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국어라는 과목을 어려워 했습니다. 암기 하는데는 어려움이 크게 없었지만 모르는 지문이 나올 경우에는 항상 틀리곤 했습니다. 특히, 글에서 주어진 내용을 이해하기와, 화자의 심정에 대해 몰입을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있는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글에서 주어진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을 꼼꼼히 읽어보고 같은 내용이 제시하는 부분을 같은 모양으로 표시하고 이어가면서 스스로 이해한 다음에, 이해한 내용과 맞는지 뒤에 있는 작품 정리를 읽거나, 글의 배경에 대해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이해 못 한부분을 표시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글 옆에다가 마인드맵을 그려보면서 글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갔는데, 이러한 습관이 실제로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시간을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화자의 심정을 이해하기는 작품을 읽어보고 작품의 상황, 정서, 화자에 대해 써본 다음에 단편집에 있는 정확한 설명을 읽은 다음에, 작품의 내용을 이해했습니다. 그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화자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리노트에 써본 후 선생님께 여쭈어 부족한 점을 채워갔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꼈지만 조금씩 하다보니까 어렵다기 보다는 화자에 이입이 되기 시작하니 점점 재미있어졌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다보니 모르는 지문을 풀 때도 자신감이 생겼고, 정답률이 많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특히, 문학 작품에서 소설을 독해 할 때 단순 독해, 암기식이 아닌 흐름, 의미 독해가 가능해 졌습니다.
그렇게 하여, 실제로 미미했던 국어 성적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사회문화 과목에서도 이런 방식을 통해 연구하니 성적을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결과를 통해, 다른 단점들도 차근차근 연구하고, 연습한다면 충분히 극복 할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저는 디자인을 연습하면서, 눈에 보기 좋게만 그릴려고만 하고 상품에 대한 설명을 잘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2학년 때는 디자인에 대해 좀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 광고동아리인 ‘팅커벨’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동아리에서는 직접 장소에 방문하고, 사진을 찍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지를 만들게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서울대공원에 방문했을때, 저는 오로지 동물에 관련하여 광고지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한 친구가 동물에대해 강조하지 않고 오히려 위치, 걸리는 시간, 이벤트 등 실질적인 내용과 동물은 간단히 그려 광고지를 만들었습니다. 그 광고지를 보고 디자인을 꼭 화려하게 할 필요가 없고,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주는 게 중요하다고 배웠습니다.
그 후 다음 활동때 그 점을 유이하여 팀원들과 함께 광고를 만들어 저희 팀이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에 대한 선입견을 없앨 수 있었고, 좀 더 디자인의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대해 어려움을 항상 느껴 종종 책을 찾아 읽어보았는데, 특히 좀 더 이해 하기 쉬운 건물에 대한 책을 많이 찾아 읽었습니다. 특히,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일본의 마나즈루마을의 디자인 정책이였습니다. 그 마을은 겉으로 보면 화려하지 않고, 정말 흔히 생각하는 어촌마을입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 보니 디자인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사시는 마을이다 보니, 계단 곳곳에 벤치를 놓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흔히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노인을 위한 디자인 것입니다. 또한 지역 특색을 살라기 위해 지역 돌인 고마쓰이시를 적극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마나즈루 마을의 특징을 더 살리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꼭 모든 것을 바꾸는 것만이 디자인이 아니라는것을 배우게 되었고, 디자인의 궁극적 의미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꼭 화려하게 치장하고 무조건 편리한것을 중요시 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 주는게 디자인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가슴 깊이 새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더해서 고객이 원하면서 저 자신이 스스로 만족 할 수 있는 창조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열리는 미술대회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주제가 자유라서 마음은 편했지만 막상 받고나니 막막해 졌습니다. 여러 제시물을 선정하여 이것저것 그려 보았지만, 좀 처럼 좋은 그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반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해, 해바라기와 운동화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그려보는 제시물이라서 어려웠지만, 직접 제시물을 관찰하면서 짜투리 시간마다 틈틈이 그렸습니다. 그림을 완성하고 하니,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완성하니 그림은 혼자서 그리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미술 분야만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 분야 사람들과 같이 작업해서 더욱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들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나눔은 하고자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에, 여러 기회가 왔을 때 저는 페이스페인팅, 전시회, 문구류 기부,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 등에 참여했습니다.
