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목(卯木) 연구(硏究)
지지(地支)의 시간적 관점으로 보면 묘월(卯月)은 4양(陽) 2음(陰)에 해당하여 양기(陽氣)가 음기(陰氣) 보다 강하다.절기상으로는 개구리가 깜짝 놀라서 밖으로 뛰쳐 나오는 경칩(驚蟄)에 해당하여 위로 솟구치는 상향성의 기운이 강하다.인월(寅月)이 위로만 올라가는 기운이라면 묘월은 위로 상승하고 옆으로 펼쳐지며 만물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이다.묘목은 왕지에 해당하므로 순진하면서도 호기심이 많아 당돌하리 만큼 무모하게 일을 벌리기도 한다.꽃샘 추위와 같이 예상치 않게 시련을 겪기도 한다.
묘목은 천진난만하여 이해타산에 밝지 않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독특한 특성이 있어서 돌출 행동을 잘 한다.묘대운(卯大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분기점으로 희망적인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한 시기이다.인목이 조열한 나무라면 묘목은 생목과 습목으로 물기가 있고 부드럽다.묘목은 주관이 뚜렷한 것 같으면서도 우유부단한 양면성을 갖고 있다.갑목 일간에 인월생 보다 묘월생이 뿌리가 튼튼하며 양인격으로 과감성이 있으면서 순수하다.묘목에 진토나 습기가 강하면 금기운의 제화가 필요하다.
묘시는 아침 5:30~7:30분으로 창문을 열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들이는 시간이다.묘월은 나무나 채소를 모종하는 시기로 기존의 환경과 작별하고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묘대운에는 직장인이나 사업가들이 이직을 해서 확실한 자리를 잡고 크게 성장하는 시기이나 조급하게 서두르면 실패한다.묘목(卯木)은 시간이 지날수록 싹이 트고 꽃이 피기 때문에 볼수록 매력이 있는 볼매 도화이다.사주 원국에 묘목(卯木)이 있으면서 정관이나 정인이 있으면 전통적이고 뼈대가 있는 가문일 가능성이 높다.
묘대운(卯大運)에는 게으른 사람도 부지런해지며 신경이 예민해지고 출산 장애가 있을 수 있다.묘시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시간과 관련이 있으므로 묘월이나 묘시 출생자의 적성은 교육 계통,의류,문구,서점,화장품 등의 직업과 관련이 있다.묘(卯)의 물상은 갈라지는 형상으로 일지에 묘(卯)가 있으면 배우자운이 불리하며 기러기 아빠 등으로 가족이 분리되는 경우가 많다.또한 묘목은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므로 외모에 치중하고 꾸미는 것을 잘 한다.인목이 팔뚝이라면 묘목은 손가락이므로 손재주가 좋다.
묘목이 있으면 디자인,조립,글씨,피아노,악기,미술,수공예 등에 재능이 있다.묘목에 해당하는 동물은 토끼이며 토끼는 외모가 귀엽고 귀가 크며 자비스럽고 털이 많다.토끼는 한 곳에서 잠을 자지 않으며 깡총깡총 뛰고 촐랑대며 신경이 예민하고 겁이 많다.토끼는 동물 중에 공격성이 거의 없으므로 권력을 휘두르는 일은 맞지 않는다.묘목과 을목은 잘 꺾이지 않고 환경 적응력이 좋으며 장애물을 만나도 잘 돌파하지만 인목과 갑목은 장애물이 있으면 돌파력이 약하다.갑인 일주 보다 을묘 일주가 강하다.
묘목은 평소에 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지 않지만 왕지(旺地)이므로 자기만의 색깔이 있다.묘목이 있는 사람과는 쉽게 친해지기도 하지만 쉽게 헤어지기도 한다.묘목이 있으면서 정화(丁火)가 있으면 줄기 세포,조립,꾸미기,요리 등 전문적인 분야에 손재주가 있다.또한 묘목이 있으면서 정화(丁火)와 신금(辛金)이 있으면 정교한 손재주가 있는 한의사,의사,간호사와 같이 침을 잘 놓는다.묘목이 있으면 순수 학문 계통이 잘 맞으며 교육자,상담가,법조인,의학,종교계,철학,사학 분야가 적합하다.
묘목(卯木) VS 지지(地支) 연구(硏究)
묘월(卯月)은 목기운이 가장 많이 솟구쳐 올라가는 시기로 병화(丙火)가 있으면 아름다운 묘목(卯木)이다.왕지(旺地)인 묘목이 생지(生地)인 해수(亥水)를 만나면 리모델링을 하듯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묘목은 왕지이므로 목생화 작용은 원활하지 않으며 목극토 작용을 잘 한다.묘목운에는 가을에 결실을 위하여 봄에 씨를 뿌리고 파종하는 시기로 기초 실력을 기르면서 준비해야 한다.목기운이 약하고 금기운이 강하면 금극목으로 묘목의 성장이 약해지며 특히 묘목은 신금에게 상처를 받는데 뿌리가 있으면 괜찮다.
