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부부 싸움 잘 하는 법

심산멘토 2019. 10. 29. 18:32

 

                          부부 싸움 잘 하는 법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가 아니다.싸움을 하고 나서 화해를 해도 찌꺼기가 남기 때문에 없었던 것이 안 된다.부부 싸움을 하면 할수록 정이 드는 게 아니라 감정의 골만 파인다.상대의 말이 틀렸다고 버럭 화(禍)를 내며 소리를 지르는 이유는 기운은 큰 사람인데 진화가 덜 되어 무식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상대의 말이 이해가 안 되더라도 일단 들어 주는 게 정답이며 기분이 나쁘다고 당장 표현을 하는 사람이 잘못이다.



시간이 지나면 다 이해가 되는데 참을성 없는 그 놈의 급한 성질머리 때문에 바로 쏘아버리니 싸움이 되는 것이다.지혜로운 사람은 상대의 말을 끝까지 들어 준 후에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 중간에 말을 끊지 않는다.성격이 급하고 목소리가 큰 사람이 대장이 아니라 무식한 사람이다.상대의 말을 듣다가 마음에 안들어 화(禍) 낼 일이 있다고 바로 얘기를 하면 싸우게 되지만 하루 이틀이 지난 후에 얘기를 하면 싸움이 안 된다.  



부부는 싸우지 않을수록 좋으며 부부 싸움을 자주 하면 탁한 에너지 기운이 쌓여서 꼴도 보기 싫을 정도로 징그러워진다.싸움을 자주 하면 정이 떨어져 각방을 쓰거나 별거를 하게 되고 결국 원수지간이 되어 서로를 탓하고 헤어지게 된다.서로를 탓하고 헤어지면 재혼을 해도 마찬가지이며 탁한 에너지 기운이 자식들에게 고스란히 내려가서 부모를 닮게 된다.자식까지 불행하게 만들고 싶지 않으면 부부 싸움을 할 때 화(禍)부터 내지 말고 인내심으로 수련하여 하루 이틀 지난 후에 말을 하면 싸움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