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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팔자(四柱八字) 다자법(多字法)

심산멘토 2017. 10. 29. 15:30


                       사주팔자(四柱八字)

 


사람이 상승운에서 하락운으로 바뀔 때는 일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갈수록 꼬이기만 하는데 이를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이라고 한다.누구나 3년씩 12년을 한 주기로 흐르며 뫼산(山)자 처럼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오는데 이 기회를 잘 살리지 못하면 50~60대에 크게 후회하게 된다.머피의 법칙이 가장 잘 적용되는 사람은 남 탓을 하는 사람이며 어려움이 왜 왔는지를 깨우쳐서 고치지 않으면 끝없이 추락하게 된다.    



대자연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 사람이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바르게 대할 줄 모르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대자연은 잘난 척 하며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기 위해서 건강을 잃게 하거나 사기꾼으로 하여금 가진 재물을 내놓게 하여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남의 실력을 존중하면 그 힘은 자신에게 돌아온다.명분이나 이유 없이 사람을 만나거나 남의 재주를 깔보거나 업신여기면 어려워지고 탈이 난다.



사기를 당하고,도둑을 맞고,교통사고를 당했는데도 잘못을 모르고 남 탓을 하면 머피의 법칙이 적용되어 가진 재물을 걷게 된다.부부간에 말이 통하지 않거나 부모와 자식 간에 갈등이 생기는 이유는 바르게 알지 못하고 상대를 위한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칭찬을 먼저 70% 하고 지적은 나중에 30% 해야 한다.애교를 부리면 닭살이라고 말하지만 아무리 대 쪽 같은 사람도 애교에 녹게 되므로 애교부리는 것도 실력이다. 



자신이 부처이고 하나님의 일꾼인 인본시대이다.후손들이 잘 되게 해 달라고 조상에게 무릎 꿇고 기복해서 성불을 바라던 선천 시대는 막을 내리고,자신의 노력으로 부모가 빛나고 조상이 해탈하는 후천 시대이다.지식인과 지도자들이 자기 할 일을 제대로 못 하면 두려움을 많이 느끼며 나이가 들수록 바르게 살지 않으면 어려움에 처한다.상대가 나에게 화를 내는 것은 나를 가르쳐 주고 도와주는 것이므로 감사해야 한다.



착하게 사는 사람이 미련곰탱이 이며 바른 분별력으로 냉철하고 바르게 사는 사람이 현명한 사람이다.미련하고 착한 사람 때문에 사기꾼과 도둑이 생기는 것이므로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아야 한다.세계에서 인터넷이 가장 발달한 나라가 대한민국이며 인터넷에서 석사 박사의 지식보다 더 많은 양질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윗사람은 아랫사람을 이끌어 주어야 하며 진정한 멘토는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어야 한다.



사주(四柱)는 전생성적표로 가져오지만 팔자(八字)는 자신이 만들어 가는 삶이다.사주(四柱)를 맹신하여 끄달리면 불행해지며 사주를 활용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인생은 공수래공수거가 아니다.삶을 살다가 갈 때는 빈 손으로 가는 게 아니라 존경을 받고 가야 한다.전생의 업을 소멸하지 못하고 죽으면 영혼으로 구천에 떠돌지만 업을 소멸하면 구천에서 떠돌지 않고 중천을 거쳐 천상 세계로 가볍게 해탈한다.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들에게 바르게 행했느냐에 따라 존경받으며 상대를 덕되게 한 만큼 업이 소멸된다.수천년을 윤회하여 백년 안밖의 삶을 살고 죽으면 육신은 사라지지만 영혼은 불멸이다."천지는 가만히 계시사 인(人)이 동(動)하느니라"이는 대자연의 목소리로 미래는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이므로 비굴하게 살면 안된다.어려움에 처해 있다면 인생을 잘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3년만 바르게 살면 풀린다.



