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심산멘토의 명리 적성 멘토링 (1)진토(辰土) 연구(硏究)

심산멘토 2020. 9. 19. 00:31

심산멘토의 명리 적성 멘토링 (1)진토(辰土) 연구(硏究)

 

 

진토(辰土)는 오양일음(五陽一陰)에 해당하므로 진월(辰月)은 양(陽)의 기운(氣運)이 활짝 열려서 아지랭이가 너울거리는 시기이다.절기상으로 청명과 곡우가 있어서 비가 한 번 내리면 만물이 허울을 벗고 소생한다.진토(辰土)는 내부의 준비를 끝내고 외부로 진출하려는 시기로 청소년에서 청년으로 변모하는 시기이므로 진취적이며 적극적이다.진시(辰時)는 아침 7:30~9:30분 출근 시간으로 활발한 활동성이 있다.사주(四柱) 원국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나는 꿈이 있어요" 로 시작되는 거위의 꿈 노랫말과 같이 꿈과 야망이 신분 상승 욕구가 크며 화려한 것을 동경한다.

 

 

진(辰)은 물고기가 변해서 용(龍)이 되려고 하는 용오름 형상으로 스케일이 크며 등용문과 금의환향을 상징한다.일지(日支)에 진토(辰土)를 깔고 있는 일주(日柱) 중에 경진(庚辰)과 임진(壬辰) 괴강 일주의 기운과 꿈이 가장 커서 금메달감이다.무진(戊辰)과 병진(丙辰) 일주는 은메달감이며 갑진(甲辰) 일주는 동메달감이다.진토(辰土)가 있으면 남보다 앞서가려는 대장 기질이 있고 잘난 척 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하다.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감이 커서 내면의 갈등이 많아 흰머리가 생긴다.남보다 앞서가려고는 욕망이 크기 때문에 트릭,변칙,독선,아집이 강하게 나타난다.

 

 

진(辰)은 실체가 없는 상상의 동물인 용(龍)을 상징하며 권위와 힘을 나타내는데 왕의 얼굴을 용안(龍眼)이라 하며 왕이 입는 옷인 어의(御衣)에도 용(龍)이 들어 있다.용(用)은 능수능란한 재주와 무소불위(無所不爲)의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변화와 발전의 아이콘으로 만물을 바꿔 놓는다.용(龍) 꿈은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으로 사주에 괴강이나 백호와 함께 진토(辰土)가 있으면 "내 말이 곧 법(法)이다"라고 생각하는 자기 중심적이고 독단적인 성향이 있다.용감하면서 호기심이 많고 흥분을 잘 하고 화(禍)를 잘 내며 변덕스러운 면이 있으므로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사주(四柱) 원국에 진토(辰土)가 있으면 큰 꿈을 품고 있기 때문에 자기 확신과 자아도취에 잘 빠진다.현실과 이상의 괴리가 커서 좌절,번민,방황,고민을 많이 하여 탈모가 생기고 흰머리가 많다.몽상가나 공상가 처럼 뚱딴지 같은 성격이 있으며 언젠가 때가 되면 크게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진토(辰土)가 있는 사람은 자신을 이끌어 주는 훌륭한 멘토나 스승을 만나야 크게 성공할 수 있다.진술축미(辰戌丑未) 화개(華蓋煞)이 강한 사람은 교육,복지,상담 등 정신적으로 상대를 키워줄 수 있는 활인업 적성이다.또한 자유로운 영혼이므로 전문 자유직 프리랜서가 적합하다.

 

 

진토(辰土)는 변화무쌍하고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친화력이 장점이다.진토(辰土)는 지장간에 을목과 계수가 들어 있어서 습목(濕木)에 해당하므로 화기(火氣)를 잘 흡수한다.사주에 진토(辰土)가 있으면서 화(火)가 있으면 변화를 좋아하는 완벽주의자로 모방을 잘 하여 아이디어를 활용한 특허,발명의 귀재이다.서양에서는 용(龍)을 드래곤이라 하여 부정적으로 보지만 한국과 중국 등의 동양에서는 용(龍)을 최고로 여긴다.용(龍)은 하늘과 땅을 주관하고 비와 구름을 만들어 내는 변신 능력이 출중하다.용(龍)은 12가지 통합 동물의 형상으로 신통한 능력을 가진 영물(靈物)이다.

