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명리학(命理學) 통변(通辨)의 핵심

심산멘토 2021. 5. 25. 22:26

                      명리학(命理學) 통변(通辨)의 핵심 

 

명리학(命理學) 통변(通辨)의 핵심은 음양오행(陰陽五行)의 특징과 확장을 바탕으로 한 간지(干支)의 정확한 해석이다.천간(天干)의 해석은 단순하고 쉬운 반면 지지(地支)의 해석은 복잡하고 어렵다.지지(地支)는 천간의 기운을 받아서 간직하며 다른 지지와의 관계는 물론 지장간의 육친 구조를 이해해야 하므로 심리학적(心理學的) 접근이 필요하다.천간의 뿌리가 있는가 통근(通根)의 유무와 지지와 지장간의 오행과 육친이 천간에 투간(透干) 투출(透出) 했는가의 유무에 따라 힘의 세기는 천양지차(天壤之差)다.

 

 

음양(陰陽)이 불가분의 관계인 것과 같이 간지(干支)도 마찬가지다.통근(通根)은 천간이 지장간(地藏干) 속에 같은 오행을 갖고 있는 것을 말하며 투간(透干)의 의미와 비슷하다.지장간(地藏干)에서 음양이 같은 오행이 나왔을 때는 투간(透干)이고 음양이 다른 오행이 나왔을 때는 투출(透出)이라 한다.무근(無根)한 통근(通根)에 비하여 월지(月支) 지장간(地藏干)의 정기가 월간(月干)에 투간(透干)되었을 때 힘이 세기가 가장 세다.통근(通根) 하지 못한 오행은 뜬구름이나 무지개에 비유할 수 있다.반면 갑목(甲木) 일간이 묘월(卯月)에 출생했을 경우는 대단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

 

 

지지(地支)와 지장간(地藏干)에서 투간(透干)된 오행과 육친을 충(沖)하였는가의 유무도 잘 살펴야 한다.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이 되고 육친이 잘 짜여지면 언행이 일치되었다고 보면 되며 무근(無根)일 경우에는 생각만 많고 실천이 안된다고 보면 된다.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을 고려하지 않는 간지(干支)의 해석은 신기루에 불과하다.년월일시 지지(地支)를 해석할 때 월지(月支)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이유는 명리학(命理學)은 계절을 바탕으로 한 절기학(節氣學)이기 때문이다.

 

 

월지(月支) 다음에는 일지(日支)와 시지(時支)가 중요하다.직장이나 사업 등 사회적 활동을 하는 경우와 미혼자,독신자,돌싱은 월지(月支) 해석이 더 중요하고 전업 주부나 무직자나 기혼자는 일지(日支) 해석이 더 중요하다.천간은 합(合)과 육친(六親) 해석이 중요한 반면 지지는 충(沖)과 자리의 해석이 중요하다.년주는 과거이자 유소년기,월지는 현재이자 청년기,일지는 현실이자 중년기,시지는 미래이자 노년기에 해당하며 근묘화실(根苗花實)이라 한다.과거에는 근묘화실 구분을 15세로 보았는데 지금은 20세이다. 

 

 

하지만 물리적인 나이로 15세나 20세로 끊는 단식 판단은 오류가 발생하므로 기혼자와 미혼자,직장인 사업자와 무직자 전업주부 등 개인별 직업이나 환경에 따라서 개인차가 있다.가령,사회 활동이 왕성한 사람은 월지와 일지의 영향력이 크고 사회활동이 끝난 명퇴자나 퇴직자 등은 시지의 영향력이 크다.30~40대는 월지와 일지를 중심으로 보고 50~60대는 일지와 시지를 비중있게 봐야 한다.또한 조부모님과 부모님의 직업 및 경제력은 물론 폭력성,주사,불화,이혼 등으로 인한 분리 공포 경험을 잘 체크해야 한다.