답답해서 사주(四柱)를 보고 싶으면 인터넷 정보를 먼저 공부한 다음에 상담가를 찾아가야지 그냥 찾아가면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인터넷에 모든 정보가 있으므로 이 정보를 흡수하면 질량이 좋아져서 신(神)도 다스릴 수 있는 힘이 생긴다.뒷담화로 남을 헐뜯는 자가 가장 나쁜 사람이며 상대를 인정할 줄 아는 겸손한 사람이 타짜이다 잘나갈 때 경거망동하고 남을 무시했기 때문에 대자연의 벌을 받아 어려워진 것이다



조부나 부모가 술주정을 부리면 자식도 주사를 부리고 부모가 사이가 안 좋으면 그 기운이 자식에게 고스란히 내려가서 자식도 불행해진다.사주와 궁합보다 중요한 것은 서로 대화가 통하고 가치관이 맞아야 한다.결혼 상대자를 만났다면 최소한 3년은 상대방을 위해 100% 희생할 수 있어야 하며 그럴 수 없다면 헤어지는 것이 났다.이혼은 선진사회의 필수품이라는 몽테스키외의 말처럼 이념이 맞지 않으면 남남이다.



어렵고 답답하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야 하며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알고도 모르는 척 바보가 되어야 어려움이 풀린다.지금까지는 경제를 주는 성장의 시대였지만 앞으로는 경제를 바르게 쓰지 못하면 재물을 걷는 시대이다.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중에 자신을 바르게 갖춘 사람은 한 명도 없으며 행복하게 잘사는 사람도 한 명도 없다.외로운 이유는 자신의 재능을 바르게 쓰지 못해서 주변에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자신도 어려운 자가 타인의 어려움을 상담해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어려움을 풀어줄 수 없다.실력을 갖추지 않은 사람이 재산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사기를 당해 빼앗긴다.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줄 때는 가치관과 함께 물려줘야지 재산만 물려주면 3년안에 탕진하고 만다.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실력이 있으면 저절로 드러나는 법이며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절차탁마(切磋琢磨) 해야 한다.








              다자법(多字法)

 



[木多]

 

木은 曲直이므로 유연성, 융통성, 어집니다. 긍정적, 장수, 직업적으로는 학자, 작가(無에서 有를 만들어 내니까) 기획, 광고, 발명. 토가 약해지니 재물운은 약합니다. 비위가 약하고 화토 운에 발전합니다. 木多 하면서 火가 없으면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火多]

 

 

세속적, 명예 추구, 화려함, 명랑, 쾌활, 성급, 예의, 신체에서는 윗쪽(머리)으로 커짐, 직업적으로는 사업가, 정치인, 방송인. 火多하면 土가 無用이 됩니다. 여자가 화일주에 토다하면 자식의 잉태가 어렵습니다. 土가 水를 극하기 때문입니다.

 

 

 

 

 

[土多]

 

 

중재력, 타협을 잘합니다. 지지에 토가 많으면 묘고가 많으므로 돈을 땅에 꼭꼭 묻어두어 부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육친상으로는 상실의 인자도 됩니다. 질병의 양상도 좀 복잡합니다. 고질병. 직업적으로는 토목, 농업, 브로커, 중매. 수(水)가 약해지므로 신장, 방광, 생식기 계통의 질병.

 

 

 

 

 

[辰戌丑未가 많으면 부자]

 

 

진술축미는 이중성, 표리부동. 그 속에 물 혹은 불을 감춰두고 토인 것처럼 위장합니다. 이는 삶의 방식, 재주의 다양성을 의미합니다. 또한 일종의 편집성이고 압력이기도 합니다.

 

 

 

 

 

 

[金多]

 

 

혁명성, 의리, 군인기질, 시비를 즐기고 타협이 부족합니다. 직업적으로는 무관, 외치 행정(외무), 요식, 유흥, 금융. 목이나 머리(頭部)가 약합니다.

 

 

 

 

 

[水多]

 

 

융통성, 지혜, 밤의 논리, 표리나 주거 변동, 직업적으로는 행상, 무역, 외교, 밤에 돈이 들어오는 일(숙박,유흥), 약물 중독, 우울증, 지나치면 음란.

 

 

금수가 약한 남자는 결실이 없습니다. 목화가 약한 남자는 결실이 더딥니다.이는 팔자 해석에 중요한 논리입니다.

 

 

 

 

 

비견多-분배나 경쟁의 논리에 강합니다. 승부욕, 경쟁심, 운동을 좋아합니다(동작이 빨라야 사니까). 직업적으로 도둑, 군인, 깡패. 처자의 풍파가 많습니다. 일찍 만난 배필은 인연이 약합니다. 여자는 소실, 재취.

