탓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운(運)은 희기동소((喜忌同所) 한다

대운 세운 월운 일진이 모두 용신 희신운에도 사업에 실패한 사람이 부지기수다

사주는 최고의 전문가에게 평생에 한 번 보는 것에 만족해야지 사주에 얽매여서

사주를 자주 보게 되면 그 순간부터 영원히 헤어나오지 못할 구렁텅이에 빠진다

 

명리학과 사상체질을 공부해서 자기 사주는 스스로 볼 줄 알아야만 행복해진다

사주를 보는 관법은 다양하며 저마다 최상의 비법이라고 자랑하면서 현혹한다.

명리학에 비법은 없으므로 여러 가지 관법을 읽히는 것보다 음양오행과 한난조습의 원리를 지극정성으로 익히다 보면 어는 순간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된다.

 

비법을 찾아 빨리 가려고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만 결국 오르지 못하고 만다

간단한 진리가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첨단 지식기반 사회에는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사주를 지배하면서 살게 된다

앞으로는 사법(私法)과 비법(秘法)은 통하지 않으며 정법(正法)만이 통용된다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의 모자람을 채우면 내공이 생기고 문리가 터져서 바른 분별을 할 수 있게 되어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않고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 된다

 

 

              

 

         "청심고지(淸心高志)" 깨끗한 마음으로 살면 높은 뜻을 이룰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