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유금(酉金) 있으면 도인(道人)

심산멘토 2025. 6. 23. 18:43

 

유금(酉金) 있으면 도인(道人)

 

유금(酉金)은 12 지지(地支) 중에서 가장 단단하다.유월(酉月)은 과일이 달콤하게 익어가는 계절로 사주에 유금(酉金)이 월지에 있으면 빈틈 없이 치밀한 완벽주의자가 많다.

 

유월(酉月)은 이양사음(二陽四陰)에 해당하여 양의 기운이 감소하고 음의 기운이 증가한다.또한 수확을 하는 결실의 계절로 사람에 비유하면 인생의 가을이자 갱년기에 해당한다.

 

유월(酉月)에는 한가위가 있어서 먹을 것도 풍부하며 재물을 많이 거두어 들일 수 있는 풍요로운 시기다.

 

유금(酉金)은 귀금속,칼,도끼,톱,반도체 메모리 등 세밀함을 상징하며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일처리를 뜻한다.

 

사주에 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은 의료인,법조인,환경 운동가,행정가,역술인,상담사,금융 계통,세무,심판 등 치밀하고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에 적합하다.

 

날카로운 성격이 있어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마음에 상처를 줄 수 있는 독설을 잘 하는데 부드럽게 말을 하는 언변술을 배워야 한다

 

특히 사주에 사유축(巳酉丑)이 있으면 맺고 끊음이 정확하여 공과 사가 분명하다.

 

유금(酉金)은 깔끔한 스타일로 몸 도화,묘목(卯木)은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볼매 도화,자수(子水)는 은근한 매력이 있는 어둠의 도화,오화(午火)는 화려한 매력을 빠르게 발산하는 도화이다.

 

유금(酉金)이 있으면 모임이나 단체에서 리더가 되어 뭉치고 단합하고 조직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잘 한다.

 

가령,임수 일주의 기토 정관 보다,갑목 일주의 유금 정관이 정확한 일처리 능력이 훨씬 더 좋다.신유금(申酉金)은 잡스러운 것이 섞이지 않아서 순도가 아주 높은 결정체이다.

 

역학 대가 자강 이석영 선생은 사주첩경에서 "묘유술(卯酉戌) 중 2개만 있어도 역술인,상담사,교사,의사 등 활인업에(活人業) 종사하면 성공한다"라고 했다.

 

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이 잘 되어 모임에 가면 금방 친해진다.유금(酉金)이 있으면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에게 정확성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이므로 스트레스가 많으며 우울증 등을 주의해야 한다.

 

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에게는 칭찬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또한 유금이 있거나 유대운에는 융통성을 잘 발휘해야 하며 남의 단점을 까발리는 기질이 있어서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

 

유금에 해당하는 동물인 닭은 새벽의 여명을 알리는 예지력이 뛰어나다.

 

유금(酉金)은 명예와 성공을 의미하며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는 뜻의 진취적인 도전 정신도 깃들어 있다.

 

유대운(酉大運)은 알차게 결실을 맺을 수 있고,남의 비밀을 발설하면 구설수에 오르게 되며,취직,승진,합격 등 명예가 상승한다.

 

유금(酉金)은 천간의 신금(辛金)과 같이 겁재성이 강하여 승부욕과 경쟁심이 매우 강하다.

 

사주에 유금(酉金)이나 신금(辛金)이 있는 사람은 예민한 성격으로 왕자병,공주병 기질이 있는데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서 부드러운 성격이 되도록 도인(道人)의 경지에 올라야 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

 

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

 

남 탓과 불평 없이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술술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

 

사주에 유술(酉戌)이 있으면 어려운 사람들을 잘 보살펴 주는 직업인 활인업,사회 복지사,상담사,요양사,의사,간호사 등 치료하고 보호해 주는 분야가 적합하다.

 

유금(酉金)은 완성품이고 술토(戌土)는 창고이므로 유술금이 있는 사람은 결속,정리,마무리 능력이 매우 좋다.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이론 중심의 학(學)과 자기 학파의 주장과 비법(秘法) 중심의 술(術)로 가르치고 상담하던 때는 이미 옛날이다.

 

지금은 인간의 질량(質量)이 팽창한 첨단 시대이므로 자기 목소리의 新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여 사회에 내놓고 검증을 받아야만 한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아끼고 사랑하면서 학(學)과 술(述)을 능가하는 법(法)의 힘으로 아픔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진정한 스승과 멘토가 되어야 한다.

 

학(學)과 술(術)과 법(法)을 모두 겸비한 훌륭한 스승은 상승운(上昇運)과 하락운(下落運)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진정한 스승과 멘토를 만나는 것은 유유상종(類類相從)의 인연법(因然法)이므로 자신의 부족한 실력과 내공(內功)을 갖추지 않으면 쉽게 만나기 힘들다.

 

하락운인 사람은 탁한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어 어려워지고,상승운인 사람은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어 어려움이 말끔히 풀린다.

 

스승과 멘토는 가르치고 상담하는 일을 해야 하며 상대방이 알기 잘 이해되게 가르치고 쉽게 설명해 주는 사람이 진정한 실력자이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 공부하는 기간에 계산을 하면 욕심이 생겨서 실력과 내공이 쌓이지 않으므로 초심(初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공부하는 자는 항상 겸손(謙遜)해야 하는데 그 알량한 지식으로 잘난 척을 하니까 내공이 쌓이지 않고 옛날 버릇이 다시 나온다.

 

실력을 갖춘 자가 겸손(謙遜)하면 찬란한 별이 되고 세상을 밝히는 빛이 된다.

 

어떻게 살아야 바른 분별을 할 수 있는지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에게 삶의 근본 원리를 배워야 어려움이 풀린다.

 

실력이 없는 사람은 사주에 얽매여서 사주 대로 살게 되지만 내공을 갖춘 사람은 사주를 잘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게 된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에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 수 있다.

 

知道者不惑 知命者不憂

갈 길을 아는 자는 헤매지 않고 운명을 아는 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댓글과 공감으로 복채를 낸 분들 모두 사주를 맹신하여 불행한 삶을 살지 마시고 사주를 제대로 배우고 잘 활용하여 사주를 지배하는 멋진 삶을 살아가시길 천부경으로 축원드립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