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인신사해(寅申巳亥)가 있으면 미래지향적이다

심산멘토 2023. 3. 20. 13:14

                             인신사해(寅申巳亥)가 있으면 미래지향적이다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의 특성은 다른 오행을 잘 생(生)해 준다는 점이다.가령 생지(生地)인 인목(寅木)은 화(火)를 생(生)하여 인오술(寅午戌)이 되지만 왕지(旺地)인 묘목(卯木)은 화(火)를 잘 생(生)하지 않는다.생지(生地)는 생산,출산,제작 등 시작한다는 뜻이 있으며 움직임과 활동력이 강한 역마성(驛馬性)을 지니고 있다.또한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지장간(地藏干)이 모두 양오행(陽五行)이기 때문에 꿈틀거리는 야망이 강하므로 해외 무역업,여행업,운수업 등 활동성이 강한 직업이 적합하다.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미래지향적이고,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는 현실적이며,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과거지향적이다.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개척 정신이 강하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창조력이 우수하다.인신사해(寅申巳亥) 지장간(地藏干) 여기에는 모두 양(陽) 오행인 무토(戊土)가 있으며 이는 거푸집과 같아서 임시로 사용하는 형태가 된다.단,사화(巳火)는 사중 무토(巳中 戊土)가 여기에 해당하지만 화(火) 기운의 세기가 강한 편이다.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여기보다 중기의 역할이 중요하며 이를 반긴다.가령,인목(寅木)의 중기는 병화(丙火)이므로 인오술(寅午戌) 삼합(三合) 작용을 한다.천간에 병화(丙火)가 투간(透干)되면 지지의 인목(寅木)은 목(木) 작용보다 화(火) 작용을 많이 한다.인신사해(寅申巳亥)는 변화를 즐기는 기분파이고,자오묘유(子午卯酉)는 변하를 싫어하는 오뚝이파이며,진술축미(辰戌丑未)는 생각이 많은 비밀파이다.같은 합(合)이라도 인오합(寅午合)은 적극적이고 공격적인데 반해 오술합(午戌合)은 소극적이고 수비적이다.

 

 

인신사해(寅申巳亥)는 충(沖)을 매우 싫어하며 합(合)을 좋아한다.충(沖)이 일어나면 자기 뜻대로 앞으로 전진하지 못하기 때문에 감정 기복이 커진다.인신사해(寅申巳亥)가 격국 용신(格局 用神)이 되면 독립적이고 개척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환경에 도전 정신이 강하다.사춘기 청소년과 같이 순진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행동대장 역할을 한다.인신사해(寅申巳亥) 중에서 인목(寅木)은 지장간(地藏干) 중기인 병화(丙火)를 활용하려고 하며 사화(巳火)는 지장간(地藏干) 중기가 경금(庚金)이라 실속적인 결실을 추구한다.

 

 

사주(四柱)를 알려고 하는 이유는 흉한 일은 피하고 길한 일은 취하는 피흉취길(避凶取吉)을 위해서이다.하락운일 때는 부족함을 갖추고 상승운일 때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돈을 많이 버는 것은 출세에 해당하며 존경받는 삶을 살아야 성공한 사람이다.사주(四柱)가 좋다는 것은 환경이 좋다는 것이며 사람은 누구나 인생에 3번의 좋은 기회가 온다.

 

 

용신운(用神運)과 기신운(忌神運)에 일희일비(一喜一悲) 하지 말고 사주(四柱)를 잘 활용하는 멋진 삶을 살아야 한다.어려운 사람에게 돈을 주고 먹을 것을 준다고 위하는 것이 아니며 바른 분별력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적(知的)으로 잘 이끌어 주어야 한다.사주(四柱)가 좋아 기운이 크고 경제가 많다고 자랑하거나 사람을 무시하고 경거망동 하면 불행해진다.사주가 좋고 기운이 크면 자신을 따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