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스크랩] 진로 직업 적성

심산멘토 2015. 11. 19. 02:05

        

        진로 직업 적성

 

 

 

1.편인격 직업

교육자, 학자, 철학자, 역술가, 의술자, 약사업, 의료업, 연기자, 유흥업, 인기업, 예술가 등에 직업에 성공률이 많다

2. 정인격 직업

 

학자, 교육자, 언론가, 문화인, 기획자, 선생, 교사, 의학자, 정치학자, 국문학자, 저술가, 예술가, 의사, 미술가 등에서 성공률이 높다.

3. 건록격 직업

건록이라는 것은 록을 받는 명이라 하며 행정직 계통의 나라에 봉록을 받는 것이 좋다. 관직이나 공직자가 제일 많으며 자영업은 분점이나 대리점, 납품업 등의 독립적 사업에 적당하다.

4. 양인격 직업

무관, 운동선수, 경찰, 검찰, 기술자, 정육점, 이발사, 재단사, 철공, 미싱사 등의 직업인이 많고, 증권업, 유흥업, 요식업 등의 장사나 직업이 길하나 동업에는 패자가 많다.

5. 식신격 직업

문화, 교육, 기술업, 서비스업, 식료품상, 도매상, 은행원, 증권업, 미술, 농업자가 많으며 대부분 성공하고 동업도 무관하다.

6. 상관격 직업

교육자, 감사, 예능, 예술, 기술직, 수리업, 변호사, 경쟁사업, 대변인, 고물상, 골동품상 등의 직종이나 사업에 성공률이 높으며 동업도 길하다.

7.정재격 직업

재정, 경리, 세무, 회계, 관리직, 공업, 건축자재업, 창고관리업, 운수업, 도소매업, 소매업 등 상업적인 직업이 적절하고 이런 업종에서 성공률이 많다.

8.편재격 직업

경제계. 영웅호걸. 전문경영인. 무역투자. 금융. 증권. 부동산. 중개. 유통. 흥행가. 교통운송.
정보통신. 기업 및 국제변호사. 은행권수장. 각 부처 재정담당 수장. 세무. 회계 국제자격인.
벤처업. 각종 투기사업. 큰 돈버는 모든 사업이다.

9. 편관격 직업

군인, 검찰, 경찰, 변호사, 관직, 공무원, 무관, 법조계, 정치인에 적합하고 건축업, 조선업, 자동차업, 수금업, 영업과 자유업 등에 성공률이 많다.

10. 정관격 직업

공무원, 회사원, 군 검찰, 법조계, 정치계, 공직계통에 적합하고, 목재, 포목, 양품점, 잡화점, 위탁, 도소매업 등 개인 자영업이 적절하다.

 

격에는 정신이 있고 사회적 지위가 있다. 용신에는 그 것을 이루고자 하는 정신이 있으며 상신에는 그러한 것을 이끌어 나가는 환경을 보는 것이다.

* 인류가 있는 곳에 생활이 있고 생활이 있는 곳에 직업이 있다.

 

* 옛날에는 사농공상(, , , )의 대표적인 직업이 유교적인 이념에 따라 귀천이 정하여 지고 대부분 세습으로 이어져 왔으며 그러한 시대적 배경의 영향을 받아오던 때 만들어진 사주 추명학의 직업론이 오늘날 다양한 직업이 세분화된 시점에서도 과연 적용될 수 있을까?

* 의문이 생기지만 아무리 복잡하고 다양한 직업이라고 해도 이 또한 오행의 범주에서 벗어나지는 못할 것이다.

* 그동안 많은 사주학자들이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불완전한 감은 있으나 나름대로 현대화된 직업 선택법을 마련하게 되었다.

* 첨언하고 싶은 것은 직업선택에 있어 성격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 아무리 좋은 직업이라도 성격이 맞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것처럼 성격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다.

* 작은 일에 유능하나 큰일에 무능하거나 작은 일에 무능하나 큰일에 유능한 사람이 있고, 작은 일이나 큰일 모두 유능하거나 무능한 사람이 있을 수 있다.

 

* 한가지 일에 만족하여 일생을 한가지 직업에 충실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직업을 자주 바꾸어 일생을 허송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 마음에 드는 직업을 갖고 즐겁게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싫은 일도 어쩔수 없이 해야만 되는 불행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 이 모든 것이 운명적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지만 그러기 앞서 성격과 오행의 원리대로 적성을 살려 직업을 선택하여 모든 사람들이 직업에 만족하게 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주학자의 의무인 것이다.

 

사주학에서 직업을 판단하는 법은

* 격국을 보는 법.

 

* 용신 오행으로 보는 법.

 

* 일주로 보는 법.

 

* 신살을 보는 법.

 

* 신강 신약으로 보는 법.

 

* 명궁으로 보는 법.

 

* 시지로 보는 법 등 여러 가지이다

 

 

일반적인 직업론을 살펴보기로 하자.

 

 

편재격 또는 편재가 용신일 때

* 신왕 하고 편재도 왕성한 사람은 상업이나 사업에 종사하여 큰돈을 벌거나 금융업에 진출할 수고 있다.

 

* 사주에 정관과 편재의 역량이 식신이나 정재보다 강한 사람은 적극적이고 투기성이 있고 모험을 좋아하고 활동적이다.

 

* 도전적인 사업에 종사하면 좋다. (공장, 무역, 제조업, 가공업, 판매업, 업무개발, 외근, 총무 등)

 

* 반대로 식신과 정재가 많으면 공무원, 행정, 서기 등의 일에 종사하면 좋다.

 

* 편재는 상인의 별이다. 신왕재왕에 편재가 손상되지 않으면 큰 상인이다. 만약 사주에 충극이나 공망이 되면 소상인이 되거나 중개상이 된다.

 

 

* 편재와 역마는 활동의 별이다. 편재는 중인의 재물을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 역마는 외교, 매매, 교통, 운수 등의 사업에 좋다.

 

 

* 정재와 편재는 상업, 사업, 금융, 경제적인 업무에 적합하고 특히 편재는 활동적이고 변화가 많은 서비스업, 기능 방면에 좋다.

 

 

정재격 또는 정재가 용신일 때

* 정재는 정당한 노력의 대가로 얻은 이익이다. 견실하고 단조로운 일에 적합하고 봉급 생활자에 좋다.

 

 

* 안전성이 있는 제조업, 판매업, 금융업에 종사할 수도 있다.

 

 

* 신왕한 정재격에 정재가 역마와 동주하면 상업으로 이익을 얻는다.

 

 

* 정재격에 정관이 있으면 기술자 기능인이 좋다.

 

 

* 정재와 역마가 둘 다 있으면 교통 운수업이 좋다.

 

 

* 신왕하고 재성이 약하면 기술, 공업기사, 노동자 등에 많다.

 

 

 

정관격 또는 정관이 용신일 때

 

* 사회적 지위나 권력에 집착하는 성격이 있으므로 공무원, 회사원, 정치가, 법률가, 행정 실무적인 업무에 적합하다.

 

 

* 정관격에 인수가 있거나 재성이 있으면 문관이 된다.