 

 

오행적 관점에서 진토(辰土)는 수고(水庫)에 해당하여 수(水) 기운을 목(木) 기운을 통해서 화(火)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또한 진토(辰土)는 수(水) 활동을 마무리 하고 화(火) 활동을 시작하게 하므로 진생화(辰生火) 라고도 한다.조후가 맞는 사주 원국에 진토(辰土)가 있는 사람이 운(運)에서 사화(巳火)를 만나면 외부와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급격한 사회 활동으로 상승운(上昇運)이 되어 꽃이 활짝 편다.진토(辰土)는 수(水)의 고지(庫地)이므로 수기운(水氣運)을 잘 정리하여 보관하는 지혜의 창고다.진토(辰土)가 있으면 두뇌가 총명하며 지식,준비,계획이 철저한 완벽주의자다.

 

 

진토(辰土)는 천간의 무토(戊土) 기운을 가지고 있는 화개살로 이론적이고 정신적인 면이 강하며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한다.진토(辰土)의 지장간에 있는 계수(癸水)는 종자용,보관용,샘플용으로 액기스만 넣어 둔 형상으로 자신이 경험했던 노하우가 대단하다.진토(辰土)는 수생목과 목생화로 연결하면서 화(火)를 잘 다스린다."불(火)이 타오르면 용(龍)에 해당하는 진토(辰土)를 타라"고 적천수에서 강조하고 있을 정도이다.진토(辰土)가 있으면서 사주가 습(濕)하면 아토피,알레르기 등의 피부병이 생긴다.또한 혈관 질환,고지혈증,중풍,당뇨,위염,소화기 계통의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운명(運命) 개운법(開運法)

 

예고 없이 어려움이 닥치지 않으므로 자주 눈에 보이거나 귀에 들리는 것은 곧 자신에게도 닥칠 일임을 알려주는 전조 현상이다.교통 사고를 자주 목격하면 자신도 사고가 나고,장례식장에 자주 가면 집안에 상(喪)이 발생하고,병원에 문병을 자주 가면 자신도 입원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다,전조 현상이 있을 때 정신을 차리면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무식한 사람은 하나님도 구제할 수 없으며 고집이 센 사람이 불치병이나 암(癌)에 잘 걸리며 계속해서 고집을 부리면 신체에 장애가 생긴다.

 

 

고집이 센 독불장군에겐 미래가 없으며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말을 잘 받아들이는 자가 지혜로운 사람이다.사람의 입안에 침은 독(毒)이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면 영약으로 바뀐다.내가 상대의 삶을 좋게 해주지 않았다면 내 인생도 좋아지리라고 바래서는 안 된다.상대를 이롭게 했다면 내 삶도 즐거워지지만 내가 말을 함부로 하여 상대를 갑갑하게 했다면 나도 갑갑해진다.욕을 하거나 남의 탓을 하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상대를 이롭게 해야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다.

 

 

사람들에게 욕을 하고 사기 치고 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이 잘 사는 이유는 수확기에 해당하는 상승운(上昇運)이기 때문이다.상승운(上昇運)일 때 사람을 무시하고 경거망동 했던 사람이 하락운(下落運)에 접어들면 안 좋은 일이 생기면서 갑갑해진다.상승운(上昇運)에는 담당하는 대신이나 신장들이 보호해주므로 나쁜 일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어려운 자가 계속 잘난 척을 하면 지식을 치거나 몸을 다치게 하여 병원에 입원하게 하며 그래도 정신을 못 차리면 희생양이 되어 삶을 마감해야 한다.

