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2019년 삼재(三災)와 아홉수

심산멘토 2019. 7. 10. 00:37

                         삼재(三災)와 아홉수



2019년부터 2021년까지는 사유축(巳酉丑)에 해당하는 뱀띠,닭띠,소띠가 삼재(三災)다.2022년부터 2024년까지는 신자진(申子辰)에 해당하는 원숭이띠,쥐띠,용띠이며 2025년부터 2027년까지는 해묘미(亥卯未)에 해당하는 돼지띠,토끼띠,양띠이다.2028년부터 2030년까지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띠는 인오술(寅午戌)에 해당하는 범띠,말띠,개띠다.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해에는 겸손하게 공부해야 하며 자신의 부족함을 갖추지 않고 잘난 척 하고 날뛰면 삼재(三災) 때는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사회에 각종 재해나 사건 사고가 발생할 때는 안전 불감증을 바로 잡으라는 대자연의 메세지인데 남의 탓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얼마 안 가서 더 큰 사고가 터진다.사회가 어지럽고 우왕좌왕 하면 큰 사고가 발생하게 되며 사고가 난 사람이 또 나고,병원에 입원한 사람이 또 입원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국민들이 서로 남의 탓을 하고 살기 어렵다고 아우성을 치면 탁한 기운이 뭉쳐져서 큰 사고가 발생하는 것이다.서양에는 예언하는 사람을 정신적인 지도자로 받드는데 우리 민족은 수준이 높기 때문에 예언을 하면 점쟁이 취급을 당한다.특정 종교나 학파 등 한 쪽에 빠지는 이유는 수준이 낮기 때문이다.한 번 빠지게 되면 그 쪽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하므로 자기 인생을 살지 못하게 된다.사주(四柱)를 잘 본다거나 점괘가 잘 맞는다고 단골 손님이 되는 것 또한 수준이 아주 낮기 때문이다.



자신이 실력을 갖춰서 건강하고 바르게 살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나에게 묻고 상담하러 오게 되므로 바르게 가르쳐 주면 상대가 좋아지고 나를 따르게 된다.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자기 논리와 상식이 깨져서 문리가 일어나 사람들의 어려움을 풀어주는 진정한 멘토가 될 수 있다.질량과 내공이 약하면 무릎 꿇고 빌거나 주술적인 방편으로 자신의 힘을 채우려고 하는데 다 부질 없는 일이며 사주(四柱)를 맹신하거나 신(神)에게 끄달리면 어리석은 사람이므로 이제는 바른 분별력으로 깨어나야 한다. 



대자연의 운용 법칙은 0.1mm의 오차가 없으며 자신의 실력을 갖추면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남을 덕(德)되게 하지 않고 어려움이 풀리는 법은 절대 없다.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이념으로 멋진 삶을 살아볼까요?





























                       행복한 사람 VS 불행한 사람



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으므로 사람을 함부로 평가하면 안된다.상대를 존중하지 않는 것은 심각한 중병(重病)이며 고집(固執)은 만병(萬病)의 근원이다.상대가 자신을 얕보는 이유는 자신이 무시당하게끔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상대에게 무시를 당할 때는 발끈 하지 말고 겸손하게 받아들여야 한 단계 성장한다.부족한 실력을 갖추면 무시당하지 않으며 겸손하게 대하면 상대가 미안해진다.무시당할 때 화를 내거나 대들면 다음에 또 무시당할 일이 생기지만 일단 인정하고 고개를 숙이면 다음에는 무시당할 일이 생기지 않는다.




삼재(三災)나 아홉수에 해당할 경우에도 겸손한 자세로 공부하면 흉(凶)한 일이 생기지 않는다.힘들고 어려울 때 마음 수행 공부로 내공을 채우면 저절로 문리가 일어나서 지혜가 열린다.지식이 쌓인 만큼 지혜가 열리며 일반 지식과 상식이 아닌 진리의 지식을 많이 흡수해야 내공이 쌓인다.공부에는 겉껍질과 속껍질과 속의 3단계가 있는데 겸손한 자세로 마음을 열어야 속으로 들어가서 통(通)하게 된다.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사주(四柱) 대로 살지만 실력을 갖춘 사람은 사주(四柱) 대로 살지 않는다.100일간 모순을 찾아서 3년만 노력하면 탁한 기운이 맑은 기운으로 바뀐다.



욕심을 부리면 공부를 해도 실력이 쌓이지 않으며 욕심 내는 만큼 손해를 보게 된다.나와 내 가족만 잘 살면 된다는 욕심을 가진 사람은 평생 잘 살 수 없다.로또 1등에 당첨되었거나 투기로 횡재하여 벼락부자가 되면 잘 살 것 같지만 십중팔구가 불행하게 사는 이유는 삶의 가치관과 신념이 없기 때문이다.함께 울고 웃으면서 더불어 잘 살겠다는 마인드가 있어야만 행복하게 살 수 있다.실력을 갖춘 사람은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기 때문에 이기적으로 얻고자 하는 탐(貪)함이 없다.실력이 부족한 사람은 자존심을 죽이고 실력 있는 스승이나 멘토의 밑으로 들어가서 배워야 한다.



