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내 사주 알아내기 사주 명식 읽는 법

심산멘토 2021. 7. 8. 18:36

내 사주 알아내기

1)사주 명식 읽는 법

요즘 들어 명리학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져 있음을 느낀다. 예전에 사주팔자라고 불리우며 점집에서 무당들이 봐주는 점사 정도로만 인식되었던 명리학이 점점 학문으로서 인정받고 음지에서 양지로 떠올라 이제는 문화센터나 평생교육원은 물론이거니와 대학의 정식 전공 과목으로도 채택이 되어 수많은 전공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리학이 배우기에는 너무 어렵고 먼 학문이라 그냥 몇 만원 주고 전문가에게 물어보지 뭐 하는 결론을 내리곤 한다.

나 또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던 사람이었지만 운이 좋게도 명리를 배우고 난 후, 명리를 알기 전과는 너무나 다른 인생을 살게 되었다.

물론 명리를 공부한 이후 갑자기 일확천금을 벌었다거나 삶의 문제가 모두 사라졌다거나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는 것은 아니다. 명리가 그런 학문이라면 명리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은 적어도 강남 빌딩 부자 정도가 되어있을 것이다. 하지만 명리는 그런 학문이 아니다. 순리에 대해서 배우는 학문이다. 내가 타고난 나의 개성과 또 그 때 그 때 시간에 따라 바뀌는 나의 계절을 알아내는 학문이다. 내 개성과 계절이 만났을 때 어떤 부딪힘과 변화와 시너지가 있는지 연구하고 나의 삶에 적용할지 알려주는, 답이 아닌 지혜를 더해주는 학문인 것이다.

명리를 배우기 전, 서점 베스트셀러 칸에 진열된 자기 개발서를 수없이 읽으면서 ‘나도 이렇게 살아봐야지’ 라는 작심삼일을 백 번은 넘게 해본 것 같다. 아마 이 책을 읽으시는 독자님들도 비슷한 경험이 있으실거라 조심스레 짐작해본다.

그럼 자기개발서를 쓰신 저자는 그 노하우로 성공하고 책까지 집필했는데 나는 왜 작심삼일에서 끝났던 것일까? 내가 그 책의 저자보다 부족하고 모자라서?

물론 그럴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아닐 것이다.

그 책의 저자가 내가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나만의 방법으로 살아야 한다. 어떻게? 잘~. 그럼 어떻게 사는게 잘 사는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잘 모른다. 모르기만 할 뿐만이 아니라 대다수는 내 자신을 많이 오해하고 살아간다.

나를 객관적으로 잘 파악한 후 내 삶의 방식을 내가 다시 결정해야한다. 아까 언급한 것과 같이 나의 개성과 나만의 계절을 정확히 파악해야 가능한 일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명리를 꼭 공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바이다. 명리만큼 선천적인 나의 모습을, DNA에 새겨져 있는 내 자신을 정확히 알 수 있는 학문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이 명리를 타인의 손에 맡겼을 때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있다는 것이다.

우리 나라에만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이 약 50~100명 가량 있다는 통계가 있다.

그럼 그들은 다 같은 삶은 사는 것인가?

물론 사주가 똑같으면 성격이나 건강, 직업의 방향 등은 유사한 동질성을 보인다.

하지만 인간은 천(天) 지(地) 인(人) 3개의 기운의 하모니 속에 살아간다. 사주가 태어나자마자 하늘에서 주어진 천(天)의 개념이라면 나라, 지역, 공간, 풍수라는 지(地)의 개념과 부모, 형제, 친구, 동료라는 인(人)의 개념도 내 인생에 모두 조합이 되어야 지금의 내가 되는 것이다. 

그 모든 것을 조합해서 보아야 하는 나의 인생을, 상담시간 삼십분에서 한시간 이내에 모두 파악하고 조합해서 정확히 이야기해 주는 것은 아무리 고수라고 하여도 힘든 부분이 분명히 있는 것이다.

물론 성격, 건강이나 직업의 방향은 사주 하나만으로도 짧은 시간에 높은 확률로 명확히 나오는 부분이므로 이 부분은 선생님들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도 명리를 모르시는 분들께는 추천한다.

하지만 그마저도 난 스스로 공부해서 스스로 답을 찾아내는 것이 그 무엇보다 가치있는 일이라고 주장하는 바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명리가 어려운 옛날 학문이라는 틀이 깨어지고 널리 대중화되어야 한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명리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들도, 한자를 모르는 사람들도 중간에 어려워서 책을 덮어버리지 않고 많은 것을 얻어가게 해드리고 싶었다. 최대한 쉽고 빠르게 명리의 기본 지식을 채우고, 그 지식을 이용하여 본인이나 지인의 진로적성을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 그럼 본격적으로 명리의 흥미로운 세계 속으로 들어가보자.

