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양인격(陽刃格) 사주는 대박 아니면 쪽박!

심산멘토 2023. 3. 4. 18:40

                               양인격(陽刃格) 사주는 대박 아니면 쪽박!

겁재(劫財)는 정재(正財)를 겁탈하는 부정적인 역할을 하지만 양인(陽刃)은 적폐 청산과 같이 썪은 환부를 도려내는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하지만 양인이 잘못 쓰이면 법을 어기고 사람을 헤치는 살상용으로도 사용된다.양인의 목표는 최고가 되는 것이므로 한 번 한다면 끝까지 하는 기질이 강하다.양인격(陽刃格)이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면 살기(殺氣)가 뻗치므로 주의해야 한다.양인격(陽刃格)의 특징은 겉으로는 태연한 척 하지만 속으로는 늘 긴장하고 있으며 누구에게나 굴복하지 않으며 고집이 세다.

 

 

양인격(陽刃格)은 상대를 떠받들거나 아부하지 않는 반면 양인격(陽刃格)이 인정하거나 존경하는 사람은 대단한 인물이다.양인격(陽刃格)이 조후(調候)가 잘 맞으면 개인의 이익 보다는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며 자기 관리가 철저하다.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표리부동 하고 안하무인 스타일의 막가파식이다.양인격(陽刃格)은 라이벌 의식이 강하여 항상 경쟁자나 안티 세력들로부터 모함이나 뒷담화를 잘 당한다.대인관계를 중시하므로 수입 보다 지출이 많으며 쓰지 않아도 될 곳에 돈을 쓴다.

 

 

양인격(陽刃格)은 타고 난 건강 체질로 병원 신세를 잘 지지 않지만 한 번 병(病)에 걸리면 중병(重病)으로 큰 고생을 한다.평소에 건강했던 사람이 어느 날 갑자가 큰 사고를 당하는 케이스가 바로 양인격(陽刃格)을 두고 하는 말이다.하지만 양인격(陽刃格)은 백절불굴의 강인한 정신력이 있으므로 암(癌)이나 중병(重病)에 걸려도 잘 극복한다.우두머리격인 양인(陽刃)은 최고를 추구하므로 자신에게 대적하거나 깝쭉거리는 사람을 못 봐준다.상하 위계 질서가 분명하고 승부욕이 하늘을 찌른다.

 

 

양인격(陽刃格)은 자존심이 강하고 체면을 중시하며 이기고 지는 승패가 분명하다.자기가 약하다고 생각되면 고개를 숙이지만 속마음에는 항상 발톱을 숨기고 칼날을 갈고 있다.경제적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며 성공 욕망이 커서 항상 일인자를 꿈꾼다.하지만 양인격(陽刃格)이 욕심이 지나치면 최고의 자리에 있다가 한 방에 훅 가는 수가 있으므로 과욕은 금물이다.등산을 할 때도 정상에 오를 때 보다 하산할 때 방심하다가 큰 사고가 나며,비행기도 연착륙을 해야 사고가 나지 않는다.

 

 

무오(戊午) 일주는 오월생(午月生)만 양인(陽刃)에 해당하며 다른 오화(午火)는 인성(印星)에 해당한다.유월(酉月)에 태어난 경금(庚金) 일간이 천간에 신금(辛金)이 있거나 묘월(卯月)에 태어난 갑목(甲木)이 천간에 을목(乙木)이 있으면 양인(陽刃)의 성향이 더욱 강하며 경쟁자가 많다.월지에 양인(陽刃)이 있으면서 천간에 겁재가 있으면 돈,배우자,시어머니 등에 해당하는 재성(財星)을 극(剋)하는 작용이 매우 강하며 사건 사고수가 많다.정관은 양인을 못 다스리지만 편관은 양인을 잘 다스린다.

 

 

양인과 겁재가 있으면서 편관까지 있으면 케네디 대통령과 같이 역사에 남을 만한 위대한 사람이다.양인(陽刃)이 충(沖)을 당하면 왕자충발(旺者沖發)로 건강 문제를 비롯하여 큰 사건 사고가 발생하므로 충(沖)을 꺼린다.양인격(陽刃格)은 완벽주의 스타일로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은 양에 차지 않으므로 자기가 해야만 된다는 강박 관념이 매우 강하다.연산군 처럼 의심이 많고 독선적이고 남을 무시하며 불편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지나치게 청렴결백하여 정관(正官) 성향의 모범 공무원 타입도 많다.

 

 

양인격(陽刃格)에 제1 격국 용신은 편관이며 제2 격국 용신은 정관이며 사주 구조에 따라 식상(食傷)으로 설기(洩氣)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양인격의 경금 일간에게는 정관(正官)이 제1용신이며 갑목운(甲木運)이 올 때 벽갑인정(劈甲引火)이 되어 발복한다.양인격(陽刃格)은 겉모습은 강하나 속마음은 여리며 강자에게 강하며 약자를 보호하려는 의협심이 짱이다.평소에는 무뚝뚝 하여 접근하기 어려울 만큼 찬바람이 쌩쌩 불지만 돈을 쓸 때는 화끈하게 쓰며 말보다 행동을 중시하는 실천가로 도전 정신이 강하다.

