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사주(四柱) & 관상(觀相)

심산멘토 2017. 6. 6. 08:31


              눈의 관상

 


 

 1) 흉한 눈


1. 저안(猪眼)
돼지 눈을 닮았다하여 저안이라 부르는데 눈망울이 솟았고 흑백이 분명치 않아 눈동자가 흐릿하며 눈꺼풀이 두껍고 늘어졌다. 성질이 흉폭하고 다혈질이며 욕심이 많으며 남과 다투기 좋아한 관재수나 구설수가 끊이지 않는다.


2. 사안(蛇眼)
눈동자에 붉은 줄이 있으며 눈은 가늘고 짧으며 눈망울은 솟고 눈동자에 독기가 서려 날카로움이 느껴진다. 독이 잔뜩 오른 뱀 눈을 보는 것처럼 차가와 보인다. 마음이 간교하며 독하고 성질이 사나우며 절대 지기 싫어하는 성격 탓에 부모형제도 못 알아보고 구타하는 등 짐승 같은 행동을 일삼아 관재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3. 낭안(狼眼)
미의 상법에는 36가지의 눈의 종류를 분류해 놓고 있다. 눈을 목(目)으로 표현해 놓은 것과 안(眼)으로 표현해 놓은 것이 있는데 여기저기 편의상 안(眼)으로 통일시키고자 낭안(狼眼)으로 표현했다.

 

이리의 눈을 닮았다하여 낭안으로 불리 우는데 눈이 작고 눈동자가 동그랗고 깊은 눈에 물기가 항상 있고 붉은 줄들이 엉켜 있고 빛이 누렇다. 흉폭하고 사납게 보이는 눈을 가지고 있으며 성격 자체가 흉폭하고 무식하며 한번 화가 나면 미친 듯이 날뛰고 망나니처럼 군다. 평생 성취하는 일없이 허송세월만 보내고 만다.


4. 웅안(熊眼)
「마의상법」에는 웅목으로 표현되어지나 여기서는 편의상 웅안으로 통일하였다. 얼굴 크기에 비해 눈이 작고 둥글며 누런 눈에 눈꺼풀은 두껍다. 돼지 눈과 비슷하나 약간 더 깊숙하다. 성격이 우직하고 고집이 대단하며 평소에는 괜찮으나 순간적으로 흉폭한 행동을 한다. 힘과 배짱은 있으나 자칫 어리석은 행동으로 극과 극의 인생을 살게 된다.


5. 마안(馬眼)
눈꺼풀이 두껍고 아래로 쳐졌으며 눈망울은 솟았고 금방 울고 난 사람처럼 눈가가 젖어있고 광채가 없다. 성품은 우직하고 관대하며 마음이 너그러우나 눈물이 많고 간사하지도 않으나 배우자, 자식과의 인연이 부족하고 일생 바쁘게 움직이고 뛰어다녀도 고생이 RMsg이지 않고 가난한 삶을 벗어나기 어렵다. 다만 말의 상을 지녔으면 오히려 길하다.


6. 양안(羊眼)
양의 눈을 닮았다하여 양안이라고 부르는데 눈에 비해 눈동자가 크고 눈동자가 누런빛을 띄어 어두워 보이는 눈을 말한다. 고집이 세고 성질이 흉악해서 항상 다툼이 심하고 시비 구설이 끊이지 않는다. 인덕도 없고 재산을 물려받아도 지켜내지 못하며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떠돌다 일생 자기 집 한번 못 가져보고 세상을 떠돈다.


7. 어안(魚眼)
어안은 물고기 눈처럼 눈망울이 솟고 검은 눈동자는 작고 흰자위가 많으며 눈에는 촉촉한 물기가 많으며 항상 먼 곳을 쳐다보는 듯한 모양이다. 이 눈은 물고기 눈처럼 눈알을 w라 굴리지 못하고 미련하고 단명 하는 상이다.


8. 해안(蟹眼)
게눈 모양으로 눈동자가 밖으로 튀어나온 듯하고 눈썹의 모양이 거칠다. 해안의 사람들 중에는 사시 또는 난시 등 시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많다. 성질이 사납고 마음이 일그러져 있으며 어리석으며 한적한 곳에서 살기 좋아하고 먹고 사는 걱정은 없으나 고독한 팔자이다.