 

 

 

 

겁재多- 경쟁을 넘어 약탈의 논리, 배신의 세월(하거나 당한다). 큰 재물을 당겨오는 힘.

 

 

 

 

식신多- 다재다능.헛수고,실속부족,유흥,소비지출 과다. 관성을 용납않으니 백수. 호랑이 없는 삶이므로 역동성 부족.

 

 

 

 

상관多  놀이, 유흥, 생산, 제조, 무법, 범법, 초법, 건강 요소는 부족, 여자는 유산 자주 발생. 직업적으로 남이 자식 키우는 환경, 남편의 번영 요소 부족.

 

 

 

 

편재多  딱 맞는 무대가 없으니 이곳 저곳 전전. 어떤 장에서는 벌고 어떤 장에서는 잃으니 투기성. 초가삼간 살아보고 대궐집 지어보고. 인수를 허무니 모와 인연이 박하고 학문에 장애. 처첩으로 인한 화 초래. 처의 활동성이 강함. 처의 도움으로 성공.

 

 

 

 

정재多  다처면 무처. 처첩의 인연에 애로. 일지 편재면서 정재가 있으면 가장 비극적. 이런 사람은 항상 다른 여자에게 눈길. 특히 결혼이 빠르면 부부 인연이 불안. 결혼이 늦으면 여러 여자를 전전함으로써 이런 문제 해소. 일지 정재에 편재를 갖고 있으면 행복.

 

 

 

 

편관多  행동에 제약이 많음. 비굴하거나 잔인. 인수로서 잘 소통되지 못하면 사환, 급사, 하급 공직 등 일은 많고 보상은 적은 형태의 직업. 노가다격. 남편덕의 치우침.

 

 

 

 

정관多  피곤한 인생. 일이 많음. 직장의 변동 많음. 결혼이 늦어야 남편덕이 안정적.

 

 

 

 

편인多  성격 장애, 진취성 약화(식상을 약화시키므로). 직업적으로 자격증, 인허가. 공부 능력은 있으나 활동성은 떨어짐.

 

 

 

 

정인多  어른들로부터의 혜택은 있으나 성장에 장애(어른들이 쪼물락 거리면 잘 안 큰다). 배우자 선정에 제약. 지나친 도덕성으로 행동에 제약. 학문에 유리. 자기 중심 논리.



 


허자법(虛字法)

     


오행이 다 있으면 일단은 좋은 것으로 칩니다.

하지만 혁명성, 변화에 대한 적응력은 떨어집니다.

따라서 흉운에 더 나빠지기도 합니다.


팔자에 없는 것이 운에서 채워질 경우 그 운의 끝 부분에서 빨리 약화 됩니다. 즉, 팔자에 화가 없는 사람이 운에서 화를 만나 잘 썼다면 화의 끝 부분에서 화가 없음으로써 발생하는 해로움이 더 크게 발생합니다.


팔자에서 사용한 것은 고물이 됩니다. 가령 목의 대운이 끝나게 되면 목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변화가 생깁니다. 목에 해당하는 인체 장기에 탈이 나고 목에 해당하는 인간 관계에서 진저리가 납니다.


사용하는 동안은 중요하게 쓰나 끝날 때는 고물이 되어 진저리가 난다는 것입니다. 재 대운의 초입에서는 앉으나 서나 돈 생각, 중간부터는 서서히 돈이 다는 아니다로 변화합니다. 그런데 원래 팔자에 없던 글자가 오면 그 작용력이 더 커집니다.


남자 사주에서 금수가 약하면 너무 빨리 진행됩니다. 결실이 약하거나 늦게 옵니다.여자 사주에서 목화가 약하면 더디게 진행됩니다. 결혼, 사회활동, 자녀 출산도 늦습니다.


남자는 그 자체가 양이므로 음이 좀 강해도 상관 없습니다. 여자 사주에서 음이 강하면 양은 상대적으로 약해집니다. 이는 양으로 인한 즉, 남자에 의한 덕을 입기가 어려움을 의미합니다. 사주 해석에서는 이처럼 음양의 조건을 첫째로 살펴 봐야 합니다.


[木이 없는 경우]

 

적극성, 창의성, 기획, 설계, 활동성, 새로운 일 추진에 약합니다. 인수가 약합니다. 삶에 대한 긍정,적극성이 약합니다. 목이 없고 금이 왕하면 의협심이 강하고 타협을 거부합니다. 주먹으로 해결코자 하며 적이 많습니다. 목은 웬만하면 타협하자는 성분(갑 일간은 제외). 목이 없으면 토가 무용이 된다.토가 없는 목도 마찬가지입니다.


