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사주 진로 실전 통변(通辯) 노하우(knowhow)

심산멘토 2020. 12. 30. 19:23

              사주 진로 실전 통변(通辯) 노하우(knowhow)

 

 

사주 진로(四柱 進路) 상담을 하면서 얻은 통변(通辯) 노하우(knowhow)를 공유한다.사주 구조가 살인상생이면 고생을 많이 하고 출세하는 반면 관인상생이면 고생을 덜 하고 성공한다.월간(月干)에 상관이나 겁재가 투간(透干)되면 직업운,배우자운,재물운이 불리하여 굴곡진 삶을 살아간다.재성이 강하고 관성이 약하면 재물을 지키지 못하며 재성이 약하고 관성이 강하면 돈을 벌어도 지출이 많다.

 

 

 

비겁이 약한데 관성이나 식상이 과다하면 허풍이 심하다.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은 위장 소화기가 약하므로 매실 엑기스,식초,홍초 등의 신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고 토(土) 오행이 약한 사람은 우유를 마시면 위장이 보호된다.여자의 일간(日干)이 천간의 정관과 합(合)을 하면 옆구리에 남편을 끼고 다니는 물상으로 남편이 아내를 잘 따라다닌다.남자의 일간(日干)이 정재와 합(合)을 하면 여자나 돈 문제가 발생한다.사주 원국에 합충형파해는 2~4개 정도 있는 것이 좋다.

 

 

일지와 월지가 합을 하면 부모와 자식 사이가 좋을 뿐 아니라 고부간의 갈등도 거의 없다.반면에 일지와 월지가 충을 하면 부모와 자식 사이 뿐만 아니라 고부간에 갈등이 많이 생긴다.일지와 시지가 충을 하거나 자묘형(子卯刑)을 짜면 부모와 자식이 떨어져 지내는 것이 좋다.진술충(辰戌沖)은 진중 계수가 술중 정화를 수극화(水剋火) 하므로 심장마비나 뇌졸증 위험이 있으므로 혈관 질환을 잘 관리해야 한다.괴강 일주가 괴강운이 들어와서 충(沖)을 하면 폭력적으로 돌변한다.

 

 

비겁과 인성이 과다하여 신왕하면 공부로 성공하기 어려우므로 기술을 배우거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일을 해야 한다.대운과 세운이 충(沖)하면 사회적 혼란이나 주변 환경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월지에 비견이 있으면 정관 스타일로 바른 생활인 반면 월지에 겁재(比劫)가 있으면 고집이 세고 노래방에 가면 자기 혼자 마이크 잡고 설친다.남자의 일지에 인성(印星)이 있으면 마마보이 기질이 있어서 고부간에 갈등이 생기며 배우자의 잔소리가 많다.

 

 

월지에 겁재가 있으면 부모와 형제의 덕이 없으므로 자수성가 해야 한다.년주와 월주에 겁재는 손재수이므로 보증이나 돈거래를 하거나 주식에 투자하면 손실이 따른다.월지에 양인이 있고 월간에 상관이 있으면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막가파 스타일이다.일지에 진술축미(진辰戌丑未)가 있고 지장간에 재성(財星)이 있으면 부동산으로 인한 재물복이 있다.갑진(甲辰) 일주 남자는 일지가 재성이고 지장간에 진토의 정재에 해당하는 계수(癸水)가 있어서 배우자가 재물복이 있다.

 

 

시지에 도화살이 있고 시천간에 편관이 있는 여자는 연하남과 인연이 많고 바람을 피우다 구설수에 휘말린다.식신 상관이 강한 남녀는 바람끼가 농후하며 식상이 강한 상관격 여자는 남편복이 없다.여자 사주에 편관이 강하면 폭언과 폭력 남편을 만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월지에 편관이 있으면 비겁이 용신과 희신이더라도 형제 사이가 나쁘다.일지에 편관이 있으면 배우자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일지에 편재를 깔고 있는 사람은 밖에서는 잘 하지만 집에서는 꽝이다.

 

 

 

사주 원국에 사해충(巳亥沖)이 있으면서 세운에서 사해충(巳亥沖)이 되는 사람은 뇌출혈 등 혈관 질환을 잘 관리해야 한다.인성이 강하고 재성이 약하면 잡다하게 아는 것은 많으나 게으르므로 전문 자격증이나 특기를 활용하는 직업이 적합하다.자녀가 인성이 강하면 집에서 공부하지 말고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으며 기숙 학교로 진학하거나 유학을 가는 것이 좋다.인성이 기신이면 친정에서 멀리 떨어져 살수록 좋으며 인성이 용신이면 가까이 사는 것이 좋다.

 

 

인성이 강하고 비겁과 식상이 약하면 정력이 약하고 비겁과 식상이 강하면 정력이 강하다.일지의 재성이 역마에 해당하면 돌아다니면서 재물을 모으거나 직업 변동이 많고 여자를 사귀면 오래 가지 못한다.무오(戊午) 신사(辛巳) 일주의 여자는 남편의 자리에 불을 지르는 형상이므로 남편의 화(禍)를 유발하므로 말을 부드럽게 해야 한다.남자가 재다신약이면 공처가이고 재극인으로 학업과 신용에 문제가 있으며 탐재괴인으로 재물을 탐하다 인성을 망치고 보증과 사기를 잘 당한다.

 

 

지금 어려워진 이유는 남탓을 하고 잘 나갈 때 사람을 무시하며 경거망동 했기 때문이다.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기면 상대방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이혼을 하게 되고 그 기운이 자식들에게 되물림 되어 자식까지 불행해진다.지금 어려워서 직장을 옮기거나 가게를 접고 다른 사업을 구상한다면 십중팔구는 망하게 되므로 꿈을 깨야 한다.재물과 행운은 사람을 통해서 오기 때문에 자신과 인연이 되는 한사람을 소중히 대하면 배과수로 혜택이 생긴다.

 

 

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귀인(貴人)을 만나야만 어려움이 풀리고 기적이 일어나므로 자신만의 멘토를 만나야 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겐 꼭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貴人)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적(敵)을 만들면 안된다.

 

 

https://youtu.be/Kw0gkS4LIrI

 

 

https://youtu.be/pQ0QK29SRz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