 

 

* 관인상생 이 되면 정치가 또는 문학가가 된다.

 

 

* 이 정관이면 솔직 인자하며 욕심을 절제하고 사회에 봉사하며 협조정신이 강하다. 행정, 사법, 총무, 관리 등에 적합하다.

 

 

* 가 정관인 일간은 개성이 강하고 불평등한 일을 보면 못 참고 도우며 위엄이 있다. 그러므로 경쟁적인 문화, 예술, 교육방면에 진출하면 좋다.

 

 

* 가 정관인 일간은 온화하고 정직하며 관용을 베푼다. 따라서 농림, 토목, 제조업에 종사하면 좋다.

 

 

* 이 정관이면 사무처리에 신속하며 경제관념이 발달해 있고 일처리가 정확하다.

그러므로 재정, 경제, 금융, 군인, 경찰 등의 업무에 좋다.

 

 

* 가 정관이면 개성이 온화하고 이성적이며 이지적이고 지모가 탁월하다. 자유업(독립업), 수산업, 상공업 등에 적합하다.

 

 

칠살격(七殺格) 또는 칠살이 용신일 때

 

 

* 칠살은 경쟁과 파괴를 뜻하는 별이다. 따라서 경쟁하는 업무, 군인 등에 종사함이 좋다.

* 재자약살은 무관이 좋다.

 

 

* 제살 태과면 가난한 선비에 불과하다.

 

 

* 신왕하고 칠살과 양인 모두 있으면 관직, 공직, 군인, 경찰이 양호하다.

 

 

* 관살이 혼잡되면 역술인이나 잡다한 직업에 좋다. 신왕 신약으로 등급을 가린다.

 

 

* 살인상생 격은 문장, 종교, 서기, 회계, 기업의 임원, 고위공직에 인연이 있다.

 

 

* 신약 살왕, 관살 혼잡, 살인 상생이 못되면 위인이 편파적이고 싸움을 좋아하며 폭력배, 시정잡배 등이 된다.

 

 

정인격(正印格) 또는 정인이 용신일 때

 

 

* , 편인은 모두 명예, 미적(美的)가치,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는 별이다.

 

 

* 정인은 지적사업에 적합하다. 교육자, 교수, 작가, 문학가, 종교인, 제조업 등에 좋다.

 

 

* 정인이 편인과 동주하면 두 가지 직업을 갖는다. 신왕에 정인이 양인, 칠살과 동주면 군인 경찰에 좋다.

 

 

* , 편인이 혼재하면 사무처리에 소심하고 본업 외에 부업을 한다.

 

 

* 화개, 문창귀인, 공망이 정인과 동주 하면 학술계, 문화계, 종교계에 진출한다.

 

 

* 정인은 재능과 학문의 별이다. 관인, 살인 살생이 되면 고위 공직자가 되고 무관(武官)이면 학문이나 기예방면으로 진출하면 좋다.

 

 

편인격(偏印格) 또는 편인이 용신일 때

 

 

* 편인은 변화가 많고 다양성을 지닌 대중적인 직업에 적합하다. 부업을 갖거나 변동이 잦다.

 

 

* 의사, 예술가, 예능인, 작가, 평론가, 자유업, 호스티스, 다방마담 등의 접객업에 적합하다.

 

 

* 편인은 지식의 별이다. 편인이 과다하면 고독하므로 사교적인 직업은 피해야 한다.

 

 

* 정관과 편인이 상생하는 격국은 샐러리 맨이다.

 

 

비견(比肩)이 왕하거나 비견이 용신일 때

 

* 비견과 겁재는 독립의 별이다. 건록격이나 양인격이 되면 독립사업이 적합하다. 작가 예술가 등의 자유업도 좋다.

 

 

* 은행 등 금융 관계업이나 사람들과 서로 협동하는 사업 등은 맞지 않는다.

 

 

* 사주에 비견이 많으면 자유직업을 갖고 자수성가 해야 하며 부모유산이 적다.

 

 

* 비견이 많고 기신이 되면 공동사업은 반드시 망한다.

 

 

* 비견이 희, 용신이면 차인의 도움으로 성공한다.

 

 

* 비견이 태과하면 사업보다는 공무원이 좋다.(비견 -> 재다신약)

 

 

* 비견이 태과하여 기신이면 인덕이 없고 사업이 어려워 돈 걱정이 많다.

 

 

* 비견이 희, 용신이면 공동사업, 동업, 대리점, 영업소 등이 좋다.

 

 

겁재가 많거나 겁재가 용신일 때

 

 

* 겁재가 많거나 월지가 겁재이면 자유직업 기술자가 좋다.

 

 

* 겁재나 양인이 있는데 식신격이나 편관격이 되면서 식신이 관살 보다 강하면 두뇌로 하는 직업 또는 특수한 재능을 살리는 직업이나 전문 기술자가 된다.

 

 

* 겁재나 양인이 있고 관살격에 관살이 식신보다 강하면 군인, 경찰, 발명, 폭파기술자 등에 적합하다.

 

 

* 겁재가 희, 용신이고 형, , 공망이 없으면 증권, 투자 등 투기사업이 좋다. 적수공권(붉은 주먹, 맨 주먹)으로 사업을 일으킬 수가 있다. 격국이 불량하면 봉급생활이 좋다.

 

 

식신격 또는 식신이 용신일 때

 

 

* 식신은 실무적이고 견실한 직업 의식주에 관계되는 직업(식료품, 판매업, 레스토랑, 다방, 음식점, 가구점, 디자이너, 의류업, 건축업, 부동산, 중계업 등), 재성도 있는 식신격은 부동산과 주택에 관계되는 직업으로 축재할 수 있다.

 

 

* 일지가 식신이거나 천간에 식신이 있으면 대부분 공공기관에 취직하며 문시(文市)상업이 좋다.

 

 

* 식신격은 봉급생활자나 문장, 문학 방면으로 진출하면 양호하다.

교육자(표현 잘해서), 예체능, , 글 등

 

 

* 식신 제살에 식신이 용신인 사주, 식신을 용신으로 겁재를 순화시키는 사주는 무관, 군인, 경비원 등이 좋다.

 

 

* 식신격은 두뇌를 올바르게 쓰며 지송과 예술 감각으로 활동하며 사주에 겁재, 편재의 역량이 비견, 정재보다 강하면 가수, 음악가, 성악가, 미술가, 댄서, 의상디자이너, 미용 등의 직업에서 발달한다.

 

 

* 식신이 강한 일간을 설기 시키는 용신이 되면 배우, 가수가 될 수 있다.

 

 

* 식신이 재성을 생하면 외교, 영업으로 이윤을 얻는다. 약품, 음료, 식료품, , 가축사료 등의 사업이 양호하다.

 

 

* 식신과 정인이 동주하고 정인이 용신이면 저술활동 출판업이 양호하다.

 

 

* 식신격에 관살이 혼잡되면 비 생산적 업무에 종사한다. 역술가, 의사 등에 적합하다.

 

 

* 식신격에 정재가 있으면 금융업, 또는 기업의 직원이 좋다. 그술관계의 직업도 좋다.

