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1월 을축월에 사건 사고 관재수를 막는 개운법

심산멘토 2023. 12. 14. 22:58

                           1월 을축월에 사건 사고 관재수를 막는 개운법

 

진술축미(辰戌丑未)는 접목 운으로 다른 운에 비해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특히 축미(丑未) 대운 세운 월운에 변화가 가장 크며 인생의 터닝포인트 시기이다.축월(丑月)은 절기상 소한에서 대한으로 가는 가장 추운 계절로 활동력이 둔화되며 축시(01:30~03:30분)도 가장 추운 시간이다.축토(丑土)는 겉은 음기(陰氣)이지만 속은 양기(陽氣)가 작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 기간이다.속으로는 자신감이 있지만 겉으로는 잘 드러내지 않으며 외부에 대한 경계심이 많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나 자수(子水)가 있으면 경계심이 있는 반면에 겁도 많다.의심을 하면서도 팔랑귀가 되어 혹세무민하는 사이비의 유혹에 넘어가거나 사기를 당할 염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사업을 할 때는 육체적이고 시끄러운 업종 보다는 정신적이고 조용한 업종이 적합하다.교육,상담 계통이나 난방기 등 보온 관련 사업을 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축시(丑時)는 도둑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으로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불법 행위를 하는 경향이 있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재물의 창고에 해당하여 부동산 부자가 많다.축월생(丑月生)이 화(火)가 있으면 조후가 맞아 소통이 잘 되지만 화(火)가 없으면 문제가 발생한다.축토(丑土)의 지장간에 날카로운 신금(辛金)으로 인해 공격성이 강하므로 하극상을 주의해야 한다.평소에는 온화하지만 화가 나서 뚜껑이 열리면 크게 폭발한다.특히 축오(丑午) 탕화살을 깔고 있거나 축토(丑土)가 있는데 운(運)에서 오화(午火)가 와서 축오(丑午) 원진이 되면 싸움닭이 된다.

 

 

축토(丑土)는 소에 해당하며 소의 특성은 평소에는 순하지만 뿔이 있어서 들이받는 속성이 있다.또한 항상 이를 갈며 되새김질을 하는 것은 전생의 업인 카르마의 상징으로 마음속에 맺힌 원한이 많다.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은 마음 수행을 많이 해서 평생 도(道)를 닦는 도인(道人)의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자기 성격과 습관을 바꾸지 않는 자기만의 독특한 세계가 있으며 고집이 세다.마음속에 원한을 담아두지 말고 실력과 내공을 갖추면 크게 성공한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서 화(火)가 있으면 직장이나 모임에서 핵심 역할을 하며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대기만성형이다.하지만 화(火)가 없으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같이 웃음이 거의 없고 내면이 고독하며 삶의 굴곡이 크다.축토(丑土) 지장간에는 계신기(癸辛己)가 있으므로 토생금과 금생수를 해서 수생목으로 가려고 한다.또한 지장간의 계수(癸水)는 깨끗한 물로 정수기나 정화조와 같고 마중물에 비유할 수 있다.기토(己土)의 역할 보다 계수(癸水)의 역할이 크다.

 

 

지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이 천간에 목화(木火)가 있으면 활발한 활동으로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반면 목화(木火)가 없으면 야망은 크지만 소극적으로 움츠러든다.축(丑) 대운에는 하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꿈꾸게 되어 직업 변동,결혼,이혼,유학,이민 등으로 과거와 단절하고 미래를 향한다.축(丑) 대운은 묶여 있는 형상이므로 특기와 노하우가 없이 사업을 시작하면 실패한다.건강상 허리 디스크,위장병,소화기 계통,우울증,교통 사고,자연 재해를 주의해야 한다.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모순이 3가지 있는데 첫째는 고집이고,둘째는 남 탓이며,셋째는 질투심이다.남들은 나의 모순을 잘 모르지만 부모와 형제들은 자신의 모순을 잘 알고 있다.작은 모순 하나 때문에 큰 일이 생기므로 모순을 바로 잡지 않으면 점점 커지게 되므로 가족이나 지인들이 지적해 주는 것을 고쳐야만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

 

 

쉽게 사귄 사람은 빨리 헤어지는 법이다.시나브로 가까워져야 서로 돋보이고 실수를 하지 않아서 오래 간다.빨리 가까워지면 상대의 부탁과 못난 행동도 받아줘야 한다.일정한 거리를 두고 사귀면 서로 말과 행동을 조심하게 되어 트러블도 생기지 않는다.서로 예의를 지키면서 자신의 것을 조금씩 내어 주면 상대는 평생 내 곁을 떠나지 못 한다. 

 

 

한꺼번에 다 내놓으면 단물만 쏙 빼먹고 버리기 때문에 필요 없는 사람이 된다.부부 끼리도 다 내놓지 말고 양파 껍질 벗기듯이 조절하는 사람이 현명하다.지혜란 뭐든지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상대가 잘못 되었다는 생각 그 자체가 이미 꼬여 버린 것이며 내 앞에 보이고 들리는 것은 그냥 흡수하면 된다.

 

 

한 사람의 인연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면 어려움이 풀린다.내가 잘난 척을 한 만큼 상대는 열등감을 느끼게 되므로 잘난 척을 하면 반드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실력을 갖춘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능력이 드러나는 법이다.내공(內功)을 갖춘 사람은 자신에겐 엄격하고 아랫사람에겐 무척 자상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실력이 부족한 사람끼리 서로 기 안죽으려는 똥자존심 때문에 맨날 싸우며 도토리 키재기를 하고 있으니 어려움이 풀릴 턱이 없다.사람의 영체는 입에서 나오며 말은 독침이 될 수도 있고 꽃비가 될 수도 있으므로 말을 예쁘게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몸과 마음이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소통(疏通)을 하면 어려움이 말끔히 풀리고 기쁨과 즐거움과 행복감을 맛볼 수 있다.

 

댓글과 공감으로 복채를 낸 분들 모두 강추위에 건강 관리 잘 하시기 바라며 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갖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고 더불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축원드립니다.

 

https://youtu.be/UCu6_8pi9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