9. 원안(遠眼)


눈이 작고 움푹 들어갔으며 눈동자가 노랗고 눈꺼풀이 얇고 항시 위를 쳐다보는 듯하며 잠잘때도 눈을 뜬 듯한 눈이다. 극단적인 삶을 살며 의심과 시기심이 많으며 거짓말이나 속임수를 많이 쓴다. 마음이 앞서고 꾀를 많이 쓰나 실속이 없고 허황된 삶을 살게 된다. 참모로 적응하여 리더를 잘 만나면 출세하는 사람도 있다.


10. 합안(合眼)
눈동자가 동그랗고 작으며 누런빛이 많고 눈망울이 솟아있다. 평소에 머리를 흔들고 무릎을 떨며 앉은 자세가 한쪽으로 기운다. 머리는 좋고 총명하지만 인덕이 없고 허황된 꿈에 사로잡혀 수양이 모자란 사람처럼 보인다. 남녀 막론하고 음란하며, 일확천금에 사로잡혀 쓸데없이 시간과 돈을 낭비한다. 노력에 비해 실속이 적으며 지혜는 있어 간혹 작은 성취는 있다.


11. 취안(醉眼)
눈에 붉은 빛과 누런빛이 섞여 혼잡하여 눈동자가 맑지 못하고 항시 술에 치한 듯 조는 듯 어리석은 듯 몽롱하게 보이는 눈이다. 남녀 모두 수치심이 없고 음란하고 일확천금에 사로잡혀 도벽, 오락, 유흥에 빠져 지낸다.


12. 도화안(桃花眼)
눈은 크기가 적당하지만 항상 물기가 젖어 있어 눈가에까지 젖어있으며 쌍꺼풀이 있고 사람을 만나면 항시 눈웃음을 짓는 듯 하고 흘깃 흘깃 쳐다보기를 잘하는 눈을 말한다. 남녀 모두 음란하고 바람을 많이 피우고 향락과 유흥에 빠져 지내고 허장성세가 심해 소비가 심하다. 다만 예술, 연예계로 진출하면 대성하는 경우도 많다.


13. 연안(聯眼)
연목으로도 부른다. 제비눈을 닮을 연안은 눈이 깊고 흑백이 분명하며 눈빛이 반짝인다. 입이 작고 입술이 붉으며 머리를 흔드는 버릇이 있다. 성격이 급하고 입술이 붉으며 머리를 흔드는 버릇이 있다. 성격이 급하고 동작이 빠르며 슬기롭다. 재주가 있고 총명하며 신의가 있으니 노력한 만큼의 성가가 적어 먹고사는데 걱정은 없으나 부자가 되기는 힘들다.


14. 자고안(資高眼) 자고목
꿩과의 자그마한 새를 닮은 눈 자고안은 눈이 붉고 눈동자가 작으며 누렇다. 얼굴도 붉은 빛을 띄고 있고 머리를 흔들고 걷는다. 몸은 작고 마르고 귀도 작고 항상 땅을 보고 걷는 습관이 있다. 행동이 약삭 빠르고 경솔하며 나름대로는 바쁘게 움직이는 것 같으나 평생 의식주를 영위하는데 급급하다.


15. 하안(蝦眼) 하목 오목(五目)
가재눈을 닮은 하안은 눈이 가재처럼 둥글게 뚝 솟아오르고 눈동자가 둥글게 생긴 모양이다. 눈이 솟으면 솟을수록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부귀영화는 누릴 수 있으나 수명이 짧은 것이 단점이다. 다만 눈이 솟더라도 눈빛이 빛나고 정기가 수려하면 무방하다.


16. 음양안(陰陽眼)
눈의 크기가 다르거나 눈동자의 크기가 다른 눈을 말한다. 짝눈을 가진 사람은 수시로 눈치를 보고 겉과 속이 달라 진실성이 결여되어 있고 사기성이 있다. 눈에 광채가 있으며 정기가 있으면 권모 술수를 부리거나 재간을 발휘하여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재물도 모으고 출세도 한다. 다만 세인들의 원망과 손가락질이 끊이지 않는다.

 

 


2) 길한 눈


1. 용안(龍眼)
눈의 길이가 길고 크며 눈 꼬리가 살짝 위로 올라가고 흑백이 분명하며 광채가 있으며 위엄이 있어 보인다. 부귀겸전(富貴兼全) 하는 사람으로 국가의 중책을 맡거나 큰 회사의 중책을 맡는 등 어느 곳에서든 많은 사람을 거느리고 중요한 자리에 임하게 된다.


