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명상(冥想) 수련(修鍊) 비법(秘法)

심산멘토 2023. 1. 19. 21:45

                        심산멘토의 명상(冥想) 수련(修鍊) 비법(秘法)

명상(冥想)이란 고요한 가운데 눈을 감고 깊이 사물(事物)을 생각하는 것을 뜻한다.수련(修鍊)이란 인격과 기술과 학문을 닦아서 심신(身身)을 단련하는 것을 뜻한다.

명상(冥想)과 수련(修鍊)은 고여있는 물을 비우고 새로운 물을 채워주는 과정이다.

명상(冥想) 단체는 많은데 청렴한 선지식의 진리를 전하는 참다운 수행자는 드물다.

 

명상(冥想) 수련(修鍊)은 1.모순 반성 2.욕심 해소 3.감정 순화 4.어리석음 깨달음 5,부정 심리 제거 6.긍정 심리 고취 7.자유로운 영혼 8,마음의 빛 발견 9.영혼의 해탈 등의 9단계를 거쳐야 완성된다.명상(冥想) 수련(修鍊)의 단계가 높아질수록 질량(質量)이 낮은 탁한 에너지는 정리되고,맑은 기운의 질량(高質量) 에너지로 변한다.

 

우리가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을 들으면 맑은 에너지가 보충되는 이유는 음악 안에 에너지 질량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이다.좋은 음악에는 총체적인 양질의 에너지가 듬뿍 들어있으므로 음악을 틀어놓고 명상을 하면 걱정과 근심과 스트레스가 사라진다.아무런 생각 없으면 명상이 아니며 생각을 편안히 해야 명상을 잘 하는 것이다.

 

내면의 질량이 약한 사람이 명상을 잘못 하면 신기(神氣)가 발동하여 집착신에 끄달리게 된다.명상(冥想)과 수련(修鍊)은 엑스트라이며 사람을 바르게 대할 수 있는 인성(人性) 교육(敎育)이 주연 배우이다.지금은 재능만으로 성공하는 학(學)과 술(術)의 시대가 아니라 그 재능에 인성 교육을 융합해야만 성공하는 법(法)의 시대이다. 

 

재주만 계발하고 인성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으면 잘난 척 하고 남을 무시하게 된다.명상(冥想) 수련(修鍊)의 지도자가 되려면 많은 사람들을 이끌 수 있는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갖춘 법(法)의 힘을 키워야 한다.명상 수련만 잘 하는 쟁이가 되면 안되며 어려운 사람들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실력자가 되야 한다

 

지금까지 배웠던 명상(冥想) 수련(修鍊) 방법은 다 내려놓고 진짜 명상 수련을 해야 한다.냉철하고 바른 분별력으로 사람을 바르게 대할 수 있는 법(法)을 배워서 누구든 힘들고 어려운 사람이 내 앞에 오면 희망과 용기를 주어 살려낼 수 있는 진정한 카운셀러가 되야 한다.심산멘토는 천부경을 만회독(萬回獨) 하면서 문리가 터졌다.

 

명상(冥想) 수련(修鍊)을 제대로 하면 심신(心身)에 에너지가 돌기 시작하여 차원계와 연결되는 문(門)이 조금씩 열리고 주파수가 연결되어 그 맛에 취하게 된다.이런 현상이 대단한 줄 착각하고 명상에 빠지면 거기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인생을 허비하게 된다.수행은 한 곳에 빠져버리면 멈추게 되며 여러 차례 시험지가 들어온다.

 

 명상(冥想) 수련(修鍊)에 진리의 법(法)을 융합하면 진정한 멘토와 스승으로 존경받게 된다.명상에는 공부 명상과 건강 명상이 있는데 명상을 너무 오래 하면 생활과 신체의 리듬이 깨져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명상은 지식 플러스 기운의 융합이므로 지식이 약한 자가 명상만 많이 하면 선무당이 사람 잡는 꼴로 반푼수가 되고 만다.

 

 명상(冥想) 수련(修鍊)을 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오만 가지 잘못된 논리로 사람을 현혹시키고 시간만 낭비하게 만드는 사이비(似而非) 명상 지도자가 문제이다.명상 수련 단체와 조직을 키우기 위해 돈벌이 수단으로 급급하는 몰지각한 사람들 때문에 세상이 혼탁해진다.아직까지 제대로 된 명상가는 단 한 명도 없는 셈이다

 

명상 수련 단체 한 곳에 빠지는 순간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명상 지도자는 천지인(天地人) 대자연의 운용 법칙을 설(說)한 천부경을 깨우치고 인성 교육을 통해 법(法)의 힘을 키워야 하는데 자기 논리에 편중되니 문제이다.명상 수련을 하면서 사고의 질량을 키워서 근기(根氣)에 맞는 기운을 다스릴 수 있는 내공을 갖춰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