 

 

천간(天干)보다 지지(地支) 해석이 어려운 이유는 지지(地支)는 시간성,공간성,계절성,운동성이 있기 때문이다.또한 이사,이민,지역 등의 방향성까지 함축하고 있다.가령,자수(子水)와 같은 왕지(旺地)는 타오행을 끌어들이거나 분리하는 현상이 강하다.자축합(子丑合) 자오충(子午沖) 자묘형(子卯刑) 자미원진(子未怨嗔) 자유파(子酉破) 자술암합(子戌暗合) 해자축(亥子丑) 등으로 지지는 다양하게 변한다.지지가 진자자신(辰子子申)일 경우는 삼합으로 가려는 기운보다 년월이 합하고 일시가 합하려는 기운이 강하다.

 

 

지지(地支)를 다양하게 분류하여 통변(通辯)할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하다.첫째 해수(亥水)는 지장간(戊甲壬)이 모두 양기(陽氣)이며 자수(子水)는 계수(癸水)의 영향을 받아서 음기(陰己)를 머금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둘째,조열한 것과 한습한 것으로 나눌 수 있어야 한다.셋째,육합과 같이 2개씩 묶을 수 있어야 한다.넷째,방합,삼합과 같이 3개씩 묶을 수 있어야 한다.다섯째 생왕묘지(生旺墓地)끼리 4개씩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지지가 해묘미(亥卯未)인데 천간에 갑목이나 을목이 있을 때와 없을 때는 힘이 다르다. 

 

 

지지가 해묘미(亥卯未) 삼합이 아니라 해미(亥未)와 같이 왕지(旺地)가 없는 것을 가합(假合)이라 한다.하지만 해미(亥未)만 있어도 천간에 갑을목(甲乙木)이 투간되었느냐의 유무에 따라 목(木)의 작용력은 크게 차이가 난다.또한 해묘미(亥卯未) 삼합인데 묘유충(卯酉沖)을 당하면 목(木) 기운이 뿔뿔이 흩어지지만 갑을목(甲乙木)이 천간에 있을 경우에는 묘유충(卯酉沖)을 당해도 천간의 목(木)으로 뭉치게 된다.마찬가지로 지지가 인오술(寅午戌)일 때 천간에 병화(丙火)가 있느냐의 유무에 따라서 강도가 다르다. 

 

 

지지(地支) 해석의 꽃은 지장간(地藏干) 속에 숨어 있는 천간 오행끼리의 암합(暗合)이다.지장간(地藏干)의 암합(暗合)을 많은 임상 사례를 통해서 정확하게 볼 줄 알아야 고수다.암합(暗合)이 깨지면서 천간에 투출(透出)하면 몰래한 사랑인 미투(Me Too)의 형태가 된다.암합(暗合)은 지장간(地藏干)의 정기끼리의 합(合)이 정확하며 중기와 여기의 합(合)은 정확도가 떨어진다.천간에 무토(戊土)와 계수(癸水)가 있을 경우는 토극수(土剋水)가 아니라 무계합(戊癸合)이 되는 원리를 지지(地支)에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지지(地支)의 구조가 첫째, 축인(丑寅)일 경우는 축토속의 기토와 인목속의 갑목이 갑기 암합(甲己 合)을 하므로 목극토를 안한다.둘째, 묘신(卯申)일 경우는 묘목속의 을목과 신금속의 경금이 을경 암합(乙庚 暗合)을 하므로 금극목을 안한다.셋째, 오해(午亥)일 경우는 오화속의 정화와 해수속의 임수가 정임 암합(丁壬 暗合)을 하므로 수극화를 안한다.넷째, 인미(寅未)일 경우는 인목속의 갑목과 미토속의 기토가 갑기 암합(甲己 暗合)을 하지만 약한 편이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경자년에 교재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지금은 유리알 처럼 맑은 세상이므로 사람은 솔직해야 하며 사람들이 주고 받는 말의 질량(質量)에 따라 사람과 돈의 인연이 온다.생각의 틀을 바꿔서 내가 먼저 변하면 상대의 단점도 장점으로 변하게 된다.잘 살고 싶으면 질량(質量) 있는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막말이나 헛된 말을 함부로 하면 있던 복(福)도 다 나간다.귀한 말을 나누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풍요로워지고 주위에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환경이 바껴서 삶의 터닝 포인트가 된다.