2. 봉안(鳳眼)
눈이 길고 가늘며 흑백이 분명하고 눈 꼬리가 살짝 위로 올라간 듯하고 눈빛이 윤택하다. 지혜가 총명하여 학식이 높고 마음이 관대하고 포용력이 있어 대인 관계가 원만하고 통솔력도 있어 항상 우두머리가 된다. 스스로 공명을 성취하고 복록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높은 지위에 오르고 영화를 누릴 수 있다.


3. 우안(牛眼)
소의 눈을 닮아 눈이 크고 둥글며 눈꺼풀이 두툼하며 쌍꺼풀이 두껍고 광채가 나면서도 인자해 보이는 눈이다. 평생 근면하고 꾸준하여 재물이 따르고 복록이 끊이지 않아 재산이 넘쳐나고 가정이 화목하여 영화를 누린다.


4. 상안(象眼)
가늘고 길며 위아래 눈꺼풀에 무늬가 보기 좋게 있어 수려하고 인자해 보이며 눈동자는 크고 흰자위는 적다. 지혜가 총명하며 너그러운 마음으로 포용력도 있고 화합을 우선 생각하는 사람으로 자수성가하며 평생 안락한 생활을 하고 건강하며 장수한다.


5. 작안(鵲眼)
눈동자가 크고 둥글며 위 눈꺼풀에 쌍꺼풀은 가지거나 보기 좋은 수려한 주름이 있고 흑백이 분명하고 윤택하여 총명해 보인다. 마음씨가 착하고 성정이 온화한 사람으로 믿음성이 있다. 초년에 총명하여 이름을 떨치고 서서히 발전해 나가다가 중년에 높은 지위를 얻고 말년에는 크게 영화를 누린다.


6. 구안(龜眼)
거북이 눈으로 눈은 작고 눈에 비해 눈동자가 크고 둥글며 두 줄이나 세줄 정도의 눈꺼풀이 선명하고 눈이 선하고 인정이 있어 보인다. 인덕이 많아 사람이 많이 따르고 복록과 부귀가 풍족하여 자손에까지 물려주고 건강하며 장수한다.


7. 사자안(獅子眼)
사자 눈으로 눈이 크고 눈 꼬리가 위로 솟았으며 눈동자에 빛이 있고 위엄 있고 무섭게 보이는 눈이다. 성격이 강해 보이나 성품이 곧고 의협심과 충직함이 있고 공명정대하다. 작은 것을 탐하지 않고 인(仁)을 베푸는데 주저하지 않으며 베푸는 만큼 인덕 또한 있다. 부귀와 복록이 따르며 오래도록 영화를 누린다.


8. 호안(虎眼)
호랑이 눈으로 눈이 크고 눈동자가 황금색의 맑은 빛이며 눈동자가 짧았다 둥글었다. 변화가 있고 반짝이며 위엄이 있어 보이는 눈이다. 배짱이 두둑하면서도 침착하고 부귀가 따른다. 부귀에 너무 치중하면 간혹 자식을 상하는 경우가 있다.


9. 난안(鸞眼)
방울새의 눈을 닮았다고 난안이라 하며 눈은 가늘고 길며 흑백이 분명하고 모양이 수려하고 윤택하며 말을 할 때 눈매가 곱다. 학식과 지식이 풍부하고 총명하며 귀하게 되어 국가에 크게 쓰이게 될 인물이 될 수 있다. 평생 부귀하고 가정운도 좋으며 장수한다.


10. 학안(鶴眼)
학의 눈으로 눈이 약간 작고 짧으나 흑백이 분명하고 광채가 있으며 청초하여 학의 눈을 떠올리게 한다. 의지와 기개가 있고 고고하고 학식이 있으며 청렴하다. 총명하여 공명을 성취하고 부귀를 누리며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된다.