[火가 없는 경우]

 

화는 변화 촉진,문명,예절,화려함,활동력. 화가 없으면 음성적, 소극적, 활동성 저하, 우울증,사회적 성취가 더딥니다. 종양성 질환(화가 없으면 응결 작용 강화),시력 저하. 화가 없으면 금이 무용지물이고 토도 세력이 약해집니다. 화가 없는 남자는 과묵하고 영양가 있는 삶을 살아갑니다.


[土가 없는 경우]

 

토는 수렴과 발산의 중재 역할. 토가 없으면 삶의 기복이 심합니다. 부동산의 인연이 약하고 직업도 자주 바꿉니다. 금수 자체를 재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토는 금운동의 근거지가 되므로 토가 약하면 재물 축적의 힘이 약합니다.


토가 약하면 거지가 많으면서 재벌도 있습니다. 재벌이 되는 이유는? 내 땅이 없으니까요. 끝없이 남의 땅을 밟으면서 무역업 등으로 돈을 버는 경우입니다. 인신사해 가운데 2개 이상이 있고 토가 없으면 역마성 직업으로 봅니다. 가령 항공, 해운, 무역, 건설, 조선, 자동차, 통신.


[金이 없는 경우]

 

금은 수렴, 의리, 자식, 현금재산. 금이 없으면 용두사미. 결단력, 혁명성 부족.


[水가 없는 경우]

 

수는 휴식, 윤택, 학문, 지혜, 자식 생산. 수가 없으면 밤이 없는 형국. 융통성 부족. 여자 사주에서 수가 없고 토가 많으면 자식을 얻기 힘듭니다. 수가 없는데 특히 토 일간이면 세계적인 무역상도 됩니다.


수가 없으면 그 수를 얻기 위해 전전하다가 해외로 나간다는 논리입니다.물론 운에서 수가 들어올 때 대발 합니다. 무역이 아니면 밤에 돈이 들어오는 장사를 합니다. 가령 물장사. 이는 수 부족으로 더운 사주가 밤을 찾는다는 논리입니다.

 

팔자에서 특정 오행이 없으면 그 없는 오행을 채우려는 동작, 행위가 가해집니다. 그것이 직업적인 특성으로도 나타납니다.가령 목이 없으면 그 목의 성질을 갖는 직업을 갖기 쉽습니다.


목의 성질은 曲直 이므로 섬유의류,가구, 문구(문구는 젊은 사람이 대상이니까), 활동성을 가져 다 주는 식품. 그러나 이는 사주체가 갖는 경향이고 실제로는 그러한 직업을 가질 때 더 좋다는 뜻은 아닙니다.

 

직업에서는 지지의 환경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다음이 無字 입니다. 無字는 오행적으로 본 다음 육친적으로 봅니다. 세 번째가 격용에 의한 해석입니다.


,火 日干은 그 자체가 차고 더운 것이므로 조후를 볼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잘못입니다. 팔자에서 일간만이 중요한 건 아닙니다. 가령 겨울생 癸水 일간에서 乙木은 식상이 됩니다. 이때 을목은 불을 만나지 못하는 한 생기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식상이 왕하더라도 그 식상이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화 일간이 여름에 태어나 목화가 왕한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팔자에 금이 있어 본들 화기에 녹아 내리는 형국이어서 재성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결국 어떤 경우라도 조후가 안 갖춰져 있다는 것은 삶의 왜곡을 가져오게 마련입니다.


[비견이 없는 경우]

 

밥상을 독상으로 받으니 경쟁성 약화, 고독성, 사회성 결여, 항상 독방 신세, 사고 방식이나 해결양식이 자기본위, 대신 복은 많습니다.


[겁재가 없는 경우]

 

투쟁성 약화, 약탈의 논리가 약합니다. 비겁이 없으면 의존성이 강합니다. 천간에 없으면 정신적 의존성 약화, 지지에 없으면 건강이나 활동성 둔화. 팔자에 비겁이 없을 때 운에서 비겁을 만나면 더 안 좋습니다.


