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고(苦)가 풀리면 새로운 삶

심산멘토 2020. 12. 1. 21:04

                            고(苦)가 풀리면 새로운 삶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은 먹으려고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때 질량(質量) 있는 양식을 많이 흡수하여 정신을 살찌워야 한다.실력이 없는 사람이 욕심을 부리면 돈은 점점 더 멀어진다.큰 부자들은 돈에 대한 욕심을 내지 않고 하고자 하는 사업 분야의 노하우를 개발하는 일에 욕심을 내기 때문에 원하는 돈이 들어오는 것이다.자기가 과거에 잘 나갔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발전 가능성이 없으며 미래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부자(富者)의 개념을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아는 것은 질량(質量)이 낮은 사람이다.돈은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이므로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면 자신의 질량에 맞는 돈이 정확히 들어온다.자신을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만들면 평생 동안 필요한 돈이 저절로 들어온다.돈을 벌어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데 쓰지 않고 노후에 쓸려고 모아 두면 사기나 사고를 당하는 등으로 돈을 다 빼앗기게 되는 것이다.

 

 

노후에도 교육,상담,복지 사업 등을 하면서 이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어른으로 살아야 한다.부족한 실력을 갖추라고 어렵게 만드는 것이므로 어려울 때가 최고의 기회이다.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묻는 경우가 많다.당장 어려움에서 벗어나려고 아무나 찾아가서 하소연 하면 바른 답을 구할 수 없으므로 점점 나락으로 떨어진다.어려움이 온 근본 이유를 찾아서 해결해야 원력이 생긴다.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원력이 재산이 되므로 신(神)도 재산을 빼앗아 갈 수 없다.집착신은 어리석은 사람의 위에 군림하므로 어중간하게 알면 집착신에 끄달리게 되어 어려워지는 것이다.모르면 도태하고 사기를 당하는 세상이며,알면 황금 같은 인생의 지름길이 열리는 기가 찬 세상이다.돈 많은 사람이 부자가 아니라 마음이 넉넉한 사람이 부자이다.옹졸한 사람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문제가 발생한다.

 

 

사람간의 업(嶪)의 고리인 고(苦)가 막히면 어려워진다.부부간,부모 자식간,형제간,친구간에 말다툼을 하다가 엉클어지면 고(苦)가 된다.고(苦)를 풀지 않고 쌓아 두면 원수지간이 되어 인연을 끊게 되는 등 어려움이 계속 된다.버럭 화(禍)를 내거나 괴성을 지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데 반해 질량(質量)이 모자라는 무식한 사람이다.예전에는 목소리 큰 사람이 대장이였으나 지금은 목소리가 큰 사람이 왕따를 당하게 된다.

 

 

무릎 꿇고 기복으로 성불을 바라면 고(苦)에 묶이며 묶인 고(苦)를 푸는 방법으로 좌선 명상이 있다.아침 저녁으로 5~10분 동안 바른 자세로 앉아서 명상을 하면 49일 안에 고(苦)가 풀린다.고(苦)는 자신에게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심신에 쌓였던 탁한 기운을 맑은 기운으로 맑혀야만 풀린다.자신의 잘못을 대자연에 고(誥)하고 용서를 비는 마음으로 명상을 하면 작은 깨우침으로 고(苦)가 풀려서 환희감이 든다.

 

 

고(苦)가 풀리면 눈물이 나오고 반성의 눈물이 탁한 기운을 씻어낸다.고(苦)가 풀리면 입은 닫고 귀를 열게 되며 미안한 감정이 앞서서 남탓과 불평을 하지 않게 된다.지금까지 성장시대에는 돈의 힘과 권력의 힘이 통했지만 앞으로 운용시대에는 지식의 힘이 돈과 권력의 힘을 이기게 된다.지식의 힘은 실력을 갖춘 사람만이 쓸 수 있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

 

 

지식의 질량(質量)이 부족하여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포용력이 없으며 실력이 있어야만 사람을 포용할 수 있다.상대를 존중하고 싶다고 존중되는 게 아니며,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면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자기 논리와 상식의 틀로 굳어졌던 고(苦)가 풀려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고(苦)가 풀려서 장밋빛 미래가 활짝 펼쳐지는 새로운 삶을 축원합니다

 

 

youtu.be/xvCnqC9GL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