예전에는 일단 만세력이라는 두꺼운 책을 펴서 내 생년월일을 찾아봐야만 사주 명식을 뽑아낼 수 있었다. 나만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대운의 흐름도 만세력과 어려운 계산법을 알아야 볼 수 있었지만 요즘은 무료로 내 생년월일시만 입력하면 사주 원국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좋은 앱들이 많이 나와있다.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검색창에 ‘만세력’ 이라고만 쳐도 수없이 많은 무료 앱들이 검색된다.

그 중 필자가 쓰고 있는 ‘천을귀인’ 앱을 예를 들어 사주 명식을 쉽게 읽을 수 있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한 국내 최초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로 신지식인(新知識人)을 양성하고 있습니다.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을 연구(硏究)하는 교수,교사,강사,대학원생,직장인,주부,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인성교육(人性敎育)의 도량입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회원들 간의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고 인격 도야에 정진하는 고품격 연구회원들의 요람입니다.

 

 

그동안 혹세무민(惑世誣民)과 미신(迷信)으로 치부되던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을 음지(陰地)에서 양지(陽地)로 꽃피우고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하여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회원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因然)이 아니라 동고동락(同苦同樂) 하며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뚜벅뚜벅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입니다.우리가 남긴 발자취가 빛날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넓은 세상을 향해 정도(正道)의 길을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학생 입시 진로와 성인 사주 진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30여년을 한결같이 불이 꺼지지 않는 연구소에서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절차탁마(切磋琢磨) 하고 있습니다.명리학(命理學)을 비롯하여 진로적성학,입시학,미래예측학,선천적성학,성명학을 연구(硏究)합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융의 서양 심리학(心理學)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탐구(探究)합니다.더불어 천부경 만회독(萬會讀)과 정법강의 10,000강 내공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합니다.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해 온 심산 원장과 소수정예 연구회원들이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는 자세로 교육,연구,개발,서적 집필,세미나,재능기부,강연,컨설팅을 통해 알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디자인 하고 성인들의 인생을 바꿨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한 사람,한 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사랑방입니다.평생을 함께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식구들입니다.

 

 

어느 모임도 흉내낼 수 없는 끈끈한 정(情)과 단합(團結)으로 똘똘 뭉친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입니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지덕(知德)을 겸비한 맑은 기운의 연구원들에게 심산 원장이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하고,5시간 강의하며,5명씩 컨설팅한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며 연구 개발한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합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 하고자 합니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추구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과 함께 하실 분을 환영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이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함께 정진(精進)합시다. 

 

https://youtu.be/RMX4Lc85PGc

 

https://youtu.be/derhW6CEXHw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신축년(辛丑年)은 소띠해이며 역사적으로 신축 사화와 5.16 군사 정변 등 어려운 일이 많이 발생했다.신금(辛金)은 서릿발 칼날 같은 숙살지기(肅殺之氣)이며 축토(丑土)는 사유축(巳酉丑) 금(金)의 고지(庫地)이다.해자축(亥子丑) 3년을 마무리 하는 접목운으로 뜻밖의 어려운 일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외환위기와 금융위기를 극복한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저력으로 신축년(辛丑年)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국운(國運)이 융성할 것이다.

 

(1) 코로나 바이러스는 언제 끝날 것인가? 

 

폐와 호흡기를 관장하는 금(金) 오행과 바이러스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금(金)의 고지(庫地)에 해당하는 신축년(辛丑年)에는 금(金)이 입묘(入墓)되므로 하반기로 갈수록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세가 크게 꺾이게 될 것이다.축미충(丑未沖)이 마무리 되는 2021년 8월부터 축술형(丑戌刑)을 짜게 되는 10월로 갈수록 하루 확진자가 두자리 숫자로 급격하게 감소하게 될 것이다.또한 백신 접종으로 집단 면역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게 되어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답답했던 코로나 마스크를 확 벗어던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홍수,지진,자연 재해 및 자살자 급증

 

신축년(辛丑年)은 겉으로는 토생금(土生金)이지만 축토(丑土)는 차가운 물기운을 가득 머금은 꽁꽁 언 땅이므로 실질적으로 금생수(金生水) 작용을 한다.특히 여름철에 남해안과 동해안 등의 해안 지방이나 저지대 지역에 장마와 홍수로 인한 물난리와 지진 등의 큰 자연 재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또한 코로나로 인한 자영업자의 몰락,기업 구조 조정,청년층 실업률 증가,대출 상환 압박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하반기로 갈수록 신세 비관 등으로 자살을 하는 사람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전직 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의 석방 시기는? 