11. 공작안(孔雀眼)
눈의 윤곽이 뚜렷하고 눈동자가 둥그렇고 칠흑처럼 검게 빛나고 눈의 둘레는 누런빛이 서려있다. 눈빛이 윤택하고 초롱초롱하며 맑은 눈을 소유하고 있다. 온순하고 총명하며 소박하고 청렴한 품격 있는 사람이다. 운세가 왕성하고 귀하게 되어 이름을 떨치고 가정에 화목이 항상 넘친다. 다만 푸른빛이 돌고 흰자위가 많으면 성격이 흉폭하고 사나워 관재수나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12. 묘안(妙眼)
고양이 눈으로 눈동자가 둥그렇고 누렇면서 눈에서 유난히 광채가 나며 윤택하다. 재주가 총명하며 성품이 온화하고 인격이 출중하다. 자신이 맡은바 책임을 다하니 윗사람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나이가 들면서 더욱 발전하고 부귀가 넘친다.


13. 복서안(伏緖眼)
물소 눈을 닮은 눈으로 눈이 크고 눈동자도 크며 눈이 약간 솟아있고 쌍꺼풀이 있으며 눈썹이 짙다. 나이가 들면 귓속에 긴 털이 나고 체력이 크면 복서안으로 최고의 길격이다. 신의가 있어 믿음직스럽고 성품이 온화하고 인정이 많으며 지혜가 출중하여 인덕이 넘쳐나고 부귀와 명예가 함께 하며 더불어 장수한다.


14. 원앙안
원앙새 눈은 눈동자가 붉고 윤택하며 둥글고 눈이 촉촉해 보이고 솟은 듯하여 광채도 있고 수려하다. 인기를 가지고 가는 적성을 살리면 부귀와 명예를 함께 얻는다. 연예계, 예술계, 방송계, 정치 쪽에서 대성하는 사람이 많다.


15. 관안(觀眼)
황새 눈을 닮은 눈으로 눈동자는 둥글고 광채가 나고 눈꺼풀은 눈꼬리까지 길게 이어져 있고 총명하고 윤택한 눈을 말한다. 대인관계도 좋고 인덕도 있으며 부귀가 따르고 입신출세한다.


16. 노사안(鷺査眼)
따오기 눈을 닮은 눈으로 노안은 눈동자가 흑색으로 빛나고 흰자위가 적으며 눈에 광채가 있다. 눈 위로 두 줄 정도의 줄이 이마 중앙 쪽으로 나있으면 저안으로 뚜렷하다. 어질고 온화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고 지혜롭고 총명하여 학식이 뛰어나다. 입신 출세하여 고시에 합격하거나 이름을 떨칠 수 있고 가정도 화목하고 평생 복록을 누리게 된다. 관상학자에 따라 설이 다르다. 간혹 야인생활을 하는 사람도 종종 있다.


17. 안안(雁眼)
안목이라고도 부른다. 기러기 눈을 닮은 안안은 눈동자가 먹을 칠한 듯 칠흑같이 검게 빛나고 눈가에 황금색의 띠를 둘렀으며 눈 위아래에 주름이 길게 있다. 성격이 어질고 온화하며 믿음성이 있으며 정의감이 투철하고 기개도 있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대인 관계도 넓고 인덕도 많아 타인에게 베풀기도 잘하고 이름도 세상에 알리게 된다.


18. 녹안(鹿眼) 녹목
사슴의 눈을 닮은 녹안은 눈이 길고 눈동자가 검고 눈꺼풀이 있으며 걸음은 가볍고 빠르며 성질이 급하다. 성품이 곧고 의지가 굳으며 의리가 있다. 대장은 못될지라도 자신이 맡은 일은 최선을 다한다. 자신이 혼자 경영하는 일이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면 의식이 풍족하고 편안함을 누리게 된다. 다만 사람과의 적응이 힘들다. 항상 외롭게 살아가는 것이 단점이다. 예술가, 문학가

 

 

 

 

 

 

 

 

 

                눈썹 관상

 

 


1) 흉한 눈썹

 


1. 교가미(交加眉) -> 엉킨 눈썹
눈썹이 X子(자) 모양으로 얽혀 상하로 질서 없이 난 것을 말한다. 감각적이고 감정적이어서 자기 감정 조절을 통제하지 못한다. 괴팍한 성격으로 형제 불화하고 가족과 헤어져 살며 부모복이 없다. 자칫 말년에 관재수가 따른다. 다만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예술, 연예, 기술, 문학, 철학, 방면으로 나간다면 기행을 하는 예술가, 연예인, 문학가로 명예를 얻게 된다.


