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명리학(命理學)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심산멘토 2023. 4. 24. 12:35

                          명리학(命理學)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명리학(命理學)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합충형파해 신살 등 암기할 내용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근본 원리를 이해하지 않고 단순 암기를 하면 한계에 부딪혀서 실력자가 될 수 없습니다.가령 축오(丑午) 원진을 그냥 외우지 말고 동물의 특성상 소는 성실하게 일을 하는데 비해 말은 일을 하지 않고 쉬기 때문에 애증의 관계가 된다는 원리와 꽁꽁 언 축토(丑土)와 뜨거운 오화(午火)의 관계를 이해해야 합니다.사물의 이치를 연구하여 지식을 얻는 격물치지(格物致知)의 과학 명리를 해야 합니다.

음양오행(陰陽五行)에 관한 전문 서적과 한동석의 우주변화의 원리라는 서적의 탐독은 물론 전통 의학서인 황제내경黃(帝內經)을 두루 섭렵하면 공부에 문리(文理)가 터져 실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체(體)에 해당하는 사주(四柱)와 용(用)에 해당하는 운(運)의 흐름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그 사람의 참모습을 보려면 체(體)을 정확히 알아야 하므로 사주 원국의 분석이 가장 중요합니다.사주(四柱)의 중요도는 원국이 65%,대운이 20%,세운과 월운과 일진이 15% 정도로 체(體)인 원국이 중요합니다.

명리학(命理學)에 진정한 실력자가 되려면 역학 3대 고서(古書)인 억부론 중심의 적천수,격국론 중심의 자평진전,조후론 중심의 궁통보감의 핵심 관법을 융합하여 실전 통변(通辯)에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는 구체적인 근거가 있어야 하므로 실제 임상을 많이 해서 자신만의 관법(觀法)을 만들어야 자신감이 생깁니다.배운 것을 노트나 블고그에 정리해야 하며 함께 공부하는 도반들과 토론(討論)을 하거나 스승과의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야만 비로소 실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명리학(命理學)은 단순한 공식을 실전에 응용해야 하므로 배우기는 쉬워도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웃으면서 명리를 접했다가 미로를 알 수 없어 울면서도 나가기 어려운 학문입니다.매우 깊은 학문이므로 간지론(干支論)과 육친론(六親論)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론(格局論)과 용신론(用神論)과 통변론(通辯論)은 명리학 실력과 내공을 갖춘 훌륭한 멘토나 스승에게서 배워야만 합니다.인터네쇼 검색,카페 블로그,유튜브 동영상을 두루 섭렵한 후에 멘토나 스승에게 배워야 합니다.

명리학(命理學) 공부에 앞서 사주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30%의 밑그림으로 70%의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아 갈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달아야 합니다.명리학(命理學) 이론 중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통근(通根)과 투간(透干),지장간 분석,합충형파해 해석,조후 억부 격국 용신,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 등입니다.특히 일반 철학원이나 사주 카페의 90% 이상이 잘못 적용하고 있는 인월 신월 진술축미월 출생자의 오행과 육친의 정확한 해석법을 제대로 배우지 않으면 사이비가 됩니다.

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70% 이상으로 급팽창한 지식 사회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첨단 과학시대이므로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과학 명리시대입니다.기존 명리학에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명리적성학을 배워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키워야 합니다.명리적성학에 실력자가 되면 성인 사주 진로 상담은 물론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의 전문가로 우뚝 설 수 있습니다.돈과 재물 욕심을 내지 말고 공부와 사람 욕심을 내야 성공합니다.

양금택목(良禽擇木)이라는 말은 "좋은 새는 나무를 가려서 앉는다"는 의미로 목표한 뜻을 이루기 위해서는 훌륭한 멘토를 만나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좋은 제자와 훌륭한 멘토가 서로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면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일취월장(日就月將) 하시길 천부경(天符經)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