 

국정 농단 사건과 뇌물 비리 등으로 수감되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과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중에 사면과 보석 등으로 석방될 것으로 예상된다.전직 대통령은 대법원의 확정 판결은 났지만 아직 국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기 석방은 힘들지만 국민 통합과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2021년 말부터 2022년 상반기 사이에 석방될 것으로 예상된다.  

 

 

(4) 주식을 언제 사고 팔아야 하는가?

 

2021년에 우량주와 성장주는 꾸준히 사는 게 좋으며,테마주와 작전주는 과감하게 파는 게 좋다.2021년 하반기에 작전 세력인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영향으로 주식의 거품이 빠져서 조정기를 거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주식 중에 삼성전자,네이버,카카오,현대자동차,SK하이닉스,LG 화학 등의 우량주에는 투자해도 좋다.2021년에 주식 투자를 하면 수익률이 좋은 추천 종목은 항공,여행,패션,전기차 관련주이다.구체적으로 대한항공,요식업,엔터테인먼트,와인,여행사,애플,아마존,아난타,이엔 플러스 주식은 상승할 것이다.삼성전자는 장기적으로 계속 투자를 권장하며 가격이 너무 많이 오른 테슬라는 위험하다.

 

(5) 부동산 집값은 얼마나 하락할 것인가?

 

어떤 것이든 팽창면 반드시 수축하게 마련이다.부동산 가격도 단기간에 급팽창하여 올라 있으므로 10~30% 하락이 예상된다.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금융위기에 이어 2021년 가계 부채발 경제위기가 명약관화하므로 지금 부동산에 투자하면 위험하다.천정부지로 치솟던 전셋값이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고 매매량도 급감하고 있는 것이 부동산 집값 하락의 전조 현상이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따른 종부세,양도세,취득세 등의 각종 세금 폭탄이 현실화가 되고 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2021년 하반기부터 집값 하락이 뚜렷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지금 부동산을 팔아서 현금을 확보해 두면 1~2년 안에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므로 ☞"박수칠 때 떠나라"

 

https://youtu.be/YrORK7p2v0w

 

 

             이렇게 살면 운명(運命)이 확 바뀐다

 

 

어떤 사람의 삶도 다 거룩한 것이므로 상대의 삶을 거들먹거리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 한다.정(正)을 따르고 사(邪)를 따르지 말아야 하며 사(邪)는 임시방편이다.남탓을 하는 데서부터 어려움이 시작되므로 남탓을 멈추면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남탓을 많이 하는 사람 중에 잘 사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으며 남탓을 하는 습관은 암(癌)과 같은 중병(重病)이다.남에게 욕을 하면 정확히 욕을 먹을 일이 생기므로 욕을 먹었다면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

 

 

한 번 욕을 들었을 때 남탓 하지 말고 입은 닫고 귀를 열어야 한다.왜 자신이 이런 악담을 들어야 하는지 자신의 행동을 곰곰이 곱씹어 보면서 자신을 다잡아 나가면 어려움이 풀린다.교통 사고가 나는 이유는 사고 순간에 부주의도 있지만 평생 살아오면서 잘못한 것이 쌓여서 그 순간에 발생하는 것이다.미투 운동의 가해자들도 한 번 실수로 구설수에 오르는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보이지 않는 잘못이 누적되어 70%에 이르렀을 때 큰 파장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벌었다면 그 만큼의 의무가 주어지며 의무를 행하지 않고 돈만 많이 챙겼다면 사기를 당하는 등의 피해를 입게 된다.자신의 질량(質量)을 갖추지 않고 좋은 사람을 만났다면 피눈물을 흘리며 헤어지게 되며 자신의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된다.사람의 영체는 입에서 나오며 말은 독침이 될 수도 있고 꽃비가 될 수도 있다.뒷담화를 하거나 독한 말을 내뱉지 말아야 하며 함부로 악담을 했다면 쓰리쿠션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말을 조심해야 한다.

