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성형수술(成形手術)

심산멘토 2019. 6. 27. 22:04


                            성형수술(成形手術)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 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이렇게 3번 변한다.태어날 때의 관상은 천상(天相)이며 사주(四柱)처럼 자연에서 가져오는 것이다.태어나서 21세까지는 성장하면서 부모와 지상신(地上神)들의 보살핌으로 크는 시기로 이때의 관상이 지상(地相)이다.21세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40세까지 노력해서 만드는 관상을 인상(人相)이라 한다.40대까지는 부족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시기이며 50세부터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인생은 50부터 시작인 셈이다.



20대는 준사회인이고 30~40대는 완전 사회인이며 이 시기에 부족한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잘 갖춰야 50대에 진짜 실력이 나온다.불혹(不惑)의 나이인 40대까지는 아무리 실적을 올리고 잘 해도 칭찬은 받을 수 있지만 존경은 받을 수 없다.지천명(知天命)의 나이인 50대부터는 자기 할 일을 바르게 하면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즐겁게 살 때 비로소 진짜 보람있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이다.50대가 되었는데도 방황하면 관상이 볼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게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남탓과 불평을 하지 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성형(成形) 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몇 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 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져서 마이클잭슨상으로 변하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



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成形)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인상이 불독이나 싸움닭처럼 변한다.돼지처럼 살이 찌는 것은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成形)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피눈물을 흘려야 한다. 



강의를 하거나 사주 진로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惑世誣民) 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似而非)로 전락한다.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成形)이 된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실력을 갖춰야 한다.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온다.절차탁(切磋琢磨)의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갖춰서 내공(內功)을 키우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 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因然)이 단절되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