 

 

성형을 한 사람이 질량을 갖추지 않으면 흉하게 변한다.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몸에서 잡냄새가 나고 인상도 어둡지만 질량(質量)을 갖추면 인상이 편안해지고 웃음이 많아져 꽃이 핀다.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사회에 필요가 없는 것이라면 무용지물이 되므로 미래에 비전이 있는지 여부를 살펴 보아야 한다.사람은 진화 발전하는 동물이라 3년 동안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어려움이 온다.주위에 좋은 인연이 많고 자신을 이끌어 줄 멘토가 있는 사람은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사주(四柱)와 환경이 나쁘다고 부모를 원망하거나 신세를 탓하면 안되며 부모 보다 나은 삶을 사는 게 효도(孝道)이다.우주 유전자와 부모 유전자를 받고 태어났더라도 영혼의 탁한 기운을 맑히면 환경이 바뀐다.수행을 통해서 내공(內功)을 키우는 방법은 겸손하게 공부하는 것 뿐이다.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지 않으며 존경받고 싶다고 존경받을 수 없으며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지고 존경을 받게 된다.사주(四柱) 보고,부적 쓰고,무릎 꿇고 빌며 기복을 해도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백해무(百害無益) 하다.

 

 

빈깡통이 요란하며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다.마음 공부와 수행은 겸손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며 잘난 사람일수록 겸손해야 남에게 존경을 받는다.겸손하게 상대를 존중하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법은 절대 없다.어떤 사람이 자신에게 와서 딴 사람의 흉을 보고 뒷담화를 한다면 그 사람은 곧 나의 흉도 볼 사람이니 경계해야 한다.또한 내 앞에서 남의 흉을 보는 것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조했다면 자신도 남의 흉을 보는 것과 마찬가지다.남의 뒷담화를 잘 하는 사람 치고 제대로 된 사람은 한 명도 없다.

 

 

남의 흉을 잘 보는 사람은 탁한 기운이 몸에 가득 하여 더 이상의 발전을 못하고 정지되어 있기 때문에 가까이 하면 자신도 어려워진다.할 일이 없으니까 남의 흉을 보는 것이며 내가 남의 흉을 본 만큼 남들이 자신의 흉도 보게 되어 탁한 기운이 쌓여서 점점 어려워진다.남이 자신의 흉을 본다고 뭐라고 하지 말고 빨리 자신의 잘못을 되돌아 보고 모순을 고쳐야 한다.유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과 같이 기운(氣運)과 사람은 끼리끼리 논다.주장을 하면 멀어지고 의논을 하면 가까워지는 것은 인지상정(人之常情)이다.

 

 

목소리를 높여서 주장하는 것은 잘난 척이며 잘난 척 한 만큼 상대를 못나게 만들었으므로 분명히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질량(質量)이 부족한 사람은 잘난 척을 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일인지 모르기 때문에 함부로 잘난 척을 하는 것이다.부모,형제,자식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해서 실력을 갖추면 뭐든지 처리할 수 있다.힘을 가진 자만이 남을 돕고 이끌 수 있으므로 지식의 힘이든,경제의 힘이든,강한 내공(內功)을 갖춰야 한다.실력이 부족한 사람이 말이 많으면 구설수가 따른다.

 

 

새 치 혀를 잘못 놀리면 책임감이 따르며 말을 많이 한 만큼 책임도 져야 하기 때문에 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입은 닫고 귀를 열어야 어려움이 풀린다.어렵고 힘든 자가 남을 도우면 안되는 이유는 힘이 없는 자가 남을 도우면 상대와 내가 모두 어려워지기 때문이다.자기 논리와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에서 벗어나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內功)을 키우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져 어려움이 풀린다.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그룹

명리적성학 오프라인 현장강의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20% 할인)

5.개인 & 그룹

명리적성학 온라인 동영상강의

초급과정 중급과정 고급과정 진로적성 전 과정

30주년 기념으로 지금 등록시 수강료 50% 할인

6.택일 & 작명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성적,장래희망,

거주 지역,상담 방법(전화/방문)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직업,거주지역

현재 상황이나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컨설팅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예약 대기자가 20~30명인 관계로 입금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10일) 작명(5~7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병화(丙火) 일주별 기질 진로적성

 

 

1) 병자(丙子) 일주

 

병자(丙子) 일주는 일지가 정관(正官)이며 지장간이 임계(壬癸/편관 정관) 구조이다.관성(官星)이 강하기 때문에 리더십이 있고 예의 범절을 중시하는 반면 융통성과 순발력은 다소 부족하다.관살혼잡이나 관성이 강한 여자는 존경할 만한 남자나 아주 착한 남자와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다.합리적이고 이성적이며 담백한 성격이다.성격이 화끈하고 고집이 강한 편으로 사업 보다는 직장 생활이 적성에 맞다.

