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역수(梅花易數)로 운세 보는 법
사람에게는 일생을 지배하는 자신의 고유한 기본수가 있는데 그 수는 평생 변하지 않는다. 이 기본수에 의해 바로 성품이 나타나고 그에 따른 운명도 예지할 수 있게 되는데, 여러분도 경험해 보면 아주 놀랄 정도로 정확하다는 걸 느끼게 될 것이다.
옛 선현들은 먼저 수리를 설정하고 그 변화에 따라 운명을 점쳤다. 인간이 보다 보람 있고 그 무엇인가를 성취할 수 있는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으로 숫자를 이용해 왔다.
그것이 곧 1에서 9까지의 기본수다. 1에서 9까지의 숫자를 먼저 설정하고 서로 크게 대별되는 9가지 기본수를 만들어 성격을 만들어냈다. 그리하여 그에 따라 모든 것을 판단하고 그것을 행동의 지표로 삼는 처세를 해왔던 것이다.
★자신의 매화역수 기본수 뽑는 법 ★
음력 생일 기준
月 +日 + 1 = (숫자를 9로 나눈 나머지) 기본수
예를 들어
예1) 음력 9월 25일 생이라면, 9+25+1=35 (나누기 9하고 남은 수= 8) 8이 기본수가 된다.
예2) 음력 1월 7일 생이라면,1+7+1=9 (9가 될 때는 더 이상 나눌게 없으므로 9가 된다)
예3) 음력 4월 13일 생이라면, 4+13+1=18 (9로 나누어도 9가 되니깐) 기본수 9가 된다
* 자신의 매화역수 기본수를 아래의 숫자에서 찾으면 된다.
1
숫자 1은 태어난다는 의미를 갖는다. 초목이 싹을 틔우듯이 없는 것이 생기고 싱싱하게 자란다는 것을 내포한다. 그러므로 자립심과 독립심이 강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의지하거나 도움을 바라지 않는다.
주위 사람의 의견을 하나로 모으는데 소질이 있으며, 리더쉽이 강하여 지도자적인 기질을 십분발휘, 상대방을 압도하는 능력도 갖고 있다.
보통 사람이라면 쉽게 좌절하거나 체념하는 일도 붙잡고 늘어지는 근성도 때로는 인내심을 발휘하여 달성하는 것도 쉽게 포기하고 마는 경우도 있다. 시작하기는 좋아하나 마무리가 약한게 흠이다.
2
숫자 2는 기둥 주(柱)이다. 집을 지을 때 주춧돌을 위에 세워서 지붕이나 서까래를 받쳐주는 나무이듯이 집안이나 단체. 나라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요긴한 사람을 뜻한다.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터놓고 애기하는 일이 드물며 혼자 비밀스럽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창작적인 재능도 많으며 머리로 생각하는 것을 실제 손으로 만들어 보기도 잘하며, 실험정신도 강하여 한 번 호기심을 품으면 몇 번이고 되짚어 생각해 본다.
동정심이 대단히 많아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을 이해하고 도울 줄 안다.
일을 처리할 때는 멀리 내다보는 지혜는 있으나 실행력이 부족하고, 맺고 끊는 기질이 부족하여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도 어물거리다 놓치는 경우가 많다.
3
숫자 3은 귀신을 의미한다. 이 숫자가 운명에 배치된 사람은 두뇌가 총명하고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긍지가 대단히 강하여 무엇이든지 남에게 지기 싫어하고 마음먹은 일은 반드시 성취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사교적이면서도 직선적인 성격 때문에 주의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기에는 부족한 성격이다. 총명한 두뇌를 갖고 있어서 많은 사람 가운데서도 두드러지게 그 재능을 발휘할 줄 알며, 끊임없이 움직이며 활동하기를 좋아하고 경우 밝고 정의로운 사람이다.
또 자기 자신을 반성한다든가 자기 감정을 다스릴만한 시간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고요하고 차분한 성격이 결여된 편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강한 듯 하지만 인정이나 사랑에 약하여 한번 빠져들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걷잡을 수 없는 상태가 되는 충동형이 많다.
그러므로 3의 숫자를 가진 사람은 감정적인 충동성만 잘 다스리면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최대한 발휘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본다.
4
숫자 4는 안정의 의미를 가진 숫자이다. 글자그대로 정신과 마음이 고요하고 편안하며 사회적인 위치도 안정적이다. 남자는 군자의 성품으로 매사에 침착하고 여유가 있는 것이 장점이고 과묵하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대인관계에 있어서 모나게 행동하지 않고 원만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잘 어울린다. 그러나 여자인 경우는 다른 사람 밑에 있기를 싫어하며 리더쉽이 강하기 때문에 소극적인 여성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또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의협심이나 자기의 자존심을 개성 있게 나타낸다.
너무 독선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위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기도 하고, 남편의 일이 난관에 봉착했을 때 남편을 제치고 자기가 나서는 경향이 있으므로 남편으로부터 질타를 당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남자라면 좀더 적극적인 면을 가져야 하고, 여자라면 자신을 좀더 절제해야 하겠다.
5
숫자 5는 경파(驚破)를 의미하는 숫자이다. 글자그대로 놀랄 경(驚)과 깨질 파(破)로써 물질적인 면에서나 정신적으로나 깜짝 놀라고 타격을 받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이런 사람은 어떤 경우에 처하든 살려는 의지가 강하고 자기의 목표나 이익에 대한 집념이 강하다.
불쌍한 처지에 빠진 사람을 도와주려는 동정심과 미지에 대한 도전하려는 모험심이 강하며, 특히 인간적으로 결속되면 의리를 끊지 않고 영원히 지속시키는 지조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단점으로는 냉소적이고 과격한 성격을 둘 수 있으므로 사람들과 자주 충돌하고 절친했던 사람과도 떨어지는 경향이 많다.