묘목(卯木)은 희망적이고 낙관적인 기대감은 좋으나 내면보다 겉모습에 치중하므로 실속이 없으며 꽃샘 추위와 같은 돌발적인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묘목은 사람의 인체 중에서 손가락,발가락,간,목,눈,말초 신경 등을 의미한다.월지나 일지에 묘목이 있으면 손재주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자적 재능이 있다.네일아트,스포츠 마사지,골프 선수,당구 선수,농장,의류,패션,요리,화원,수지침,한의사 등의 진로 적성을 갖고 있다.또한 사주 원국에 자오묘유(子午卯酉)가 강하면 전문 특기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 타입의 자유로운 직업이 좋다.
묘(卯) + 자(子)
묘목(卯木)은 개방적이고 과시욕이 있는 반면 자수(子水)는 치밀하고 완벽을 추구하므로 코드가 잘 맞지 않는다.묘목(卯木)은 자유분방한 해수(亥水)와 코드가 잘 맞는다.묘(卯)와 자(子)는 둘 다 왕지(旺地)이므로 자존심이 강하며 수생목(水生木)이 잘 안 된다.화기운(火氣運)이 없고 수기운(水氣運)이 강하면 자묘형(子卯刑)이 발생한다.조후가 맞지 않고 음습하여 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치면 쌀쌀 맞고 싸가지가 없다.
자수(子水)는 어둠의 도화이므로 죄의식을 느끼지 않고 무례하게 행동한다.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치면 소아 성추행,성폭행 등 사이코 패스와 같은 변태 성향이 나타난다.변태 성욕자로 간통과 강간 등의 불륜과 패륜을 저지르고도 안하무인격으로 죄의식이 없다.사주에 수기운이 강하여 한습한 기운이 쌓이면 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쳐서 수족냉증,자궁,비뇨기,치질,생식기,성병,하체 비만 등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자묘형살(子卯刑殺)이 뻗치면 원망,신세 한탄,돌출 행동,하극상,마약,알콜 중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묘목과 자수가 있는데 화(火)가 없으면 음지 식물인 묘목은 성장이 잘 안 되고 폐쇄적이지만 병화(丙火)가 있으면 성장과 소통이 잘 된다.묘목과 자수(子水)가 있어도 화기운(火氣運)이 강하거나 미토(未土)가 있어서 묘미목(卯未木)이 되면 자수(子水)를 흡수하기 때문에 자묘형살(子卯刑殺)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묘(卯) + 축(丑)
묘(卯) 와 축(丑)은 격각(隔角)으로 동상이몽 관계이다.묘목(卯木)은 상향성이고 축토(丑土)는 하향성이므로 제약이 따른다.축토(丑土) 지장간에 신금(辛金)이 있어서 금극목(金剋木) 현상이 발생한다.축토(丑土)는 묘목(卯木)의 생명력을 키울 수 있는 땅이 아니며 바위에 붙은 이끼 정도에 불과하므로 묘목(卯木)이 꿈을 펼칠 수 없게 하는 껄끄러운 관계이다.축토(丑土)는 사유축금(巳酉丑金)을 지향하는데 병화(丙火)가 있으면 묘목(卯木)이 성장하기에 적합하다.묘(卯) 와 축(丑)의 관계는 부정적이지만 병화(丙火)가 있어서 조후(調喉)가 맞으면 긍정적으로 변한다.
묘(卯) + 인(寅)
묘(卯)와 인(寅)의 관계는 등라계갑(藤蘿繫甲)으로 동반자적이며 긍정적이다.묘(卯)와 인(寅)은 방국(方局)인데 인묘진월(寅卯辰月)이 아니면 혼잡(混雜)에 해당한다.인묘진월(寅卯辰月)이 아니더라도 수목(水木) 기운이 강하면 혼잡(混雜)이 아니다.묘목이 인목을 만나면 협력자를 만난 격으로 활동이 활발해지는 상승운(上昇運)이 된다.자묘형(子卯刑)이 있더라도 인목(寅木)이 함께 있으면 인목(寅木)이 자수(子水)를 흡수하므로 자묘형살(子卯刑殺)의 폐해가 거의 사라진다
묘목과 인목에 병화(丙火)까지 있으면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꽃이 활짝 핀 형상으로 인물도 좋고 금상첨화(錦上添花)이다.병화(丙火)나 사화(巳火)를 가진 묘목은 솔직 담백한 오픈 마인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대인 관계도 좋다.묘목과 인목이 있을 때 병화운(丙火運)이 오면 금극목의 폐해가 사라지고 인기가 생겨서 발복한다.하지만 묘목과 인목이 있으면서 화기운이 너무 강하면 행동 과잉장애와 같은 돌출 행동이 나타나는데 이럴 경우는 신금 정관이 필요하다
인묘(寅卯)와 신유(申酉)는 음양과 코드가 맞고 친구와 동료의 수평 관계이고,자축(子丑)과 오미(午未)는 스승과 제자,부모와 자식의 상하 관계이며,진사(辰巳)와 술해(戌亥)는 본사와 하청 업체의 이익 관계이다.묘목과 인목이 있을 때 묘유충(卯酉沖)이나 인신충(寅申沖)을 당하면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또한 묘목과 인목이 있을 때 해수(亥水)가 오면 해묘목(亥卯木)이 되므로 인목(寅木)이 소외를 당한다.오화(午火)가 오면 긍정적이나 사화(巳火)가 오면 서두르게 되고 인사형(寅巳刑)이 되어 부정적이다
묘(卯) + 묘(卯)
묘(卯) + 묘(卯)는 묘(卯)한 구조로 보이지 않는 파벌과 같은 암투가 발생한다.사주 원국에 묘(卯) + 묘(卯)가 2개 있거나 묘(卯)가 1개 있는데 운(運)에서 묘(卯)가 올 경우가 있다.나무가 2개 있는 묘(卯) + 묘(卯)의 관계를 보고 목(木)의 세력이 커졌다고 단식 판단을 하면 오류가 생긴다.왕지(旺地) 끼리는 서로 생(生)해 주려 하지 않고 자기 세력화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세력 다툼으로 서로 갈라지는 현상이 생긴다.해수(亥水) + 묘목(卯木)은 해묘합목(亥卯合木)이 되고 술토(戌土) + 묘목(卯木)은 묘술합화(卯戌合火)가 된다.
