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내로남불

심산멘토 2022. 12. 1. 14:56

                                        내로남불

 

"내로남불"이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란 말이다."내로남불" 하지 말고 "지극히 겸손(謙遜)해라" 이것이 정답이다.내로남불 하면 모순이 생기지만 겸손하면 실력이 쌓여서 막힘이 없다.10개를 공부하면 3개로 압축되어 그것이 내공으로 변해서 실력이 된다.오늘 공부해서 안 것은 거푸집에 불과하며 실력이 갖춰지면 내공의 에너지로 변하여 죽어서도 변하지 않는 영혼의 양식이 된다.주변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면 함께 즐거워해 주면 맑은 기운이 들어오지만 상대가 잘 되는 것을 보고 배를 아파하면 탁한 기운이 들어온다.  

 

 

우울한 사람은 밝고 명랑한 사람과 어울리면서 맑은 에너지 기운을 받아야 하며 불평을 하면 점점 더 우울해진다.남이 잘 되는 것을 좋아하면 나도 덩달아 잘 되며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란 말처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 나름이다.우울한 표정으로 막말을 하는 사람에겐 복(福)이 오다가도 도망쳐 버리므로 항상 웃으면서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

 

 

실력이 모자라면서 아는 척을 하니까 여기 여기 받쳐서 힘이 든 것이다.내가 우수하고 잘났다는 생각을 버리고 잘못을 찾기 위해 마음 공부를 하면 영혼이 맑아져서 자연과 하나가 된다.대자연의 운용 원리를 설(說)한 천부경(天符經)을 공부하여 천지인(天地人)의 근본 원리를 섭렵하면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된다.어렵고 답답한 사람은 세상을 위해 빛나는 일을 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실력을 갖춰야 한다.공부하는 동안에는 초심을 잃어버리면 안되며 누구나 3년 동안 변함없이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말끔히 풀린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고 나서 살 것 같고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하면 초심을 망각하고 잘난 척을 하게 된다.계산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기면 목이 말라 갈증이 날 때 물의 고마움은 모르고 바가지를 내팽개쳐 버리면서 다시 "내로남불"로 돌아간다.물을 아끼고 사랑하면 물만 가지고도 병(病)을 고칠 수 있으며 돈을 아끼고 사랑하면 돈복이 자신을 따라온다.

 

 

과거에 잘 나갔던 얘기를 하지 말고 지금 내 위치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찾아야 한다.이상만 바라보고 헛물을 켜면 힘든 삶을 살면서 점점 나락(那落)으로 떨어진다."내로남불" 하지 말고 늘 고맙고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면 상승운으로 발복하여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장및빛 미래가 활짝 열린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어려움 시기에 용기 잃지 마시고 오늘도 긍정의 마인드로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