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스크랩] 수시 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첨삭

심산멘토 2016. 8. 27. 23:45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국어라는 과목을 어려워 했습니다. 암기 하는데는 어려움이 크게 없었지만 모르는 지문이 나올 경우에는 항상 틀리곤 했습니다. 특히, 글에서 주어진 내용을 이해하기와, 화자의 심정에 대해 몰입을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있는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글에서 주어진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을 꼼꼼히 읽어보고 같은 내용이 제시하는 부분을 같은 모양으로 표시하고 이어가면서 스스로 이해한 다음에, 이해한 내용과 맞는지 뒤에 있는 작품 정리를 읽거나, 글의 배경에 대해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이해 못 한부분을 표시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글 옆에다가 마인드맵을 그려보면서 글에 대한 이해도를 높혀갔는데, 이러한 습관이 실제로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시간을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화자의 심정을 이해하기는 작품을 읽어보고 작품의 상황, 정서, 화자에 대해 써본 다음에 단편집에 있는 정확한 설명을 읽은 다음에, 작품의 내용을 이해했습니다. 그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화자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정리노트에 써본 후 선생님께 여쭈어 부족한 점을 채워갔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꼈지만 조금씩 하다보니까 어렵다기 보다는 화자에 이입이 되기 시작하니 점점 재미있어졌습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다보니 모르는 지문을 풀 때도 자신감이 생겼고, 정답률이 많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특히, 문학 작품에서 소설을 독해 할 때 단순 독해, 암기식이 아닌 흐름, 의미 독해가 가능해 졌습니다.

 

그렇게 하여, 실제로 미미했던 국어 성적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사회문화 과목에서도 이런 방식을 통해 연구하니 성적을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결과를 통해, 다른 단점들도 차근차근 연구하고, 연습한다면 충분히 극복 할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저는 디자인을 연습하면서, 눈에 보기 좋게만 그릴려고만 하고 상품에 대한 설명을 잘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2학년 때는 디자인에 대해 좀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 광고동아리인 ‘팅커벨’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동아리에서는 직접 장소에 방문하고, 사진을 찍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지를 만들게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서울대공원에 방문했을때, 저는 오로지 동물에 관련하여 광고지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한 친구가 동물에대해 강조하지 않고 오히려 위치, 걸리는 시간, 이벤트 등 실질적인 내용과 동물은 간단히 그려 광고지를 만들었습니다. 그 광고지를 보고 디자인을 꼭 화려하게 할 필요가 없고,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주는 게 중요하다고 배웠습니다.

 

그 후 다음 활동때 그 점을 유이하여 팀원들과 함께 광고를 만들어 저희 팀이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에 대한 선입견을 없앨 수 있었고, 좀 더 디자인의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디자인에 대해 어려움을 항상 느껴 종종 책을 찾아 읽어보았는데, 특히 좀 더 이해 하기 쉬운 건물에 대한 책을 많이 찾아 읽었습니다. 특히,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일본의 마나즈루마을의 디자인 정책이였습니다. 그 마을은 겉으로 보면 화려하지 않고, 정말 흔히 생각하는 어촌마을입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 보니 디자인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사시는 마을이다 보니, 계단 곳곳에 벤치를 놓아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흔히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노인을 위한 디자인 것입니다. 또한 지역 특색을 살라기 위해 지역 돌인 고마쓰이시를 적극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마나즈루 마을의 특징을 더 살리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꼭 모든 것을 바꾸는 것만이 디자인이 아니라는것을 배우게 되었고, 디자인의 궁극적 의미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꼭 화려하게 치장하고 무조건 편리한것을 중요시 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 주는게 디자인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가슴 깊이 새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더해서 고객이 원하면서 저 자신이 스스로 만족 할 수 있는 창조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싶습니다.

 

학교에서 열리는 미술대회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주제가 자유라서 마음은 편했지만 막상 받고나니 막막해 졌습니다. 여러 제시물을 선정하여 이것저것 그려 보았지만, 좀 처럼 좋은 그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반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해, 해바라기와 운동화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그려보는 제시물이라서 어려웠지만, 직접 제시물을 관찰하면서 짜투리 시간마다 틈틈이 그렸습니다. 그림을 완성하고 하니,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완성하니 그림은 혼자서 그리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미술 분야만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 분야 사람들과 같이 작업해서 더욱 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들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나눔은 하고자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에, 여러 기회가 왔을 때 저는 페이스페인팅, 전시회, 문구류 기부,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 등에 참여했습니다.