비겁이 약한 사주에서 비겁이 오면 활동성이 강화 되는 것은 맞습니다.하지만 어차피 결과는 나눠먹어야 합니다. 이때 평소 나누는 논리가 약하던 사람이 나누려니 미쳐버리는 것입니다.


[식신이 없는 경우]

 

식신은 의식주의 자연스러운 해결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되겠지 하며 살아가는데 실제로도 어떻게 됩니다. 그것도 잘 되는 쪽으로. 식신은 도시락. 항상 도시락이 옆에 있으니 조급할 게 없고 낙천적이 됩니다. 식상이 없으면 제조, 생산은 잘 안됩니다.


사람을 많이 쓰는 사업도 안 됩니다. 팔자에 식상이 없는데 운에서 들어오면 이런 사업이 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이때 하게 되면 십중팔구 망합니다 상관이 없으면 뭔가 다른 재주를 가지고 살아 갑니다.


교육 사업은 기른다는 의미에서 식상 그리고 학문이라는 의미에서 인성을 씁니다. 식상을 주로 쓰는 사람은 설명 위주, 인성을 주로 쓰는 사람은 권위주의적. 듣는 사람을 생각하기보다는 자기 논리로 설명합니다. 교수 가운데는 후자가 당연히 많습니다.


[상관이 없는 경우]

 

상관은 식신보다 기르는 행위가 더 인공적이 됩니다. 상관이 없으면 불법적인 짓을 잘 못 합니다. 또한 풍류, 유흥성이 약합니다. 식상이 없는 여자는 결혼이 늦어집니다. 자식 생산의 뜻이 약한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입니다. 식상이 없으면 남녀 모두 애정 표현이 약합니다. 식상은 섹스 어필, 자상함입니다.


여자에게 관성은 있는데 식상이 없으면 결혼이 늦습니다. 이때는 식상운에 결혼 합니다. 단, 재취 자리 등 자식 생산이 요구되지 않는 경우라면 결혼을 빨리 할 수도 있습니다. 관식이 모두 있으면 관운, 식운, 인운에 결혼합니다.


관이 없고 식상만 있을 때는 관,인운에 결혼합니다. 관인이 식상과 합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여자의 인성은 관성의 식상입니다. 그러니 나의 식상과 관성의 식상이 합을 한다는 것은 서로간의 생식기가 합한다는 뜻입니다. 가령 기유일주라면 사화를 만났을 때 巳酉合이 됩니다.이 사화는 인성. 또 관성인 목의 식상도 됩니다.


관식이 모두 없으면 관식운에 결혼합니다. 官운에 만나는 남자는 夫덕이 부족합니다. 식상운에는 애정 중심의 남자를 만납니다. 아니면 연하의 남자. 이렇게 사느니 혼자 살겠다는 여자도 많습니다.


식상이 없으면 여자는 가정 정립의 왜곡, 남자는 금전 활동의 분야가 제약을 받습니다.


[편재가 없는 경우]

 

사업적인 속성, 융통성, 투기성, 남자의 경우 연애 능력 부족.


[정재가 없는 경우]

 

월급 등 고정재산. 정재가 없으면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사업적인 금전 환경에 잘 노출 됩니다.정편재가 다 없으면 사업적, 금전적 융통이 약합니다. 또 현금재산과 인연이 약하고 부동산, 문서 재산, 임대 소득등에 의존합니다. 정재가 없으면 남자는 처와의 인연이 늦어지기 쉽습니다. 여자에게 재성은 시가이므로 시가의 쇠몰을 뜻하기도 합니다.


[편관이 없는 경우]

 

삶이 안정적, 변화가 적은 생활, 여자는 남자 사귀기 힘듭니다. 편관이 치우쳐 있으므로 그 치우침을 해소하기 위해 자꾸 애를 써서 맞추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운동성과 능력을 갖습니다. 편관이 있으면 눈치 발달.


[정관이 없는 경우]

 

정관이 없으면 직업의 전변이 많습니다. 진급이 별로 의미 없는 직장. 관성이 모두 없으면 조직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관살 혼잡이면 직장 전변, 직업의 이중성. 여자의 경우 관살 혼잡이면 결혼할 때 혼란 요소 발생.


[편인이 없는 경우]

 

편인이 없으면 순발력, 재치가 없습니다. 행동의 제어가 약합니다. 인성은 식상을 제어하기 때문입니다.자동차로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없는 셈. 고로 즉흥성이 강합니다.