사주 원국에 해묘목(亥卯木)이 있는데 묘목운(卯木運)이 오면 투합(妬合)이 되며 원국 보다 세운(歲運)에서 오는 세력쪽으로 기울어진다.또한 원국에 묘술합(卯戌合)을 하고 있는데 묘목운(卯木運)이 와도 투합(妬合)이 된다.원국에 해묘목(亥卯木) 합(合)이 없고 묘목(卯木)만 있는데 묘목운(卯木運)이 오면 묘목(卯木)에 대한 육친(六親)이 중첩되어 갈등 구조가 된다.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 끼리는 서로 편안한 관계가 아닌 갈등 구조이다.묘목(卯木)이 있고 수기운(水氣運)이 강하면 조후상 화(火)가 와야 한다.
묘(卯) + 진(辰)
묘(卯) + 진(辰)의 구조는 방국(方局)과 혼잡(混雜)과 육해(六害)를 잘 살펴야 한다.사주 원국에 묘진(卯辰)이 있거나 묘월(卯月)에 진토(辰土)가 오면 방국(方局)이 된다.방국(方局)이 되면 단체적인 일에 협조를 하여 세력을 형성하기 때문에 큰 일을 자신감 있게 처리할 수 있는 상승운(上昇運)이다.특히 원국에 방국(方局)이 있으면 당당하게 일을 처리하는 카리스마는 있으나 너무 과격하게 처리하면 문제가 발생한다.또한 원국에 묘술합(卯戌合)도 없고 인묘진월(寅卯辰月)이 아니면 혼잡(混雜)이 되므로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
육합(六合)을 깨져서 육해(六害)가 되면 층간 소음이 발생하는 것과 같은 시비수가 생긴다.방국(方局)은 세력 결합인데 반해 삼합(三合)은 방국(方局)에 비해 세력의 결속력이 약하므로 삼합(三合)이 있을 때는 격국(格局)을 이루는 것이 좋다.가령,사주 원국에 신자진(申子辰) 삼합(三合)을 이루고 있는 임수(壬水) 일간의 파워가 강하다.편관(偏官)이나 흉신(凶神)이 방국이나 삼합을 이루면 부정적인 반면 정관(正官)이나 길신(吉神)이 방국이나 삼합을 이루면 선천적인 복(福)은 물론 후천적인 덕(德)까지 겸비하게 된다.
사주 원국에 자미(子未), 축오(丑午), 인사(寅巳), 묘진(卯辰), 신해(申亥), 유술(酉戌) 등의 육해(六害)가 있으면 인덕(人德)이 부족하다.복(福)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지만 덕(德)은 후천적인 노력으로 만들 수 있다.가령,묘술합(卯戌合)을 하려고 하는데 진토(辰土)가 와서 진술충(辰戌沖)을 하면 육해(六害)가 된다.육해(六害)가 되면 가까운 인간 관계에서 배신,구설수 등의 피곤한 일이 발생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집안에 초상이 발생하기도 한다.반면에 육해(六害)가 안 되고 묘(卯)와 진(辰)이 있으면 잘 성장할 수 있다.