그중 아프리카를 주제로 한 전시회가 지금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아프리카와 관련된 그림을 직접 그리고, 그 그림을 엽서로 만들어서 파는 활동이였습니다.

 

그 중에서 1학년후배랑 친구들끼리 코끼리, 새, 나무 모형을 만들었던게 저한테 가장 의미있던 시간이였습니다. 저는 낯을 가려 후배들과 친해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같이 팀원이되서 코끼리 모형을 만들다 보니 어느새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 모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저는 깃털을 만드는 부분에서 실수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깃털을 만들어 주었고, 저는 깃털을 받아 새를 완성시켰습니다. 서로 어려운 부분을 협력해가면서 저희반의 모형들은 1등을 받게되었습니다. 하지만 1등은 저한테 별로 의미가 없었고 오히려 이번 기회를 통해 몰랐던 친구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얻게 되었고, 협력하면서 작품을 만드는게 얼마나 기쁜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1학년 때 친구들과 스터디그룹을 만들어 한국사, 과학을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내신점수와 후에 있을 모의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위해 서로 어려웠던 문제를 가져와 설명해 주었습니다. 제가 한국사 점수가 가장 좋은 편이라서 거의 대부분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친구들이 어려워한 갑오개혁, 을미사변 같은 근대 사건배열 문제같은 경우, 이야기 중심적으로 이해해야 문제가 쉽게 풀렸기에 먼저 사건의 경과를 복습한 후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사건을 다시 복습하면서, 저 스스로도 다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친구들의 점수가 오르게 되고, 저 또한 부족했던 과학 공부를 친구들에게 도움을 받아 같이 점수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 친구들과 같이 협력하여 서로 부족 했던 부분을 채워 갔다는 사실에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서로 도와가며 얻는 장점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4. 지원한 동기와 준비과정 (1000자 이내)

 

 

초등학교 3학년때, 처음으로 미술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때 미술선생님에게 배웠던 미술이 무척이나 즐거웠습니다. 그 후 저는 자연스럽게 미술교사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때 까지는 꿈은 가지고 있었으나, 확실하게 분야를 정하지 못하여 갈팡지팡하고 있었을 때 문득, 어렸을 때 사용했던 주사기 샤프가 생각났습니다.

 

사용하면서 그 당시에 신기하다면서 그 샤프를 사용 할 때마다 즐거워 했습니다. 그 후 사람들이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을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하여 미술교사도 되고 싶고, 디자인도 하고 싶기에 디자인을 가르쳐주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디자인’ 이라는 개념이 저에게 잘 와 닿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 책과 강연을 들으면서 점차 개념을 잡아갔습니다. 특히, 2년 선배님 에게 디자인에 관련된 강의를 듣게 되었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배의 전공은 패션디자인이 였지만, 디자인을 배우는 데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 듣게 되었습니다.

 

 

 

 

 

 

 

 

 

 

 

 

 

 

 

 

 

 

 

 

 

 

 

 

 

 

 

 

 

 

 

 

 

 

 

 

 

 

 

 

 

 

 

 

 

 

 

 

 

 

 

 

 

 

 

 

        2017 고3 수시모집 지원전략 컨설팅

 

9월 12일부터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요즘 고3 수시 지원전략 컨설팅 예약자가 많아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학생부 종합전형과 논술전형 지원 예정자들의 컨설팅 신청이 대부분이다

25년간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해 명문대 수시모집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신,수능,논술 성적을 분석해서 정교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수시모집의 평균 합격률은 10% 정도로 저조하지만 입시 진로 전략 컨설팅을 받으면 합격 가능성은 70%까지 높아지므로 정교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

 

성적을 분석한 다음에 학생의 생년월일시의 사주오행에서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을

판단해서 적성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판단하고 협의후에 최종 결정을 한다

 

첫번째 학생은 자사고 3학년 문과 여학생으로 내신성적은 2등급대이며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전과목 1등급이다. 매년 서울대, 연고대에 50명 이상을 합격시키는 명문 자사고 학생이라 내신에 비해 수능 성적이 강하다

 