 

공무원,교사,공기업 등 안정적인 전문직이 가장 적합한 직업이다.관성이 강한 사람 중에 수관다(水官多)가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으며 화관다(火官多)는 일반 직장 생활이 맞지 않으므로 독립적인 특기 자격증을 갖추고 개인적인 역량을 길러 한 분야에서 뛰어난 노하우를 발휘하는 직업이 적합하다.

 

 

2) 병인(丙寅) 일주

 

병인(丙寅) 일주는 일지가 편인(偏印)이며 지장간이 무병갑(戊丙甲/식신 비견 편인) 구조이다.인성(印星)이 강하여 직관력과 영적인 감각이 뛰어나며 촉이 빠르다.하나를 가르치면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알 정도로 두뇌가 명석하다.겉으로는 명랑한 식신형인데 내면은 외로운 편인형이다.일지가 장생이라 내면은 순수한 반면 자존심이 강해 없어도 있는 척을 해야 직성이 풀린다.

 

후원자가 있으므로 우두머리 1인자 보다는 2인자가 되는 게 편하며 전문직 적성이다.적합한 직업은 교육자 상담가 군인 공무원 등이며 일지의 인목(寅木)과 지장간의 갑목(甲木)이 편재성이 있는 편인이므로 적게 공부해도 많이 활용할 수 있으며 언변술이 좋기 때문에 교사나 상담가가 되면 인기가 있고 돈도 많이 벌 수 있는 능력이 있다.

 

 

3) 병진(丙辰) 일주

 

병진(丙辰) 일주는 일지가 식신(食神)이며 지장간이 을계무(乙癸戊/정인 정관 식신) 구조이다.식신(食神)이 강하기 때문에 궁리 연구성이 좋아 지식을 많이 흡수할 수 있다.지장간에 정인이 있어서 직관력이 좋으며 관인상생이 되어 학자 교육자 공무원 공기업 등이 적합하며 가급적 사업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내면은 순수한 반면에 말투가 강해 카리스마 넘치고 잘난 척 하기를 좋아하며 독립 투사형으로 본의 아니게 타인을 무시한다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병진 일주는 항상 말을 부드럽게 해야 하며 지장간의 정관(正官)의 영향으로 과거지향적이고 보수적인데 시대에 맞는 미래지향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4) 병오(丙午) 일주

 

병오(丙午) 일주는 일지가 겁재(劫財)이며 지장간이 정기병(丁己丙/겁재 상관 비견) 구조이다.비견 겁재로 똘똘 뭉쳐 있어서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여 무엇을 하든 이겨야 직성이 풀린다.양인살로 정력도 강한데 임자(壬子) 일주와는 잘 맞지 않는다.난폭한 성격이 있고 화가 나면 컨트롤이 잘 안될 만큼 흥분하므로 자제력이 필요하다.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특기 기술 자격증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자유 전문직이 적합하다.경찰 군인 교도관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 직업이 맞다.차량을 사서 지입제로 운전을 하거나 택배 업무를 하거나 체육관을 운영하는 것도 좋다.성격이 화끈한 반면 대인 관계에서 70%는 좋으나 30%의 사람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5) 병신(丙申) 일주

 

병신(丙申) 일주는 일지가 편재(偏財)이며 지장간이 무임경(戊壬庚/식신 편관 편재)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의 편재성이 강해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나 지장간의 임수(壬水)가 식신성이 있는 편관이므로 내면에 두려움이 있다.어려운 일이 있어도 잘 극복하며 인성(印星)이 없어서 우물쭈물 하지 않고 신속한 일처리를 좋아한다.

 

지장간 편관의 작용으로 기억력이 좋고 인내심도 강하다.군대에서 사병을 통제하는 조교나 교관 타입으로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 스타일이다.권위적이면서 독재성은 있으나 지장간의 식신과 편재의 영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일을 진행한다.명예와 권위를 중시하므로 국회의원 등 정치가도 맞다.병신(丙申) 일주가 병신(病身)이라는 말은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다.