 

 

상관격 또는 상관이 용신일 때

 

* 상관은 미적, 감각적, 창조적 방면의 업무 분석, 비평, 전문적인 직업을 뜻한다.

 

 

* 예컨대, 회화, 음악, 작곡가, 디자이너, 장식품, 작가, 신문, 잡지, 언론계, 변호사, 언어학, 평론가, 기술자 등 전문적이고 두뇌로 하는 비생산적인 업무가 적합하다.

 

 

* 단조로운 업무나 접객 서비스 직업은 맞지 않다.

 

 

* 일지가 상관이거나 천간에 상관이 있으면 무시(武市)사업이 좋고 혹은 잡다한 기예, 기술사업, 사법, 법률, 변론, 발명 등의 특수 사업에 적합하다.

 

 

* 상관격에 정관이 없는 사주는 학문, 기술, 변호사, 재판에 관계된 직업에 적합하다.

 

 

* 상관격은 총명하고 비판적이다. 언변이 좋아 말하는 직업에 좋다.

 

 

* 특히 金水 상관격은 학문과 문학에 소질이 많다.

 

 

* 상관 생재 격은 기예, 문장, 출판으로 치부하거나 기술과 관계된 상업으로 발전한다.

 

 

* 상관격에 정인이 있으면 귀 격이다. 재와 정인이 장애가 되지 않으면 고위직 관료가 될 수 있다

 

 

격국과 직업의 기타 학설

 

* 무시(武市) : 인사, 교제, 공장, 무역, 제조, 가공, 기술공정, 건설개발, 관광유희, 총무, 외근, 운수, 운동 등의 능동적 업무를 말한다.

 

 

* 문시(文市) : 문화, 교육, 종교, 문서, 자선, 골동품 등의 고정적이고 비생산적인 기복이 없는 안정적인 업무나 사업을 말한다.

 

 

* 신왕한 사주는 독립적, 자립적 사업이 좋다. 회사의 관리직 등 사람을 지도하고 지배하는 업무가 좋다. 공무원, 정치가, 사업가, 전무 등이 적합하다.

 

 

* 신약한 사주는 남에게 의존하는 직업 또는 기술 등의 전문 직업에 좋다.

 

 

직업 선택에 관한 기타 학설

 

 

* 사주에 화개, 인수, 천을 귀인이 있는데 묘()운에 들어가면 종교가가 된다.

 

 

* 인수, 화개, 월덕 합이 길신과 동주하면 예술로 발전한다. (화개는 예술, 종교, 학문의 별이다)

 

 

* 역마는 편재와 같은 작용을 한다. 역마가 있으면 운수, 교통관계, 세일즈, 외교관, 통역 등의 일에 종사한다.

 

 

* 함지 도화가 있으면 색정의 별이기 때문에 이성에 대한 서비스, 접객업, 마담, 호스테스가 되기 쉽다.

 

 

* 괴강이 있으면 작가, 예술가, 복서, 레슬러 등이 될 수 있다.

 

 

* 살인 상생이 되는 사주는 군인, 외과의사, 기업체의 중역이 될 수 있다.

 

 

* 관인 쌍청, 재관 상보가 되면 정치 법조계에 종사한다.

 

 

* 신왕한데 식상이 생재 하면 상업, 금융, 재정, 무역, 기술직 사업에 성공한다.

 

 

* 신왕 재왕 하면 무역, 상업에 좋다.

 

 

* 신왕 재약 이면 노동자 가 된다.

 

 

* 신왕하여 의지할 용신이 없으면(신약동일) 남의 밑에서 월급 받고 산다.

 

 

* 사주에 합, 충이 많으면 직업 변동이 잦고 적으면 한가지 직업에 종사한다.

 

 

* 가 필요한 사주나 역마가 있는 사주는 외근직 유동적 사업이 좋다.

 

 

* 오행이 편고되면 사업과 직업에 풍파가 많다.

 

 

* 상관 격에 재성이 있으면 돈을 벌고 없으면 재주는 많아도 가난하다

 

 

 

직업 변동의 시기

 

 

* 직업이 언제 변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정관격, 정인격, 정재격, 편재격, 식신격 인데 대운이나 유년운에 격국용신을 간합하면 직업이 변하는데 이것은 망하기 때문에 다른 직업을 갖는 것이다.

 

 

* 운에서 기신이 오고 구해주는 육신이 없을 때 파산, 실직 등을 당한다.

 

 

* 대운이 희, 용신인데 유년이 대운을 충극 하면 그해에 파산, 실직으로 직업이 변한다.

 

 

* 사주에 형, , 공망이 많으면 직업변동이 심하다.

 

 

* 월지(月地)가 형(), (?), 공망(空亡)이 되면 직업변동이 심하다.

 

 

* 관살이 용신인데 식상이 태과(太過) 하면 직업변동이 심하다.

 

 

* 관살이 유년과 형(), (?) 되거나 상관 유년이 오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직업을 변동한다.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적성 분류

 

 

육친(六親)

 

 

* 비견이 많으면 독립사업이 적합하고 변호사, 변리사, 계리사, 의사, 기자 등 자유업에 적합하며 특수한 기술을 익혀 기사로 취직하는 것이 좋다.

 

 

* 겁재가 많으면 동업은 불리하며 직장생활이 좋다. 비견과 비슷하며 월지 비겁은 동업불가. 무기, 도박, 특수기관, 부동산, 밀수, 세무, 형사, 증권, 경마, 양인, 괴강 동일

 

 

 

 

* 식신 : 식신 생재격 은 사업가, 교육, 학계, 주선업, 요리업, 상업, 봉급생활도 좋다. 생산, 오락, 식료, 선전, 공무원, 교육, 행정, 학원업.

 

 

* 상관 : 학자, 교사, 변호사, 계리사, 각종 경쟁업, 재성이 있으면 상업, 관살은 편업에 좋다. 의술, 예능, 복술, 특수발명.

 

 

* 편재 : 일반적으로 상업에 적합하나 청부업, 중계업, 금융업, 해외무역업 에 근무하면 좋다. 생산업, 유통업, 투기업, 기획시장.

 

 

* 정재 : 상업, 공업, 투기업은 금물. 재관이 왕성하고 일주가 약할 때는 은행계통에 좋고, 신강재약은 공업계통, 재성이 심약하면 외교원 아니면 행상인이 된다. 경리, 재정, 금융, 생산업, 봉급직.

 

 

* 편관 : 청부업, 조선업, 건축업에 적합. 복잡한 대인관계를 하는 직업에 능숙하다. 무관, 법관, 언론, 영매자, 특수직, 광산, 범법자.

 

 

* 정관 : 성실성과 정직함을 요하는 모든 직업에서 성공하며 정관이 너무 많으면 기술계, 학계에 좋다. 문관, 행정, 내근, 교육, 포목, 양품점.

 

 

* 편인 : 의사, 평론가, 기사, 운명가 등 편업에 적합하며 비생산적인 사업도 무방하다. 인기직, 연예계, 사상가, 인쇄출판, 창조발명가, 특수기사, 제약업.

