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부성입묘(夫星入墓) 일주의 배우자운 재물운

심산멘토 2023. 4. 22. 21:16

                  부성입묘(夫星入墓) 일주의 배우자운 재물운

부성입묘(夫星入墓)는 다른 용어로 관성입묘(官星入墓)라고 한다.즉 정관과 편관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입묘(入墓)됨을 의미한다.관성입묘(官星入墓)가 되면 여자는 남편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되고,남자는 자식운,직업운,명예운 등이 약화된다.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은 일지 입묘가 가장 크고,그 다음은 월지,시지,년지 순이다.

 

부성입묘(夫星入墓)가 성립하려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첫째,일지(日支)가 병진(丙辰) 경술(庚戌) 을축(乙丑) 기미(己未) 임술(壬戌) 일주와 같이 관성(官星)의 묘지(墓地)라야 한다.

 

둘째,입묘(入墓) 일주라도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어야 한다.가령,병진(丙辰) 일주는 천간에 임계수(壬癸水),경술(庚戌) 일주는 병정화(丙丁火),을축(乙丑) 일주는 경신금(庚辛金),기미(己未) 일주는 갑을목(甲乙木),임술(壬戌) 일주는 무기토(戊己土) 등이다.

 

셋째,본인 사주에 관성(官星)이 약하거나 고립되거나 형충(刑沖)이 되는 운에 작용력이 크지만 관성(官星)이 발달하여 강하거나 형충(刑沖)이 되지 않으면 작용력이 약하다.

 

넷째,배우자 사주가 신왕재관왕하면서 중화되고 조후가 잘 맞으면 부작용이 약하므로 반드시 배우자 사주와 함께 봐야 한다.

 

부성입묘(夫星入墓)는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는 경우에 작용력이 크고,천간에 없고 운에서 올 경우에는 작용력이 적다.사주 원국 대운 세운 월운에 입묘운이 2~3번 중복되거나 입묘(入墓)에 해당하는 진술축미(辰戌丑未)가 형충(刑沖)이 될 때 부작용이 크다.부성입묘(夫星入墓)는 12운성 도표에 있는 묘지운에 입묘되는 것이 아니며 여자 사주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부성입묘(夫星入墓) 작용이 나타난다.

 

갑을목(甲乙木) 일간은 축토(丑土),병정화(丙丁火) 일간은 진토(辰土),무기토(戊己土) 일간은 미토(未土),경신금(庚辛金) 일간은 술토(戌土),임계수(壬癸水) 일간은 술토(戌土)이다.

 

가령,일주별로 년주,월주,시주 중에 다음과 같은 간지가 있으면 부성입묘(夫星入墓)가 된다.목(木)일주는 신축(辛丑),화(火)일주는 임진(壬辰),토(土)일주는 을미(乙未),금(金)일주는 병술(丙戌),수(水)일주는 무술(戊戌) 등이다.

 

또한 60갑자 중에 일주(日柱) 자체가 부성입묘(夫星入墓)인 경우는 병진(丙辰) 경술(庚戌) 을축(乙丑) 기미(己未) 임술(壬戌) 일주가 있다.일주 자체가 부성입묘이면서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있으면 작용력이 크고,천간에 관성(官星)이 없으면 부작용이 적다.

 

또한 사주 천간에 관성(官星)이 없거나 관성(官星)이 있어도 형충(刑沖)이 되지 않으면 부성입묘(夫星入墓)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부성입묘(夫星入墓)가 되면 무조건 남편과 사별하거나 이혼한다거나 각종 신살(神殺)로 겁을 주고 혹세무민 하면서 부적과 개명을 강요하는 사이비 술사에게 끄달리면 안된다.

 

12운성(運星) 입묘운(入墓運) 하나만으로 배우자와의 이혼과 사별을 논하는 것은 단식판단이므로 매우 위험하다.사주의 핵심인 오행과 육친을 바탕으로 한 격국(格局)과 용신(用神)을 70% 반영하고,신살(神殺)과 물상(物象)을 30% 융합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오류를 범하지 않는다.

 

사주(四柱)를 보고 싶으면 기본적인 공부를 하고 상담을 해야지 그냥 사주 상담을 하면 시간만 낭비하고 역술가의 꼬봉이 된다.자신도 어려운 자가 남의 어려움을 풀어준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므로 절차탁마의 자세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內功)을 갖춘 실력자가 되어야 한다.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실력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드러나며 앞으로는 사주보다 갖춘 실력이 중요하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오늘도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