정관

여학생

정관
편재
정재편재정관비견
건록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6大運 3월 14일 대운기준: 16일 9시간 59분
대운: 6대운+1일9시간(年환산: 172일 9시간)
생일 1998-09-24 + 대운 = 첫대운 (양) 2004.3.14.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6
2074
66
2064
56
2054
46
2044
36
2034
26
2024
16
2014
6
2004
정인비견겁재식신상관편재정재편관








정재비견겁재편재식신상관정재편관
관대건록제왕

6大運 3월 14일
25
2023
24
2022
23
2021
22
2020
21
2019
20
2018
19
2017
18
2016
17
2015
16
2014
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










겁재비견정재정인편인편재정관편관정재상관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9세 滿18세

양력 1998

음력 1998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8분
기준시각 :1998-09-24 14:51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간부활동,봉사활동, 등 비교과 활동이 부족한데 비해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이 우수하며 논술실력이 최상급이므로 고려대 미디어학부,연세대와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 성균관대 사회과학계열,서강대 신문방송학과,중앙대 광고홍보학과에 지원예정이다.

사주 오행으로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을 분석한 결과 정관격으로 국가를 배경으로 하는 공무원이나 방송국,공기업 대기업 등 큰 조직에서 미디어를 활용한 감독 등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유리하다.

3월 교육청 첫모의고사부터 평가원 모의고사까지 전과목 올 1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수능 최저등급은 무난하게 맞출 수 있으며 2017 대학별 모의 논술 과 3년간 기출문제와 답안을 분석해서 준비한다면 2~3개 대학은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지방에 거주하는 관계로 방문 컨설팅을 하지 않고 학부모님과 전화 상담을 했다

수시 컨설팅 후에 매주 주말 1회 대학별 맞춤 논술 강의를 원해서 레슨을 한다

 

 

 

 

 

 

 

 

 

 

두번째 학생은 일반고 3학년 이과 남학생으로 내신과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3등급대로 내신과 수능성적이 비슷하며 경기 지역 거주자로 학무모 방문 컨설팅을 했다

 

 

 

상관

남학생

정재
편인
정인정관정인편재
관대목욕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6大運 1월 12일 대운기준: 17일 23시간 4분
대운: 6대운+2일23시간(年환산: 360일 12시간)
생일 1999-01-18 + 대운 = 첫대운 (양) 2005.1.12.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6
2075
66
2065
56
2055
46
2045
36
2035
26
2025
16
2015
6
2005
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








겁재비견정인정관편관편인정재편재
제왕건록관대목욕장생

6大運 1월 12일
25
2024
24
2023
23
2022
22
2021
21
2020
20
2019
19
2018
18
2017
17
2016
16
2015
편재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










편인정재편재정인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19세 滿18세

양력 1998

음력 1998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0분
기준시각 :1999-01-18 14:48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간부활동,수상경력,봉사활동 100시간 이상 등 비교과 활동이 우수하여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단국대 세종대 건축학과, 인하대 광운대 건축공학과, 한양대(에리카) 건설환경 플랜트 공학과,한국해양대 건설환경 플랜트 공학과에 지원예정이다

사주 오행은 이과적성으로 상관격이며 강점지능은 인성(25점)과 식상(40점)이므로

건축과 환경관련 기사 자격증 취득과 연구 발명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위 학과가 적성에 맞는다.

9월 1일 평가원 모의고사와 11월 17일 실제 수능에서 2개 영역에서 성적 향상 가능성이 높은 학생이므로 상향지원 3개 대학,적정지원 3개 대학이며 안정지원은 없다

영어와 과탐에서 위의 지망대학이 요구하는 수능 최저등급은 충분히 맞출 수 있고

종합전형이 요구하는 적성과 스펙 준비가 적절하므로 합격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입시 컨설팅 후에 자기소개서 첨삭도 의뢰를 해서 2회 완성 레슨을 하기로 했다

 

 

 

대기번호(Waiting number)를 받고 기다려야 상담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新패러다임의

진로 컨설팅 기법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군포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원장 인터뷰.

 

심산 원장은 “지금은 전문화 시대로 어떤 직업군에서건 성공하는 사람은 그 직업에 적성이 강한 사람”이라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별화된 진로 오행 컨설팅으로 예약자들이 대기번호를 받고 줄을 설 만큼 화제가 되고 있는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의 심산 원장을 만나 진로 적성 찾기의 새로운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진로·적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을 하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는가?