 

 

* 정인 :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 및 생산 업무에도 적합하다. 문학, 종교, 교육, 언론, 철학, 발명, 작가, 과학자, 행정, 제조업, 서적, 생산업, 외국어(내국어)

 

 

 

 

오행 (용신, 3자 이상 다봉, 필요로 하는)

 

 

 

 

* 비겁 : 농업, 원예, 토목, 상업, 회사원.

* 식상 : 필방, 문방구, 서화, 악기점, 의약, 의사, 기획, 광고 등.

* 재성 : 공예, 직물, 의류 디자인, 미용, 금융 관련.

* 관성 : 음식, 숙박업, 악세서리, 화장품, 접객업.

* 인성 : 문필, 예능, 음악, 연극, 설계, 교육.

 

 

 

 

* 비겁 : 귀금속, 철물, 기계, 금융, 스포츠맨, 운전사.

* 식상 : 역술인, 변호사, 시인, 평론, 화가, 보도, 카메라 맨.

* 재성 : 식품, 요리, 영양사, 에너지, 전기 관련.

* 관성 : 법조인, 무관, 회계사, 은행원, 승려, 종교인.

* 인성 : 서점, 교육, 복지가, 예능.

 

 

 

 

* 비겁 : 제조, 연료, 수산업, 목욕탕, 세차장.

* 식상 : 경찰(사복경찰, 형사), 선원, 의사, 도예.

* 재성 : 청과물, 제조, 조경, 완구, 부동산, 운수업.

* 관성 : 사법, 평론, 점술가, 서예, 의사, 철학, 디자인.

* 인성 : 인쇄, 미술, 골동품, 조명, 기상학.

 

 

 

 

 

* 비겁 : 악기, 가구, 실내장식, 목재, 레저사업. (재다신약)

* 식상 : 심리학, 외과의사, 무역, 목축업, 건재상.

* 재성 : 귀금속, 세공, 치과의사. 완구, 경제 평론.

* 관성 : 종교인, 장의사, 무속인, 관광업, 청부업, 해결사.

* 인성 : 연예프로덕션, 아나운서, 광고, 출판인쇄업, 사법 관련.

 

 

 

 

* 비겁 : 개인기업, 경리직, 전산, 컴퓨터, 화학 관련.

* 식상 : 소방관련, 화랑, 오퍼상(무역), 의사, 병원, 음식, 유흥업.

* 재성 : 양조업, 주류업, 그룹경영, 해운업, 무역업.

* 관성 : 항공, 선박, 운송, 감독, 브로커, 감정사, 경비사업.

* 인성 : 교육, 산림업, 학자, 종교가, 법관 등.

 

 

 

 

교육계(敎育界)

 

 

* 월주가 인수이거나 인수가 많은 자, 또는 인수가 필요한 자.

 

 

 

 

* 월주가 식상이거나 식상이 많은 자, 또는 식상이 필요한 자.

 

 

* , 일주에 , 가 많은 자 는 교육계에 인연이 있다.

 

 

* 인수는 학문이요 공부이며 학원, 학교로도 본다. 월주에 인수이면 교육자의 집안으로 볼 수 있으며 보고 듣는 것이 교육이요 학문이니 교육자가 되기 쉽다고 본다.

 

 

* 식신 상관은 자녀요 표현이고 학생이며 가르치는 것에 해당하므로 월주에 식상이 있거나 식상이 많거나 필요한 자는 학생과 더불어 살게 되니 교육자에 인연이 있다고 본다.

 

 

* 은 인()으로 교육의 근본에 해당되고 (주작, 앵무새)는 예(), 말하는 직업 즉 교육자가 되며 또 木生火로 자신을 희생(불태워)하여 로서 세상을 밝혀주는 교육자로 보고 있다.

 

 

* 이상과 같은 자가 사주가 좋으면 대학교수에 총, 학장이요 장관이 될 것이며 사주나 운이 나쁘면 문교부 하위직니아 초등교육자에 인연이 있을 것이다.

 

 

* 학교로는 교대, 사대의 사학과, 영문, 불문, 독문, 중믄학과 등의 지망생이거나 학생일 것이다.

 

 

* 인수 운이 와도 공부를 하거나 교육계로 전직이 되며 월주 인수나 인수가 많은 자도 교육자의 집안이며 위치로 응용한다.


 

 

* 인수 국은 큰 학교요.

 

 

* , 가 태왕하면 야간학교요.((, ) 은 밤시간. (亥子) 밤시간)

 

 

* 도화나 재성(여자의 경우)이 많으면 여학교요.

 

 

* 형살은 기술계, 공대, (남자의 경우)는 상대, 상고 등으로 추명하면 된다.

형살 : 뜯었다 맞췄다 한다

 

 

 

 

 

 

법정계(法政界)

 

 

* 신왕관왕(身旺官旺)사주는 최고의 직위에 오르게 되니 정치가, 장관, 차관이다.

 

 

* 일간은 설()로서 말 잘하는 직업이니 변호사이며 전직이 법관이기에 해당된다.

 

 

* 일간은 입이요. 로서 중앙이 되고 치우치지 않는다 하여 만인에 평등한 법으로 본다.(, 일간의 재, 관 격인 자; ,검사, 검찰팀 직원, 비서관)

 

 

* 庚金일주가 丙火를 만나거나, 丙火일주가 庚金을 만나는 경우인데 , 일주는 말을 잘하고

 

 

* 庚金일주는 의로써 강자는 억제하고 약자는 보호하는 경우이므로 법정계의 인연이 있다고 본다.

 

 

* 일주는 法字가 삼수 변에 ()갈 거 자이니 물이 흘러가는 것이 법이며 믈은 수평을 이루니 법은 만인에게 평등하다는 논리인 것이다.

 

 

* 살은 권에 해당되고,

 

 

* 수옥살(囚獄殺)은 범인을 수감하기 때문에 해당한다.

 

 

* 양인은 생사여탈권을 좌우하니 법으로 통한다.

 

 

* 천라지망(天羅地網)살은 법망에 해당되므로 모두가 법조계에 입신하는데 법관 중에서도 사주가 청백하면 판사, 사주가 탁하면 검사로 본다.

 

 

* 선천적인 법관이나 운이 나쁘면 그렇지 않다.

 

 

* 여명에 위와 같은 경우 여 법관이거나 법조인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재정계(財政界)

 

 

* 신왕 재왕한 자와 재성이 필요한 자. 일주가 왕하니 왕재를 감당할 수 있고 재생관하니 자연히 재, 정계에 인연이 있다.

 

 

* 월주에 재성은 재성계의 집안으로 보며 보고 듣는 것이 재정에 관한 것이니 자연히 재정계에 인연이 있고 입신하게 된다고 본다.

 

 

* 재고(財庫)는 재물의 창고요 관고(官庫)는 관직의 고()이니 일지(日支)에 있거나 타주에 있어도 일지와 합이 되면 재, 정계에 입신하게 된다.

 

 

* 재정계 하면 정치까지도 포함하지만 사주가 좋을 때이고 경제, 재무, 국세청, 세무, 경리, 은행, 보험 까지 포함된다.

 

 

* 식상이 겸비면 경영이요.

