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행복한 사람 VS 불행한 사람

심산멘토 2021. 1. 4. 01:09

                           행복한 사람 VS 불행한 사람

 

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으므로 사람을 함부로 평가하면 안된다.상대를 존중하지 않는 것은 심각한 중병(重病)이며 고집(固執)은 만병(萬病)의 근원이다.상대가 자신을 얕보는 이유는 자신이 무시당하게끔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상대에게 무시를 당할 때는 발끈 하지 말고 겸손하게 받아들여야 한 단계 성장한다.부족한 실력을 갖추면 무시당하지 않으며 겸손하게 대하면 상대가 미안해진다.무시당할 때 화를 내거나 대들면 다음에 또 무시당할 일이 생기지만 일단 인정하고 고개를 숙이면 다음에는 무시당할 일이 생기지 않는다.

 

 

 

삼재(三災)나 아홉수에 해당할 경우에도 겸손한 자세로 공부하면 흉(凶)한 일이 생기지 않는다.힘들고 어려울 때 마음 수행 공부로 내공을 채우면 저절로 문리가 일어나서 지혜가 열린다.지식이 쌓인 만큼 지혜가 열리며 일반 지식과 상식이 아닌 진리의 지식을 많이 흡수해야 내공이 쌓인다.공부에는 겉껍질과 속껍질과 속의 3단계가 있는데 겸손한 자세로 마음을 열어야 속으로 들어가서 통(通)하게 된다.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사주(四柱) 대로 살지만 실력을 갖춘 사람은 사주(四柱) 대로 살지 않는다.100일간 모순을 찾아서 3년만 노력하면 탁한 기운이 맑은 기운으로 바뀐다.

 

 

욕심을 부리면 공부를 해도 실력이 쌓이지 않으며 욕심 내는 만큼 손해를 보게 된다.나와 내 가족만 잘 살면 된다는 욕심을 가진 사람은 평생 잘 살 수 없다.로또 1등에 당첨되었거나 투기로 횡재하여 벼락부자가 되면 잘 살 것 같지만 십중팔구가 불행하게 사는 이유는 삶의 가치관과 신념이 없기 때문이다.함께 울고 웃으면서 더불어 잘 살겠다는 마인드가 있어야만 행복하게 살 수 있다.실력을 갖춘 사람은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기 때문에 이기적으로 얻고자 하는 탐(貪)함이 없다.실력이 부족한 사람은 자존심을 죽이고 실력 있는 스승이나 멘토의 밑으로 들어가서 배워야 한다.

 

 

실력을 갖춰서 남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면 사람과 재물은 배과수로 들어온다.공부의 최고 원리는 자신의 잣대를 놓고 모든 환경을 티없이 흡수하는 것이다.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지 않으며 고집부리지 않고 싶다고 고집이 꺾이지 않으며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지고 고집이 꺾인다.나는 너를 위해 살아야 업(嶪)이 없어지고,너는 나를 위해 살아야 업(嶪)이 없어진다.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실력을 갖추면 행복해지고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불행해지며 최종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