 

 

심신(心身)이 괴로운 사람은 탁한 기운이 가득 쌓여 있기 때문에 맑은 기운의 사람과 소통을 해야 어려움과 답답함이 풀린다.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돈이 많이 들어오며 실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에게 많은 돈이 들어오면 행복이 아니라 불행의 시작이다.내 입에 맛는 것만 골라 먹지 말고 골고루 잘 먹어야 병(病)이 낫는다.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겸손(謙遜)은 미덕(美德)이며 운명(運命)이 바뀐다.내가 겸손(謙遜)하면 상대가 질투하지 않으며 겸손하지 못하면 화근이 되어 부메랑으로 돌아온다.자기 방법의 논리와 이론이 옳다고 고집하는 사람도 고수를 만나면 아상(我想)이 깨져 꼬랑지를 내리게 된다.상대를 존중하면 고집이 누그러지며 자신을 낮추는 것은 비굴한 것이 아니라 겸손(謙遜)이다.겸손하게 자신의 부족한 질량(質量)을 채우려고 노력하면 가치관이 달라지고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서 상승운(上昇運)으로 바뀐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배울 때는 겸손(謙遜)하게 배우고 실력자가 된 후에는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천부경으로 축원합니다

 

https://youtu.be/QjBlEg44WR0

 

 

                       진술축미(辰戌丑未) 부자(富者)

사주(四柱) 지지에 진술축미(辰戌丑未)가 2개 이상 있거나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은 부자(副者)가 될 가능성이 높다.진술축미(辰戌丑未) 사고지(四庫地)는 물건(物件)을 저장(貯藏)하거나 보관(保管)하는 건물(建物)의 창고(倉庫)이다.또한 작용력과 수명이 끝난 상태이므로 묘지(墓地)라고도 한다.사고지(四庫地) 중에서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양(陽) 오행으로만 이루어져 있고,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음양(陰陽)이 각각 1개씩 있어서 단순하다.

 

 

하지만 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지장간(支藏干)의 음양(陰陽) 구조가 복잡하여 환절기의 날씨와 같이 변화무쌍하므로 해석이 쉽지 않다.진술축미(辰戌丑未) 지장간(支藏干) 중기는 3일로 짧기 때문에 작용력이 약한 반면 여기의 활동력은 9일로 강하다.중기는 가장 짧은 기간으로 종자 보관용 창고이다.펌프로 물을 풀 때 마중물 역할에 비유할 수 있다.진중 계수(辰中 癸水),술중 정화(戌中 丁火),축중 신금(丑中 辛金)이 중기에 해당하는 마중물로 보관용 창고인 셈이다. 

 

 

가령 진토(辰土)의 지장간(支藏干)은 을계무(乙癸戊)인데 중기인 계수(癸水)가 3일간 머물기 때문에 마중물 역할을 하는 샘플용 종자에 불과하다.또한 진토(辰土)는 을목(乙木) 바로 다음에 위치하므로 목(木) 기운이 남아 있다.그러므로 진토(辰土)는 여기인 을목(乙木)을 잘 활용하여야 한다.인신사해(寅申巳亥)의 여기는 모두 무토(戊土)인데 이 무토(戊土)는 거푸집에 비유할 수 있으며 활용도가 약하다.인신사해(寅申巳亥) 중에서 사중 무토(巳中 戊土)만 제 역할을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정리,마무리,연결고리,매듭,금화교역(金火交易)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은 누구나 30년만에 한 번 바뀌며 음양(陰陽)이 교체되는 계절에 바뀌는 접목 대운이다.고속도로의 인터체인지에 비유할 수 있으며 인생의 큰 전환을 하게 되는 터닝포인트 시기이다.누구나 인생에서 2~3회 정도 대전환점이 발생한다.가령,결혼과 이혼,취직과 퇴직,직장과 사업,귀농과 이민 등의 큰 일이 생기는 과도기로 볼 수 있다. 

 

 

인터체인지는 병목 현상이 발생하므로 속력을 내면 사고가 발생하므로 천천히 운전을 해야 한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는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첫째,집안일이나 회사일 등 매사가 얼히고 설키고 꼬인다.둘째,자기가 계획한 일이 뜻대로 안되고 지체되거나 미루어진다.셋째,조급증이 생겨서 성급해지고 마음이 불안하여 안절부절 못한다.넷째,방해자,사기꾼 등 탁한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구설수에 오르며 강한 라이벌을 만나게 된다.