 

 

* 학교로는 상고, 상경대학, 경영대학에 해당이 된다.

 

 

* 여명은 남편이 재정계에 인연이 있거나 본인이 입신하는 경우도 있다.

 

 

 

 

정치 외교(政治, 外交)

 

 

* 신왕관왕(身旺官旺; 身殺兩停(신살양정)자는 정신과 건강이 모두 좋아 큰 벼슬을 능히 감당할 수 있으니 정치인으로 큰 그릇이 되는 것이다.

 

 

* 편인국은 외국어를 공부하고 외국에 대하여 연구하게 되므로 외교관이 된다.

 

 

* 역마지살로 관, 인국은 해외직장이요, 재는 외화로 해외에서 봉급을 받는 것이 되니 외교관이 되는데 또한 외국대사관이나 외국상사에 근무하는 민간 외교관 역할도 포함된다.

 

 

* 여명은 본인이나 남편이 외교관이나 정치인이 된다고 본다.

 

 

 

 

의약계(醫藥界)

 

 

* 일주가 지지에 , 국을 이루면 강한 화가 을 제련하는 공업으로 기술자라.

 

 

* 유독 일주가 관살을 만나면 의사가 되는 것은 광명으로 환자를 구해주는 이유이다.

 

 

 

 

* 일지 살은 수술이요, 환자를 수술하는 의사이거나 의,약 업에 종사하게 된다.

 

 

* 일주가 목이 많으면 의술(醫術)은 인술(仁術)이라는 말같이 의약 업이 틀림이 없다.

 

 

* 일지(日支) , 은 본인은 日德으로써 공업가, 즉 이공계에 속하는 까닭이다.

 

 

* 羊刃(양인)은 손에 칼을 쥐고 인명을 좌우하는 직업이니 의사가 분명하고 , , 이 있으면 확실하고 2자만 있어도 가능하며 , , 중에 인수가 되면 의학공부가 틀림없고 특징은 남의 일 잘 봐준다.

 

 

* 戌亥는 천문성으로 활인업에 종사하니 의약업에 적합하고 丑寅은 새벽시간으로 어둠을 지나 광명을 찾는 격이니 활인업에 인연이 있다고 본다.(탕화살(湯火殺))

 

 

* 이상에 해당되면 의사, 약사, 한의사, 간호사, 조산원, 병리사, 치과, 기공사, 제약업, 보사부(보건사회)에 근무하거나 본인이 아니면 배우자 부모 자녀라도 인연이 있게 된다.

 

 

* 일주에 , 를 많이 만나거나 귀문관살이 있으면 정신·신경과(精神神經科)의사이다.

 

 

* 일주 금다형살(金多刑殺), 양인신왕(羊刃身旺)은 외과(外科)의사이다.

 

 

* 사주에 , 가 많으면 내과(內科)의사이다.

 

 

* 사주에 , 가 많으면 안과(眼科)의사이다.

 

 

* 일주는 치과(齒科)의사이다.

 

 

* 재성(財星)이 주성인 사주는 산부인과(産婦人科)의사이다.

 

 

* 식상(食傷)이 주성인 사주는 소아과(小兒科).

 

 

* 사주에 , 이 많거나 탕화살(湯火殺; 약짓고 끓임)이 있으면 약사(藥士).

 

 

* 사주에 , , 가 많으면 한의사(韓醫士).

 

 

군경 무관(, , 武官)

 

 

* 일주나 기가 태왕한 사람은 무관에 많다.

 

 

* 괴강일주나 편관이 주성인 사주는 무관에 인연이 있다.

 

 

* 천라지망살, 刑殺, 양인살, 수옥살 에 놓은 사람은 무관에 인연이 많다.

 

 

* 위와 같은 사주가 좋은 사람은 장군이나 경찰 총수 등이 되고 사주가 나쁜 사람은 오히려 잡혀 다니는 하천한 인생이 된다.

 

 

* 이 많으면 육군이다.

 

 

* , 가 많으면 공군이다.

 

 

* , 가 많으면 해군이다.

 

 

* 식상 다봉자(잘 숨긴다)는 형사가 많다.

 

 

* 이 천간에 투출이면 정복을 입고 지지나 장간에 있으면 사복을 입는다.

 

 

 

 

과학기술(科學技術)

 

 

* 일주가 지지에 , 국을 놓은 자.(木生火 하고 火克金 하니 금을 녹여 기계를 만들고, 는 전기, 전자, 전파 로서 공업기술을 상징하는 과학으로 추명한다.)

 

 

* , , 일주가 , , 를 많이 만난 자.(은 길다의 유선의 의미, 는 무선, 는 유전공학(초음파)을 상장한다.

 

 

* 식상 다봉, 또는 , 놓은 자.(我生자 로서 기술, 가공, 창조의 의미이며 형, 충은 파괴하고 또 조립하고 하는 의미로 본다.)

 

 

* , 가 주성인 사주는 전자통신에 인연이 있다.

 

 

* 는 토건업이다.

 

 

* 은 광업, 기계공구, 공업이다.

 

 

* 는 해양, 선박, 유전공학 등으로 추리한다.

 

 

 

 

사업가(事業家)

 

 

* 신왕재왕(身旺財旺) 사주는 사업가로 성공한다.

 

 

* 식상 생재격 (신왕)도 사업가로 성공한다.

 

 

* 시상편재격(時上偏財格) . 신강 시에는 식상, 재성 운. 신약 시에는 인비 운에 거부(巨富)된다.


◑식신제살

식신제살의 직업은 연구이다.

백성을 구하고 재난 재해를 막아내야 하는 임무가 있다.

국민의 건강을 책임을 지는 임무를 지닌다.


◑을목일간이 갑목이 있으면

본인은 갑목을 모시라는 팔자이다.

재물을 탐하지 말고 갑목을 모셔야 하니 참모이다. 2인자이다.

사업자는 갑목이 오면 재산을 모으지 못하고 망하는 운이다.

모든 일간은 음간일간인데 옆에 같은 오행 양간이 있으면 양간이 어른이다.

본인이 어른이 되려면 근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양간이 부하이나. 운에서 양간이 근을 얻으면 이때 모든 일간들은 망한다.


◑경금이 신금을 거느린경우나 대운에서 신금이 오면

경금은 신금을 누르니 학생은 성적이 오른다.


◑관인상생

남이 시키는 일을 하라는 임무수행자이다.


◑살인상생

변화가 심한 환경을 적응하면서 임무에 충실 하라는 것이다.


◑재생관 살

사람위에 설수 있는 기운이다. 계급사회에 갈 수 있다. 사람을 위하여 봉사와 희생을 하라는 계급을 부여 받은 것이다.


◑재극인

귀함을 버리고 돈을 쫒으라는 것이다.


◑기토일간이 임수를 보고 있으면

물이 넘치니 고향을 떠나 여러개의 지점을 내라는 것이다.


◑임수일간이 기토 관을 가진경우

임수에 기토 관이 쓸려내려가니 관을 탐하지 말라는 것이다.

임수는 무토로 막아야 한다. 운에서 오면 환경덕을 본다.


