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四象體質) 이제 사상체질을 알아서 서로 돕고 상생하면서 이해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인터넷에서 사상체질과 8체질을 검색해서 공부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인터넷에는 맞는 것이 70%,치우친 것이 30% 올라와있는데 스스로 분별할 수 있을 때까지 100일 동안 내 느낌을 정리하면 한의사를 만나도 부족하지 않다.
체질에는 성격도 나오고 노력한 만큼 바뀌는 것도 나오는데 나의 갖춤 여부에 따라 체질이 바뀌고 단점도 고쳐지니 나의 색깔로 분별하지 말고 공부를 하라.
인터넷 학습 100일 하고 다른 분야를 100일 공부하면 3년안에 문리가 터진다. 서로의 단점을 이해하여 상생하고 자연의 법칙과 섭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사상체질을 효율적으로 알려면 1.오행 2.십신 3.십이운성의 숙지가 필요한데
첫째 천간 10자, 지지 12자 음양오행 원리를 자연의 흐름에 견주어 공부한다.
가령 목화(木火) 오행은 양(+)이므로 적극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반면 금수(金水) 오행은 음(-)에 해당되어 소극적인 경향을 띠며 과거지향적인 성향이 강하다.
둘째 십신(十神)에는 비견 겁재,식신 상관,편재 정재,정관 편관,편인 정인 등이 있는데 각 육친(六親)에 해당하는 기질을 파악하면 상대를 잘 이해할 수 있다.
비견 겁재가 많은 사람은 자존심과 경쟁심이 강하고 육체적 독립적인 성향이 두드러지므로 진로가 조직 직장길에는 맞지 않고 전문직이나 독립 사업이다.
식신 상관이 많은 사람은 연구 생산 학문 예술 계통 적성이며 배려심이 많고 언변술이 뛰어난 혁신의 아이콘이므로 차별화된 특기와 재능 직업 적성이다
편재 정재가 많은 사람은 재물욕구가 강한 편인데 정재는 안정된 월급쟁이가 맞고 편재는 결과지향적이고 개척정신과 사업성이 강하므로 사업자 적성이다
편관 정관은 국가기관이나 큰 조직을 배경으로 하는 공무원 계통의 적성인데 편관은 경찰 검찰 군인 등 무관이 맞고 정관은 안정적인 행정 공무원이 맞다
편인과 정인은 교육 역사 철학 심리 종교학 등 정신적인 학문 계통 적성인데 편인은 전문자유직과 특수직이 맞고,정인은 교수 학자 등 안정성을 추구한다
셋째 십이운성에는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쇠,병,사,묘,절,태,양 12개인데 인간이 잉태되어 초년 청년 장년 노년을 거쳐 목숨이 끊어지기까지 과정이다
사주의 월지나 일지에 장생이 있으면 독립 사업은 안되고 직장생활이 맞으며 목욕이 있으면 멋을 부리고 주거변동수가 많으며 남녀 색정에 주의해야 한다
관대가 있으면 고집이 세고 안하무인격으로 자기주장만 내세워 갈등이 생기며 건록이 있으면 원리원칙을 중시하고 독립적 자수성가형으로 사업성이 강하다
제왕은 노련하고 능소능대하며 일처리를 원만하게 하는 큰그릇의 사람이며 쇠는 정년퇴직을 한 사람이지만 정신적으로는 노련하고 성실하며 정직하다
병은 기운이 꺾였지만 다정다감하며 종교 철학 등 정신적인 직업 적성이며 사는 죽음에 임박한 단계로 새로운 일보다는 예술 학술 인문학 적성이다
묘는 무덤속 인간으로 밥 한톨도 아끼고 절약하며 경제적인 돈이 우선이며 절은 세상일에 어둡고 귀가 얇아 변덕이 심하며 사업보다 직장생활이 맞다
태는 엄마 뱃속의 태아로 세상일 모르고 순진해서 남의 부탁을 거절 못하며 양은 팔방미인으로 실패가 적고 영국신사와 같은 젠틀맨으로 인후지덕하다
사주 30% 환경 30% 노력 40%
사주는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30%의 밑그림에 해당하며 나머지 70%는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사주를 너무 맹신하면 얽매이게 된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배우든지,책을 통해서 배우든지,강의를 통해서 배우든지 가장 중요한 건 글로 써서 정리(整理) 하는 것이며 아무리 훌륭한 강의를 들어도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지 못 하면 그건 강의한 사람의 것이지 자신 것이 아니죠 사상체질 지식(知識)이나 명리학 이론(命理學 理論)을 자기 것으로 소화시키는 방법은 정성을 들여 직접 써서 정리하는 셀프학습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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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철활인(寸鐵活人)