 

 

https://youtu.be/qtsGDTJMxnQ

 

 

 

 

 

 

           자오묘유(子午卯酉) 도화살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생왕묘지(生旺墓地) 중에서 자오묘유(子午卯酉)를 왕지(旺地)라고 한다.그 이유는 자신감이 충만하고 자기 오행을 버리지 않고 늘 간직하기 때문이다.자기 오행을 중심으로 다른 오행을 불러 모으는 주동자 역할을 하는 셈이다.가령 묘술합(卯戌合)이 되어도 약간 변화할 뿐 목(木)의 기운을 버리지 않는다.신자합(申子合)의 경우도 자수(子水)의 성분을 그대로 유지한다.그러므로 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는 순수 혈통을 지닌 전통파이며 강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 스타일이다.

 

 

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는 현재 자기의 위치가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변화를 싫어한다.반면에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행동파이며,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상황을 살피는 눈치파라고 할 수 있다.지지 오행이나 지장간의 본기와 중기가 천간에 투간(透干) 투출(透出)하면 자기 역할을 다 하여 전문직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가령,지지에 자수(子水)를 가진 사람이 천간에 임수(壬水)나 계수(癸水)가 있으면 그 육친에 해당하는 진로 직업 분야에서 성공한다.

 

 

사주에 없는 오행이 대운(大運)에서 오면 원국 보다 잘 써먹을 수 있지만 세운(歲運)에서 오면 잘 써먹기가 힘들다.세운(歲運)에 비해 대운(大運)이 훨씬 중요하고 세운(歲運)의 천간:지지의 중요도는 6:4 정도이며 대운(大運)의 천간:지지는 4:6 정도이다.자오묘유(子午卯酉) 대운에 전문가로 성공하는 사람이 많으며 특히 자(子) 대운이 상승운(上昇運)인 경우가 많다.월지(月地)가 자오묘유(子午卯酉)인 사람은 변화를 싫어하며 양인살과 도화살은 전문가와 인기 직업이 잘 어울린다.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는 다른 오행을 잘 생하지만 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는 다른 오행을 잘 생하지 않고 끌어들인다.단.유금(酉金)은 금생수(金生水)를 하지만 강도가 약하다.가령 오화(午火)가 와서 유금(酉金)을 화극금(火剋金)으로 극(剋)을 하게 되면 수(水)를 생한다.월지(月支)가 인신사해(寅申巳亥)에 해당하면 직업 변화가 많은데 비해 월지(月支)가 자오묘유(子午卯酉)에 해당하면 직업 변화를 잘 안 한다.그 이유는 현실에 안주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자오묘유(子午卯酉)가 강한 사람이 성공하려면 자신감은 좋은데 근거 없는 객기(客氣)를 버려야 한다.못 먹어도 고라는 외골수 타입의 독선을 버리고 자존심만 내세우지 말고 아쉬운 소리도 할 줄 알아야 한다.모든 세력에 자오묘유(子午卯酉)가 있으면 상황을 이끌어 가며 삼합(三合)과 방국(方局)이 성립하려면 왕지(旺地)가 있어야 진합(眞合)과 진국(眞局)이 된다.자오묘유(子午卯酉)가 강하면 이성 문제로 인한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자기 관리를 잘 해야 한다. 

 

 

 

12 신살(神煞) 중에서 자오묘유(子午卯酉) 도화살(桃花煞)에 대해 살펴본다.12 신살(神煞)의 이론은 고법 사주인 이허중의 년주 기준과 신법 사주인 서자평의 일주 기준 중에서 어떤 것을 적용하는 게 타당성이 있는가에 대해 주장이 다양하다.심산멘토가 많은 실제 임상을 거친 결과 12 신살(神煞) 적용은 년지(年支)를 기준으로 적용하는 것이 원칙이다.하지만 도화살(桃花) 역마살(驛馬) 화개살(華蓋) 이 3가지는 일지(日支)를 기준으로 적용하는 것이 정확성이 높다.

