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靈魂)의 양식(糧食)이 부족하면 미친다"
내가 우울하다면 밝고 명랑한 사람과 어울리면서 맑은 에너지 기운을 받아야지 질투를 하면 점점 우울해진다.남이 잘 되는 것을 좋아하면 나도 덩달아 잘 되며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란 말처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 나름이다.벌레 씹은 표정으로 막말을 하는 사람에겐 복(福)이 오다가도 도망쳐 버리므로 항상 웃으면서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깨달음이 뭔지도 모르면서 깨달음을 갈구하고 있다.천기(天氣)를 볼 줄 알고,미래(未來)을 알아 맞출 줄 아는 것은 잠시 재주가 들어 온 것이지 깨달은 것이 아니다.자기 모순(矛盾)을 찾아서 고치는 것이 유일한 깨달음이다.
실력이 모자라면서 아는 척 하고 잘난 척 하니까 여기 여기 받쳐서 힘이 든 것이다.내가 우수하고 잘났다는 생각을 버리고 잘못을 찾기 위해 참수행을 하면 영혼이 맑아져서 자연과 하나가 된다.대자연의 운용 원리를 설(說)한 천부경(天符經)을 만회독(萬回讀) 하여 천지인(天地人)의 근본 원리를 섭렵하면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된다.어렵고 답답한 사람은 세상을 위해 빛나는 일을 할 수 없으며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실력을 갖춰야 한다.공부하는 동안에는 초발심을 잃어버리면 안되며 3년 동안 변함없이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다 풀린다.
"내로남불"이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란 말이다."내로남불" 하지 말고 "지극히 겸손(謙遜)해라" 이것이 정답이다.내로남불 하면 모순이 생기지만 겸손하면 실력이 쌓여서 막힘이 없다.10개를 공부하면 3개가 압축되어 그것이 내공으로 변해서 실력이 된다.오늘 공부해서 안 것은 거푸집에 불과하며 실력이 갖춰지면 내공의 에너지로 변하여 죽어서도 변하지 않는 영혼(靈魂)의 양식(糧食)이 된다.주변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면 함께 즐거워해 줄 때 맑은 기운의 바이러스가 들어오지만 상대가 잘 되는 것을 보고 배 아파하면 탁한 기운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고 나서 살 것 같고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하면 또 잘난 척을 하게 된다.계산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기면 물의 고마움은 모르고 바가지를 내팽개쳐 버리면서 다시 "내로남불"로 돌아간다.과거에 잘 나갔던 얘기를 하지 말고 지금 내 위치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찾아야 한다.어려우면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내로남불" 하지 말고 고마움을 알아야 어려움이 풀린다.
자영업자들이 망하는 이유
요즘 가게 2곳이 문을 열면 4곳이 문을 닫는 등 창업률에 비해 폐업률이 2배로 급증하고 있다.재래시장,식당,편의점,옷가게 주인 등 전국 600만명이 넘는 자영업자들이 하루 먹거리를 고민해야 할 정도로 깊은 시름에 빠져 있다.강남,서초,압구정,송파 지역 등 알짜배기 상권의 가게들도 공실에 허덕이고 있는 것이 자영업자들의 자화상(自畵像)이다.최저 임금제,임대료 인상,경기 침체가 트라이앵글로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의 목을 죄고 있어 아비규환(阿鼻叫喚)이란 말까지 회자될 정도이다.
"시절이 하 수상하니 올 동 말 동 하여라." 이는 조선 시대 김상헌의 시조 중 한 구절로 먹고 살기가 팍팍한 요즘 세태를 대변하고 있다.가게 빛 등 1500조가 넘는 부채의 원리금과 이자 상환의 압박이 본격화 되고 있다.앞으로 금리 인상까지 이루어지면 소비는 더욱 위축되어 돈맥 경화 현상으로 총체적인 위기가 예상된다.작년에 고공 행진 하던 아파트값이 올해는 강남 송파 지역을 시작으로 30% 이상 급락할 가능성이 높다.과거 일본의 경제 공황 10년이 남의 나라 일이 아니다.
중산층이 무너지고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지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 여당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다.심산멘토가 1년 전에 정부의 최저 임금제는 실패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근본적인 대책이 없이 인건비만 무리하게 올리면 새로운 편법으로 운영하게 되므로 임시방편의 미봉책에 불과하다.최저 임금이 오르는 것은 맞는 방향이지만 자본주의 시장 경제의 원리를 무시하고 정부가 인위적으로 급격히 인상하는 것은 부작용이 따르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은 명약관화(明若觀火) 하다.
고위 공직자들의 도덕적 책무인 노블리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에 모범이 되기는 커녕 성추행,성폭행 미투 운동에 이어 패륜,불륜,조폭 연루설,특검에 피의자 소환에 이르기 까지 구설수에 휘말리고 있다.경제와 교육 제도가 실패하고 있는데 책임지는 사람은 한 명도 없고 미투 운동과 온갖 사건 사고에 휘말리는 고위 공직자들이 반성은 고사하고 적반하장(賊反荷杖)이다.파탄 지경인 민생 경제를 살리지 못하면 대통령과 여당의 지지율은 30%대로 추락하게 될 것이다.
자영업자들도 정부의 탓만 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질량(質量)이 약하고 갖춤이 부족해서 실력이 없는 자가 많은 재물을 욕심부리면 재물이 들어와도 운용을 못 하고 빼앗기게 된다.자신이 왜 어려워졌는지 그 이유를 찾아서 고치지 못 하면 남을 탓하게 된다.대자연은 인간에게 남을 탓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므로 남을 탓한 만큼 더 어려워진다.40~50대 명퇴자들이 자영업을 해서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는 가치관과 명분이 없기 때문이다.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겠다는 신념이 있어야 하는데 오로지 돈을 버는 게 목적이므로 망하는 것이다.직장을 퇴사한 지식인들은 더 지적(知的)인 마인드로 사람들을 덕(德)되게 해야 하는데 돈 벌기에만 급급한 '장사꾼'으로 전락하는 현실이다.아무리 많은 지식을 갖췄더라도 지식인이 돈에 욕심을 부리면 무식자가 된다.돈에 욕심을 낸다는 것은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이 없음을 의미한다.자영업자 10명 중에 1명이 살아남는다면 그 사람은 분명 가치관과 명분이 있는 사람이다.
장사를 해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한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하게 대하면 맑은 기운의 에너지가 소통되어 좋은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온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마음과 모두 함께 하는 아름다운 세상들 만들어 가겠다는 명분이 있으면 어떤 일을 해도 대자연에서 힘을 주어 발복(發福)하게 된다.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을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0) | 2019.07.13 |
---|---|
마음 수행 공부 글과 동영상 (0) | 2019.07.12 |
2019년 삼재(三災)와 아홉수 (0) | 2019.07.10 |
낭중지추(囊中之錐) (0) | 2019.07.09 |
"사주보다 노력이 중요하다" (0) | 2019.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