실력을 갖춰서 남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면 사람과 재물은 배과수로 들어온다.공부의 최고 원리는 자신의 잣대를 놓고 모든 환경을 티없이 흡수하는 것이다.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지 않으며 고집부리지 않고 싶다고 고집이 꺾이지 않으며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지고 고집이 꺾인다.나는 너를 위해 살아야 업(嶪)이 없어지고,너는 나를 위해 살아야 업(嶪)이 없어진다.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실력을 갖추면 행복해지고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불행해지며 최종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대박 사주 VS 쪽박 사주 



동물은 사주(四柱)가 없지만 인간은 생년월일시 사주(四柱)를 갖고 태어난다.전생의 업보와 현실의 문제와 미래의 삶을 기본적으로 정해준 것이 사주(四柱)이다.5,000여년 전에 태호복희씨가 자연 법칙을 바탕으로 통계학을 정리한 것이 사주(四柱)의 뿌리이다.사주를 알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알고 그 기운을 채우면 피흉취길(避兇就吉)을 할 수 있다.인간이 살아가는데 사주가 30%,환경이 30%,노력이 40% 영향을 끼치므로 사주를 잘 활용하여 노력하면 누구나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가령 사주를 보니까 천극지충(天剋地沖)에 자유(子酉) 귀문관살과 술해(戌亥) 천문살이 강하고 조후가 맞지 않아 신경이 예민하고 우울한 삶이라고 가정하자.그러면 귀문관살과 천문살에 대해 공부하고 대신,신장,집착신 등 각종 신(神)에 대해 바르게 알면 귀신(鬼神)을 다스릴 수 있는 힘이 생긴다.집착신과 영혼을 바르게 제도하고 다스릴 수 있는 힘을 가지면 집착신에 끄달리면서 우울증,조울증,공황장애 등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우수한 질량(質量)을 갖게 된다.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면 집착신에 끄달리듯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이 없는 자에게 사람들이 많이 따르면 사람들에 시달리게 된다.또한 돈을 바르게 쓸 줄 모르는 사람이 돈 욕심을 내서 많은 돈이 들어와도 결국 그 돈에 치여 죽는다.귀신,사람,돈 공부를 먼저 해서 실력을 갖추고 나면 사람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이 생겨서 훌륭한 멘토와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대자연이 인간의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의 병(病)을 낫게 해줄 수 있는 힘을 주기 위해서이다. 



무릎 꿇고 기도하고 기복하면서 성불을 바라던 시대는 옛날이다.조금 어려울 때 그 어려움이 오게 된 원리를 공부해서 풀어야 하는데 남에게 의지하는 버릇만 키우다 보니 바보가 된 것이다.종교 시설에 가서 10년,20년을 빌고 절하는 것이 기도가 아니라 왜 어려워졌는지를 공부하는 것이 기도이다.어려움을 풀기 위해서 각종 종교 시설과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 갔지만 탐욕(貪欲)에 눈이 멀고 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 있었고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해서 전부 헤맸던 것이다.



스스로 공부해서 어려움의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하지 못하고 부적을 쓰거나 굿을 하는 등 임시방편으로 풀려고 했기 때문에 더 큰 어려움이 오게 된 것이다.기복으로 성불을 바라지 말고 바른 분별력을 키우는 공부를 했더라면 모두가 어려운 사람들을 가르치는 멘토가 되었을 것이다.지식의 힘을 함부로 쓰지 말고 상대를 깨우쳐 주거나 이롭게 하는 데 써야 한다.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가 따로 없듯이 좋은 운과 나쁜 운도 절대 없다.용신운은 좋고 기신운은 나쁘다는 주장은 자기 논리일 뿐이다.



나쁜 운에는 그것을 다스리는 공부를 하라는 의미이고,좋은 운을 잘못 쓰면 걷어갈 때 재물과 건강까지 빼앗아 간다.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은 1차 사주로 좋은 운인 것 같지만 임기가 끝나고 비리에 연루되어 감옥에 가는 것은 2차 사주로 나쁜 운인 것이다.다들 1차 사주는 알려줬지만 2차 사주를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불행해지는 것이므로 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는 없는 것이다.정신적 지도자들이 법(法)의 힘을 갖추지 않고 술(術)의 힘만 가지고 혹세무(惑世誣民) 하여 더 어렵게 만든 것이다.



교수,의사,법조인,정치인,기업가 사업자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사주 진로 상담 의뢰가 부쩍 늘고 있다.이들이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 하고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서 10~20년 동안 허송세월을 보냈으니 서민들도 어렵지만 지식인들이 더 미치고 환장하는 것이다.인간의 질량(質量)이 약해서 어리석을 때는 빌고 기복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첨단 지식 사회이므로 요행은 통하지 않는다.물건을 만들어 팔아 먹고 힘이 판을 치는 성장 시대가 아니다.



이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고 교육하여 멘토를 키우는 운용 시대이므로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불행해진다.사주(四柱)가 좋다는 것은 환경이 좋은 것이며 누구나 인생에서 3번의 기회가 온다.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세상이므로 사람과 사회 공부로 인성(人性)을 갖춰야만 지식을 바르게 쓸 수 있다.식자우(識字憂患)이란 말처럼 아무리 많이 배우고,돈을 많이 벌고,재주가 좋아도 바르게 쓸 줄 모르면 갑갑해서 미치게 된다.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잘 활용하면 다 좋은 사주(四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