그중 아프리카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지금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아프리카와 관련된 그림을 직접 그리고, 그 그림을 엽서로 만들어서 파는 활동이였습니다.
그 중에서 1학년후배랑 친구들끼리 코끼리, 새, 나무 모형을 만들었던게 저한테 가장 의미있던 시간이였습니다. 저는 낯을 가려 후배들과 친해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같이 팀원이되서 코끼리 모형을 만들다 보니 어느새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 모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저는 깃털을 만드는 부분에서 실수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깃털을 만들어 주었고, 저는 깃털을 받아 새를 완성시켰습니다. 서로 어려운 부분을 협력해가면서 저희반의 모형들은 1등을 받게되었습니다. 하지만 1등은 저한테 별로 의미가 없었고 오히려 이번 기회를 통해 몰랐던 친구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얻게 되었고, 협력하면서 작품을 만드는게 얼마나 기쁜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1학년 때 친구들과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한국사, 과학을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내신점수와 후에 있을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위해 서로 어려웠던 문제를 가져와 설명해 주었습니다. 제가 한국사 점수가 가장 좋은 편이라서 거의 대부분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친구들이 어려워한 갑오개혁, 을미사변 같은 근대 사건배열 문제같은 경우, 이야기 중심적으로 이해해야 문제가 쉽게 풀렸기에 먼저 사건의 경과를 복습한 후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사건을 다시 복습하면서, 저 스스로도 다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친구들의 점수가 오르게 되고, 저 또한 부족했던 과학 공부를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아 같이 점수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 친구들과 같이 협력하여 서로 부족 했던 부분을 채워 갔다는 사실에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서로 도와가며 얻는 장점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4. 지원한 동기와 준비과정 (1000자 이내)
초등학교 3학년때, 처음으로 미술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때 미술선생님에게 배웠던 미술이 무척이나 즐거웠습니다. 그 후 저는 자연스럽게 미술교사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때 까지는 꿈은 가지고 있었으나, 확실하게 분야를 정하지 못하여 갈팡지팡하고 있었을 때 문득, 어렸을 때 사용했던 주사기 샤프가 생각났습니다.
사용하면서 그 당시에 신기하다면서 그 샤프를 사용 할 때마다 즐거워 했습니다. 그 후 사람들이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하여 미술교사도 되고 싶고, 디자인도 하고 싶기에 디자인을 가르쳐주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이라는 개념이 저에게 잘 와 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책과 강연을 들으면서 점차 개념을 잡아갔습니다. 특히, 2년 선배님 에게 디자인에 관련된 강의를 듣게 되었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배의 전공은 패션디자인이 였지만, 디자인을 배우는 데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 듣게 되었습니다.
학생/성인 | 컨설팅명 | 비용(전화/메일/방문 택일) | ||||||
1.성인 & 대학생 | 사주 진로 & 이름풀이 컨설팅 | 50,000원 | ||||||
2.초중고교 자녀 | 입시 & 진로적성 종합 컨설팅 | 100,000원 | ||||||
3.고3 & 재수생 |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 200,000원 | ||||||
4.중*고등학생 | 자기소개서 첨삭/논술 면접 | 200,000원 | ||||||
5. 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200,000원 | ||||||
6.그룹 및 개인 | 역학+진로학+성명학+정법강의 | 250,000원 | ||||||
7.학교 & 관공서 | 학교 관공서 기업체 방송 출연 | 협의 결정 |
신청 방법 | 세부 사항 | |||||||
1.신상정보 |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 현재 직업 현재상황과 궁금한 사항을 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
2.신청전화 |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
| ||||||
3.입금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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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예약완료 | 컨설팅 비용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날짜와 시간은 협의해서 알려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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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상담방법 | 전화/메일/방문 컨설팅 중에서 택일하시면 됩니다 상담방법 선호도☞전화(50%) 메일(20%) 방문(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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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대기기간 | 예약 대기자가 30~40명인 관계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1~2일) 방문(3~5일) 작명(5~7일) 메일(1주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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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초등학교 하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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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산 진로 컨설팅 ☞ http://cafe.daum.net/YOU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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