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장사 하면 실패 사업 하면 성공

심산멘토 2018. 2. 19. 01:15


                 장사 하면 실패 사업 하면 성공



장사와 사업은 다르다.음식점,마트,옷가게,카페 등의 자영업은 장사이며 교육과 복지는 사업이다.장사를 하면 돈은 벌 수 있어도 명분이 없으면 오래 가지 못 한다.가게는 하나의 방편이고 어떤 장사를 하던지 사람 인연이 중요하다.찾아오는 손님들을 이용해서 욕심을 챙기려고 하면 실패하며 고객들을 위해 뭔가 이로운 일을 찾아서 하면 성공한다.잘 되던 가게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 확장을 하면 실패하지만 손님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마인드로 확장하면 번창한다. 



장사를 하면서 본심으로 고객을 대하면 경제가 일어나서 힘을 키우고 나서 그 에너지로 교육이나 복지 사업과 같이 지적(知的)이고 보람있는 일을 하면 경제가 배과수로 들어온다.10~20년 전에 잘 되던 사주 카페가 문을 닫는 이유는 찻값은 받고 사주 상담료는 자율 복채나 무료로 해야 하는데 탐욕에 눈이 멀어 둘 다 받기 때문이다.돈을 많이 버는 것은 출세이지 성공이 아니며 사람들을 위해 빛나는 일을 하여 존경을 받는 것이 성공한 삶이다.출세는 기쁨에 그치지만 성공은 영원한 행복이다. 



어렵고 답답한 사람이 집안에만 있으면 우울해지므로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부족한 기운을 채워야 어려움이 풀린다.전생 성적표인 사주(四柱)를 나쁘게 받아 온 사람은 한 명도 없는데 자기 논리로 그렇게 주장을 하고 있을 뿐이다.전직 대통령들과 재벌들이 교도소에 수감되고 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들이 불행한 삶을 사는 것이 단적인 사례이다.자신에게 준 사주(四柱)의 조건을 바르게 쓰는 법칙을 찾으려고 노력해야지 사주(四柱)가 나쁘다고 불평하거나 탓을 하면 안된다.



대자연은 인간에게 불평을 하거나 남의 탓을 할 자격을 주지 않았다.어렵고 답답하여 환경이 어려워진 이유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로 인해 남에게 피해를 주었기 때문이다.가족들과 소통이 잘 되어 웃고 지낸다면 몸의 병은 저절로 낫게 되며 부부가 화합하면 자식이 속을 썪이다가도 바르게 돌아온다.부부가 불화하여 각방을 쓰거나 집안에 탁한 기운이 있으면 자식이 가장 먼저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자식이 부모 마음을 아프게 할 때는 자식을 나무라면 안되며 부모가 먼저 고쳐야 해결된다.



고집과 자존심을 버리지 않고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어려움은 풀리지 않으므로 답답하고 힘들다면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한다.남녀가 결혼을 해서 함께 살아도 30~40대 까지는 부부가 아니며 50대가 되어 가치관이 70% 이상 일치되어야만 부부가 된다.이념이 같은 진정한 부부는 하느님도 갈라놓지 못하며 차원계에 가서도 일심동체가 되어 천상으로 해탈한다.경제가 어렵다고 경제를 함부로 얕보거나 부자를 욕하지 말고 배울 점을 찾아야 하며 돈을 목숨 같이 소중히 여겨야만 부자가 될 수 있다.



돈이 인생의 전부냐?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은 평생 부자가 될 수 없다.재물은 사람들의 피와 땀으로 이루어진 노력의 결과물이므로 내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것이라는 마음을 가져야 복(福)이 온다.돈을 함부로 쓰면 돈이 사람을 떠나지만 돈을 존중하고 소중하게 쓰면 돈이 들어온다.돈도 중요하고 사람도 중요하고 환경도 중요하고 지식도 중요하므로 이런 것을 얕보면 그 에너지를 얻지 못한다.지식의 질량을 갖추고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면서 널리 사회를 이롭게 해야 대접을 받을 수 있다.  



질량(質量)을 갖춘 사람과 갖추지 않은 사람은 천양지차(天壤之差)이다.아무리 재산이 많은 사람도 질량(質量)이 부족하거나 사람의 도리를 못하면 재물이 나간다.질량(質量)을 채우지 못하면 탁한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고 질량(質量)을 갖추면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어려움이 저절로 풀린다.경제가 어려우면 집을 팔고 전세나 월세를 살아야 하며,자가용을 처분하고 전철이나 버스를 타거나 걸어다녀야 한다.질량(質量)이 약한 사람에게 재물을 주면 사기를 당하거나 탕진한다. 



미래는 사주(四柱) 보다 질량(質量)이 중요하다.전생 성적표로 30%에 해당하는 사주(四柱)를 바탕으로 70%에 해당하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을 개척할 수 있다.주어진 사주대로 살면 자기 인생을 하나도 못살고 죽게 되는 셈이다.경제가 많은 사람은 질량이 큰 사람이므로 함부로 대하지 말고 배운다는 자세로 겸손하게 대하면 그 사람의 말 한마디 말이 자신에게 큰 에너지가 되어 한 단계 올라서게 된다.세상은 불공평하게 돌아가지 않으며 대자연의 운용 법칙은 0.1mm의 오차도 없이 진행된다.



자존심을 살려야 할 상승운이 있고 겸손하게 힘을 얻어야 할 하락운이 있다.질량이 부족한 사람이 무릎 꿇고 빌거나 기복과 요행으로 성불을 바라면 점점 더 구렁텅이에 빠진다.부적을 쓴 사람이 또 쓰게 되고,교통 사고 난 사람이 또 사고가 나고,병원에 입원한 사람이 또 입원하게 된다.15~20년 전만 해도 성장 시대였기 때문에 누구나 사업을 하면 큰 돈을 벌 수 있었다.하지만 지금은 인간의 질량이 70%를 넘어서 급팽창을 하는 운용시대이므로 질량과 내공을 갖추지 않으면 큰 돈을 벌 수 없다.



질량과 내공이 약하면 팔랑귀가 되어 사기를 당하게 되며 돈이 요행으로 들어왔다면 이 돈이 나갈 때 큰 상처를 입히고 나간다.남 탓과 불평을 하고 요행을 바라면 탁한 기운이 들어와 집착신에 끄달리거나 우울증으로 무기력한 삶을 살게 된다.인간의 질량이 30%로 부족했던 과거의 성장 시대에는 땅의 힘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부적을 쓰고 굿을 하거나 집착신의 힘을 빌려서 썼다.하지만 지금은 집착신이 아닌 천신(天神)들로부터 하늘의 힘을 받는 운용 시대이므로 집착신들은 힘을 쓰지 못한다.



경기 침체로 인해 사업 부진,가정 불화와 자녀 입시 진로를 상담하려는 분들이 많다.20~30대에 흥청망청 하고 살았더라도 40~50대에 정신 차리고 3년만 질량을 갖추면 어려움이 봄눈 녹듯 풀린다.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없으며 임시방편으로 풀면 얼마 후에 다시 어려워진다.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내공을 갖추면 물리가 터져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우리 모두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