묘(卯)와 진(辰)은 사화(巳火)를 향하므로 사주 원국에 묘(卯)와 진(辰)이 있다는 것은 꽃맹아리가 밖으로 꽃을 피울 여건이 형성되었다고 보면 된다.묘(卯)와 진(辰)이 있으면서 운(運)에서 사화(巳火)나 오화(午火)가 오면 합격,취직,승진,개업 등의 긍정적인 일이 발생한다.또한 묘(卯) + 미(未) 관계는 긍정적인 반면 묘(卯) + 축(丑) 관계는 축중 신금(丑中 辛金) 때문에 묘목(卯木)이 뿌리를 내리지 못 하므로 부정적이다.뿐만 아니라 사주 원국에 묘술(卯戌)이 있는 사람은 교육,봉사,요양원,복지원,육영 등의 케어 활동을 잘 한다.
사주 원국에 묘진(卯辰)이 있는데 유금(酉金)이 오면 진유금(辰酉金)과 묘유충(卯酉沖)이 발생한다.진유금(辰酉金)은 권력 결합으로 세력이 강해지는 반면 묘유충(卯酉沖)은 도와주는 사람이 사라지는 형국이다.진유합(辰酉合)이 있을 때 진술충(辰戌沖)이 되면 육해(六害)가 되어 부정적인 일이 생긴다.진술충(辰戌沖)은 토(土) 끼리의 붕충(朋沖)이므로 지장간(地藏干) 끼리의 싸움이다.진중 을목(辰中 乙木)과 술중 신금(戌中 辛金)이 을신충(乙辛沖)을 하면 금극목(金剋木)으로 허리 디스크 등 건강상 문제가 발생한다.
묘(卯) + 사(巳)
묘(卯)와 사(巳)의 관계는 사이가 벌어진 모퉁이 형상의 격각(隔角)에 해당한다.'너는 상행선 나는 하행선' 형태의 동상이몽(同床異夢)으로 축토(丑土)와 묘목(卯木)이 만나서 격각(隔角)이 되는 것과 같다.묘목은 해묘미 목국으로 향하고 사화는 사유축 금국을 향하므로 서로 추구하는 바가 다르다.목생화(木生火)가 잘 안되고 불이 꺼지는 형상으로 기대 만큼 서로에게 도움이 안 된다.원국에 묘목과 사화가 있는데 운(運)에서 유금이나 축토가 오면 사유축 금국(金局)으로 가려고 하기 때문에 묘목이 소외를 당한다.
운(運)에서 인신사해(寅申巳亥)가 오면 예상치 않은 갑작스런 일이 발생한다.원국에 있는 묘목이 진토가 없는 상황에서 사화(巳火)가 오면 성급하게 꽃을 피우려고 하다가 실패한다.묘목이 있고 한습한 상태나 금수 기운이 강하면 부정적이며 화(火)가 강하면 긍정적이다.원국에 묘목(卯木)이 있는데 사화운(巳火運)이 오면 상문살(喪門殺)에 해당하고,원국에 사화(巳火)가 있는데 묘목운(卯木運)이 오면 조객살(弔客殺)에 해당한다.월지(月支)가 상문살(喪門殺)과 조객살(弔客殺)에 해당하면 적중률이 높다.
묘(卯) + 오(午)
묘(卯)와 오(午)는 왕지(旺地)에 해당하여 자기 중심적으로 제 잘 난 맛에 살기 때문에 뜻이 잘 맞지 않는다.묘목(卯木)은 습목(濕木)이라 목생화(木生火)가 잘 안 된다.또한 묘(卯)와 오(午)는 파(破)에 해당하여 잘못된 만남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깨진다.김건모의 노래 '핑계'의 가사와 같이 서로를 탓하고 추진하던 일이 중단되는 등의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묘목은 미토를 추구하지만 묘목이 세운(歲運)에서 오화를 만나면 하던 일이 정리되고 다시 시작해야 일이 생긴다.
사주 원국이나 운(運)에서 묘오파(卯午破)가 되면 이혼,계약 파기,직장 이직,적금 해약 등이 발생하는 반면에 소소한 질병이 있는 사람은 파운(破運)에 낫거나 법규를 위반한 사람이 사면 복권 되기도 한다.가령 기묘(己卯) 일주 여자는 일지의 묘목(卯木)이 남편인데 묘술합(卯戌合)이 되는 시기에 남편이 바람을 피울 가능성이 높다.이러한 경우에는 진술충(辰戌沖)으로 술(戌)을 파(破) 시켜야 딴 짓을 안하고 원위치로 돌아오게 된다.
묘오파(卯午破)의 특성은 일이 빠르게 진행된다는 점이다.묘목은 바람이고 오화는 불이므로 불 난 집에 바람이 부채질을 하는 격이다.조열한 사주에 묘오파(卯午破)가 있으면 예민한 성격으로 불면증이나 조울증을 주의해야 한다.또한 묘오파운(卯午破運)에 비트코인,주식,경매 등의 투기를 성급하게 결정하면 큰 손해를 본다.가령,계묘(癸卯) 일주의 남자에게 일지의 묘목은 식신(食神)이면서 천을귀인인데 운(運)에서 오화(午火)가 오면 식신생재가 되어 목돈이나 꽁돈의 재물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묘오파(卯午破)가 되므로 다시 돈을 되돌려줘야 하는 상황이 온다.