◑자오충

수화상충이니 정신적 충이다. 형체가 아니니 정신적 문제를 이야기 하는 것이다.


◑묘유충

형체가 나온 만물이 충하는 작용이니 묘월 유금이 충하는 것은 나무에 인테리어를 입히는 것과 같다.

실내장식. 인테리어. 스포츠웨어. 의상디자이너. 나무를 먹게 하는 것이니 한의학.


◑인신충

너잘낫네 나 잘낫네의 싸움. 지식의 싸움. 목금이 부딛힌 것이니 자동차 사고. 목 허리 다리 다침 조심


◑ 인신사해 충은 지식의 싸움이다.

자오묘유충은 권위나 계급의 싸움

진술축미는 하나 끝내고 다른 것을 하라는 싸움이다.

 

 

 

 

 

인격 직업

격이란, 진로, 적성, 직업, 전생으로 나타나는 것은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단 그 격의 쓰임은 用으로 나타납니다,

진로용신, 행운용신.월지의 사령이 격의 기준이 되겠습니다.

 

월지의 명령을 받아 천간으로 투출, 또는 투간한 오행의 향방을 또 살펴야 합니다.

결국 인성으로 천간에 투출하였어도 지지에 근이 없는 오행은 무용지물이라는 말입니다.

정인격에 관을 용하며 관인상생으로 직장 용도로 쓰입니다, 사무 행정, 교육이지요.

편관이라면 과로. 과중되어 남을 위해 조금 힘든 일을 하게 됩니다.

편관은 고퉁의 대명사입니다.

식신으로 제살하면 남의 아픔을 치료하는 병리사, 의사, 약사계통이지요.

단 식신이 강하면 남의 고통을 모르는 척 할 수도 있습니다.

 

편관이 己 = 記(기록할 기)이면 남의 고통을 글로써 표현하는 것입니다.

인성과 나와 식신이 잘 이루어지면 전문가 형태입니다, 개혁적인 사람입니다

프리랜서 활동도 가능합니다.

 

상관은 편법(노조)이 되겠지요,

하지만 인성과의 조합이 원만하면 패인으로 금뺏지를 달 수도 있답니다.

 

정재는 부모 유산이나 대출로 재태크입니다, 쉽게 가려는 마음이 내재합니다.

편재는 각종 이권개입으로 나타나고 사무 행정, 교육에서 이권을 챙깁니다.

 

정인의 재극인은 시대적 변화에 잘 편승하지요, 부동산, 증권, 보험 등.

각종 중재가 필요한 시대적 변화요소, (금감원, 문서 사고)

 

비겁은 사무, 행정, 교육이 순수학문으로 자연학문, 고전학문, 전통교육, 예절교육,

정인이 비겁을 생하면 전통사상이 있습니다.

 

사람이 순수, 동양철학, 종교, 풍류도, 한량, 백수. 산속의 자연인입니다 ....

인격 직업

편인格이 편재로 재극인이 되면 각종 공덕. 약한 사람, 정신이 피폐한 사람을 위한 직업.

약사, 식품영양사, 각종 보육원, 정신의학을 통한 공식적 국가자격증.

 

정재를 보면 계급이 약간 하향된 보조역할, 의료기관 임직원 심리상담사. 간호사,

재태크 하는 투잡 직종.

 

정관을 보면 백사무효, 재생관이 돼야 쓸수 있다, 단체에서 개인의 정신적 허점을

이용한다, 은행상대로 대출, 절을 상대로 스님, 교회나 성당의 목사 신부,

종교의 교주. 세무소, 브로커. 神의 대리자, 제자.

 

칠살(편관)을 보면 편법을 이용, 상대편의 심리을 교묘히 이용, 법의학자, 감사,

감찰.상대편의 전략 전술을 이용하는 야당 정치인. 장자방, 역술인, 컨설턴트

 

식신을 보면 의식주를 해결하지 못하는 의탁자를 이용하여 돈을 번다, 노약자, 환자.

재생원, 비만크리닉, 편인이 노인이면 식신은 어린이, 할아버지 할머니 손에서 큰다,

의료장비, 삼각 지지대, H빔, 거치대, 각종 보조기구, 악세사리.

수극화는 안경점, 토극수는 보청기, 금극목은 공예,

 

상관은 법을 이용하여 은밀이 추진하는 직업, 퇴폐업소, 터키탕, 음성적인 직업.

세금탈루, 정부에서 하지 말라는 모든 것. 각종 투자 자문, 컨설팅, 직업 소개소,

코디네이터, 광고업체. 인물 마케팅의 결혼 정보회사.

 

비겁은 자율적, 형이상학, 종교사상, 지나치면 고민, 우울증, 망상환자, 정신병원.

식신격 진로

식신격이 편재를 用할 때는 영업이나 거래 유통입니다.,

즉 능력으로 사회참여. 편인을 제압하며 잇속을 챙깁니다.

 

정재는 점포방식이 되겠지요. 제조 판매, 후천적 배움을 쓴답니다.,

정재가 사무실.은행에 근무한다면 편재는 대부계열, 정재는 창구.

 

편관을 用하면 재난을 극복하는 직종, 노후대책 연구소. 방역, 질병퇴치.

군, 검, 경, 사회악 근절, 내과, 암 전문 의사.

식정관은 합으로 협력하는 회사. 공존형태, 납품회사, 공권력과 유착이겠네요.

 

정인은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겠지요, 즉, 인성의 자격증은 발휘합니다,

식신의 기술에 인성의 상표특허나 자문 자격증

정인격이 식신으로 가면 연구 발표나 논문이 되겠습니다.

 

편인은 스트레스로 요양을 떠나는 현상이니 종교사상. 예술에 사상을 접목.

스트레스를 넣으니, 수필, 시집, 기행문. 경험담을 얘기 합니다.

 

세상에 지친 사람이 쉼터 제공, 출판사는 편인 + 식신.

사상이 들어간 기술, 창조적인 공상과학, 만화.

 

비겁은 동버하다 투자받다, 투자는 돈, 자신은 기술력이 됩니다.

비견은 후원자 개념이고 겁재는 인력동원입니다.

재를 극하면 내가 기술자이며 종사업무를 맡습니다.

상관격 진로

 

 

상관이 정인을 보면 국가가 인정한 자격증입니다.

관을 보면 징벌이나 칼을 대는 자격인 법조인이나 의사일 것입니다.

관이 없으면 교육적 자격이니 교수입니다.

 

편인을 보면 사상, 종교 문학, 예술, 형이상학적 교육, 퇴마사, 스님,

목사. 구류술업, 종교단체 심리상담등사 의 비공식적 자격증이지요.

편관을 보면 로비스트나 결탁을 통한 수의계약 등의 전문가입니다.

어찌보면 험한 세상을 살수 있도록 도와주는 형태의 직업군이지요.

 

각종 시행업무, 분양, 개발투자, 각종 사업자와 권력과의 결탁으로

이익을 발생시킴.

 

관급공사 주선업무 종사자, 소비자와 농민을 연결하는 도매업자.

