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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금융 자산과 부동산을 합친 총자산이 10~30억대 이상이면 부자이고,100억대 이상이면 갑부이고,1,000억대 이상이면 재벌이다.위 사주 명식은 50대 초반의 남자 재벌로 오행(五行)이 편중되어 있다.축월(丑月)은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수인성(水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15점) 토재성(35점) 금관성(10점) 수인성(3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토재성(土財星)과 수인성(水印星)이다.정재격(正財格)에 재다신약(財多身弱) 사주로 식신생재(食神生財)가 원활하다.
사주상 특징은 갑기합(甲己合),진축파(辰丑破),진사(辰巳) 천라지망,등라계갑(藤蘿繫甲) 등이다.사신합(巳申合),신진가합(申辰假合),사축가합(巳丑假合)은 떨어져 있어서 성립이 안 된다.사주와 진로 감명을 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점은 조후(調候),억부(抑扶),격국(格局),물상(物象),신살(神殺)이다.첫째,궁통보감의 조후론적(調候論的) 관점으로 보면 축월생(丑月生)에 한랭한 사주이므로 시지(時支)의 사화(巳火)가 조후 용신(調候 用神)이다.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부부 궁합 및 자녀 출산시 문제가 생긴다.
사주(四柱)를 감명할 때 조후(調候)를 가장 먼저 봐야 하는 이유는 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살기(殺氣)가 뻗치기 때문이다.조후(調候)는 월지(月支)를 바탕으로 천간과 지지의 온도와 습도를 잘 살펴야 한다.위와 같이 한랭한 사주는 천간의 무토(戊土)와 지지의 사화(巳火)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한랭한 사주이므로 대운과 세운에서 건조한 목화운(木火運)과 무토(戊土) 술토(戌土) 미토(未土)가 오면 좋다.반면에 화기운(火氣運)이 조열한 사주는 한습한 금수운(金水運)이나 진토(辰土)가 필요하다.
위 사주는 1대운(丙寅)과 2대운(丁卯)이 목화운(木火運)으로 흘러 조후(調候)가 해결되어 평탄한 청소년기를 보내게 된다.하지만 재다신약(財多身弱)이면서 재성(財星)이 급격히 과다해지는 무진(戊辰) 대운에는 재성(財星)에 해당하는 아버지나 배우자나 재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다.이렇게 재성(財星)이 과다해 지는 시기에는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궁합(宮合)이 맞는 배우자는 목화(木火) 오행이 발달하여 습기를 잘 빨아들이면서 토(土) 오행이 약한 사람인데 실제로 배우자와 조후가 잘 맞는다.
둘째,적천수의 억부론적(抑扶論的) 관점으로 보면 신약(身弱)한 재다신약(財多身弱) 사주이므로 목비겁(木比劫)이 억부(抑扶) 용신(用神)이다.하지만 월천간의 을목(乙木)은 담쟁이넝쿨로 일간인 갑목(甲木)을 타고 올라가는 등라계갑(藤蘿繫甲)에 해당하므로 장애물에 해당한다.억부론의 신강과 신약을 보는 이유는 사주의 중심인 일간(日干)에 따라 일처리 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인성과 비겁이 강한 사람과 식재관이 강한 사람이 일을 처리하는 방법과 일간이 육친을 바라보는 자세도 각각 다르다.
셋째,자평진전의 격국론적(格局論的) 관점으로 보면 월지(月支)에서 투간,투출된 오행이 힘이 있는 대표 육친으로 사회성을 판단한다.위 사주는 정재격 재다신약인데 파격(破格)과 혼잡(混雜)에 해당한다.격(格)을 쓸모 있게 해주는 것이 격국 용신(格局 用神)이므로 시지(時支)의 사화(巳火)가 격국 용신이다.재생살(財生殺) 구조이므로 재물을 너무 많이 욕심내면 살(殺)이 되므로 돈보다 일과 공부를 욕심내야 한다.시지(時支)의 사화(巳火)가 고립되어 있으므로 건강상 심장,시력,혈관 질환을 잘 관리해야 한다.
넷째,물상론적(物象論的) 관점으로 보면 일간인 갑목(甲木)이 진토(辰土)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월천간의 을목(乙木)은 용신(用神)이 아니라 등라계갑(藤蘿繫甲)으로 일간 갑목의 장애물이다.위 사주와 같이 겁재(劫財)가 년주나 월주에 있으면 나의 재물을 빼앗아 가는 사람으로 돈을 뜯어가는 손재살에 해당한다.토재다신약(土財多身弱)이므로 넓은 땅이나 건물을 가지고 있는 형상인데 실제로 부동산 재벌이며 배우자가 실세이다.월지의 축토(丑土)가 천을귀인이므로 조상의 음덕으로 재벌이 된 경우이다.
다섯째,신살론적(神殺論的) 관점으로 보면 시지(時支)의 사화(巳火)가 문창살이고 말년이 인성 대운(印星 大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장년과 말년에 명리학이나 인성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이와 같이 사주를 감명할 때는 최소한 다섯 가지 관점으로 분석해야 한다.그러므로 용신(用神)은 한 사주에 1~2개일 수도 있고, 3~4개일 수도 있는데 하나의 용신(用神)만 찾으려고 하니까 10년을 공부해도 제자리걸음이다.'용신(用神) 찾아 삼만리'라는 말도 있듯이 용신(用神)에 얽매이지 않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하다.
부자(副者)
"부자가 되려면 큰 이념을 가져라“,
”회사는 봉급 줄 사람을 찾지 않는다. 일을 할 사람을 찾는다“,
”돈을 벌려고 하지 말고 내 할 일을 찾아라“,
”착하게 살면 안된다. 바르게 살아야 한다’,
“재물과 명예를 가지는 것은 출세이고 존경받는 것이 성공이다”,
“먹고 살기 위해서 월급을 받으러 가면 돈의 노예가 된다.
사람들을 위해서 일하러 가면 즐겁고 힘이 되고 주인이 된다.”,
“어른은 가르치는 일을 해야 한다.
젊어서의 경험을 살려 사회 멘토가 되어야 한다.”,
“노인이 많은 나라는 어렵지만 어른이 많은 나라는 좋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자.그러면 내 일은 잘 되고 돈은 덤으로 들어 온다”,
“주위에 사람이 많은 자가 최고의 부자이다”,
“돈을 쫒아가지 말고 먼저 사람을 품어라”,
“나에게 온 사람을 통해서 돈을 벌려고 하면 인연도 끊어지고 돈도 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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