묘오파(卯午破)가 되는 운(運)에 연애를 하면 잠깐 사귀다가 헤어지는 경우가 많다.또한 묘오파운(卯午破運)에는 정신적으로 신경성 과민증상과 우울증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다.묘오파(卯午破)가 있더라도 조후가 맞고 중화된 사주는 별 탈이 없다.가령,습목(濕木)인 묘목이 해수나 인목이 있으면서 운(運)에서 오화(午火)를 만나면 꽃이 활짝 핀다.
묘(卯) + 미(未)
묘미(卯未)는 삼합으로 묘(卯)는 왕지이고 미(未)는 묘지이므로 왕성한 활동을 점검하고 마무리 하는 시기이다.중간 성적표를 받는 것과 같으며 묘목이 미토를 만나면 보수적이고 소극적으로 변한다.미토(未土)는 목(木)의 성장을 중단시키므로 확장성을 제지 당하여 하던 일이 정체된다.
묘목은 수(水) 기운이 강하므로 수생목이 되면 유리하고 금(金) 기운이 강하여 금극목이 되면 불리하다.토(土) 오행은 다른 오행을 변화시키고 매듭을 지은 다음에 다른 일을 하게 하는 등의 조절 작용을 한다.묘미(卯未)는 합(合)에 해당하면서 긍정적인 일보다 부정적인 일이 더 많이 발생하므로 묘미운(卯未運)에는 확장이나 새로운 사업을 벌리지 않는 것이 좋다.
묘(卯) + 신(申)
묘신(卯申)은 귀문,원진,암합에 해당하며 밀고 당기는 밀당 작용을 잘 한다.지지에 묘신(卯申)이 있으면 천간에 을경합(乙庚合)과 같이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있다.또한 묘신(卯申)은 귀문관살의 부작용이 약한 반면에 잘 난 척을 하고 허풍을 떠는 경향이 있다.특히 귀문이 있고 비겁(比劫)이 없으면서 식상(食傷)이 과다하면 허풍이 강하다.묘신(卯申) 귀문과 원진은 합과 충 사이에서 갈등하는 구조로 원국에 묘신(卯申)이 있거나 운에서 오면 일이 매끄럽게 해결되지 않아 결정을 잘 못 내리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된다.
가령,신규 아파트를 분양 받아서 내 집을 비워주고 이사를 가야 하는데 갑자기 입주일이 몇 달 연기되는 바람에 이사를 하는데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묘신운(卯申運)에 발생한다.원숭이가 사는 곳에는 토끼가 살지 못하는데 이런 관계가 묘신(卯申)이다.묘신(卯申) 귀문이 있으면서 조후가 맞지 않거나 편중되면 의처증,의부증,결벽증,폭력성이 있다.습(濕)하고 묘신(卯申)이 있는 사주에 병화(丙火)가 있거나 운(運)에서 화(火)가 오면 명랑 쾌활해지고 외부 활동이 활발해진다.
묘신(卯申) 귀문의 부작용이 가장 적은 반면 자유(子酉) 귀문이 있으면서 조후가 맞지 않고 편중되면 예민하고 잘 삐지며 변덕이 심하다.귀문관살이 강한 사람은 인문학 강의 등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하여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쌓으면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자기 주장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서 벗어나 진리이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내공이 차고 문리가 터져서 사주에 얽매이지 않고 사주를 활용하여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묘(卯) + 유(酉)
묘(卯)와 유(酉)의 관계는 묘유충(卯酉沖)이다.묘목에게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유금이며 유금에 의해 묘목의 뿌리가 꺽이는 현상이 묘유충(卯酉沖)이다.일간의 뿌리가 없을 유금이 묘목을 충(沖)할 때는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하지만 일간의 뿌리가 튼튼하면 유금이 을목의 가지치기를 해주는 정도이므로 묘유충(卯酉沖)을 무조건 나쁘게만 해석하면 안 된다.
월지의 유금(酉金)과 일지의 묘목(卯木)이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사회적인 활동 때문에 가정 일에 소홀히 하는 경우이다.반면에 일지의 유금(酉金)과 월지의 묘목(卯木)이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사회 활동을 하고 싶어도 집안 사정 때문에 활동에 지장을 받는 경우이다.사주 원국에 묘(卯)와 유(酉)가 있어서 내충(內沖)을 하면 가족이나 지인 간의 배신과 단절을 비롯한 건강상 문제가 천천히 발생한다.반면에 대운이나 세운에서 원국을 외충(外沖)을 하면 큰 데미지는 없으나 빨리 시작하고 빨리 끝난다.
묘유충(卯酉沖)의 부작용을 완화시켜 주어 에어백과 같은 완충 작용을 하는 것이 술토(戌土)이며 묘술합(卯戌合)과 유술금(酉戌金)이 되어 안전벨트 역할을 한다.사주 원국의 충(沖)은 원래 변화되어 있는 것이고 운(運)에서 오는 충(沖)은 변화되는 것이다.충(沖)은 역동성이 있고 생각이 민첩하며 충(沖)이 많으면 싸움닭 기질이 있다.합(合)은 행동이 느리고 게으른 반면 단순하며 마음이 안정된 순둥이 기질이 있다.
