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상관격(傷官)이 있는 사람의 성공 개운법(開運法)

심산멘토 2022. 12. 20. 12:01

                   상관격(傷官)이 있는 사람의 성공 개운법(開運法)

 

상관격(傷官格) 사주(四柱)가 상관패인(傷官佩印)와 상관생재(傷官生財)가 되면 금상첨화이다.날뛰는 상관을 인성이 잡아주어 상관패인(傷官佩印)이 되면 편법을 쓰지 읺고 원칙을 중시한다.상관생재(傷官生財)가 되면 과정 보다 결과를 중시하며 돈이 되는 방법을 잘 알아서 재테크 능력이 뛰어나다.이와 같이 상관은 인성과 재성의 쓰임새에 따라 유불리가 결정된다.재성은 상관을 잘 이끌고 가고 인성은 상관을 좋은 길로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상관패인이 되면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으로 장기간 승부를 하는 직업 적성으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상관격에 재성 용신을 쓰는 사람이 학창시절인 2대운에 재성운이 오면 공부를 소홀히 하고 친구와 게임 등 학업 외적인 것에 관심을 갖게 된다.특성화고나 예체능계열로 진학하거나 돈이 되는 벤처 기업이나 사업에 뛰어 들어 일찍 돈을 벌려고 한다.상관편재가 되면 사업성이 아주 강하고,재물을 다스리는 그릇이 아주 크며 도매업,무역업,관급 공사,유통 등의 큰 사업에 관심이 많다.상관정재가 되면 실속을 중요시 하고 재물 욕심이 아주 강하며 돈이 되는 길을 잘 안다.식신(食神)은 일간의 뜻만 표현하지만 상관(傷官)은 일간과 비견 겁재를 잘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비겁이 강하고 상관이 있으면서 재성이 있으면 중개,로비스트,브로커 등 연결고리 역할을 잘 한다.반면에 비겁이 없어서 일간이 신약하면서 상관생재가 되면 허풍과 허세가 심한 뻥쟁이 스타일로 거짓말을 잘 하는 사기꾼 기질이 농후하다.상관생재가 되면 돈욕심이 강하고 인색한 편으로 돈을 잘 모은다.또한 상관생재가 되면서 겁재가 있으면 돈욕심쟁이로 채워도 채워도 끝이 없는 놀부 타입이다.상관생재가 되면서 비겁이 없어서 일간이 신약하면 바쁘게 일을 해도 실속이 없으며 한 가지 일에 올인을 못 하고 투잡과 쓰리잡을 하게 되므로 확실한 자격증이 필요하다.

 

 

상관은 재성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므로 기술이나 자격증이 있으면 외부 지향적인 활동폭이 넓어져서 적극적인 활동을 한다.상관이 있으면서 정인이 없으면 편법을 쓰게 되므로 인성 대운이나 세운이 와야 룰과 원칙을 지키게 된다.상관생재가 되면서 편인이 있으면 호기심이 많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휘한다.사주에 상관과 편인과 편재가 있으면 기회 포착 능력이 탁월하고 연구 개발 특허로 히트 상품을 생산하여 큰 부자(副者)가 되는 경우가 많다.이러한 구조를 가진 사람으로 빌게이츠,스티브잡스,마윈 등이 있으며 많은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는 경우가 많다.

 

 

정재는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여 돈이 생기면 인 마이 포켓으로 짠돌이 스타일이지만 편재는 공익을 생각여 사회에 환원하거나 장학 재단을 세워 인재를 양성한다.상관과 편인은있는데 재성이 없으면 자격증을 따서 전문 기술직이나 예술 계통에 종사하는 것이 좋다.가령,유명한 배우나 가수 중에서 오랜 기간 인기가 없는 무명의 설움을 딛고 인기 스타가 되는 연예인들이 바로 이에 해당한다.이들은 사주에 상관과 편인만 있어서 펼칠 무대가 없다가 재성 대운을 만났을 때 인기가 폭발한다.재성은 상관이 자유롭게 놀 마당이므로 상관에게 재성은 필수적이다.

 

 

상관은 정관을 손상시키므로 상관격에 정관이 나와 있으면 파격(破格)이지만 인성이 있으면 성격(成格)이 된다.상관이 정관을 보면 자기 일을 못하고 필이 꽃혀서 정관을 상처 내려고 하지만 정관을 보지 않으면 상관생재쪽으로 에너지가 쏠려서 좋은 역할을 한다.상관이 정관을 봐서 상관견관이 되면 룰과 법칙을 지키지 않고 제멋대로 하려는 반항 기질로 구설수를 일으킨다.상관견관위화백단(傷官見官爲禍百端)이란 말처럼 상관이 인성으로 제화가 안되면 까칠한 성격으로 청개구리짓을 한다.하지만 정인이 있으면 어려움이 사라지고 능력을 발휘한다.    

 

 

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