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오늘의 주요 뉴스

심산멘토 2018. 3. 6. 23:19

  

                     오늘의 주요 뉴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석특사로 하는 특사대표단은 평양 도착 3시간 여 만인 어제 오후 6시 전격적으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만났습니다. 김 위원장이 남한 인사와 만난 것은 2012년 집권 이후 처음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불법자금 수수 의혹에 관여한 혐의로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천신일 세중 회장이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두 사람이 대선을 전후해 자금 조달을 담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사가 정점으로 치달으면서 이제 관심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쏠리고 있습니다. 소환 시기는 다음 주로 예상이 되는데 관건은 구속영장 청구 여부입니다. 검찰이 이 전 대통령을 100억 원대 뇌물수수 혐의의 피의자로 보고 있는 만큼, 영장 청구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국회 본회의에서 '6·13 지방선거'의 광역·기초의원 정수를 늘리고 선거구를 획정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하게 됐습니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공보비서인 김지은씨가 안 지사로부터 지난해 6월부터 8개월동안 4차례의 성폭행과 함께 수시로 성추행을 당했다고 JTBC를 통해 주장했습니다. 김 씨는 그간 용기를 내지 못하다가, '미투' 운동이 벌어진 지난 2월에도 성폭행이 이어지자, 언론에 알리기로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SNS를 통해 피해자에게 사죄했습니다. 도지사직에서 물러나고 정치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씨는 변호인단을 꾸려 오늘 성폭행 혐의로 안 지사를 검찰에 고소할 예정입니다. 

■안희정 지사의 '성폭력 파문'이 알려지자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어젯밤 긴급 최고위원회를 소집해, 안 지사에 대한 출당과 제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명'은 당적을 박탈하는 당규상 최고 수준의 징계로, 민주당은 빠르면 오늘 오전 당 윤리심판원을 개최해 신속히 절차를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성폭력 피해자들이 연출가 이윤택 씨를 고소한 가운데 경찰이 이 씨에 대해 긴급 출국금지 조치를 했습니다. 경찰은 친고죄 폐지 이전 피해도 공소시효에 상관없이 엄정하게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고은 시인이 외신을 통해 관련 혐의를 부인한 가운데 박진성 자신이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려 "고은 시인이 지난 2008년 4월 한 술자리에서 옆에 앉은 여성의 신체 부위를 더듬고 자신의 성기를 노출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민기, 조재현, 오달수에 이어 영화배우 한재영 씨도 성추행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과거 함께 연극을 했던 여성이 극단 대표와 한 씨의 성추행 사실을 폭로한 건데, 한 씨는 반성하며 살겠다며 즉각 사과했습니다.

■경희대 대학원 입학·졸업과정에서 특혜의혹이 제기된 연예인들이 입학 또는 졸업취소 처분을 받습니다. 입학취소 대상은 대학원 박사과정에 합격했던 씨엔블루 정용화 씨와 석사과정에 합격한 가수 겸 작곡가 조규만 씨 등입니다. 졸업취소 대상은 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한 2AM의 조권 씨입니다. 

■중국 동포와 중국인이 모여 사는 서울 대림동 주변에 최근 '외제차 열풍'이 거세다고 합니다. 몇 년 새 상권이 발달하면서 부유층이 급증했기 때문이란 설명인데요. '차는 크고 비쌀수록 좋다'는 중국인 특유의 과시욕도 열풍의 이유로 꼽힙니다. 

■수입차가 크게 늘면서 이와 관련한 민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자동차가 국내에 들어오면서 부품 공급이 안 돼 한달 동안 수리가 안되는 등 사후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마다 외국인 관광객이 늘면서 일본에서는 무허가 민박집이 성행하고 있는데요.당국의 관리 사각지대에 있다 보니 이런저런 문제가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살인사건에 주택가 소음, 쓰레기 방치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네요.

■친구가 5천2백여만 원을 받을 수 있는 로또 복권 2등에 당첨됐다는 사실을 듣자 손에 있던 복권 용지를 빼앗아 도망쳤고 이 과정에서 복권은 절반으로 찢어졌으며 경찰은 찢어진 복권의 당첨금 지급을 정지한 뒤, 달아난 남성을 수차례 설득한 끝에 검거했다네요. 우정보다 돈이 더 중요했나 봅니다.

■LG전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한 2018년형 TV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들은 음성 인식 기능 인공지능을 탑재해 일상적 자연어로 TV 전원을 켜거나 끄고, 볼륨·채널 등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SK텔레콤이 약정 할인 반환금을 확 줄인 새 '약정제도'를 발표했습니다. 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해도 기간을 절반 채웠다면, 위약금이 큰 폭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 선택약정 기간이 끝나기 전 재약정을 하면, 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할인반환금을 유예 해준다고 합니다.

■앞으로 주민등록 등·초본에서 '계모'나 '계부' 표기가 사라집니다. 재혼 여부를 다른 사람이 알게 돼 사생활 침해와 인권 침해 논란이 제기되는 이런 용어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6년 동안 부산의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일해온 미얀마 출신의 한 이주 노동자가, 한국인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심장과 간장, 좌·우 신장을 4명의 소중한 생명에게 남겼는데요. 가족들은 장기 기증 때 정부가 지급하는 장례지원금마저 어려운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다면서, 기부의 뜻을 밝혔다고 합니다. 

■경칩인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1도, 낮 기온은 10도로 일교차가 큽니다. 강원도는 춘천의 아침 기온 영하 4도로 어제보다 7도나 낮겠지만 한낮에는 10도로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단계를 유지하며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복(男子福)이 없는 여자   (0) 2018.03.08
[스크랩] 진정한 카운셀러(counsellor)  (0) 2018.03.08
3월 5일 월요일 주요 뉴스  (0) 2018.03.05
[스크랩] 돈 버는 투자의 원리  (0) 2018.03.05
정월 대보름  (0) 2018.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