가령 기묘(己卯) 일주의 기혼인 여자가 월지에 유금(酉金)이 있어서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일지의 관성(官星)인 배우자와 불화가 생길 수 있다.반면에 미혼인 여자라면 남자와 인연이 되는 경우가 많다.식상(食傷)이 충(沖)이 된 사람은 한 곳에서 오래 일을 하지 못하고 자주 옮겨 다닌다.식상(食傷)이 충(沖)이 되면 앉아서 하는 일 보다 움직이는 역마성 일을 하는 게 적성에 맞다.사주 원국에 형충파해가 많으면 생각이 복잡하고 공격적인 성향으로 충돌할 일이 많이 생기는 반면 합(合)이 많으면 주관이 없으며 바람끼가 농후하다.
충(沖)은 적극적이고 환경 적응 능력과 기회 포착 능력이 좋고 위기 돌파력도 뛰어나다.하지만 충(沖)이 많으면 분리 공포 경험,별거,이혼 등의 부정적인 일이 발생한다.충(沖)으로 육합이 깨져서 육해가 되어도 부정적인 일이 생긴다.묘유충(卯酉沖)은 왕지(旺地) 끼리의 공격적인 충(沖)으로 인정 사정 볼 것 없는 원수의 충(沖)이므로 화해가 잘 안된다.원국의 묘목이 운에서 유금을 만나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활동이 위축되어 일을 해도 실속이 없고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받는다.
하지만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유금이 묘목의 싹을 잘라버리지만 오화(午火)가 있어서 화극금을 하여 유금을 제어하면 묘목의 부작용이 약화된다.묘유충(卯酉沖)에는 수화(水火)가 중재 역할을 한다.묘목(卯木)은 풋내기 수습 사원에 비유할 수 있고 유금(酉金)은 노련한 임원이나 완성품에 비유할 수 있다.원국에 유금이 있는데 운에서 묘목이 와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아랫 사람이 하극상을 일으키는 등의 쓸 데 없는 일에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생기며 류머티스와 디스크 등의 건강상 문제가 발생한다.
묘술(卯戌)이 육합이 되면 우애가 있고 의기투합이 되는데 유금이 와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술토(戌土)는 마음을 줄 곳이 없다.또한 묘술합(卯戌合)을 유술해(酉戌害)로 깨도 마찬가지 현상이 발생한다.명리학(命理學)에 문리(文理)가 터지려면 특정 오행과 10천간 12지지와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는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용신과 기신을 찾아 운(運)의 흐름을 판단하는 공부는 10년을 해도 제자리걸음이다.
음양오행(陰陽午行)의 원리를 깊이 연구(硏究)하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針)과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자세로 기본기부터 제대로 배우고 공부하는 것이 명리학의 비법(祕法)이다.
묘(卯) + 술(戌)
묘(卯)와 술(戌)은 서로 협력하는 관계로 육합(六合)에 해당한다.묘목(卯木)은 봄이고 술토(戌土)는 가을이며 춘추지합(春秋之合)으로 시작과 끝이 좋으고 감수성과 예술성이 탁월하다.묘목(卯木)이 신출내기 후배이자 손자라면 술토(戌土)는 정년 퇴직한 지혜로운 할아버지에 비유할 수 있으며 육체적인 활동은 왕성하지 않지만 정신적인 활동은 원활하다.사주 원국에 묘술(卯戌)이 있으면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과도 잘 어울릴 수 있으며 스승과 제자의 사랑과 같이 원조 교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
묘술합(卯戌合)은 목극토로 극하는 합(合)이기 때문에 합(合)은 되지만 합화(合化)는 잘 안된다.술토(戌土)에게 묘목(卯木)은 꿈나무이자 기대 심리을 갖게 하며 술토는 조열한 반면 묘목은 습하기 때문에 조후가 잘 맞는다.세상을 달관한 술토가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묘목을 잘 보호해 준다.묘술합(卯戌合)이 있으면 성격이 부드럽고 온화하며 배려심이 많아서 사람들과 코드가 잘 맞는다.묘술합(卯戌合)이 있는 사람의 단점은 사적(私的)인 소통은 잘 되는데 공적(公的)인 활동은 약한 편이다.
묘술합(卯戌合)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진로 적성은 교육자,의사,약사,예술인,종교인,상담사,요양사,복지사 등의 활인업이다.또한 묘술합(卯戌合)이 있으면 손재주가 좋아서 악기,그림,글씨에 재능이 있고 표현력도 좋으며 시작과 끝맺음이 확실하다.사주 원국에 묘(卯)가 있는데 무술년(戊戌年)과 같이 술토(戌土)가 와서 묘술합(卯戌合)이 되면 배우던 스승을 바꾼다든지,사귀던 애인을 바꾼다든지 전과 다르게 변하며 육합(六合)이 되면 자신의 본분을 잊고 딴 짓을 한다.