한마디 말로 사람을 살린다는 의미의 촌철활인(寸鐵活人)은 말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멘토가 갖춰야 할 제1의 덕목이다
약자의 아픔을 보듬어주는 멘토는 고매한 인품을 바탕으로 인문학적 소양과 경험이 몸에 배어있어야 하며 알량한 지식으로 혹세무민하면 대가를 치르게 된다
활인지명은 자신의 목숨을 내놓을 정도로 천기누설이므로 재물의 탐욕이 아닌 청심고지(靑心高志)의 깨끗한 마음을 가져야 상대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다
심신수양으로 내공을 닦아서 자신의 기운이 탁(濁 )하지 않고 청(淸)해야 하며 진정성 있는 말과 글은 울림을 주고 인생의 중요한 변곡점인 터닝포인트가 된다
사오미(巳午未)의 양지가 있으면 해자축(亥子丑)의 음지가 있으며 호사다마란 말과 같이 빛의 영광이 있으면 어둠의 그림자가 따르는 게 대자연의 원리이다
가리키는 달은 보지 못하고 손끝만 보는 진실하지 못한 사람은 멀리하고 기운을 맑게 해서 어렵고 힘든 사람의 어두운 길을 밝혀줘야 청(淸)한 기운이 통한다
맑은 기운을 가진 사람은 매사 긍정적이고 예의바르고 처음보다 끝이 좋으며, 묵묵히 때를 기다릴 줄 아는 반면에 탁한 기운을 가진 사람은 불평불만이 많다
지금 어려운 사람이 행복해지고 싶다면 고개 숙이고 입 다물고 자신을 갖춰야 하며, 자유를 포기해야 결혼할 수 있고, 희생을 감수해야만 가족이 될 수 있다
'이혼은 선진 사회의 필수품이다'는 몽테스키외의 말처럼 우리나라 이혼율은 아시아에서 1위로 3쌍중에 1쌍이 이혼하며 재혼부부도 3쌍중 1쌍이 이혼을 한다
이혼 사유의 50%는 성격차이인데 고집 세고 예민하고 배려심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며 재혼이 파경에 이르는 이유도 성격 차이이므로 70%는 자신의 잘못이다
우리는 살아있는 동안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서 자신을 갖춰야만 행복해지며 지식과 진리의 질량에너지가 부족하면 고집부리고 남탓을 하게 되어 불행해진다
필시 사람은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알아야 하며 대자연의 순리와 운용법칙을 터득하는 것이 행복한 삶의 지름길이며 마부작침으로 전심전력 해야한다
知道者不惑 知命者不憂 갈 길을 아는 자는 길을 헤매지 않고 운명을 아는 자는 근심하지 않습니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의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어낼 수 있습니다 |
진로적성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직업 적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사주 천간과 지지의 8글자를 계절의 순환원리로 이해를 해야 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양오행의 이치와 물상론을 깨치는 것이며 이를 분석하면 진로 직업 적성을 알 수 있다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오행은 천간 10행과 지지 12행으로 총22행의 흐름을 한난조습 원리로 이해해야 하며 진로 적성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격국으로 목표하는 바를,용신으로 활용 가치성을,강점 지능으로 흥미 우수성을 찾아야 한다
격국이란 타고난 그릇으로 사주(四柱)에서 진로 적성을 파악하는 바로미터이며 태어난 월지(月枝)에서 투출,투간돤 오행을 잘 살펴야 하며 천간에 투출했어도 지지에 뿌리가 없으면 적합한 진로 적성이 아니므로 정교한 분석이 필요하다
1.정인격 진로
정인격으로 관인상생 구조면 교육 행정 사무직 적성이며,편관이면 남을 위해 희생하는 활인업,식신제살이면 의사 약사 간호사 조무사 병리사이며,인비식이 잘 이루어지면 개혁적인 성향으로로 전문 기술직이나 자격증의 프리랜서가 맞다.
