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연예인들이 사업하면 십중팔구 망하는 이유는?

심산멘토 2022. 5. 30. 12:23

              연예인들이 사업하면 십중팔구 망하는 이유는?

 

연예인들은 국민을 대표하는 공인(公人)이다.국민들의 박수에 인기를 끌고 에너지를 받아서 스타가 되어 많은 돈도 번다.인기와 돈을 번 만큼 팬들에게 희망을 주면서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하는데 공인(公人)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20~40대에 브라운관을 누비던 유명 연예인들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50~60대가 되어 아주 힘들고 초라한 삶을 살고 있다.공인(公人)으로서 모범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부족한 실력을 갖추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인기를 등에 엎고 돈을 벌려고 사업에 뛰어 들었다가 십중팔구 실패한다.

 

 

유명 연예인의 말 한마디와 행동이 국민들을 움직이는데 자기와 가족들만 잘 먹고 살겠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하니까 실패하는 것이다.사업을 하려면 명분이 있어야 하며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이 있어야 하는데 이념이 없이 돈만 벌려고 하니까 망하는 것이다.인기를 얻은 만큼 국민들을 위해 그 만한 일을 하지 못 하면 나이가 들어서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올라 앉거나 건강을 잃고 병마(病魔)에 시달리는 추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또한 성추행과 성폭행의 미투 운동의 가해자로 낙인찍혀서 살아간다.   

 

 

유명 연예인들이 사업을 하다가 실패해서 빚더미에 올랐다가 빚을 갚았거나 채무 변제 압박에 시달리는 인기 연예인들이 많다.대표적인 예로 가수 이상민은 69억 8천 만원의 빛을 졌다가 거의 갚었으며,신동엽도 80억의 빚을 졌다가 다 갚고 현재는 220억의 부동산 재벌이 되었다.백종원의 푸드 트럭에 출연했던 탤런트 이훈도 32억의 빚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폐인처럼 살아왔다고 한다.개그맨 심형래,김준호,김구라,이혁재,김종민,이승환 등도 사업에 실패했으며 가수 송대관도 아내의 빛 160억 중 90%를 갚은 상태이다.

 

 

인기 연예인들은 대부분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 들었다가 실패했거나 동업이나 연대 보증으로 사기를 당했다.전 재산을 탕진하고 대출과 사채를 끌어 쓰다가 빚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채무 조정 재판을 통해 파산 회생 절차를 밟기도 한다.과거에 잘 나갔던 연예인들 중에 심산멘토에게 사주 진로 상담을 의뢰하는 분들이 많다.이들은 대부분 20~40대에는 사주상 상승운(上昇運)인 용신(用神)과 희신(喜神) 대운인데 반해 50~60대에는 하락운(下落運)인 기신(忌神)과 구신(仇神) 대운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이다.

 

 

젊었을 때 인기를 끌던 연예인들이 나이가 들어서 왜 실패한 인생을 사는가? 그 이유는 실패한 인생을 살지 않으려면 인기가 있을 때 정신적인 멘토나 스승을 만나 부족한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갖춰야 했는데 실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연예인이 성장해서 50~60대가 되면 사회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되어 교육과 복지 사업으로 국민들을 바르게 이끌어 주고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병(病)이 오고 아픔이 오게 되며 정신적인 면역력이 약하면 어떤 병(病)도 이길 수 없다.

 

 

어떤 말도 받아들일 수 있고 어떤 환경도 흡수할 수 있는 강한 면역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길러야 한다.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사람이 하는 말에서 나타난다.말은 상대에게 용기를 줄 수도 있고 기(氣)를 꺾을 수도 있다.말을 잘못 하면 병(病)이 오지만 량(質量)과 내공(內功)을 갖춰 말을 잘 하면 병(病)이 낫는다.사람들에게 욕을 하고 사기 치고 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이 잘 사는 이유는 수확기에 해당하는 상승운(上昇運)이기 때문이다.하락운(下落運)에 접어들면 안 좋은 일이 발생하면서 갑갑해진다.

 

 

 

예고 없이 어려움이 닥치지 않으므로 자주 눈에 보이거나 귀에 들리는 것은 곧 자신에게도 닥칠 일임을 알려주는 전조 현상이다.사람의 입안에 침은 독(毒)이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면 영약으로 바뀐다.내가 상대의 삶을 좋게 해주지 않았다면 내 인생도 좋아지리라고 바래서는 안 된다.상대를 이롭게 했다면 내 삶도 즐거워지지만 내가 말을 함부로 하여 상대를 갑갑하게 했다면 나도 갑갑해진다.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몸에서 잡냄새가 나고 인상도 어둡지만 질량(質量)을 갖추면 인상이 편안해지고 웃음이 많아져 얼굴에 꽃이 핀다.

 

 

사주(四柱)는 전생 성적표로 이생을 살아가야 할 기둥이며 밑그림이다.이 30%의 밑그림 위에 자신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멋지게 그리면 밑그림은 사라지므로 사주가 인생을 좌우할 수 없다.주위에 좋은 인연이 많고 자신을 이끌어 줄 멘토가 있는 사람은 쉽게 성공할 수 있다.지금까지 3년 동안 내 삶의 평균이 현재 나의 질량(質量)이 되며 자신의 질량(質量)보다 30% 높은 일을 해야 발전한다.사람은 진화 발전하는 동물이라 3년 동안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어려움이 온다.지금 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3년만 노력하면 다시 우뚝 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