2. 소산미(疏散眉) -> 흩어진 눈썹
눈썹이 듬성듬성 하고 가지런하지 못하고 이리저리 흩어져 있는 눈썹이다. 인생에 굴곡이 심하여 하는 일마다 매사 실패가 따르고 재물이 들어와도 곧 새어나가게 된다. 열심히 삶을 영위하려고 하나 인덕이 부족하고 노력한 만큼 소득이 없다.


3. 귀미(鬼眉) -> 귀신 눈썹
귀신미라 부르는 귀미는 산발한 머리처럼 눈썹이 거칠게 자라 눈과 가깝게 붙어 털끝이 눈이 찌를 듯한 것이다. 귀미를 가진 사람의 특징은 겉으로는 인정을 베푸는 것 같지만 일순간에 성격이 포악하고 잔인해지며 좁은 환경에서 자랐다고 해도 사람을 해치고자 하고, 남의 것을 탐하고 거친 성격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없고 항시 외롭다. 형제 불목하여 재산 다툼을 하고 가족과 헤어져 살게 된다.


4. 황박미(黃薄眉) -> 소털 눈썹
눈썹털이 소의 털처럼 누렇고 몹시 가늘며 눈썹 없는 것처럼 듬성듬성 보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눈썹이 눈의 길이보다 짧으면 부모로부터 받은 재산도 모두 흩어져지고 자신의 돈마져 재신이 흩어진다. 궁핍하고 천한 눈썹으로 비록 다른 곳의 상이 좋다고 해도 좋은 상도 궁핍하고 천한 눈썹으로 비록 다른 곳의 상이 좋다고 해도 좋은 상도 오래가지 못하고 눈의 상이 좋지 못하면 타향에서 객사할 수 있다.


5. 소추미(掃 眉) -> 비 눈썹
눈썹머리(미두)는 좁고 가지런하고 눈썹 끝 쪽(미미) 흩어져 성근 눈썹을 말한다.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질투심이 강하고 타인을 쉽게 속이며 부모 형제와도 정이 없어 불목한다. 말년에 외롭고 고독하며 재물 걱정이 많다.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고달픈 인생을 살게된다.


6. 첨도미(尖刀眉) -> 칼 눈썹
눈썹이 칼끝 모양으로 거세고 날카로와 보이며 거칠게 자라 사납게 보인다. 검미는 긴 칼 모양인데 첨도미는 날이 넓고 길이는 짧으며 긴 삼각형으로 끝이 뾰족한 눈썹이다. 마음이 음흉하고 간사하며 겉으로는 웃는다 해도 가까운 사람도 자신에게 이익이 없어 보이면 과감하게 배신한다. 부모형제와도 다투기를 잘하고 밖에서는 포악하여 관재수가 따르거나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7. 나한미(羅漢眉)
눈썹 모양이 위로 아래로 제멋대로 엉키고 흩어져서 법당에 나한들의 눈썹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성질이 난폭하고 음흉하여 초년복이 없다. 결혼도 늦어지고 자식도 늦으며 말년운도 없다.


8. 간단미(間斷眉)
눈썹 중간이 군데군데 끊긴 모양을 말한다. 많이 끊어지면 끊어질수록 운이 불리하고 색이 누러면 더욱 불리하다. 부모복 초년복이 없은 후에 형제복이 없고 배우자 복도 없다. 형제중에 잃게 되는 경우가 많고 형제와 헤어지게 된다.


9. 팔자미(八字眉) -> 팔자 눈썹
이 눈썹은 미두는 높고 끝은 아래로 쳐져 있는 모양으로 한자의 여덟 팔자를 생각하면 된다. 형제가 적거나 없고 자식복 또한 없다. 배우자 복은 평범한 편이다. 재물은 풍족하게 영위할 수 있다.


10. 소소추미(小掃 眉)
소추미보다 짧은 눈썹으로 비모양일지라도 작고 단정하며 털이 굵으나 거칠지 않으며 끝이 약간 이마를 향해 솟아있는 모양을 말한다. 자시의 부와 명예는 따르는 사람이지만 부모 형제 복이 없고 배우자와 자식복이 약한 것이 흠이다.