가령,신묘(辛卯) 일주의 남자가 무술년(戊戌年)에 묘술합(卯戌合)이 되면 배우자가 바람이 나는 경우가 많다.사주 원국에 있는 묘목은 왕지(旺地)이므로 원국의 술토(戌土)에게는끌려가지 않지만 운(運)에서 술토가 오면 묘술합(卯戌合)이 되어 묘목(卯木)의 본성을 잊어버리고 딴 짓을 하게 된다.
묘(卯) + 해(亥)
묘목(卯木)은 해수(亥水)를 가장 반기는 반면 자수(子水)를 반기지 않는 이유는 자묘형(子卯刑)이 되기 때문이다.묘목(卯木)이 해수(亥水)를 만나면 부드럽고 유연해지며 활동력이 커져서 기존의 일을 그대로 하는 게 아니라 리모델링 등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사주 원국에 묘목(卯木)이 있는 사람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하던 일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는 등의 변화를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
새로운 투자,유치,재개발,용도 변경,직업 변경,거주지 이동 등의 변화를 주게 되며 新패러다임의 콘텐츠 연구로 새로운 사람과의 인연이 된다.묘목(卯木)은 왕지이므로 변화를 싫어하지만 해수(亥水)는 생지이므로 변화를 좋아한다.묘목이 있는 사람이 생지(生地)에 해당하는 인신사해의 해가 오면 이사를 가도 새 집으로 평수를 넓혀서 가고 사무실도 새 건물에 얻으려고 한다.반면에 묘목이 있는 사람이 고지(庫地)에 해당하는 진술축미의 해가 오면 오래 된 집이나 건물로 이사를 가고 집의 평수도 줄여서 가는 경우가 많다.
자월(子月) 출생자가 묘목(卯木)이 있는데 해수운(亥水運)이 오면 수다부목(水多浮木)으로 묘목(卯木)이 썪게 된다.이럴 경우에는 화(火)가 있어서 조후가 잘 맞아야 한다.사주에 상관(傷官)이 강하거나 상관운(傷官運)에는 가게나 사업장을 넓혀서 가되 새 건물에 들어가지 말고 오래 된 건물에 들어가서 리모델링을 하여 영업을 하면 크게 발복(發福) 하는 경우가 많다.
심산멘토의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심산멘토의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주중반/주말반(택일/주1회 150분 강의) 현재 예약 접수중! ○수강료(택일 입금) 3개월분(60만원) 6개월분(110만원) 12개월(200만원) ○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강의 내용 및 특징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명리적성학 강의 신살론 격국론 용신론에서 발달론 과다론 고립론으로 업그레이드 강의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기법 27년 노하우 전수 핵심 이론 & 실전 통변 & 즉문즉설 강의로 누구나 1년이면 상담 가능 新패러다임 강의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분은 누구나 환영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좌측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는 연두 약국 간판이 있으니 참고 요망.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하면 바로 ○강의 일시 및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자나 전화 연락 바랍니다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新패러다임 명리학(命理學) 강의 내용 (1)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 (2) 음양오행론(陰陽五行論) (3) 간지론(干支論) (4) 지장간(地藏干) (5) 육친론(六親論) (6) 합충형파해 원진((合冲刑破害 怨嗔) (7) 12운성(十二運星) (8) 신살론(神殺論) (9) 격국론(格局論) 억부론(抑扶論) 조후론(調候論) (10) 발달론(發達論) 과다론過多論) 고립론(孤立論) (11) 사서삼경(四書三經)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대학(大學) 시경(詩經) 서경(書經) 역경(易經) 연구(硏究) (12)프로이트(Freud)와 칼 융(Carl Jung)의 심리학 연구(心理學 硏究) (13) 성인 사주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강의 내용 (1) 기질 적성 & 진로 적성 (2) 선천 적성 & 재능 분석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4) 홀랜드의 진로직업 탐색론 (5)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 (6) 문과 적성 vs 이과 적성 판단 (7) 수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8)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9) 재수,반수,휴학,편입 컨설팅 (10) 자기소개서 스펙 첨삭 컨설팅 (11) 학생 입시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개명(改名) 아호(雅號) 작명법(作名法) 무료 특강 ○명리학(命理學) &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동영상 강의 제작중 ○심산멘토의 명리학(命理學)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교재 출간 예정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1)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진로 적성 (2) 초중고교생 입시 진로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진로 상담 (4) 직장인,사업가 사주 진로 상담 (5)학교,관공서,문화센터,시청,구청,방송 출연 강연 및 즉문즉설 컨설팅
(1) 취학전 자녀 진로 컨설팅 기존에 검증되지 않은 사주(四柱)의 개념에서 벗어나 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분석하여 어릴 때부터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합니다.국내 최초로 신생아 출생시 작명과 함께 진로 적성을 알려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자녀의 진로 적성도 컨설팅 합니다.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설명하여 자녀 진로와 교육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2) 초중고등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사춘기로 인한 학년별 성적 상승과 하락 시기를 예측하여 자녀와의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강점지능을 찾아 학문과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기술과 자격증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술고,일반고 선택은 물론 문과 이과,대학,학과,진로 선택과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합니다.내신,수능,논술,적성검사 중에서 가장 유리한 전형을 제시하며 대안학교,검정고시,반수,재수,편입,휴학,유학 등의 고민거리도 해결합니다.