 

 

또한 년지(年支)가 진술축미(辰戌丑未)라고 해서 화개살(華蓋)로 보면 안 된다. 일지(日支)가 해묘미(亥卯未)인 사람은 자도화(子桃花),일지(日支)가 인오술(寅午戌)인 사람은 묘도화(卯桃花),일지(日支)가 사유축(巳酉丑)인 사람은 오도화(五桃花),일지(日支)가 신자진(申子辰)인 사람은 유도화(酉桃花)에 해당한다.지지의 도화가 천간에 투간(透干)이나 투출(透出) 되면 도화(桃花)의 본색인 끼가 나온다.도화(桃花)가 강하면 미투(Me Too) 등의 자기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일지(日支)가 해묘미(亥卯未)인 사람에 해당하는 자도화(子桃花)는 수(水)의 특성이 강하므로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숨은 끼와 매력을 개발하면 발복한다.일지(日支)가 인오술(寅午戌)인 사람에 해당하는 묘도화(卯桃花)는 목(木)의 특성이 강하므로 순수성이 있으며 시간이 가고 보면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볼매' 스타일이다.일지(日支)가 사유축(巳酉丑)인 사람에 해당하는 오도화(午桃花)는 화(火)의 특성이 강하므로 처음에는 화려하고 인기가 많지만 점차 매력이 사라진다. 

 

 

일지(日支)가 신자진(申子辰)에 해당하는 유도화(酉桃花)인 사람은 심플하고 스마트하게 정리된 매력이 있다.또한 군더더기가 없는 완벽주의 타입으로 자기만의 틀을 간직하고 있다.과거에는 도화살(桃花煞)을 부정적으로 보았지만 지금은 긍정적으로 바꼈다.도화살(桃花煞)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지닌 인기살로 연예인,변호사,교사,상담사,강사 등 성공한 사람들에게 도화살(桃花煞)이 많다.오행과 육친이 주연 배우이고 신살(神煞)은 엑스트라이므로 진로 직업 적성을 판단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해야지 혹세무민(惑世誣民)의 도구로 이용하면 안 된다.  

 

 

 

앞으로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사주(四柱)에 맞춰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주를 뛰어넘는 삶의 시대이다.성형수술을 해서 관상(觀相)을 바꾼다는 것은 이제 사주도(四柱) 바뀐다는 것을 의미한다.미래의 사주는 자신이 만들어 가는 시대가 열리며 사주보다 질량(質量)이 중요해진다.사주(四柱)에 끄달리면 사주증후군에 걸려 집착하게 되고 무식해진다.사주에 얽매이면 동물적인 삶을 살게 되어 시간만 낭비하고 더 어려워지므로 이제는 깨어나야 한다.

 

 

 

전생성적표인 사주(四柱)는 없애기 위해 가져온 것이므로 사주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다.사주(四柱)를 뛰어 넘는 삶을 산 사람이 바르게 산 사람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족집게처럼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사주(四柱)를 맞춘다는 것은 자신이 실패한 인생을 살았다는 증거인 셈이다.지금 어려워서 직장을 옮기거나 가게를 접고 다른 사업을 구상한다면 십중팔구는 망하게 되므로 꿈을 깨야 한다.자신의 부족한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

 

 

귀인(貴人)을 만나야 어려움이 풀리고 기적이 일어나므로 자신만의 멘토를 만나야 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겐 꼭 귀인(貴人)과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貴人)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敵)을 만들면 안 된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맑은 기운의 귀인(貴人)과 멘토와의 인연(因然)으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https://youtu.be/qgpkmB6yE1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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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l2cTaYxrP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