 

 


2) 길한 눈썹


1. 용미(龍眉)
눈썹 모양이 수려하고 붓으로 진한 먹을 찍어 곱게 그린 것처럼 가지런하고 털의 길이와 수가 적당한 가운데 위엄 있고 수려하다. 털의 길이가 고르고 그 빛이 검고 윤택하며 적당한 눈썹이 용눈썹인데 대귀지상(大貴之相)으로 위엄이 있고 관직에 오르거나 명예가 드높으며 부모형제와 화목하고 재주가 총명하고 덕망과 통솔력도 겸비한 사람이다.


2. 사자미(師子眉)
사자미는 사자의 눈썹처럼 눈썹 털이 곧고 거칠며 짙으며 면적이 넓고 숱이 많고 빽빽하다. 성격이 급하고 다혈질인 면이 있어 적을 만들기 쉽지만 서서히 발전해 나가며 털빛만 윤택하다면 부귀 영화를 누릴 수 있고 리더쉽도 발휘해 나가는 사람이다.


3. 호미(虎尾) -> 호랑이 눈썹
눈썹은 길고 거칠면서 두터우며 위엄이 있어 보인다. 배짱이 두둑하고 매사 적극적이고 대범하여 어느 곳에서든 크게 되고 돈이 쌓이지 않으면 명예가 들어오고 더불어 장수하게 된다.


4. 검미(劍眉) -> 칼 눈썹
이 눈썹은 칼을 뒤집어 놓은 것 같은 모양이다. 눈썹이 단정하고 수려하며 길고 윤택하면 학식과 인품을 두루 갖추게 된다. 부위와 권세가 함께 하며 하고자 하는 일이나 계획이 순조롭다. 사람 생명과 관련된 직업이 좋다.


5. 유엽미(柳葉眉) -> 버드나무잎 눈썹
이 눈썹은 버들잎처럼 길고 단정해 보이고 단조로와 보이는 모양을 말한다. 믿음과 신뢰가 깊고 인정이 있어 주변의 도움으로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사업이 번창한다. 명예운과 재물운이 있으나 형제 복이 적고 자식운도 좋지 않다.


6. 선라미(旋螺眉) -> 소라 눈썹
미두는 짙고 넓으며 회오리치는 듯하며 소라처럼 생긴 모양이다. 흔하지 않은 눈썹으로 사주가 좋은 사람은 학문이 출중하여 명예를 얻게 되고 사주가 좋지 않은 사람은 오히려 인생의 굴곡이 있다.


7. 와잠미(臥蠶眉) -> 누에 눈썹
누에가 누워 있는 듯한 모양을 말한다. 모양이 수려하고 단정하며 털이 깨끗하면서 윤택한 빛이 나면 총명하고 재주가 뛰어나며 일찍 이름을 날리게 된다. 한마디로 부귀 영화가 따르며 관직에 오르거나 명예가 드높게 된다. 단 형제는 많이 있으나 우애가 적고 부모나 배우자, 자식과의 인연도 적다.


8. 일자미(一字眉) -> 일자 눈썹
눈썹머리와 눈썹 꼬리가 평평하여 붓으로 한자의 한일(一)자를 단정하게 써 놓은 듯한 모양을 말하다. 털이 짙고 머리에서 꼬리까지 단정하면 일찍부터 발달하여 관직에 오르게되고 평생 부귀를 누리게 된다. 부부 화목하고 항시 행복하며 자식복 또한 좋다. 다만 형제가 적은 경우가 많다.


9. 신월미(新月眉)
눈썹이 초승달 같이 곱고 부드럽고 가지런하게 생긴 모양이다. 마음씨가 착하고 어질며 주변과 화합하고 타인에게 베풀면서도 자신을 잘 이끌어간다. 배짱과 추진력은 약하나 머리가 총명해서 고시에 합격하거나 높은 지위에 오르고 배우자 복이 있고 부모복, 자식복, 형제복 모두 두루 가지고 있다.


10. 청수미(淸秀眉)
눈썹이 적당히 굵고 길며 가지런하고 살짝 굽고 눈의 길이보다 긴 모양을 말한다. 재주가 뛰어나고 총명하며 일찍 고시에 합격하고 국가나 어느 단체의 기둥이 된다. 형제와의 우애도 돈독하고 가정도 화목하고 자손도 번성하고 효도하며 부귀 영화가 끊이지 않는다.