 

 

양인격(陽刃格)은 관성이 없어도 리더십과 카리스마가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원숙미가 넘친다.양인격(陽刃格)이 부모의 재산을 상속받으면 탕진하게 되므로 자수성가 하는 게 좋다.혼자 먹지 않고 함께 나눠 먹을 줄 아는 아량이 많으며 삶의 굴곡은 있지만 시련을 극복하고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한다.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고 사회의 공적인 일에 이바지 할 줄 아는 그릇이 큰 사람이다.백조가 호수에서 유유히 헤엄을 치는 것 같지만 물속에서는 수십번의 발질을 하며 노력는 모습이 양인격(陽刃格)이다.

 

 

겁재(劫財)는 재성(財星)을 빼앗는 역할을 하는데 정관(正官)이 있어서 겁재(劫財)를 극제해 주면 재산을 지킬 수 있다.가령,병오(丙午) 일주에 오월생(午月生)과 같은 양인격(陽刃格)일 경우는 수관성(水官星)이 필요하다.정관(正官)이 없는 겁재는 무법자 스타일로 내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않으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으며 굴곡이 큰 삶을 산다.겁재(劫財)는 정관이 필요하고 양인(陽刃)은 편관이 필요하며 겁재는 사리사욕을 탐내지만 양인은 공공의 이익을 추구한다.양인격의 제1용신은 관성이며 제2 용신은 식상이다.

 

 

양인(陽刃)은 사교성이 좋아서 집 밖에서는 성인군자와 같이 간과 쓸개를 다 빼줄 듯이 행동하지만 집 안에만 들어오면 똥고집을 부리고 폭군과 독재자로 돌변하는 양면성이 있다.양인격은 재성(財星)에 해당하는 아버지,처,재물,건강 등 4개를 다 취할 수 없으며 2개 정도만 수 있다.가령,아버지덕이 없으면 처덕이 있으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면 처가 오래 버틴다.또한 돈을 너무 많이 벌면 건강을 잃고 건강하면 많은 돈을 지키기 힘들다.양인격이 부모 재산을 많이 물려 받으면 건강,배우자,사고수 등이 불리하다.

 

 

양인격은 일찍 부모님 곁을 떠나서 자수성가 하는 게 좋다.양인격 여자는 대체로 남편과의 사이가 좋지 않으며 겉은 여자이지만 속은 매우 강하므로 얕보면 큰코 다친다.양인격 여자가 부잣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이 망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난한 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을 일으켜 세운다.양인격 여자는 자기가 대장이므로 남편을 무시하거나 남편에게 희생과 봉사가 잘 안된다.양인격은 자기가 희생하고 형제들 교육을 시키든가 형제들을 희생하고 자신이 잘 된다.양인격이 자식을 낳으면 조부모나 친척이 키우거나 기숙 학교나 유학을 보내면 좋다.

 

 

을목 일간에 진토,정화 일간에 미토,계수 일간에 축토 등 음일간(陰日干)을 양인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음인(陰刃)은 부정적이고 음흉한 칼에 해당하여 인정하지 않는다.양인은 제왕지인데 음인은 쇠지에 해당하기 때문이다.양인격이 기신에 해당하는 식상운이 오면 아랫사람이 배신할 가능성이 높다.또한 상관견관운이 되면 비밀 누설,건강 악화,권한 정지,소송 등의 불리한 일이 발생한다.양인격에 비겁(比劫)이 기신 역할을 하면서 쟁합(爭合)이 되면 자신의 관성과 재성을 빼앗아 가므로 돈,배우자,명예 등에 문제가 생긴다.

 

 

양인격이 월지 공망을 맞았다가 충(沖)이 되는 운이 오면 사고가 발생한다.가령,경신 일주에 유월생(酉月生)이면 월지 유금(酉金)이 공망인데 묘운(卯運)이 와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교통사고나 디스크 등의 큰 사고가 발생한다.양인격에 관성이 없으면 식상을 용신으로 쓰는데 이 때는 식상의 힘이 강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양인격이 식상 용신을 쓰면 명예와 지위는 버리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활인(活人)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양인격에 관성 용신이 아니라 식상 용신을 쓰면 국경 없는 의사,상담사 등으로 봉사를 많이 하게 된다.

 

 

양인격에 무관(無官) 사주면 살기(殺氣)가 뻗치므로 역술인이나 상담가 등의 구류술업이 적합하다.또한 인성과 비겁을 식상으로 설기(洩氣)시켜야 하므로 언변술을 활용하는 직업이 좋으며 주는 것이 받는 것이라 생각하고 많이 베풀어야 한다.양인격 여자가 식상을 용신으로 쓰면 자식에게 올인하고 관성을 용신으로 쓰면 활동력이 좋으며 대외적으로 인정받는다.또한 양인격이 관성이 없으면 남편복이 없고 사기 결혼을 많이 당하여 평생 부부 해로가 힘들다.양인격은 식상운에 실력을 발휘하며 관성운에 일약 스타가 된다.

 

 

양인격(陽刃格)은 양일간(陽日干)이 월지(月支)에서 자오묘유(子午卯酉)를 만난 것을 말한다.양인(陽刃)은 겁재(劫財) 보다 더 강한 겁재(劫財)이며 양인과 겁재의 차이점은 음양(陰陽)이다.건록(建祿)은 양일간(陽日干)이 월지에 비견(比肩)을 놓는 것이며 양인과 건록은 관성(官星)을 가장 필요로 한다.양인(陽刃)은 겁재(劫財) 보다 대의명분을 중요시 하며 활동력이 많고 큰 야망을 품고 있다.양인(陽刃)은 힘이 있는 군주나 장군이 칼을 차고 있는 형상으로 김유신 장군과 이순진 장군을 연상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