상관은 편법으로 비판 저항적인 노조형이며,정재는 재테크이며,편재는 교육 학문 계통에서 이권에 개입하며,정인을 재극인 하면 부동산 증권 보험 금감원 등이며,정인이 비겁을 생(生)해주면 종교 철학 도인 작가 등의 진로 적성이 맞다
2.편인격 진로
편인격이 편재로 재극인 되면 자격증 취득으로 활인업,약사,정신크리닉,보육원이 맞고,정재를 보면 의료기관,심리상담사,간호사,재테크 하는 투잡 업종이며,정관을 보면 스님, 목사, 신부, 은행 상대 대출 브로커이며,편관을 보면 역술인 카운셀러,컨설턴트,참모,비서,야당 정치인,감사 등 전략 전술적인 직업이 맞다
식신을 보면 비만클리닉,장애인 의료장비,재활원,악세사리,안경점,보청기,공예이며,상관을 보면 음성적인 직업인 퇴폐업소,직업 소개소,보도방,투자 자문,코디네이터,광고업체,마케팅,결혼 정보회사이며,비겁을 보면 정신적 종교사상,정신병원, 조울증,우울증 환자 관리 등 형이상학적 계통의 직업 적성이 적합하다
3.식신격 진로
식신격이 편재를 용(用)하면 영업, 대출 거래, 유통이며,정재는 제조, 판매,은행,사무실 근무,편관은 군인 경찰 검찰 내과의사 방역 질병퇴치이며,식신과 정관은 합으로 협력회사 남품회사,공권력 유착이며,정인은 자격증,특허 상표,연구 논문이며,편인은 종교 사상 예술가 작가 여행가 출판사,공상과학 만화이다.
비겁은 동업 투자,자신의 특기나 기술력의 독립 직업이며, 비견은 후원자이고,겁재는 인력 동원이며, 비겁이 재를 극하면 전문 기술직 종사자 적성이 맞다
4.상관격 진로
상관격이 정인을 보면 국가가 인정한 자격증이며,관을 보면 법조인이나 수술하는 의사이며,관이 없으면 교육관련 교수나 교사이며,편인을 보면 종교 사상 문학 예술 퇴마사 스님 목사 신부 구류술업 심리상담사이며,편관을 보면 로비스트나 결탁을 통한 수의계약 전문가로 시행사 업무대 행,분양, 개발투자 적성이다.
권력과 결탁하여 이권에 개입하며 관급공사 주선업무,도매업자,엔터테인먼트,광고회사,사설 신문 잡지,인허가,방송 언론인,연예인이며,정관을 보면 불법 편법 도둑 강도 실업자 스파이 이혼 남녀,수석 골동품,우표 수집가이며,정재를 보면 마진률 높은 점포나 사무실이며,편재는 외국 출입,외국인 회사,비행기 해운 수송이며,비겁은 겁탈적 잔머리로 이익창출,사채업자,투자 전문가가 적합하다
편재격 정재격 정관격 편관격 건록격 양인격 진로적성은 추후에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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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과불급(太過不及)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에서 인문학적 지식을 얻고, 역학 3대 고서인 자평진전 궁통보감 적천수를 통해 철학적 지식을 아는 것보다 음양오행의 태과불급(太過不及) 등 우주변화의 원리를 알아서 중용(中庸)의 도(道)를 깨우치는 지혜가 훨씬 더 중요하다.
뇌파에도 알파파(안정) 베타파(다툼) 세타파(시끄러움) 간마파(흥분)가 있듯이, 음양오행의 태과불급(太過不及) 원리를 깨우치기 위해서는 황제내경을 비롯하여 우주변화의 원리, 오행대의, 의학입문, 여씨춘추, 회남자 등의 섭렵이 필요하다.
목(木) 기운이 적당하면 대인관계가 좋고 유연한 사고를 하며,부족하면 변화를 싫어하고 인색하며,강하면 성질이 괴팍하고 과격해지므로 자제력이 부족하게 된다.
목(木)기운이 강하면 허풍이 심하며 과시욕과 낭비벽이 심해서 겉만 뻔지르르한 외화내빈형이 된다.대출 받아서 명품백과 외제차를 구입하고 맛있는 음식을 탐하며 무리하게 사업을 확장하려다가 결국 파산하고 빈털털이 되는 경우가 많다.일간(日干)이 목(木) 체질인 태음인은 야채보다 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게 좋다
화(火)기운이 적당하면 덕과 베품이 있고 밝고 명랑하며,부족하면 우울하고 답답하며 소극적이고,강하면 겉으로 꾸미고 남에게 보이는 걸 좋아하며,소문 난 잔치에 먹을 것 없는 격으로 소리만 요란했지 실속이 없는 형국이다.오아시스 없는 사막으로 수(水)기운을 만나야 발복하며 실속없이 오지랖만 넒어서 후회를 한다.