엔터테이먼트, 학원개념, 각종 광고회사, 사설 신문잡지,

관공서의 비공식 인허가, 인성이 유정하면 방송 언론인.

정관을 보면 불법, 편법, 도둑이나 강도, 둘이 있다가 혼자 되는 상황.

상대방과 상의없이 혼자하는 행동. 이혼남녀, 실업자, 스파이,

혼자 할수 있는 모든 일, 각종 수석이나 골동품, 우표 등의 수집 전문가.

정재를 보면 마진률이 높은 점포나 사무실. Vip를 상대하거나 멥버 쉽.

편재는 외국 출입, 외국인 회사, 비행기, 해운, 수송.

비겁은 상관의 행위에 비겁의 겁탈적 잔대가리가 가세하여 이익창출.

담보형 사채업자, 인센티브형 투자 전문가, 자신의 이익에 급급.

정재 편재격 진로

正財格의 사람은 偏財와 다르게 임기응변을 잘못하며 융통성 또한 적다.

총명하고 信義도 있으며 성실하지만, 요령과 수단이 많지는 않다.

正財는 정당한 대가 이익을 얻는 직업이 좋은 까닦은 편재의 유통하는 역마성이

없으니 투기성 직업이나 사업에는 소질이 없으며, 사무실형 창구사업이다.

특히 명식에 比劫이 많을 경우에는 대단히 위험하다(군비쟁재). 나름대로 格局의 상태를 보아

안전한 자유업은 할 수 있으니, 여러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에 몸 담을 수 있다.

꼼꼼하고 빈틈없는 일처리와 정직한 性格으로서 직접 돈과 직결되는 업무에도 용이하니

금융업에 종사하는 것은 좋다. (여자라면 꼼꼼히 가계부도 잘 쓰겠다, 노랭이)

사채놀이나 증권투자와 같이 투기성이 짙은 관련업은 좋지 않으며, 正財의 특성상

투기 보다는 안전한 투자 쪽이 유리하다.

食傷生財格이 구성된 命은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생산업무에도 소질이 있다.

官을보면 직장의 사업이니 경영 쪽 회사원이다.

正財格이 잘 구성된 사람은 기업의 경영자와 같은 실업가로서도 성공할 수 있다.

평범한 직장 샐러리맨으로 적합한 타입이다.

편재격은 자신의 돈보다는 남의 돈을 더 많이 활용할 줄 알고, 財를 운용하며 이득도

잘 챙기는 전형적인 사업가 체질이라 하겠다.

사업가 자질이 충분하기에 무역업으로 크게 성공할 수 있으며, 외판 업무로도 소질이

다분하여 유통하는 통신관계, 교통관계의 생산및 판매업도 대성할 수 있다.

활동적이고 많이 돌아다니면서 하는 판매업 내지는 영업직이 좋다. (인터넷 사업).

偏財와 官星이 적당하면 금융계통의 관리직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부동산, 사채놀이, 증권투자, 대부회사, 밀수와 같은 투기성이 매우 강한 업무에 종사

수 있으니 命과 運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 신흥재벌로서 일약 명성을 얻게 된다.

命과 運이 좋지 못한 사람은 社會惡을 조장하는 마약 절도 사기 매춘 도박 등으로

떼돈을 벌려고 하다 한방에 훅 간다.

命造에 比劫이 많으면, 比劫을 다스려주는 五行(官)에 해당하는 사업이 아니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이럴 경우는 봉급생활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身弱(신약)하고 偏財가 旺하면 身强해지는 조건의 사업이 아닌 한 실패하게 된다.

그밖에 의약업, 정치, 세무관리, 역술인 등, 偏財格의 사람은 여러 방면에서 소질을

발휘한다. 즉, 마당발이다, 해외에서도 적수공권으로 성공한다.

재격이 식신과 유정하면 생산형 사업이고 식상격이 재를 보면 직장형인 것이다.

상관은 당연히 유통사업인 수입, 수출하는 재를 다루는 사업가이다.

약간의 편법이 끼어있다, 포장만 그럴듯 할 수 있다.

인성과 유정하면 부모 유산이나 대출로 재태크나 펀드, 주식 등에 관심이 있에

이권에 개입하지만 왕자충발을 생각해 보아야 명쾌한 답을 찾을 수 있다.

비식재의 구조가 되면 동업형 합자회사, 지분을 나누는 투자회사가 된다.

쟁재도 마찬가지이지만 꼭 관성이 유기해야 금전의 찬탈을 막을 수 있다.

財格이 官을 보면 당연히 사주의 구성을 보아 일반직이나 공직에 근무가

적당하다. 이때 재성이 인성과 유기하면 부업으로 투잡을 한다.

정관격 진로

정관격이 신강하여 첩신한 인성을 본다면 권위를 가지고 배운 이들을 다스리니 사법 연수원장이겠지요. 인성격이 배움을 가지고 정관을 보면 대학총장이 되겠지요, 이렇듯 달라집니다.

만약 여자라면 시집 갈 신부수업입니다. 정인이 관으로 가면 인, 허가권이 있겠습니다.

정관격은 지시하고 규격인 틀에 맞추는 일을 합니다.

편인을 본다면 규격에 맞추지 않고 자유분방 하니, 따로 혼자 공상하여 종교, 예술로 승화시키겠지요.

정관이 비겁을 보면 동업 형태인 같은 프로젝트에서 각자의 할 일을 합니다.,

조직이며 집합단체이고 한 팀을 이룹니다,

무슨 각종 경기 연맹, 비겁이 왕해지면 그 조직은 분열, 와해됩니다.

관성이 남이 나를 본다면 인성은 내가 나를 돌아 보는 것입니다.

비겁이 태왕하면 조직 이탈입니다.

즉, 쟁재가 되어 재성인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므로 경제관념이 없어 산속의 자유인입니다.

식상을 보면 외부에서 하는 일이지요, 온갖 바이어 접대 등, 영업형태인 대리점입니다.

밖에서 일하는 외판, 보험업무 등, 상관은 나가서 몸으로 뛰는 것이라 이해 하십시요.

재극 인되면 임무에 소홀하고 업무도 잘 보지 않으니 늦게 출근하고 일찍 퇴근 합니다.

열심히 하려 해도 다른 일(공적인 비밀사)이 더 많이 생깁니다,

재생관이 되면 재의 헌신으로 학연, 지연, 혈연으로 내가 거느릴 영업장이 생기고 식구가 늘어납니다.먹여 살릴 식구가 많으니 재단 이사장이 되겠네요, 대 세운에 변화를 많이 격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똑똑한 사람을 많이 거느려야 하니 당근과 채찍을 병용합니다. 당연히 식구개념으로 갑니다.

정관격에 첩신한 오행이 천간에서 또 어찌 행하는가를 잘 살피시면 삶의 이치를 쉽게 볼수 있겠습니다.

 

팔자 불여대운이라, 명 좋은 것보다 대운(환경, 터전)이 좋은 것이야 말로 재생관의 개념입니다. 만약 사주명식을 극충이 될 때 왕자충쇠 쇠자발, 쇠신충왕 왕신발을 이해 하십시요 ... ^^

단, 월령의 힘은 타 간지에 골고루 힘을 배분합니다, (팔자용신 전구월령).