 

 

대운(大運)이 좋은 사람은 자신의 계획 대로 밀고 나가면 되지만 대운(大運)이 나쁜사람은 감언이설(甘言利說)에 속지 말고 매사에 입조심으로 구설수를 방지해야 한다.사주(四柱)에 진술축미(辰戌丑未)가 강한 사람은 기억력이 좋고 특정 분야에 남보다 뛰어난 노하우가 있다.또한 과거지향적으로 어릴 적에 슬프거나 기쁜 추억들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은 차량의 에어백,블레이크,스프링과 같아서 연결고리나 조정자 역할을 하는 과도기에 해당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가 강할 때는 목극토(木剋土)를 잘 해줘야 성장한다.목극토(木剋土)를 하거나 충(沖)과 형(刑)의 열쇠로 창고의 자물쇠를 열어야 창고속의 것을 꺼내 쓸 수 있다.가령 사주에 술토(戌土)만 있으면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꺼내 쓸 수가 없지만 진토(辰土)가 와서 진술충(辰戌沖)을 해야 꺼내 쓸 수도 있고 파괴할 수도 있다.충(沖)이 발생하는 조건은 금목(金木)과 수화(水火)의 싸움이므로 원래 목극토(木剋土)와 토극수(土剋水)는 충(沖)이 아니다. 

 

 

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의 충(沖)은 친구 끼리의 붕충(朋沖)에 해당하며 그 속에 들어 있는 지장간(支藏干) 끼리의 충(沖)을 정확히 해석할 줄 알아야 고수이다.가령 진술충(辰戌沖)의 경우 지장간(支藏干)의 중기는 3일 밖에 머물지 않는 임시 보관용이므로 진중 계수(辰中 癸水)가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수극화(水剋火) 하지 못하므로 물이 불을 끌 수 없다.반면에 여기에 해당하는 진중 을목(辰中 乙木)과 술중 신금(戌中 辛金) 끼리의 을신충(乙辛沖)은 영향력이 있다.

 

 

또한 축술형(丑戌刑)의 경우는 여기에 해당하는 축중 계수(丑中 癸水)가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극(剋)하는 것이 정계충(丁癸沖)이다.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 중에 축(丑)은 술(戌)을 향하고, 술(戌)은 미(未)를 향하며,미(未)는 진(辰)을 향한다.술미형(戌未刑)은 술중 신금(戌中 辛金)이 미중 을목(未中 乙木)의 싹을 자르는 것을 의미한다.진술축미(辰戌丑未) 충(沖)은 복잡하므로 지장간(支藏干) 본기,중기,여기의 충(沖)에 관해 문리가 터질 때까지 연구해야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연구(硏究)

 

 

진술축미(辰戌丑未) 화개살(華蓋殺)이 있는 사람은 내면에 화려함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정신적으로 우수하다.진술축미(辰戌丑未) 자체는 변화가 크지 않지만 삼합(三合)이나 형충파해(刑沖破亥)가 이루어질 때 다양한 변화가 발생한다.가령 해묘미(亥卯未) 목국(木局)이 있을 때 유금(酉金)이 와서 왕지(旺地) 끼리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삼합(三合)이 깨진다.하지만 축토(丑土)가 와서 묘지(卯地) 끼리 축미충(丑未沖)을 하면 축중 신금(丑中 辛金)이 미중 을목(未中 乙木)을 충(沖)하여 약간 흔들릴 뿐 삼합(三合)이 깨지지 않는다.진술축미(辰戌丑未) 각각의 특성을 알아본다.

 

 

첫째 진토(辰土)는 지장간(支藏干)이 을계무(乙癸戊)이며 진중 계수(辰中 癸水)는 언제나 꺼내서 쓸 수 있는 알짜배기 씨앗이다.진월생(辰月生)이나 진일생(辰日生)은 대체로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사고의 확장 능력이 무궁무진하다.또한 진토(辰土)는 수기운(水氣運)을 머금고 있는 을목(乙木)의 뿌리로 목(木)이 가장 좋아하는 기름진 땅이며 목생화(木生火)로 넘겨주는 역할을 한다.진토(辰土)는 습토(濕土)이므로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조열(燥熱)한 사주에 요긴하게 쓰인다.출산 택일시에 진월(辰月)이나 진일(辰日)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며 무난한 선택이다.

 

 

둘째,술토(戌土)는 지장간(支藏干)이 신정무(辛丁戊)이며 화(火)를 잘 마무리 해서 보관한 창고로 양(陽) 중의 양(陽)에 해당한다.빛과 열과 에너지를 발산하여 모든 만물을 변화시키는 성향이 있으므로 속에 있는 것을 다 드러낸다.술토(戌土)는 높은 성벽과 산을 의미하며 자기만의 공간을 만들기 때문에 성벽이 튼튼하다.사주에 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보수적인 성향이 있어서 변화를 싫어하며 옛 것을 지키려고 한다.술토(戌土)는 형충(刑沖)이 안 되면 성벽의 문이 열리지 않아 보수성이 강하다. 