토(土)기운이 적당하면 포용력이 좋아서 중개나 중재역할을 잘하며,부족하면 너그러움이 부족해 상대하기가 어려우며,강하면 재물욕이 많고 주관이 없어 주변상황에 흔들리게 되며,은근한 고집이 있어 남의 의견을 무시하고 제 멋대로 한다
또한 집착이 강해 갈등을 유발하지만 싸워도 쉽게 화해하며,돈거래 보증 등 사람과 돈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으며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여유로움이 필요하다. 토(土) 체질은 소양인으로 먹는 음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경향이 있으며 인삼,한약,보약 등은 몸에 맞지 않으므로 보약을 먹게 되면 오히려 병(病)이 된다
금(金)기운이 태과(太過)하면 성격이 날카롭고 갑작스런 사고를 조심해야 하며 자신의 고집을 꺾지 않는 고집불통이며 뜻대로 되지 않으면 폭력도 불사하게 된다.
급한 성격이며 군인,경찰,기계 기술자 적성으로 잘잘못을 끝까지 가려내려고 하며 뒤끝이 있다. 금(金)체질인 태양인은 야채와 해산물 섭취가 좋으며,고기는 많이 먹으면 고지혈증과 중풍에 걸리기 때문에 고기는 가급적 안 먹는 게 좋다.
금(金)기운이 적당하면 폐기능이 좋아서 마라톤 선수가 많으며 세상을 보는 통찰력이 도인급이다.육식을 하면 아토피염,알레르기,신경계통,치매에 잘 걸린다 . 수(水)기운이 태과(太過)하면 생각을 말로 잘 표현하지 않으며 생각이 너무 많아 얼굴빛이 환자와 같아 핏기가 없으며,우울증,자폐증,정신질환에 의해 자살까지 결심하며,신장 방광 비뇨기 계통에 병이 오게 되며 흑색옷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특정 오행이 태과불급(太過不及) 하면 세포에 이상 변이가 생겨서 간 폐 위 등의 장기에 이상이 생겨서 딱딱한 종양이 생기게 되어 암(癌)이 된다.가령 토(土)가 없으면 금수(金水)로 뭉쳐져서 결국 암(癌)으로 고생을 하게 된다.
암(癌)에 걸려도 치유가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말기암으로 악화되어 죽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금수(金水) 기운이 강한 사람이 암(癌)에 걸렸을 경우에는 대운과 세운에서 목화(木火) 기운이 오는 사람은 그 시기에 치유가 된다.하지만 금수(金水) 대운이 시작되거나 중간쯤에 암(癌)에 걸린 사람은 치유가 힘들다.
암(癌)환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오행의 운기가 와야 치유 가능성이 높으며 항암치료나 음식조절로 치유하는 것은 잠깐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나 궁극적인 해결책은 아니다.오히려 숲길 산책이나 등산 등을 통한 자연 치유법이 더 효율적이다.
하지만 암(癌)환자가 치유되더라도 상당수가 재발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금수(金水) 기운이 강한 사람이 목화(木火) 기운에 치유가 되었다면 금수(金水)기운이 오는 6년후에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상체질을 알고 대비해야 한다.
또한 수(水) 체질은 일본 사람들과 같이 우유부단해서 지도자 적성에는 맞지 않은 대신 성실하게 일하며,소음인으로 손발이 차고 인삼 보약 한약 등이 몸에 맞으며 닭고기를 먹으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청심고지(淸心高志) 깨끗한 마음을
갖고 살아가면 자신이 목표한 바 큰 뜻을 이루게 되며
낭중지추(囊中之錐) 역량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실력이 저절로 드러나게 마련이며 |
환골탈태(換骨奪胎)
새로운 패러다임을 환골탈태(換骨奪胎)라고 표현한다. 환골탈태의 과정에서 실패한 주인공은 주화입마(走火入魔)의 재앙을 겪기도하므로 동전의 양면과 같다
가장 훌륭한 스승은 자신이 가진 지식을 제자에게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며, 가장 좋은 제자는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 갖추고 스승을 존경하는 사람이다.