 

“학창시절에 많은 방황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때 '누군가 한사람이라도 제 고민을 털어놓고 들어줄 멘토가 있었더라면 시행착오를 훨씬 줄일 수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지 못해 자퇴와 재수, 편입과 휴학을 반복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교육자로서 뭔가 해야겠다는 사명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군포 지역에서 초·중·고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성인 등 3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성향과 잠재 가능성을 발견해 적합한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자신의 진로 적성을 알고 목표를 세우면 흔들림 없이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그 시기는 빠를수록 좋겠지요. 진로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_ 진로 오행 컨설팅이란 어떤 방법인가?


“오행 컨설팅이란 당사자의 생년월일시의 사주 오행을 직접 간명하여 학문운, 진학운, 건강운, 문·이과 선택운을 비롯해서 조직 직장길, 사업운, 공무원 등의 직업 방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확실한 방법을 제시해 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컨설팅입니다.

기존의 적성검사는 검사 받을 당시의 나이 환경 기분 등에 따라 받을 때마다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지만 오행 컨설팅은 생년월일시로 파악하기 때문에 항상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오행의 간명으로 미래지향적, 현실지향적, 과거지향적인 성향을 알아내고, 태어난 일을 바탕으로 기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태어난 월에서 당사자 그릇의 크기를 보고 진로 적성을 판단합니다.

또한 오행에서 강한 세력과 약한 세력을 찾고, 태어난 계절의 조후를 고려하며, 10대와 20대의 대운을 보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업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오행 컨설팅으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은 무엇인가?


대기번호(Waiting number)를 받고 기다리면서까지 상담을 받으려고 하는 이유는 진로 오행 컨설팅은 당사자가 궁금한 것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해주며 정확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님 및 친구들과의 사춘기 갈등해결 방법, 일반고·특목고 선택의 고민 해결, 성적향상 방법 제시, 대입 합격 전략 및 지원 대학 학과,직업까지 종합적으로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와 적성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늘 처음처럼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학생 진로 컨설팅 견본

상관

남학생

편관
정재
정인편인편인정인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6大運 1월 23일 대운기준: 18일 1시간 21분
대운: 6대운+0일1시간(年환산: 6일 20시간)
생일 1965-01-17 + 대운 = 첫대운 (양) 1971.1.23.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6
2041
66
2031
56
2021
46
2011
36
2001
26
1991
16
1981
6
1971
편재정재식신상관비견겁재편인정인








비견겁재편인편관정관정인편재정재
건록제왕

6大運 1월 23일
55
2020
54
2019
53
2018
52
2017
51
2016
50
2015
49
2014
48
2013
47
2012
46
2011
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비견










식신상관정인비견겁재편인편관정관정인편재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9분
기준시각 :1965-01-17 7:44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 사람의 기질은 내향 세밀형이며 예민하고 깐깐한 성격으로 두뇌가 명석한 반면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하여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며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아주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이므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은 창출되며 임대업 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좋습니다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2,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말년운까지 좋습니다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에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 수 있다.

知道者不惑 知命者不憂 갈 길을 아는 자는 헤매지 않고 자신의 운명을 아는 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학생/성인

컨설팅명

비용(전화/메일/방문 택일)

1.성인 & 대학생

사주 진로 & 이름풀이 컨설팅

50,000원

2.초중고교 자녀

입시 & 진로적성 종합 컨설팅

100,000원

3.고3 & 재수생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200,000원

4.중*고등학생

자기소개서 첨삭/논술 면접

200,000원

5. 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200,000원

6.그룹 및 개인

역학+진로학+성명학+정법강의

250,000원

7.학교 & 관공서

학교 관공서 기업체 방송 출연

협의 결정

 

신청 방법

세부 사항

1.신상정보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 현재 직업

현재상황과 궁금한 사항을 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신청전화

심산 원장 ☎ 010 6382 7206

3.입금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완료

컨설팅 비용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날짜와 시간은 협의해서 알려드립니다

5. 상담방법

전화/메일/방문 컨설팅 중에서 택일하시면 됩니다

상담방법 선호도☞전화(50%) 메일(20%) 방문(30%)

6. 대기기간

예약 대기자가 30~40명인 관계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1~2일) 방문(3~5일) 작명(5~7일) 메일(1주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초등학교 건너편 육교 바로 옆 건물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초등학교 하차

 

 

 

 

 

                               심산 진로 컨설팅 http://cafe.daum.net/YOUTWO

 

 

 

출처 :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글쓴이 : 심산멘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