또한 이성적으로 냉정하게 판단하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어서 충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사업이나 직장에서 손해를 본다. 성미가 급하여 지례짐작으로 일을 그르치고 남과는 잘 타협하지 않으며 자신의 이익을 쫓는 경향이 많으므로 혼자 하는 개인사업을 좋아한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마음이 변하기 쉽고, 좋고 그름이 분명하기 때문에 조금은 냉정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인상을 준다. 특히 여자인 경우 따사로운 정이 없기 때문에 항상 집안이 썰렁하고 온기가 없다.
6
숫자 6은 벼슬을 의미하는 숫자이다. 벼슬이란 관청에 나아가서 나랏일을 맡아 다스리는 자리를 뜻한다. 요즘 말하는 행정. 경찰. 군인 등의 공무원이 이에 속한다.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그성격이 매우 침착하고 완벽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절대로 타인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도움을 받지않는다
자기 앞가림만 하기 때문에 모든 문제를 폭 넓게 생각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가정생활에서도 잡다한 가정 사에 일일이 간섭해서 아내를 피곤하게 하고 자식들마저 괴롭히는 성격 이다.
여성인 경우에도 주도면밀한 탓에 남편의 사랑이 식는 결함이 있다. 모험이 따르는 일이나 자신의 능력에 비추어 무리가 되는 일은 굳이 하려들지 않는 성격이다.
7
숫자 7은 퇴식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물리칠 퇴(退)자와 밥 식(食)자가 뜻하는 것처럼 밥을 물리친다는 뜻을 갖는다. 그러므로 건강이 약하거나 노후기에 들어서 있다는 뜻으로 발전보다는 뒤로 물러서는 퇴보를 나타낸다. 7의 성격은 끈질긴 집념이 대단하지만 독선적인 성격으로 손해를 보는 일이 많으며 부모의 덕을 보기도 어렵다.
또한 매사에 의욕적이지 못하고 소극적이기 때문에 남들로부터 신임을 받지 못한다. 장점으로는 집념과 끈기가 있고 친화력이 강해 어디든지 잘 어울린다. 악착같기 보다는 의를 추구하며 동료들과 잘 어울려 인생을 즐기는 여유가 있는 것이 좋은 점이다.
단점으로는 자기를 중심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상사의 신임을 얻지 못하고 서클이나 친목회 같은데서 파쇼적인 경향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극성맞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매사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다.
활동력이 대단하여 자신의 활동범위를 넘어서 남편의 일까지 나서므로 남편의 체면에 손상을 가져오며 기를 꺽어 놓기가 일쑤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너무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남의 말에도 귀를 기울 일 줄 아는 이해심이 필요하다.
8
숫자 8은 재물과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는 숫자이다. 따라서 이 숫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매사에 실리를 추구하는 강한 성격으로 자연 재물을 모으고 안정을 얻게 되는 것이 장점이다. 재물을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하므로 타산적이고 이기적인 성품을 드러내는 수전노 기질이 있으므로 의지와 명분을 쉽게 버리고 도움을 준 선배나 직장의 상사들까지도 배반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주 작은 재물이라도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화근이 되어 큰재물을 잃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도력이 강하고 개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항상 평범한 것을 좋아하지 않고 정열적이고 극단적인 생활을 하기 때문에 파란 만장한 인생의 길을 걷는 사람도 많다.
따라서 이런 사람은 자신이 결심한 일이면 모두 반대하는 것이라도 끝까지 밀고 나가며 그것에 몰두하게 된다. 또 한푼 두푼 저축하는 근면성은 돋보이나 재물 욕이 지나쳐서 대인관계를 그르칠 수 있으므로 인간성을 잃지 않는데 유의해야 하겠다.
9
숫자 9는 문서라는 뜻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글월 문(文)자와 글서(書)자를 합한 말로 물건이나 서류 등을 뜻한다. 곧 새로운 계약. 보증. 승인서 등의 서류를 나타낸다.
이 숫자를 가진 사람은 서류의 내용을 한자 한자 따져보는 끈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과묵한 것이 장점이며, 고리타분한 물건이나 서류에만 얽매이지 않고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남을 설득하거나 즐겁게 해주는 뛰어난 재치와 유모어 감각도 지니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활동력이 매우 왕성하여 다른 사람의 지배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일어서려는 독립심이 강하다.
단점으로는 독단적인 면이 강하고 타인의 충고를 무시하는 배타성이 강하므로 주변에 진실한 친구가 없다. 또한 고집이 있기 때문에 사업이 잘 안되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가다 파산을 하는 무모함이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편에게 조차 지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가정불화가 잦고 자기주장만을 내세우는게 흠이다. 한편 철학적이며 심령적인 세계를 좋아하는 이상주의적인 사고를 가졌기 때문에 감수성이 아주 예민할 뿐만 아니라 작은 일에도 마음의 상처를 받기 잘 한다.
그리고 모든 일에 봉사 정신이 투철하여 동정심이 많고 부드러운 마음을 가졌으며 정열적이면서도 빨리 좌절하고 권태를 느낀다. 이러한 사람의 경우 특이하게 타향에서 성공하는 사람이나 자격증을 이용한 자유직업이 많다.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리학(命理學) 통변(通辨)의 핵심 (0) | 2021.01.18 |
---|---|
상관(傷官)이 강하면 무엇이 문제인가? (0) | 2021.01.16 |
만세력 양식 & 간지 달력 (0) | 2021.01.14 |
겁재(劫財)와 양인(陽刃)의 차이점 (0) | 2021.01.13 |
자묘형(子卯刑) 자진합(子辰合) 자오충(子午沖) (0) | 2021.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