진정한 스승과 제자는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 바탕으로 주화입마(走火入魔) 에 젖지 말고 마부작침과 절차탁마의 자세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야 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 30%에 해당하는 선천적성을 타고나며 70%는 본인의 의지로 극복할 수 있으므로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주화입마(走火入魔)에 빠지게 된다
70%의 고질량 에너지 지식으로 가득한 첨단 과학시대에 30%의 저질량 에너지 지식인 고루한 방식으로 사주풀이를 하면 맞지 않으며 운명은 개척할 수 있다 주역을 비롯해 자평진전 난강망 궁통보감 연해자평 사주첩경 등의 역학 고서를 수십회독 했다고 한들 이는 이론에 불과하며 실제 간명과는 차이가 많이 난다.
대자연의 변화 원리를 알고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 갖춰야 하며,천지인(天地人)의 근원인 천부경(天符經) 81자의 심오한 의미를 깨우쳐야만 진정 고수다
성경과 불경도 천부경(天符經)에서 나왔으며 주역 역학 기문둔갑 육효 육임도 천부경(天符經)에서 유래했으니 세상 이치의 뿌리인 천부경을 공부해야 한다
명리 용어로 격국 용신 육친 12운성 신살 등의 얕은 지식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철저하게 음양오행과 물상론을 체득해서 저절로 물리가 일어나도록 해야한다
미래시대에는 매장이 화장으로 바뀌듯 통과의례로 조상에게 제사 지내는 의식도 점차 사라질 것이며, 사주도 마찬가지로 사람이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된다
기존 사주 용어로 글자풀이 하는 식의 간명법은 말장난에 불과하므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혹세무민이 아닌 완전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실력을 갖춰야 한다. 사람의 운명(運命)을 간명(看命)하는 활인(活人)이란 대자연의 법칙을 주관하는 하늘의 이치를 어기면 안되며 이 모든 원리는 천부경(天符經) 안에 들어 있다.
"주화입마(走火入魔)가 아닌 환골탈태(換骨奪胎)로 新패러다임을 열어보세요 |
근묘화실(根苗花實)
자연의 순환원리인 봄,여름,가을,겨울을 근묘화실(根苗花實)에 비유해 표현하며 몸의 병을 치료하는 한의학과 정신적인 명리학 이론도 여기에서 파생됐다.
기원전 중국 동진시대에 곽박이란 학자가 만든 고법사주는 가문을 중시하는 신분제 사회였기 때문에 태어난 년주(年柱)를 중요시 했으며 음양오행 원리였다
기원후 2세기경 송나라 서자평에 의해 창시된 신법사주는 개인의 능력을 중요시 했기 때문에 태어난 일주(日柱)를 중심으로 격과 용신,육친 위주로 보았다.
서락오와 임철초 등이 맥을 이어온 신법사주가 이를 계승했으며 한국에 들어온 번역본의 대부분도 음양오행의 원리보다는 격과 용신,육친관계에 치중돼 있다.
현재는 농경사회의 가치관이나 패러다임이 다 바뀌고 직업도 다양화된 첨단 시대로 급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현실에 맞지 않는 고루한 이론은 폐기돼야 한다.
자아성찰로 가치관을 확립해서 타인에게 이롭게 나눠줄려는 마음으로 해야지 경제적 욕심을 가지고 접근하면 진리를 깨우칠 수 없으므로 과욕은 금물이다.
비법에는 학술적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정확한 근거 없이 비법을 운운하는 것은 잘못이며 명리학에서 비법은 오직 음양오행안에서 숙성된 진리만이 정답이다
학(學)은 연구에서 나온 논문 이론으로 일목요연하지만 실전 사주 감명에 약하며,술(術)은 실전 경험에서 나오는데 맞았다,틀렸다 하기 때문에 일관성이 없다
학(學)과 술(術)을 겸비해야만 하며 학문의 원료는 음양오행이지 육친이 아니며 음양오행을 철학과 인문학에 비유한다면 육친은 사회학,경제학이라 할 수 있다
격과 용신,육친에 치우치면 철학과 인문학적 지혜가 부족하므로 뭔가 허전하고 외롭게 되며, 음양오행에 치우치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실전감각이 약해진다.
물론 어떤 운(運)이 도래하느냐에 따라서 차이는 있을 수 있고,간지에 어떤 육친이 오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음양오행 원리만으로 유추해낼 수 있다.
음양오행을 계절에 비유하면 봄에 출생한 사람은 창조성이 있고, 여름생은 대인관계,처세술에 능하며,가을생은 결실의 상태이며,겨울생은 안전 제일주의자다
더우면 추운 것을 찾고 추우면 따뜻한 곳을 찾으며,아침에 태어난 사람은 바쁘고,낮에 태어난 사람은 적당하며,오후에 태어난 사람은 천천히 일하는 편이다.
