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상승운(上昇運) 발복(發福)

심산멘토 2026. 2. 9. 21:00

                                          상승운(上昇運) 발복(發福)

가슴 뭉클한 깨달음의 눈물 한 방울이 몸속의 탁한 기운을 맑은 에너지로 돌려서 운명을 바꾼다.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는 눈물이 절망의 끝에서 희망을 보게 한다.누가 자신의 험담을 하더라도 대꾸하지 말고 그냥 쓸어 마셔야 영약이 된다.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을 만들지 말아야 더 현명한 사람이다.대자연은 인간에게 남의 탓을 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며 불평만 안해도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

재주만 가지고 잘난 척을 하면 쟁이에 불과하며 인문학을 바탕으로 인성(人性)을 갖추는 마음 공부를 하면 누구든지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있다.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갖추지 않고 돈 욕심을 내면 나이가 들면서 관상이 흉한 동물상으로 변한다.

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급팽창하는 첨단 AI 시대인데 아직까지 바른 분별력을 가르쳐 주는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 헤매고 있다.훌륭한 스승이나 멘토와 인연(因然)이 되어 진리(眞理)의 지혜를 만나는 순간부터 기쁨과 즐거움이 오고 어려움이 풀려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다.

사람간의 업(嶪)의 고리인 고(苦)가 막히면 어려워진다.부부 자식간,형제간,친구간에 말다툼을 하다가 엉클어지면 고(苦)가 쌓인다.고(苦)를 풀지 않고 쌓아 두면 원수지간이 되어 인연을 끊게 되는 등의 어려움이 계속 된다.

고(苦)가 풀리면 눈물이 나오고 반성의 눈물이 심신의 탁한 기운을 씻어낸다.고(苦)가 풀리면 입은 닫고 귀를 열게 되며 남탓과 불평을 하지 않게 된다.

 

어떤 사람의 삶도 다 거룩한 것이므로 상대방의 삶을 거들먹거리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 한다.포용은 상대를 존중하고 아끼고 사랑할 때 이루어진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싶다고 존중되는 게 아니며,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라 실력과 내공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

겸손(謙遜)은 미덕(美德)이며 운명(運命)을 바꾼다.내가 겸손(謙遜)하면 상대가 질투하지 않으며 잘난 척을 하면 화근이 되어 부메랑으로 돌아온다.

상대를 존중하면 고집이 누그러지며 자신을 낮추는 것은 비굴한 것이 아니라 겸손(謙遜)이다.겸손하게 자신의 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채우려고 노력하면 개운(開運)이 되어 상승운(上昇運)으로 발복(發福)한다.

대자연의 운용 법칙을 설(說)한 천부경의 만왕만래용변부동(萬往萬來用變不動本)이란 말의 의미는 인간이 만 번을 윤회해도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지 못하면 천상계로 한발자욱도 나가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인간은 누구나 전생의 죄가 많아서 무거운 짊을 지고 혹독한 삼차원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사주(四柱) 대로 살면 어렵고 힘들다.

천지인(天地人)의 근본 원리와 사주(四柱)를 바르게 알면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는데 제대로 배우지 못해서 바른 분별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힘겹게 살아가는 것이다.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냉철한 분별력을 기르면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않으며 사주(四柱)를 잘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댓글과 공감으로 복채를 내신 분들 모두 배울 때는 겸손(謙遜)하게 배우고 실력자가 된 후에는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멋진 삶을 살아가시길 천부경(天符經)으로 축원드립니다 ♥♥♥상승운(上昇運)으로 발복(發福)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