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실전 통변(通辯)이 잘 안되는 이유는?

심산멘토 2021. 3. 26. 20:43

                   실전 통변(通辯)이 잘 안되는 이유는?

 

명리학(命理學)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수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해서 질의응답으로 검증할 수 있으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를 이해하기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상담과 강의를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우쳐 주면 멘토(Mentor)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은 사람의 운명(運命)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설(說)하는 활인 학문(活人 學門)이므로 내공(內功)을 갖추는 것이 멘토(Mentor)의 조건이다.부단히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와 인성 공부와 마음 수행 공부로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진다.실력이 있는 사람은 강의 경력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실전 상담 노하우와 경륜으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스승과 제자는 단순히 지식만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 코드가 맞고 존경심이 우러나올 정도로 확실한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명리학(命理學)의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학(學)과 술(術)의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진리(眞理)의 법(法)을 장착한 창의적인 자기 목소리가 필요하다.제자는 스승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겸손한 자세가 있어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를 잘 하는 비결은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가야 재미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시간의 숙성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의 정석(定石)이 된 연해자평(淵海子平)과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과 같은 역학(易學) 3대 고서(古書)들은 기본 과정을 공부한 다음에 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리학(命理學)은 육친(六親) 과정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格局)과 용신(用神)과 통변(通辯) 과정은 독학(獨學)으로 한계에 부딪히므로 멘토(Mentor)의 도움이 필요하다.다른 학파의 이론은 틀리고 자신만의 관법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관법을 두루 섭렵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진로 상담은 활인업(活人業)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명분이 확고해야 한다.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이 되는 것은 천복(天福)이다.명리학(命理學)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공부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노년에 소일거리 삼아 용돈이나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명분이 부족하므로 얼마 가지 못해 회의감을 느끼고 그만 두게 된다.재주나 요령으로 너무 빨리 정복하려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 

 

 

사도(私道)와 편법(偏法)이 아닌 정도(正道)와 정법(正法)으로 가야 하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은 풍부한 경험으로 인생의 참맛을 느껴야 한다.명리학(命理學) 공부는 멀고도 험한 길이므로 숱한 시행착오를 경험하지 않고 사주(四柱)를 논(論)한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선무당이 사람 잡는 사이비(似而非)인 셈이다.명리학(命理學)을 몇 년 동안 배우고도 통변(通辯)을 제대로 못하는 이유는 잘못 배웠기 때문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 공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며 열정과 간절함에서 명리(命理)의 꽃이 활짝 핀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의 훌륭한 멘토와의 인연으로 명리학(命理學) 실력이 일취월장(日將月就)하여 명리(命理)의 꽃을 활짝 피우시길 축원합니다

 

 

https://youtu.be/ernr9ST47oo

 

 

 

 

 

3월 말에 출간 예정인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전화 번호로 '본인의 이름과 교재구입합니다' 문자로 신청하시면 되며 출간되는 대로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서점과 인터넷 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리면 개인별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교재 신청 문자 ☎ 010 6382 7206(심산 원장)

 

                     책 구입자 특별 이벤트!!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구입하신 분이 사주 진로 상담을 신청하시면 

신청자순으로 300명까지 상담료 할인 혜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1명 사주 상담 신청시(1만원 할인) ○2명 사주 상담 신청시(2만원 할인)

○3명 사주 상담 신청시(4만원 할인) ○4명 사주 상담 신청시(4만원 할인)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7rxZOAgAllM

 

 

https://youtu.be/HPQKb-xCF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