 

 

편관격 진로

 

편관이란 고통이다, 남의 고통을 감싸려는 힘이다.

자신의 고통보다 타인의 고통을 위해 노력하는 육신이다.

편관은 늘 외롭고 괴로움에 적응하려는 힘이다,

첩신한 육신의 힘에 의해 이렇게 나뉘질 수 있겠습니다.

편관격이 식신을 보면 고통을 퇴치하는 힘이 생기니 질병이나 병균을 퇴치하는 직업에 종사 할수 있습니다.

험난한 세상의 재화를 복으로 바꾸는 힘입니다, 상대방의 괴로움을 이해하고 도우는 것이 식신입니다.

식신이 강하면 남의 고통보다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니 자신의 몸을 위해 보험들고

진료하고 치료하니 건강 염려증도 생기겠습니다 ... ^^

만약 식신이 없거나 미약하면 남이 고통을 격어도 자신의 일이 아니라 생각하여 무관심하며

타인의 고통을 이용하려 할 수 있습니다,

정인을 보면 고통과 괴로움을 배움을 통해 지식적 힘으로 이겨냅니다.

정인이 강왕하면 식신제살격의 총장이 되겠지요. 인성이 미약하면 고통퇴치를 말로만 부르짖습니다.

 

편인을 보면 술수, 모사, 꾀, 작전, 즉, 아이디어로 험한 세상에 적응합니다.

대체적으로 편관에서 벋어 나려는 힘이 편인입니다. 물질적으로 보자면 험난한 환경에 처한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이용하여 재물을 취득합니다, (장애인 단체 요양원, 정신병원 등)

 욕심이 많은 자들을 이용하는 꾀가 되니 형이상학을 이용하는 구류술업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상관이 첩신하면 편관을 능멸하니, 힘있는 자, 권력을 가진자 편에 섭니다. 어려운 사람의 편은

절대 아니겠습니다, 자신의 이득을 의해 로비, 입찰, 수의계약등으로 권력과 공생합니다.

편관격에 상관이 왕하면 시련을 극복하려는 의지가 있으니 인권 운동가, 매스컴을 이용하여

민초에 전하는 사회운동가이고, 또 칠살을 이용하니 매사 구설이 따르지만 이들을 우리는

열사, 의사, 투사라 부릅니다. 여기에는 민초의 동조도 포함됩니다,

(상소문, 촛불집회, 안되면 혁명, 민란)

상관이 약하다면 그냥 권력 기생하여 범죄와 연관 되겠습니다. 재하청, 하도급, 택시나 용달차

렌트카, 지입차량과 관계있고 몸으로 때우는 노가다 십장도 될수 있습니다, (노조)

비겁은 사람을 이용하고, 상관은 권력을 낀 업체를 이용하니 관공서의 정보를 빼낼수 있는

뒷배경이 되지요. 재상살이 되면 권력을 밀어주는 밑 받침이니 권력을 이루는 조직입니다.

재극인이 되면 아래의 하부조직의 항명으로 자신이 위태로워 집니다. 편관격이 정관을 보면

업무가 중첩되니 통합을 해야합니다. 신왕하면 겸직도 가능합니다.

편관격의 식신은 고통을 제거할수 있는 힘이니 상관과 같이 있으면 월권행위도 됩니다.

즉, 정당한 월권은 정보부 내사, 검찰의 특수부등, 월권행위의 정당성이 부여됩니다.

편관격에 상관패인이면 결탁을 이용한 지식적 계보를 만드니 정당을 구성하겠습니다.

이렇듯 여러 육신의 格의 투간, 투출, 퉁근 사령을 살피시어 여러 갈래로 궁구하십시요

 

 

 

            따봉!!

주역의 소축(小畜)괘와 대축(大畜)괘중 소축은 재물과 명예를 쌓는 것을 말하고 대축은 학문과 지혜를 쌓는 것인데 재물과 명예는 영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수 부처 공자 등 성인들은 학문과 지혜를 가진 자들이지 재물과 명예를 쫒는

자들이 아니며 지혜의 문은 수행과 공부를 통해 진리를 깨달아야 열리게 된다.

IMG src

 

 

천기(天氣)를 알기 위해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과 천부경의 진리를 흡수하고

황제내경,역학 고서,삼국지,우주 변화의 원리 책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있다.

하늘의 기운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사리사욕을 버리고 질량에너지 지식과 지혜로움으로 내공을 다져서 자신을 갖추면 저절로 물리가 일어나 천기를 알 수 있다

IMG src

 

길흉(吉凶)은 항상 동소(同所)하며 마음먹기에 따라 본질은 흉할 것도 없고 길할 것도 없으며 욕망을 채우는 시기가 있으면 재충전 하는 시기도 있어야 한다

맑은 기운의 사람은 책(冊)을 가까이 하며 고집부리지 않고 단점을 인정하고 보완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을 채찍질 하여 바른 분별력을 갖추기 위해서 힘쓴다.

 

IMG src

 

 

탁한 기운의 사람은 책(冊)을 멀리하며 귀차니즘에 빠져 개으르며 남탓을 한다

지금 어렵고 힘든 사람은 고집불통으로 남의 말을 듣지 않는 유아독존형이다

사람은 누구나 30%의 사주를 갖고 태어나며 70%의 노력으로 사주를 바꿀 수 있는데 기복이나 주술적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갖춰야 한다.

 

IMG src

 

 

"돈이 언제 벌릴까요?" 상담하다 보면 십중팔구의 공통적 관심사인데 사람들은 돈이 벌리면 자기가 벌었다고 착각을 하는데 주변 사람들이 벌게 해준 것이다.

운칠기삼(運七技三)이란 말은 운이 7할이고 노력이 3할이란 뜻인데 이 말은 노력이 없으면 7할의 운도 잡을 수 없다는 말이므로 갖추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IMG src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목화토금수의 오행을 갖춰야 한다.

목(木)은 인문학적 철학적 지식이며,화(火)는 사회적으로 출세하려는 욕망이다

토(土)는 조직성이고,금(金)은 경제적 가치이며,수(水)는 기다림의 지혜인데 사람들은 인문학 지혜(木水)는 없이,사회 경제적인 출세(火金)에만 몰두해 있다.

 

IMG src

 

 

오행을 다 갖추고 나면 대자연의 법칙에 따라 재물과 명예는 저절로 오게 된다

진리를 흡수하면 재창조가 일어나 신분상승과 더불어 존경받는 삶을 살게 된다

고질량 에너지 지식으로 자신을 갖추지 못한 자가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되면 그 인기는 오래 가지 못하고 사상누각으로 허무하게 흩어져서 다 잃어버리고 만다

IMG src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필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일어나며 우연이란 없다.

좋고 나쁜 일을 모두 받아들이고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을 갖추는 게 ☞ 따봉!!

 

 

 

 

 

 

 

 

 

 

 

 

 

 

 

 

 

 

 

 

 

 



심산 진로 컨설팅 http://cafe.daum.net/YOUTWO


 

 

 

 

출처 :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글쓴이 : 심산멘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