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오늘의 이슈

심산멘토 2018. 3. 8. 13:06

■평양 방문을 마치고 돌아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정원장이 오늘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정 실장 등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밝힌 비핵화와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입장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 대표들과 회동에서 지금은 낙관도 비관도 할 수 없는 한반도 비핵화의 중대 고비라고 진단했습니다. 북핵 폐기가 궁극적 목표라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미국과 북한이 대화에 나설 여건이 갖춰졌다고 밝혔습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왔습니다. 이 여성은 안 전 지사가 설립한 연구소의 직원으로 1년 넘게 수차례의 성폭행과 성추행에 시달렸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안 전 지사가 정무비서였던 김지은 씨를 성폭행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마포구의 한 오피스텔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오늘 오후 입장을 발표합니다. 파문 사흘 만에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 형식으로 직접 입장을 표명합니다. 안 전 지사는 신형철 전 비서실장을 통해 "국민과 도민들께 사죄의 말씀을 올릴 것"이라는 문자메시지를 언론에 보냈습니다.

■차기 유력 대권 주자로 꼽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 파문에 이어 서울시장에 출마하려던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성추행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미투' 운동의 파장이 정치권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성관계설이 불거진 전직 포르노 배우 스테파니 클리포드가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실제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는 입막음용으로 13만 달러를 지급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사실로 인정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이 자랑인 인도네시아 발리 섬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네요. 바다 주변, 그리고 바닷속이 쓰레기로 가득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수준이라 정부가 쓰레기 비상사태를 내렸습니다. 

■브라질 정부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공공안전부를 신설했지만 치안 상황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다네요. 최근 은행을 폭파시켜 현금인출기를 터는가 하면 공항 활주로에 침입해 현금수송차량을 훔치는 사건이 잇따라 일어났습니다.

■음악인 남궁연 씨의 성폭력 의혹 내용입니다. 남궁연 씨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사람은 지금까지 4명입니다. 이에 남궁연 씨는 모두 사실무근이라며 이들을 고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또 다른 여성이 자신도 남궁연 씨에게 과거 수십 차례 성폭력을 당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인터넷 1인 방송을 진행하던 부산의 30대 BJ가 생방송을 하다가 투신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BJ 다크'라는 이름으로 5년째 인터넷 1인 방송을 해오던 35살 H씨입니다. 이 장면은 그대로 방송이 됐는데 일부 회원들이 극단적 선택을 부추겼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20대 5명 중 한 명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를 사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령이 낮을수록 구매 비율이 높았고, 고령자들은 투자 금액이 커서 노후자금을 날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값비싼 외제 리스차를 폐차 직전의 고물차라고 속여 밀수출해 부당 이득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세관이 수출 품목을 모두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는다는 허점을 노렸습니다.

■성 추문에 휩싸인 고은 시인의 작품이 중·고교 교과서에서 삭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판업계에 따르면 국어 분야 교과서를 발행하는 일부 출판사들이 고은 시인의 작품을 다른 내용으로 바꾸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합니다.

■최저임금위원회가 7일 정기상여금을 최저임금에 포함하는 내용의 산입범위 개편 등 제도개선과 관련해 노사간 합의가 결렬됨에 따라 일단 최저임금 제도개선 작업은 주무부처인 고용노동부가 국회·노사 단체와 협의해 결정하는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년간 수조 원의 공적자금이 투입된 중견 조선업체 성동조선해양이 결국 법정관리 절차를 밟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구조조정의 원칙을 지키면서 회생 가능성도 열어둔 선택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소중히 여기던 인형에 대한 기억, 대부분 있으실텐데요. 이런 추억이 가득 담긴 인형이 망가질 경우 고쳐주는 병원이 있다네요. 국내 최초로 이름을 붙인 '인형 수선집' '토이테일즈'입니다. 한달에 300건이 의뢰 들어오고 있다네요.

■평창올림픽이 끝나자마자 한국 썰매 대표팀에 충격적인 소식이 날아들었습니다. 정부의 지원이 끊기면서 경기장은 문을 닫았고, 상비군도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경기장 운영에 1년에 20억 원 정도가 소요되는데 올림픽이 끝나고 정부 지원이 중단됐기 때문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영미~' 신드롬을 낳은 컬링대표팀이 청소기 광고모델로 등장합니다.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을 무선청소기 등 가전제품 광고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컬링 장비인 스톤은 로봇청소기, 빗자루 모양의 브룸은 무선청소기와 모양이 비슷해 청소기 모델로 적격이라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세브란스병원 연구팀이 체질량지수와 암 발생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비만이 백혈병과 췌장암, 자궁내막암, 직장암 등 6가지 암을 유발하는 '확신할만한 위험요인'으로 지목됐습니다. 반면 유방암과 폐암, 대장암 등 8가지 암은 비만과의 관련성이 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소득층 자녀 교육 급여 신청 기간  (0) 2018.03.10
오늘의 이슈  (0) 2018.03.09
남자복(男子福)이 없는 여자   (0) 2018.03.08
[스크랩] 진정한 카운셀러(counsellor)  (0) 2018.03.08
오늘의 주요 뉴스  (0) 2018.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