(3)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진로 컨설팅 대학원 진학,공무원 시험,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취업,전문직,기술직,벤처 창업,사업 중에서 전공과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전공 역량 진단과 전공 적합도에 따른 재능을 분석하고 취업에 관한 부모님과의 갈등 해결책도 알려드립니다.시험운,취업운,결혼운,재물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4) 직장인,사업가,일반인 사주 진로 상담 현재 직업이 맞지 않아 다른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직장 생활에서 사업으로 전환하거나 전업 주부에서 직장이나 창업을 할 때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를 알려드립니다.퇴직자와 명퇴자의 재취업 및 창업에 실패하지 않는 업종과 오픈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부부 갈등과 자녀와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배우자운,재물운,자식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5) 강연 신청 및 방송 출연 안내 학생 입시 진로나 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및 진로 적성에 대한 대한 심산 원장의 출장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은 강연 대상,예상 인원,강연 일시 등을 정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복지회관,청소년 수련관,문화센터,주민센터,소그룹 등 제한이 없습니다.신청자가 원하시는 강연 방향과 내용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강연료와 방송 출연료는 부담이 없는 선에서 협의 결정하며 무료 재능 기부 강연도 실시합니다. 심산 원장의 가치관과 이념은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멘토"입니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 컨설팅명 | 상담료(1명당) | ||||||
1.초중고등학생 | 입시 & 진로 종합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2.고3 & 재수생 |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 ||||||
3.성인 & 대학생 |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4.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 ||||||
5.개인 & 그룹 |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200만원(12개월) | ||||||
6.개인(신생아) | 출산 택일+작명+사주 진로 | 500,000(일반) 700,000원(특별) | ||||||
7.개인 & 그룹 | 고3 수시모집 논술 면접 과외 | 개인/그룹 인원수에 따라 레슨비 결정 |
상담 신청 방법 | ||||||||
1.신상 정보 |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궁금한 사항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학생인경우에는 성적과 문과,이과 인지도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2.신청 전화 | ☎ 010 6382 7206(심산 원장) | |||||||
3.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
4.예약 방법 | 컨설팅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에 알려드립니다 | |||||||
5. 상담 방법 |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 |||||||
6. 대기 기간 |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7일) | |||||||
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
신패러다임 명리학 진로적성학 강의,진로적성, 직업적성, 진로상담,진로 직업컨설팅,사주상담,사주 진로컨설팅,학생 입시 진로,성인 사주 진로,명리학 교수,진로적성학 교수,입시컨설팅,특목고 자사고 일반고,특성화고 선택,문과 이과 적성,시험운, 합격운,수시지원전략,정시 지원전략,직업운,사업운,배우자운,자녀운,궁합,택일,작명,개명,아호 잘 짓는 곳,군포 산본 진로상담 잘 하는 곳,
진로예측,미래예측 적중률 최고,글로벌 리더,인성교육,정법강의 7,000강 내공 멘토링,입시 설명회,재능기부,홍익멘토,소셜멘토,심산멘토,심산 원장,3:7 법칙,천부경 만회독,대자연의 원리,우주변화의원리,사상체질,주역,하락이수,타로,관상,풍수,인문학 강의,국운 예측,박 전 대통령 탄핵과 구속 예측 적중,적천수,자평진전,난강망 100회독,진로컨설팅 최고 권위자,전화 방문 메일 상담,
방송출연,언론사 칼럼리스트,입시학원 원장,국어 논술 전문가,재능분석상담사 자격증,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연구,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 연구,서양 심리학 프로이드와 융 연구,연세대 대학원 국어교육학 전공,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과정,진로컨설턴트,인공지능 빅데이터 개발,25년간 학생 3,000명,성인 2,000명 진로상담,신지식인,홍익이념,지역살리기 운동본부,기아제로 프로젝트,학생부 종합전형 전략,자기소개서 첨삭 지도,구술 면접 코칭,학교 관공서 출장 강의,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명리학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직업운 남자운 결혼운 보는 방법 (0) | 2019.02.15 |
---|---|
[스크랩] 진토(辰土) 연구(硏究) (0) | 2019.02.15 |
[스크랩] 편관격 상관격 편인격 양인격 특징 (0) | 2019.02.13 |
[스크랩] 사주 대운 세운 진로 실전 통변 (0) | 2019.02.13 |
[스크랩]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발달에 따른 직업 적성 (0) | 2019.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