 

 

술토(戌土)가 강하면 옷을 입어도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만 입고 음식점도 단골집만 간다.이성을 사귀기가 쉽지 않지만 한 번 빠지면 콩깍지가 씌여서 헤어나오지 못한다.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충(沖)이나 형(刑)이 될 때 생각과 마인드가 확 바뀐다.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지만 충(沖)이나 형(刑)이 될 때 솔직해지고 대담해지므로 술토(戌土)는 개고(開庫) 되는 것이 좋다.술토(戌土) 화개살(華蓋殺)이 가장 화려하므로 왕년에 잘 나가서 한가닥 한 사람이 많다.

 

 

셋째,축토(丑土)는 장간(支藏干)이 계신기(癸辛己)이며 금고(金庫)에 해당한다.축토(丑土)가 월지나 일지에 있으면 욕망이 크고 무게감이 있으며 실속 있는 부자가 많다.화일간(火日干)은 금고(金庫)가 축토(丑土)이므로 형채가 있는 화려한 것을 선호한다.가령 정축(丁丑) 일주는 귀금속,보석,패물 등을 많이 가지고 싶어한다.반면에 수일간(水日干)은 형채가 없는 주식,부동산,비트코인 등의 투기를 좋아한다.또한 축토(丑土)가 월지나 일지에 있는 사람은 금융,경제와 관련된 분야에서 성공한다.

 

 

여자 사주에 관성(官星)이 원국에는 없고 진술축미(辰戌丑未) 장간(支藏干)에만 있으면 남편이 있어도 없는 것 같이 멀리 떨어져서 사는 것이 좋다.또한 관성(官星)이 입묘(入墓)되는 운(運)에는 은인자중 하는 게 좋으며 설치면 화(禍)를 당한다.개고(開庫)는 형충(刑沖)이 되어 지장간(支藏干) 중기 속의 것을 꺼내어 쓰는 것이다.하지만 원국,대운,세운이 1:2 또는 1:3으로 한꺼번에 겹충을 하게 되면 개고(開庫)가 아니라 파고(破庫)가 된다.가령 진술충(辰戌沖)이 겹충으로 파고(破庫)가 되면 진중 계수(辰中 癸水)가 깨진다.

 

 

넷째,미토(未土)는 장간(支藏干)이 정을기(丁乙己)이며 목(木)의 고지(庫地)이다.목(木)의 성향은 시작과 희망을 의미하므로 월지나 일지에 미토(未土)가 있는 사람은 유소년기의 추억이 많다.미토(未土)는 화기운(火氣運)을 매듭 짓고 금기운(金氣運)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경험이나 과정이 결실로 나타나고 양(陽)의 기운을 음(陰)의 기운으로 바꿔준다.인묘진사오(寅卯辰巳午)를 신유술해자축(申酉戌亥子丑)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일지나 월지에 미토(未土)가 있으면 부동산 중개,커플 매니저 등의 중개하는 일을 잘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가 있는 사람은 내면이 소박하고 탐구심이 강하며 아이디어가 뛰어나다.좋은 점은 재고(財庫)를 깔고 있기 때문에 재성(財星)이 입묘(入墓) 되어 재물복이 좋다.나쁜 점은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묘지 속에 있는 부성입묘(夫星入墓) 되면 좋지 않다.경금(庚金) 일간의 여자가 축토운(丑土運)을 만나거나 갑목(甲木) 일간의 여자가 미토운(未土運)을 만나는 본인 입묘운(夫星入墓運)에도 주의해야 한다.재성(財星)이 천간에만 떠 있으면 내 돈이 아니며 지지에 있거나 지장간에 입묘(入墓) 되어 있는 재고(財庫)가 있어야 부자(副者) 사주이다.

 

 

지금 어려워진 이유는 남탓을 하고 잘 나갈 때 사람을 무시하며 경거망동 했기 때문이다.재물과 행운은 사람을 통해서 오기 때문에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소중히 대해야 한다.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게는 꼭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貴人)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敵)을 만들면 안된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상승운(上昇運)으로 발복하여 부자(富者) 되시길 축원합니다

 

https://youtu.be/qdmbwJrXMQ4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kyobo.link/UJr5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l2cTaYxrPAo

https://youtu.be/HPQKb-xCF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