11. 경청미(輕淸眉)
눈썹의 숱이 약간 적으나 깨끗하고 수려하며 윤택하며 길게 휘어져 꼬리의 털이 성근 모양을 말한다. 성격이 유순하고 관대하며 포용력이 있다. 지혜가 있고 총명하여 일찍 고시에 붙거나 명예를 얻어 부귀와 영화를 얻게 된다. 평생 어려운 일은 없는 사람으로 우애가 돈독하고 부모복 자식복 또한 좋다.


12. 단촉수미(短促秀眉)
눈썹이 수려하고 윤택하면서 짧은 모양을 말한다. 성격이 부드럽고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우며 믿음성과 진실성이 있고 청렴하다. 이러한 눈썹을 가진 사람은 명망 있는 학자나 관직에 오르고 부귀하고 장수하는 상이다.


13. 대단촉미(大短促眉)
넓이 넓고 굵으며 짧으나 수려하고 윤택한 모양을 말한다. 마음은 착하고 포용력도 있으며 형제복과 배우자 복 자식복이 있다. 다만 재산은 많이 들어오나 나가는 것도 많아 많이 모아지지는 않는다. 재산은 쓸 만큼은 풍족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한다.


14. 전청후소미(煎淸後疎眉)
눈썹머리는 윤택하고 숱이 많으며 눈썹꼬리는 흩어진 듯 하지만 깨끗한 눈썹 모양을 말한다. 일찍 공명을 얻으며 사업하는 사람은 사업이 성공하고 직장인은 명예를 얻게된다. 중년 말년까지 명예와 재물이 끊이지 않아 가문을 빛나게 된다.

 

 

 

 

 

        사주(四柱) & 관상(觀相)

 

 

사주와 관상은 인간이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에 6006혈을 통해 받아오는 것으로 삶을 살면서 해야 할 행위를 바르게 행하지 못한 것을 원죄로 받아오는 것이다.

사주와 관상은 우리 삶에 30%에 해당하며 누구나 일생동안 3번의 기회가 있다

30%에 해당하는 사주는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극복이 가능하다

 

 

받아온 사주대로 살면 불행한 사람이며 사주를 지배하며 사는 사람이 현명하다

자신이 바른 분별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 조상이 구천에서 떠돌지 않는다

부모가 바른 분별로 모범된 삶을 살면 자식은 가만히 두어도 바르게 살게 된다

관상도 평생동안 3번 변하며 어릴 때 관상이 다르고 20~30대때 관상이 다르다

 

 

불혹과 지천명의 40~50대에 관상이 다시 변하며 삶의 성패가 얼굴에 나타난다

인간의 질량이 30% 밖에 안될 때에는 신(神)에게 빌어 성불과 행운을 기원했다

하지만 인간의 질량이 70%까지 올라간 지금은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다

아무리 어려운 운(運)이 올지라도 인간 자유의지로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다

 

 

그동안 마부작침으로 절차탁마한 진리의 지헤를 정법(正法)으로 후학들에게 나눠주며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선사하고 있다.

대운 세운 월운 일진 재물운 명예운 시험운 직장운 배우자운 자식운 건강운****

피흉취길(避凶取吉)의 운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모자람을 갖춰야만 한다

 

운이 안풀린다고 탓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운(運)은 희기동소((喜忌同所) 한다

대운 세운 월운 일진이 모두 용신 희신운에도 사업에 실패한 사람이 부지기수다

사주는 최고의 전문가에게 평생에 한 번 보는 것에 만족해야지 사주에 얽매여서

사주를 자주 보게 되면 그 순간부터 영원히 헤어나오지 못할 구렁텅이에 빠진다

 

명리학과 사상체질을 공부해서 자기 사주는 스스로 볼 줄 알아야만 행복해진다

사주를 보는 관법은 다양하며 저마다 최상의 비법이라고 자랑하면서 현혹한다.

명리학에 비법은 없으므로 여러 가지 관법을 읽히는 것보다 음양오행과 한난조습의 원리를 지극정성으로 익히다 보면 어는 순간 저절로 문리가 터지게 된다.

 

비법을 찾아 빨리 가려고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만 결국 오르지 못하고 만다

간단한 진리가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첨단 지식기반 사회에는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사주를 지배하면서 살게 된다

앞으로는 사법(私法)과 비법(秘法)은 통하지 않으며 정법(正法)만이 통용된다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의 모자람을 채우면 내공이 생기고 문리가 터져서 바른 분별을 할 수 있게 되어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않고 사주를 지배하며 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