[정인이 없는 경우]

 

학문성은 편인, 식신으로 대용하기도 합니다. 엄마없이 자란 것과 같으니 피해의식, 애정결핍 요소가 있습니다. 정편인이 모두 없으면 문서 재산의 인연이 약합니다. 또한 브레이크가 없음으로써 제어력이 약해 행동상 극단적 요소가 발생합니다. 여자의 경우 조산. 인성이 없어 식신의 제어가 안 되기 때문입니다. 인성이 너무 많으면출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팔자에 인성이 약하면 일반적으로 학업이 잘 안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이를 공식처럼 외워서는 안됩니다. 격이 뚜렷한 사주라면 그 자체로 공부를 잘 한다고 봐야 합니다. 가령 상관격이 제대로 갖춰지면 상관에 해당하는 직업을 갖기 위해 누가 시키지 않아도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


명리학상 학문은 직업 구성을 뚜렷하게 하기 위한 수단으로 봅니다. 따라서 인성이 없더라도 격만 뚜렷하다면 직업 구성을 하기 위한 공부나 능력의 습득이 이루어 진다고 해석해야 합니다.

 

조후상 인성이 필요하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없는 성분을 찾음으로써 공부가 됩니다. 하지만 대체로 만학의 길을 걷습니다. 필요한 인성이 시에만 있을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성이 지장간에만 있으면 야간, 방통대 등으로 봅니다.


팔자를 볼 때 없는 것부터 먼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없는 것은 바꾸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그 사람이 겪는 고통의 양상은 없는 것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있는 것은 망각하나 없는 것은 항상 채우려는 동작이 가해지고 그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현대 사회의 문제]

 

현대는 화의 기운이 너무 강합니다. 건물 올라가는 것도 그렇고 지구 온난화도 그렇습니다. 살아가는 패턴도 너무 바쁩니다. 또한 물질적으로는 풍요로우니 모든 것이 화의 기운과 맥을 같이 합니다. 따라서 사주에서도 화 부족은 별로 문제가 안 되는 반면 수 부족이 문제가 됩니다. 수가 부족할 때의 가장 큰 문제는 인내심이 약하다는 것입니다.


[허자법에 준하는 상황들]

 

없을 때보다 더 비극적인 것이 있습니다. 팔자에 있기는 있으나 없는 것으로 간주할 때 입니다. 공망이 대표적입니다. 이럴 때는 값이 확 떨어집니다. 말하자면 정품에서 비품으로 변한 것입니다.

 

격국이란 것은 정품의 모양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품은 사주를 보러 갈 일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비품의 형태를 눈에 익혀둬야 술업 현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용신 찾아 삼만리'란 말이 회자될 정도로 용신 기신만 찾으려고 애를 쓰는데 이는 기우에 불과합니다. 용신 기신에만 치우쳐서 사주를 풀이하면 30%도 맞지 않으므로 10년 공부해도 제자리걸음입니다

 

따라서 팔자를 볼 때는 첫째 음양, 둘째 조후를 중시해야 합니다. 재관이 아무리 잘 생겼다 하더라도 이 두 가지가 치우쳐 있으면 발복하기가 어렵습니다. 음양과 조후를 바탕으로 물상론을 터득하면 저절로 문리가 터져서 제대로 사주를 볼 수 있습니다.고루한 이론에서 벗어나 新패러다임 기법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요?

 

질량이 낮은 사람은 사주대로 살며 질량이 높은 사람은 사주를 지배하면서 삽니다

질량에는 사람의 질량,물질의 질량,영혼의 질량이 있으며 최근 3년동안 자신의 삶의 평균값이 자기 질량이 됩니다. 


잘나간다고 남을 무시하거나 경거망동 했던 사람은 한단계 떨어지게 되며 오르락 내리락 크게 요동치지 않고 자신의 모자람을 갖추며 노력한 사람은 한단계 올라섭니다.

 

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습니다.이렇게 100일 동안 작심하고 실천하면 얼굴빛이 바뀌며 잘될 조짐이 보입니다 


남의 탓을 하지 말고 질량에너지를 쌓으면 에너지 이동의 법칙에 의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오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입니다.사람들을 이롭게 한 만큼 자신의 삶은 좋아지게 마련이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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