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겸손하지 않으면 안티가 생긴다"

심산멘토 2019. 6. 27. 22:14

 

                     "겸손하지 않으면 안티가 생긴다"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죽고 싶다고 죽을 수 없다.사주(四柱)에 죽을 때가 아닌데 죽으려고 하면 죽지 못 하고 병신(病身)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왜냐하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족,친구,지인 등 여러 사람들의 에너지 기운을 받은 만큼 갚아야 하기 때문이다.석가와 예수가 거룩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이타행(利他行)의 삶을 실천했기 때문이다.이 세상에 잘 난 사람과 못 난 사람이 없으므로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오늘의 갑(甲)이 내일의 을(乙)이 될 수 있으므로 갑(甲)과 을(乙)은 없는 셈이다.심산멘토가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진로 적성과 직업 선택에 대해 많은 고민을 토로한다.진로와 직업은 하나의 방편이며 주변 환경이 선물이므로 직업을 통해 사람을 바르게 대할 줄 하는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가 중요하다.인공지능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는 직업이 자주 바뀔 수 있으므로 주어지는 환경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현재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자신의 부족한 질량(質量)을 채우면 저절로 좋은 환경으로 가게 된다.사람은 항상 3년 주기로 변화하며 큰 변화는 12년 주기로 바뀌기 때문에 한 직업에 얽매이면 시대에 뒤떨어진다.과거에는 지기(地氣)인 땅의 힘을 받고 자란 성장 시대였지만 앞으로는 천기(天氣)인 하늘의 힘을 받는 운용 시대이다.목소리 큰 사람이 대장으로 치부되던 때는 옛날이며 주장을 하면 어려워지고 의논을 하면 어려움이 풀린다.



지식을 많이 갖췄는데도 갑갑하다면 진리를 만나야 한다.교수,종교 지도자,정치가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진리(眞理)를 찾지 못 하고 자기 논리로 굳어진 고루한 상식의 틀에 얽매여 헤매고 있으니 일반 서민들은 미치고 환장할 지경이다.일반 지식과 상식을 뛰어 넘고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內功)을 키워야만 어려움이 풀린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아끼고 사랑하면 맑은 에너지 기운이 융합되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자만 하는 자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으므로 '겸손'해야 한다.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남탓과 불평이 없이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