 

 

6) 병술(丙戌) 일주

 

병술(丙戌) 일주는 일지가 식신(食神)이며 지장간이 신정무(辛丁戊/정재 겁재 식신) 구조이다.일지와 지장간의 식신이 강해 배려심이 좋으며 남편보다 자식을 끔찍하게 생각한다.지장간 정재의 영향으로 치밀하고 꼼꼼한 실속파이다.술토(戌土)를 깔고 있어서 신비한 영역에 관심이 많고 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운 편이다.종교와 수행을 하는 목사나 스님이 많다.지장간이 식신생재가 되어 낙천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밝고 명랑하며 사람 관리 능력이 좋고 치밀하고 꼼꼼한 면도 있으며 일반 직장 보다는 관리자나 운영자가 적합하다.식신생재가 되므로 제조업 유통업 서비스업 등의 사업으로 큰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일지에 술(戌)을 깔고 있어서 역학이나 운명학에도 관심이 많다.

 

 

 

 

 

 

 

 

 

 

 

 

 

 

 

 

 

12운성(運星) 실전 활용(活用)

 

 

명리학(命理學)의 중요한 3대 요소는 조후론,억부론,격국론이며 기타 신살론,물상론 등의 보조 도구를 활용한다.합충(合沖) 외에 12운성(運星),공망,형충파해 원진 등은 모두 신살(神殺)에 해당하므로 장식품에 불과하다.사주 진로를 간명(看命)할 때 신살(神殺)을 앞세우면 혹세무(惑世誣民) 할 수 있으므로 250개가 넘는 각종 신살(神殺) 중에서 시대의 흐름에 맞으면서 정확성이 높은 10~20개 정도만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신살(神殺) 중에서 12운성(運星)에는 운명(運命)의 묘한 이치인 묘리(妙理)가 담겨 있다.

 

 

12운성(運星)으로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을 통변(通辯)할 때 참고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장생운(새로운 사업 시작) 목욕운(주색잡기로 인한 구설수 주의) 관대운(승진 행운 상승운) 건록운(재물운은 좋아지는 상승운이나 과욕은 금물) 제왕운(경사스런 일이 많아지는 최대의 행운) 쇠운(손재수와 재난 주의) 병운(건강 주의 손재수 하락운) 사운(이별수 재난) 묘윤(재성이 묘운이면 부친과 사별,인성이 묘운이면 모친과 사별,오픈과 사업 확장 금지) 절운(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음) 태운(점차 상승운으로 사업 시작 가능) 양운(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되는 상승운) 등이다.

 

 

천간(千干)에 있는 육친(六親)의 강약(强弱)을 판단하는 방법에는 12운성(運星),통근(通根),투간(透干),투출(透出),상생상극(相生相剋),고(孤立) 등이 있다.이 중에서 12운성(運星)으로 천간에 있는 육친의 힘의 세기를 정확히 알 수 없는 것은 배제하고 실전 간명(看命)을 통해 검증된 것만 소개한다.양간(陽干)에 해당하는 갑병무경임(甲丙戊庚壬)은 정확성이 높으나 음간(陰干)에 해당하는 을정기신계(乙丁己辛癸)는 이론과 실제와의 괴리가 있다.12운성(運星)중에서 맞지 않는 이론은 과감히 배제할 필요가 있다.

 

 

또한 양간(陽干)과 음간(陰干)을 같이 보았을 때의 문제점을 디테일하게 연구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12운성(運星) 정론(正論)을 내놓아야 한다.12운성(運星)의 핵심 이론과 활용에 대한 심산멘토의 지론은 다음과 같다.첫째,천간(天干)의 육친(六親)이 12운성상 장생(長生) 건록(建綠) 제왕(帝旺) 위에 놓여 있으면 힘이 강하다.육십 갑자 중에서 장생지(長生地)에 해당하는 일주(日柱)는 병인(丙寅) 무인(戊寅) 임신(壬申) 정유(丁酉) 기유(己酉) 계묘(癸卯)가 있다.이를 실전 통변에 적용할 중 알면 준고수이다.

 

 

가령,임술(壬戌) 일주인 남자가 년주나 월주나 시주에 병인(丙寅)이 있을 경우 재성(財星)에 해당하는 병화(丙火)가 식신(食神)인 인목(寅木)에서 장생(長生)하므로 재력이 있는 아버지와 현모양처를 얻어 복록(福祿)이 투터운 귀한 명(命)으로 보면 된다.12운성 포태법의 활용에서 더 나아가 간지론(干地論)과 발달론(發達論)을 섭렵하고 통근,투간,투출,지장간,삼합,방국,합충형파해 이론을 실전에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으면 고수의 반열에 오른다.고수는 되고 싶다고 되는 는 게 아니라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된다.

