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부부(夫婦) 자식(子息) 소통(疏通)

심산멘토 2017. 9. 15. 10:25


                     부부(夫婦) 자식(子息) 소통(疏通)        



부부(夫婦) 간에 대화가 안 되면 70% 차이가 나는 것이므로 무조건 헤어지는 것이 낫다.대화는 되는데 상대방을 탓할 정도라면 30% 차이가 나는 것이므로 서로 노력하면 해결된다.서로 말이 통하지 않는데 미련을 갖고 놓아주지 않으면 대자연에서 힘과 에너지를 주지 않기 때문에 점점 더 악화되고 자식까지 불행해진다.고루한 사고방식에 얽매이지 말고 프리 하게 각자의 인생을 살아야 하며 대화 소통의 단절 기간이 길어지면 늪에 빠져 헤어나지 못한다.


부부(夫婦)가 이혼하는 이유는 한 사람이 30% 잘못을 했고 다른 사람이 70% 잘못을 했기 때문이다.대자연의 법칙은 3:7 법칙에 의해 운용되기 때문에 100% 일방적인 잘못으로 헤어지는 경우는 없다.30%로 잘못이 적은 현명한 사람이 70% 잘못이 있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가지고 대화하고 이끌며 노력하면 70% 잘못한 사람은 스스로 반성하고 뉘우치게 된다.부모가 똑바로 사는데 자식이 삐뚤어지는 경우는 절대 없으며 자식은 70% 부모를 닮는다.


자식은 부모가 살아가는 방법을 70% 배우고 나머지 30%는 자신의 노력과 방식으로 살아가므로 부모의 사이가 나쁘면 나중에 자식이 결혼해도 마찬가지다.부모는 자식의 인생에 30%만 개입하고 70%는 자신의 인생을 살아야 하며 30% 이상 자식의 인생에 개입하면 개입한 만큼 자식이 잘못 된다.자식은 멋진 아버지상과 멋진 어머니상을 그리므로 부모가 바르게 살면 자식은 가만히 놔둬도 성공한다.부모가 공부하는 모습이 자식에게 엄청 난 인성 공부가 된다.


부모가 성실하고 당당하게 열심히 살면 하느님보다 더 거룩해 보이고 부모가 비굴하게 살면 자식도 비굴하게 살게 된다.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가 질량과 내공이 부족하여 자식의 인생을 망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바른 분별력을 키워주면서 보람을 느낀다.부모가 자식을 키우기가 힘들고 자식에게 끌려가는 이유는 갖춤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부모가 실력을 갖추지 않고 자식이 잘 되는 법은 절대 없다.부모 생각을 자식에게 강요하는 것은 무식한 일이다.


부부나 부모 자식 간에 대화를 할 때 내 생각을 상대에게 주입 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목소리가 커지게 되며 목소리 톤이 올라가는 만큼 자신이 무식하다는 증거이다.목소리 톤이 올라가면 탁한 기운이 나오고 목소리에 욕심이 들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먹히지 않는다.한 사람 한 사람이 에너지이므로 사람과 소통이 되지 않으면 영혼이 고파져서 마음이 외롭고 답답해진다.갑갑한 상황이 오래 가면 우울증이 되며 우울증은 치매보다 무서운 죽음의 병(病)이다.


지금 어렵고 답답하다고 사주 보고,부적 쓰고,굿 하고,무릎 꿇고 빌며 기복 하여 성불을 바라는 것은 임시방편이지 해결책이 아니다.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지 않고 어려움이 풀리는 법은 절대 없다.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풀 수 없으며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상식의 틀을 깨야만 어려움이 풀린다.탁한 기운의 사람들과 소통하면 더 어려워지고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소통하면 영약이 되어 어려움이 근본적으로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