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인연법

심산멘토 2023. 6. 15. 11:53
※. 부모와 자식 관계의 빚 갚는 절대 법칙
1. 부모 자식 관계가 최고의 빚고리로 묶였는데 빚을 탕감하는 회생 방법은 선.후가 있다.
2. 빚 갚는 '선.후 절대법칙' 이 존재하는데 부모가 먼저 갚아야 하고 자식이 나중에 갚아야 한다.
3. 최고의 빚쟁이 고리 관계에서 자식이 부모 속을 썩이면 "웬수 같은 놈" 이라고 한다.
4. 부모님들이 푸념으로 하는 소리가 아니고 진짜로 맞는 말이다.
5. 그러나 원수는 내가 빚을 갚고 나면 더 이상 원수가 아니고 더 할 나위 없이 좋아지는 관계가 된다.
6. 그래서 우리 부모님들이 자식을 위해 혼신을 다 하는 것이다.
7. 근본을 모르기 때문에 우리가 자식에게 또는 형제들에게 '빚 갚는 방법' 을 잘 모르고 있었다.
※. 가족에 대한 냉정한 잣대
1. 후천적인 인연들은 억울하면 법으로 호소를 하지만 선천적인 가족관계에서는 안되고 있다.
2. 그러나 가슴이 찢어지고 마음이 아파도 가족 형제들에게 법의 잣대를 갖다 댈 수 있는 세상이다.
3. 법은 부부. 부모. 자식. 형제 어느 누구한테도 적용이 가능한데 내가 못하는 것이다.
4. 내가 가족에 대한 개념을 잘못 알고 있기 때문이다
5. 가족이 약속을 지키지 않아 화가 날 때는 따끔하게 야단치는 행위를 해야 가족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6. 항상 내가 냉철하지 못하여 싹을 키워가는 것이다.
7. 시간이 가면 갈 수록 가족들의 버릇을 나쁘게 만들어 삶을 어렵게 하는 일이 정확하게 일어나고 있다.
8. 20년, 30년 세월이 흐르다 보니 구제 받을 수 없는 상황까지 우리가 스스로 만들었다.

※. 올바른 가정 교육의 필요성
1. 가족을 돕는 것이 무엇인가를 물었을 때 '용서해 주는 것' 은 돕는 것이 아니다.
2. 용서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다. 용서해줬다고 하는데 용서가 아닌 건방을 떤 것이다.
3. 처음 어떤 것이 잘못됐으면 잘못된 것을 바르게 잡는 것이 상대를 돕는 것이다.
4. 당장 불쾌할지 몰라도 바르게 잡음으로서 상대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다.
5. 형제들부터 바르게 잡아나갈 때 사회에 나가서도 바르게 행해진다는 것이다.
6. 우리 국민들은 우리 가족이 잘못 되어 가는 것은 모르고 가족들에게는 굉장히 관대하다.
7. 가정에서 잘못 성장하게 되면 사회에 나가 무리를 일으키게 되고 다시 가족의 아픔으로 돌아오게 된다.
※. 가족 관련 분야 연구 부재
1. 나라가 혼탁하고 잘못된 것은 각자의 잘못이 있기 때문에 가족이 포인트가 된다.
2. 우리 집안에서 하고 있는 형태가 모순을 생산시켜 사회가 문란해지고 있는 것이다.
3. 이런 가족관련 분야를 박사와 연구원들이 키를 잘 잡아서 사회에 알려주지 못한 것이다.
4. 우리 국민들이 일깨울 수 있게 정리하여 발표해 내 주었더라면 지금 이 사회는 이렇게 되지 않았다.
5. 연구한다는 자체를 엉뚱한 것에 초점을 두어 생활 속에 변화되고 있는 무엇인가의 키를 못 잡았던 것이다.
 
※. 가족을 대하는 방법
1. 선천적인 인연법은 가족에게 서로 쓸 수 있는 '시간적 조건' 을 많이 준 것 하나뿐이다.
2.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은 시간 약속을 해야 하는데 가족은 저절로 모여 서로가 붙어 있을 수 있는 시간을 줬다.
3. 서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준 것이 선천적인 가족 인연이다.
4. 가족간의 최고 도움은 앞으로 인생을 살아 나가는데 '내가 잘 성장하도록 도움이 되는 것' 이다.
5. 서로 치고 박고 싸워도 내일 헤어질 걱정이 없는 가족관계라서 반듯이 옳고 그름을 찾게 해주어야 한다.
6. 후천적인 인연에서는 다른 사람과 싸우면 두 번 다시 못 본다.
7. 선천적인 인연에서 가족끼리는 물고 뜯고 해도 또 보며 도반이 되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조건을 주었다.
8. 우리가 기초를 배우지 못하여 가족 관계의 필요성, 가족간의 상생법, 도움되는 원리를 모르고 있다.
9. 이런 가족 원리들의 기초를 내주지 못하여 오늘날 우리가 부딪혀서 숙제를 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10. 가족 문제 하나만이라도 풀어서 기초를 잘 잡아 주었더라면 우리사회가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11. 앞으로 어떤 것이 도움 되는 것인지를 바르게 알아야 한다.
 
※. 선천과 후천의 인연들의 상생법
1. 진정 내 친구라면 무엇인가 따지고 논리를 논해서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어 주어야 한다.
2. 싸움을 할 지라도 우리끼리 풀어 낸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등신소리는 듣지 않는 진정한 친구가 된다.
3. 형편이 어려운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은 친구도 아니며 돕는 것도 아니다.
4. 친구가 돈이 필요하면 왜 필요한지, 왜 급해졌는지를 붙들고 이유를 파보아 바른말을 해야 '우정' 이다.
5. 형제라면 형제끼리 가족이라면 가족끼리 서로 돕는 것은 '내가 너를 지키고자 하는 것' 이다.
6. 가족 하나가 잘못 되면 우리 집안이 잘못 되는 것이며, 같이 손잡고 노력해가야 내가 외로워지지 않는다
7. 선천과 후천의 인연들이 서로 상생하는 법을 앞으로 우리가 바르게 정리해 보아야 할 때이다.
8. 내가 가족이나 다른 누구에게 계속 양보를 하면 '나를 믿고 사는 상대' 를 만들게 된다.
9. 처음부터 길을 잘못 들어서 결국 내가 어려워져서 도와주지 않으면 상대는 더 어려워지게 된다.
10.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도움을 주는 것이 '가정 교육'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