 

 

또한 건록지(建祿地)에 해당하는 일주(日柱)는 갑인(甲寅) 을묘(乙卯) 경신(庚申) 신유(辛酉) 이다.제왕지(帝旺地)에 해당하는 일주(日柱)는 병오(丙午) 정사(丁巳) 임자(壬子) 계해(癸亥) 이다.둘째,천간(天干)의 육친(六親)이 묘지(卯地)와 절지(絶地) 사지(死地) 위에 놓이면 힘이 약하다.묘지(墓地)에 해당하는 일주(日柱)는 병술(丙戌) 무술(戊戌) 임진(壬辰) 갑진(甲辰) 정축(丁丑) 기축(己丑) 계미(癸未) 이다.절지(絶地) 위에 놓인 일주(日柱)는 갑신(甲申) 을유(乙酉) 경인(庚寅) 신묘(辛卯) 이다.사지(死地)를 예를 들어 보자.

 

 

가령,남자 경오(庚午) 일주가 월주가 갑오(甲午)라면 배우자에 해당하는 갑목(甲木)이 사지(死地) 위에 있고 배우자가 자식에 해당하는 관성(官星) 오화(午火) 위에서 죽음에 드는 형상이니 자식을 낳고 배우자를 잃게 되며 재혼을 해도 배우자운이 흉(凶)하다.셋째,천간의 육친이 목욕지(沐浴地) 위에 놓여 있으면 인물이 좋고 두뇌가 총명하며 바람끼도 있다.목욕지(沐浴地) 위에 있는 일주는 갑자(甲子) 을사(乙巳) 경오(庚午) 신해(辛亥) 이다.넷째,천간의 육친이 관대지(冠帶地) 위에 놓여 있으면 학문과 인연이 많다.

 

 

이 밖에 12운성(運星) 중에서 쇠지(衰地) 병지(病地) 태지(殆地) 양지(養地) 위에 놓인 육친(六親)은 수많은 간명(看命) 결과 두두러진 특징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단정적으로 정의하기 어렵다.다음은 병인년(丙寅年) 경인월(庚寅月) 을미일(乙未日) 정해시(丁亥時) 사주의 남자 대학생 사주 진로에 대한 실제 간명(看命)한 사례이다.추운 인월(寅月)의 을목(乙木)이라 병화(丙火)의 따뜻한 봄볕이 절실하게 필요한데 상관(傷官)에 해당하는 병화(丙火)가 인목(寅木)에 장생(長生)을 하니 아주 좋은 길명(吉命)에 해당한다.

 

 

하지만 월간(月干)의 정관(正官)에 해당하는 경금(庚金)이 절지(絶地)인 인목(寅木) 위에 놓여 있으므로 직업상 공직(公職)과는 인연이 약하다.공직(公職) 보다는 병화(丙火) 상관(傷官)를 활용하는 의료계나 기술직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적성에 맞으며 성공 가능성이 높다.또한 인미(寅未) 귀문관살이 있고 상관(傷官)이 장생(長生)을 하니 천재성이 있는 수재(秀材)이므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고 발명 특허를 내는 첨단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이처럼 12운성(運星)을 잘 활용하면 진로를 결정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암(癌)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는 기술자가 아니며 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진정한 의사이다.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이다.어려움을 하소연 하는 내담자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상담자가 불친절하거나 짜증을 내는 것은 실력이 없음을 알려주는 셈이다.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내담자를 상담해주는 것을 자신이 잘나서 도와준다고 착각하지 말고 자신의 공부거리로 삼아야 실력이 쌓인다.실력을 갖추면 좋은 사람과 재물의 인연은 저절로 오게 된다.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멘토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 (1)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물질적으로는 수축되고 정신적으로는 확장이 되는 해이다.천간과 지지가 금생수(金生水) 상생 관계로 겉으로는 긍정적이지만 내면을 들여다 보면 녹록치 않다.천간의 경금(庚金)은 숙살지기(肅殺之氣)로 가을의 쌀쌀한 기운을 나타낸다.지지의 자수(子水)는 상관(傷官)이면서 어둠의 도화에 해당하여 남녀 애정 문제를 비롯한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또한 자시(子時)는 밤 11:30분부터 새벽 1시 30분에 해당하여 동이 트는 인시(寅時)가 오려면 아직도 한참을 기다려야 하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는 외형보다는 실속이 중요하며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활동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직장 이직이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은 신중해야 하며 충분한 준비없이 행동에 옮기면 반드시 후회를 하게 된다.반면에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거나 전문 자격증,학위,특허,교재 집필,앱,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분야는 유리하다.또한 교육 복지 상담 컨설팅 등에 관한 실력을 연마하여 개인 사업장을 오픈 하는 것은 전망이 밝다.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키워야 한다.

