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1월 계축월(癸丑月)의 축토(丑土) 연구(硏究)

심산멘토 2022. 12. 17. 17:19

 

 

                              1월 계축월(癸丑月)의 축토(丑土) 연구(硏究)

 

축월(丑月)은 절기상 소한에서 대한으로 가는 가장 추운 계절로 활동력이 둔화되며 축시(01:30~03:30분)도 가장 추운 시간이다.축토(丑土)는 겉은 음기(陰氣)이지만 속은 양기(陽氣)가 작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 기간이다.속으로는 자신감이 있지만 겉으로는 잘 드러내지 않으며 외부에 대한 경계심이 많다.진술축미(辰戌丑未)는 접목 대운으로 다른 대운에 비해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특히 축미(丑未) 대운에 변화가 가장 크며 인생의 터닝포인트 시기이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나 자수(子水)가 있으면 경계심이 있는 반면에 겁도 많다.의심을 하면서도 팔랑귀가 되어 부적이나 굿의 유혹에 넘어가거나 사기를 당할 염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사업을 할 때는 육체적이고 시끄러운 업종 보다는 정신적이고 조용한 업종이 적합하다.교육,상담 계통이나 난방기 등 보온 관련 사업을 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축시(丑時)는 도둑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으로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불법 행위를 하는 경향이 있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재물의 창고에 해당하여 부동산 부자가 많다.축월생(丑月生)이 화(火)가 있으면 조후가 맞아 소통이 잘 되지만 화(火)가 없으면 문제가 발생한다.축토(丑土)의 지장간에 날카로운 신금(辛金)으로 인해 공격성이 강하므로 하극상을 주의해야 한다.평소에는 온화하지만 화가 나서 뚜껑이 열리면 크게 폭발한다.특히 축오(丑午) 탕화살을 깔고 있거나 축토(丑土)가 있는데 운(運)에서 오화(午火)가 와서 축오(丑午) 원진이 되면 싸움닭이 된다.

 

 

축토(丑土)는 소에 해당하며 소의 특성은 평소에는 순하지만 뿔이 있어서 들이받는 속성이 있다.또한 항상 이를 갈며 되새김질을 하는 것은 전생의 업인 카르마의 상징으로 마음속에 맺힌 원한이 많다.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은 마음 수행을 많이 해서 평생 도(道)를 닦는 도인(道人)의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자기 성격과 습관을 바꾸지 않는 자기만의 독특한 세계가 있으며 고집이 세다.마음속에 원한을 담아두지 말고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크게 성공한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서 화(火)가 있으면 직장이나 모임에서 핵심 역할을 하며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대기만성형이다.하지만 화(火)가 없으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같이 웃음이 거의 없고 내면이 고독하며 삶의 굴곡이 크다.축토(丑土) 지장간에는 계신기(癸辛己)가 있으므로 토생금과 금생수를 해서 수생목으로 가려고 한다.또한 지장간의 계수(癸水)는 깨끗한 물로 정수기나 정화조와 같고 마중물에 비유할 수 있다.기토(己土)의 역할 보다 계수(癸水)의 역할이 크다.

 

 

지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이 천간에 목화(木火)가 있으면 활발한 활동으로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반면 목화(木火)가 없으면 야망은 크지만 소극적으로 움츠러든다.축(丑) 대운에는 하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꿈꾸게 되어 직업 변동,결혼,이혼,유학,이민 등으로 과거와 단절하고 미래를 향한다.축(丑) 대운은 묶여 있는 형상이므로 특기와 노하우가 없이 사업을 시작하면 실패한다.건강상 허리 디스크,위장병,소화기 계통,우울증,교통 사고,자연 재해를 주의해야 한다.

 

지식의 실력이 부족하여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포용력이 없으며 실력이 있어야만 사람을 포용할 수 있다.포용은 상대를 존중하고 아끼고 사랑할 때 이루어진다.상대를 존중하고 싶다고 존중되는 게 아니며,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사람을 업신여기거나 함부로 대하면 실력이 갖춰지지 않으며 실력을 갖춘 만큼 사람과 재물 인연을 보내주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과 주변 환경을 티없이 맑게 흡수하면 실력자가 될 수 있으므로 진리를 찾아 돌아다니면서 헤맬 필요가 없다.인터넷 정보와 동영상이 진리이고 가장 중요한 진리는 사람 공부이다.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면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자기 논리와 상식의 틀로 굳어졌던 고(苦)가 풀려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지금부터 49일간 명상과 반성을 하고 100일간 모순(矛盾)을 고치면 어려움이 말끔히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