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부모 VS 자식

심산멘토 2019. 6. 22. 14:40

                                                        부모 VS 자식



자식이 공부를 하지 않고 술 담배 마약을 하는 등 부모의 속을 썪여서 부모가 컨트롤 할 수 없다면 아무리 타일러도 소용이 없다.자식이 좋지 않은 방향으로 엇나가는 것은 부모가 바르게 살지 못하고 방치했기 때문이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면 자식은 그대로 두고 부모가 자신을 갖추는 공부를 하고 있으면 자식은 돌아온다.



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는 열심히 살았는데 자식이 일방적으로 삐뚤어진 행동을 한다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생각이다.부모가 피눈물을 씹어삼키더라도 지금까지 잘못 살아온 것을 찾아 바르게 고쳐야 한다.자식이 속을 썪여 부모의 가슴을 찢어놓는다면 자식의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므로 빨리 고쳐야 한다.



부모가 잘하고 있다는 것은 본인의 생각이고 잘못한 것이 있으면 자식을 통해 거울이 되어 보여준다.지금이라도 부모가 자신이 잘못 살았았던 부분을 고친다면 자식은 저절로 돌아오게 된다.부모가 자신의 잘못을 알지 못하고 자식만 일깨워주려고 하기 때문에 자식은 더 삐뚤어져 나가게 되며 부모가 자식에게 간섭한 만큼 불행해진다.



자식이 7세까지는 부모가 100% 관리하며 키워야 하고,14세까지는 70% 관리하며 키워야 하며,21세까지는 30% 관리하며 키워야 한다.자식이 21세가 넘었는데도 부모가 간섭하면 안되며 자식이 묻는 경우에만 답해야 한다.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줄 때도 가치관과 함께 물려줘야지 재산만 물려주면 얼마 가지 않아 다 탕진하고 만다.



자식을 위한다고 하면서 자식을 방치하면 부모가 어려워지며 부모의 잘못된 분별력이 가족을 힘들게 한다.상대성 이론에 의해 상대의 어려움을 보고 자신의 잘못을 깨우치면 전화위복이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부모와 자식은 전생의 빚고리 인연으로 만나므로 희생하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하며 부모가 변해야 자식은 돌아온다.  







                            미래 사주(四柱)





성형수술을 해서 관상(觀相)을 바꾼다는 것은 이제 사주도 바뀐다는 것을 의미한다.미래의 사주는 자신이 만들어 가는 시대가 열리며 사주보다 질량이 중요해진다.사주(四柱)에 끄달리면 사주증후군에 걸려 집착하게 되고 무식해진다.앞으로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사주에 맞춰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주를 뛰어넘는 삶의 시대이다.



앞으로는 자신과 가족만을 위해서 사는 개인주의가 아니라 이웃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공도사상으로 살아야 한다.사주에 얽매이면 동물적인 삶을 살게 되어 시간만 낭비하고 더 어려워지므로 이제는 깨어나야 한다.족보 제사 매장문화가 사라지듯 사주도 마찬가지다.하늘과 땅의 운용법이 바뀌는 천지대공사로 선천시대는 막을 내렸다.



전생성적표인 사주(四柱)는 없애기 위해 가져온 것이므로 사주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다.사주를 뛰어 넘는 삶을 산 사람이 바르게 산 사람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족집게처럼 맞추는 것을 좋아한다.사주를 맞춘다는 것은 자신이 실패한 인생을 살았다는 증거인 셈이다.사주를 맞추는 것은 기본이고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줘야 한다



지금 어려워진 이유는 남탓을 하고 잘 나갈 때 사람을 무시하며 경거망동 했기 때문이다.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기면 상대방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이혼을 하게 되고 그 기운이 자식들에게 되물림 되어 자식까지 불행해진다.지금 어려워서 직장을 옮기거나 가게를 접고 다른 사업을 구상한다면 십중팔구는 망하게 되므로 꿈을 깨야 한다.



가게가 어려우면 불경기 탓을 하는데 진정한 실력자는 불경기때 더 잘되는 법이다.대자연은 인간에게 사람과 사회를 탓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므로 어떤 경우도 남탓과 불평을 하면 안된다.음식점이 잘 되려면 맛도 중요하지만 친절함이 더욱 중요하다.식당의 주인이나 종업원이 서비스가 좋으면 기분이 좋아져서 음식이 더욱 맛이 있다. 



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귀인을 만나야 어려움이 풀리고 기적이 일어나므로 자신만의 멘토를 만나야 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겐 꼭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적(敵)을 만들면 안된다.



사주 명리학은 과거에 만들어 놓은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다.사주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기존의 통계를 바탕으로 실험하는 학문이다.명리학의 기존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을 하는 지식인들은 많은데 신패러다임을 개발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철학가는 없다.사주 실력은 기본이며 사람공부와 사회공부를 바탕으로 인성공부를 해야 한다.




상담을 할 때는 자신의 소질만 이야기 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면서 본심으로 대하면 에너지 질량이 커진다.기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소통을 하다 보면 정이 쌓이고 분별력이 좋아져서 지혜가 나온다.돈 버는 것이 목적이 되면 미련하고 어리석은 사람이다.사주보다 중요한 것은 끼와 재능이며 실력을 갖추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온다.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四柱) 대로 살면 망한다  (0) 2019.06.22
"사람복이 터져야 돈복도 터진다"  (0) 2019.06.22
정법 명언(正法 名言)   (0) 2019.06.22
배우자복이 없는 이유  (0) 2019.06.20
머피의 법칙(Murphys law)   (0) 2019.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