음력 3월(辰月) 출생자가 오후 4시경(申時)에 태어났다면 부지런하기 보다는 낙천적이며,12월(丑月) 출생자가 오전 9시(辰時)에 태어났다면 바쁘게 살 것이다.
반면에 3월(辰월) 출생자가 저녁 8시(戌時)에 태어났다면 해가 지고 밤시간이 시작되어 앞이 보이지 않는 불안감과 두려움 때문에 악착같은 삶을 살 것이다.
음력 2월(卯月) 출생자가 새벽 4시(寅時)에 태어났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정신적인 일에 해당하는 교육 콘텐츠,상담직 등 말로 먹고 살며 준비성이 철저하다
또한 앞에 나서기 보다는 뒤에서 지원해주는 스타일로 적극성이 부족하며 출세 욕구보다는 조용하게 살고 싶어하며 이런 사람은 화금(火金)운에 발복을 한다.
사주 지지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이 한개씩 있는 게 좋으며 봄(寅卯) 여름(巳午) 가을(申酉) 겨울(亥子)이 두개 있으면 불리하며 없는 오행이 올 때 유리하다.
사주의 근묘화실(根苗花實)에 해당하는 목화금수(木火金水)에서 목(木)은 10대~20대로 적당하면 진취적이나 목(木)이 강하면 객기를 부리고 안하무인격이다
단계를 안 거치고 20대에 큰돈을 벌면 예의도 모르고 성숙하지 못해 실패한다 10대~20대에 CF 찍어 큰돈을 벌거나 아역 배우 스타들의 말년 삶이 말해준다
화(火)는 30대로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시기이며 화(火)가 적당하면 예의 바르고 처세술에 능통한데 비해, 너무 강하면 오지랖이 넓고 '내가 왕이로소이다'이다
금(金)은 40대~50대로 결단력을 의미하며 회사에서 이 나이대 사람들을 채용 하지 않는 이유는 재물 욕구는 큰 반면에 일에 대한 욕망은 떨어지기 때문이다
수(水)는 60대 이후로 지혜를 의미하며 재물욕과 이기심에서 벗어나 인내하고 기다리는 마음이고, 내공으로 쌓은 지식을 베풀어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또한 사주 전체에 화(火)와 금(金)만 잔뜩 있는 사람은 씨는 안뿌리고 큰 것만 바라는 투기성이 강하고 밑바탕(水木)이 부실하며 외고집으로 크게 실패한다
'뿌리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말과 같이 튼실한 수목(水木)의 바탕위에 화금(火金)의 집을 짓지 않으면 모래위에 성을 쌓는 사상누각이다.
부모가 지혜를 갖추지 않고 돈만 많이 갖고 늙게 되면 자식이 부모의 돈을 탐내지만,부모가 지혜를 갖추면 자식은 재물을 탐내지 않고 부모를 존경하게 된다. |
아름다운 여자 "아름다운 여자는 운(運)도 잘 따른다" 아름다움이란 대자연의 모든 것을 이기고도 남을 만한 위력을 지닌 결정체이다. 남자는 힘으로 세계를 정복했지만 여자는 아름다움으로 남자를 쉽게 요리한다. 아름다움의 위력은 무한대로 아름다움에는 적이 없으며 신(神)도 어쩔 수 없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외모나 성적 매력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내면의 고귀함에서 나오며 이는 지혜로운 진리의 생명수를 실컷 마셔야만 비로소 실체를 드러낸다 교양과 지성을 갖추는 것이 행운을 끓어들이는 힘이 되므로 남탓 하지 말고 겸손한 자세로 자신을 고귀하게 여기고 몸가짐을 바르게 하면 행운이 손짓을 한다 화장과 치장 등 외모에 몰두하지 말고 자신을 갖추는 데 전심전력을 해야 한다 불혹의 강을 건너 지천명의 바다에 다다르면 자신의 성적표가 저절로 드러난다 대나무에 마디가 있는 이유는 너무 빠르게 자라면 부러지거나 휘어지기 쉽기 때문이며 붓글씨를 쓸 때도 한 획을 그은 다음에 다음 획을 뻗기 위해서 절을 둔다 사람의 삶도 이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질량에너지로 내공을 쌓아 문리를 일으켜 이타공익의 빛나는 삶을 살아야 천상의 세계로 해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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