 

 

역사적으로 경자년(庚子年)에는 가뭄, 홍수, 화재, 화산 폭발 등의 자연 재해가 발생하여 인명 피해가 많았다.경금(庚金)은 12운성상 사지(死支)에 해당하므로 재물운이 하락하므로 부동산,주식,비트코인 등에 투자는 하되 투기를 하면 손해를 보게 된다.경자년(庚子年)은 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운 형상이므로 인문학,명리학,마음 수행 공부 등으로 내공을 다지면서 신축년(辛丑年)까지는 은인자중해야 한다.1997년의 완환위기와 2008년의 금융위기에 버금갈 정도로 경제 침체가 예상되며 흥망성쇠가 뚜렷하게 나타나게 된다.

 

 

 

단식 판단으로 볼 때 경자년(庚子年)에 가장 유리한 일간은 임수(壬水)와 계수(癸水)이며,무토(戊土) 신금(辛金) 을목(乙木) 일간도 고무적이다.반면에 정화(丁火) 기토(己土) 경금(庚金) 일간은 불리하며,갑목(甲木) 병화(丙火) 일간은 보통 운(運)이다.2020년 경자년(庚子年)에 28세가 되는 계유년생(癸酉年生)은 직업운과 애정운이 좋고,46세가 되어 대운이 바뀌는 을묘년생(乙卯年生)은 발복한다.50세가 되는 신해년생(辛亥年生)은 부모와 형제간에 갈등 문제가 해결되고,54세가 되는 정미년생(丁未年生)은 부동산 거래운과 이사운에 유리하다.



힘들고 어렵다면 지금까지 잘못 살았기 때문이다.우리 삶의 주파수는 뫼산(山) 자를 이루기 때문에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다.인간이 태어날 때 30%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나머지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자기 인생을 만들어 가는 것이므로 사주 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다.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처럼 어려움이 풀리지 않을 사람은 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서 더욱 어렵게 되며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는 사람은 곧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다.

 

 



진정한 카운셀러는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에 바른 분별력과 지혜가 스스로 나온다.힘들 때는 용기를 잃지 말아야 하며 일이 잘 풀릴 때는 다가 올 어려움을 대비해야 한다.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를 단식 판단한 것이므로 개인별 사주 구조를 종합적으로 적용했을 때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 통변(通辯) (2)

 

 

경자년(庚子年)의 운세(運歲)는 천간 경금이 지지의 자수의 작용력보다 먼저 나타난다.천간은 정신적인 기(氣)가 작용하므로 빨리 나타나지만 지지는 지장간과 합충형파해의 작용력이 종합적으로 나타나므로 변화가 느리다.경자년(庚子年)의 경금이 사주 원국에 통근(通根)이 되느냐의 여부가 중요하며 경금이 통근(通根)을 하지 못하면 신기루에 불과하다.가령 사주 원국의 지지에 신유술(申酉戌)이 있으면 경금의 뜻을 펼칠 수 있지만 신유술(申酉戌)이 없으면 경금은 뜬구름에 불과하다.사주가 조열한 사람은 한랭한 경자년(庚子年)이 상승운이지만 한습한 사람은 경자년(庚子年)이 하락운이다.

 

 

조후(調候)를 바탕으로 일의 타이밍을 판단할 수 있다.금수 기운이 강한 한랭한 사주는 경자년(庚子年)에 하는 일이 엉키게 되어 속전속결이 안된다.목화 기운이 강한 조열한 사주는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어 속전속결이 된다.경자년(庚子年)에 천간이 합이 되는 일간은 을목으로 을경합(乙庚合)이 되며 합(合)이 되면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한다.첫째,합(合)하면 변한다.둘째,을목과 경금이 서로 간섭하기 때문에 자유롭지 못하다.셋째,을목이나 경금 중에 한쪽으로 치우치게 된다.넷째,합화(合化)되면 새롭게 생산된다.다섯째,작용력이 묶인다.가령,사주에 목이 너무 강한데 경금이 오면 경금이 작용을 목하고 묶인다.

 

 

 

또한 천간에 을목이 용신인데 경금이 와서 을경합이 되면 용신이 합거(合去)되어 사라지므로 되는 일이 없다.가령 을미년(乙未年) 을유월(乙酉月) 경신일(庚辰日) 갑신시(甲申時)의 남자 사주가 있다고 가정하자.월간의 을목과 일간 경금은 을경합을 하지만 년간의 을목과 일간 경금은 투합(妬合)이 되지 않는다.하지만 경자년(庚子年)이 되면 년간의 을목과 경자년의 경금이 을경합 투합(妬合)이 되어 을목이 경금을 당기지만 사주 전체에 경금의 뿌리가 강하므로 경금이 묶이지 않고 목의 뿌리가 약하므로 을목이 묶이게 된다.

 

 

만약 년간에 을목이 없는 상황에서 경자년이 오면 월간의 을목과 쟁합(爭合)이 되며 쟁합(爭合)이란 양간 2개가 음간 1개를 두고 경쟁을 벌이는 경우를 말한다.을미년(乙未年) 을유월(乙酉月) 경신일(庚辰日) 갑신시(甲申時)의 남자 사주가 경자년(庚子年)이 되면 지지가 신자진(申子辰) 삼합으로 수국(水局)이 되어 물이 콸콸 넘치는 형상이 된다.수식상(水食傷)이 없는 사주가 신자진(申子辰) 수국(水局)으로 식상이 강해지면 사회적인 활동이 활발해진다.

 

 

사주를 통변(通辯)할 때 천간은 육친 해석이 중요하고 지지는 오행과 위치 해석이 중요하다.위 사주에서 경금 일간에게 경자년의 자수(子水)는 상관이므로 상관적인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성된다.상관의 역할은 비겁의 기운을 설기(洩氣)시키고 식신은 일간의 기운을 설기(洩氣)시키므로 식상생재가 되어 재물운도 좋아지게 된다.편중된 사주와 혼잡된 사주 중에 혼잡된 사주가 더 문제이다.혼잡된 사주는 70% 이상 부정적이지만 혼잡된 육친 2개 가운데 1개가 운(運)에서 합거(合去)가 되면 긍정적으로 향한다.천간은 동서남북의 방위가 없으므로 충(沖)이 아니라 극(剋)이라 하고 지지는 동서남북 방위가 있으므로 충(沖)이라 한다.

 

 

 

 

 

진술축미 끼리는 붕충(朋沖)이므로 지장간의 토충(土沖)을 해석할 줄 알아야 고수이다.을신충이 되면 을목이 신금에 의해 단절되지만 정계충이 될 때는 정화의 구조에 따라 해석이 다르다.정계충을 할 때 정화가 열(熱)로 작용하면 정화가 꺼지지만 정화가 빛(光)으로 작용하면 불빛이 꺼지지 않는다.2019년 기해년에는 사주 원국에 갑목이 있는 경우 갑기합이 중요했지만 2020년 경자년이 되면 천간에 갑목이 있는 경우에 갑경충의 해석이 중요하다.이럴 경우에는 갑목의 뿌리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작용력은 천양지차이다.

 

 

2020년에 비견운 식신운 정인운 정관운 정재운 등의 길신운이 되는 사람은 예측 가능한 일이 발생하지만 겁재운 상관운 편인운 편관운 등의 흉신운이 오는 사람은 뜻하지 않던 일이 갑자기 발생하므로 일을 성급하게 해결하면 손해를 본다.가령 2020년 경자년이 자신에게 편인운에 해당하는 사람은 사기 문서나 구설수에 휘말리는 일이 발생하므로 오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