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상(物像)
제1장 六甲
제2장 六乙
사주(四柱)
사주 30% 환경 30% 노력 40% 타고난 운명보다 주변의 환경과 자신의 노력이 중요하다. 미래 세대에는 유교적 전통인 제사지내는 것이 없어지고 1년에 한 번 좋은 날짜를 정해서 모든 조상들의 제사를 한꺼번에 지내는 시대가 온다. 사주도 마찬가지다. 중국에서 전해내려오는 사주 명리학은 농경시대의 산유물이기 때문에 직업이 다양화되고 최점단 시대로 변해가는 현재와 미래 시대와는 천양지차의 변화가 있기 때문에 젊은이들은 사주에 얽매이지 않게 된다.
나를 위해서 사는 시대는 이미 과거이다. 이제부터는 남을 위해서 사는 것이 인생이다. 그래서 사람 인연을 주는 것이다. 남을 위하는 것은 남을 먹이고, 입히고 돈을 주는 물질적인 게 아니다. 물건을 주고 도왔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물질을 주고 받으면서 경계를 풀게 된다. 바르게 살면 어려움을 겪지 않게 된다. 운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이것에 목숨을 걸지 말고, 알려고 하지 않아도 인연을 통해서 알게 되어 있다. 구태여 운명을 알려고 하면 그것에 구속된다. 내게 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공부하고 수행을 바르게 하면 정보가 들어와서 내공이 쌓이고 진리가 되어 지혜로운 사람으로 빛나게 살 수 있다.
백지처럼 하얀 종이에 나의 운명의 산은 어느고개를 지나고 있을까? 30%의 사주를 가지고 온 내가 70%의 빈 종이에 무엇을 그릴까를 생각해보면서 오늘 하루 나에게 주어진 운명을 바르게 살았다면 일생도 바르게 산 것이 될 것이니 오늘 하루에 충실해야 한다 어려움은 반드시 이유가 있고, 일어나는 일도 모두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일어난다. 내가 어려움에 닥치면 남을 탓하는 사람이 있는데 남을 탓하는 사람은 잠시 잠깐은 잘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사람도 잃고 재물도 빼앗겨서 더 어렵게 되기 마련이다. 우태어나면서 우주와 부모로부터 받은 30%의 사주에 얽매이지 말고 사주를 바르게 이끌어서 당당하게 살아야 하며 사주는 일기예보 정도로 생각해야 한다
논리와 상식의 지식으로는 한계가 있다.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여 내공을 일으켜 지혜를 갖춘 자만이 사람들을 바르게 이끌고 봉사할 수 있다.
앞으로 봉사는 물질적인 봉사보다 지식과 지혜가 부족한 사람들을 지혜롭게 가르치고 이끌어서 정신적인 만족감을 느끼게 해줄 수 있어야만 진정한 봉사자이다. 남에게 봉사를 하면 당장은 손해를 볼 것 같지만 봉사하는 사람에게는 10배의 경제가 주어지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며 이 법칙은 0.1mm의 오차가 없이 정확하다 . 나와 내 가족을 위해서 살아야 하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 앞으로는 약자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를 해야만 행복하고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는 시대이다.불행하고 어려운 삶을 살 것인가 행복하고 빛나는 삶을 살 것인가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따봉!!
주역의 소축(小畜)괘와 대축(大畜)괘중 소축은 재물과 명예를 쌓는 것을 말하고 대축은 학문과 지혜를 쌓는 것인데 재물과 명예는 영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수 부처 공자 등 성인들은 학문과 지혜를 가진 자들이지 재물과 명예를 쫒는 자들이 아니며 지혜의 문은 수행과 공부를 통해 진리를 깨달아야 열리게 된다.
천기(天氣)를 알기 위해 주역을 비롯한 사서오경과 천부경의 진리를 흡수하고 황제내경,역학 고서,삼국지,우주 변화의 원리 百讀을 통해 에너지를 얻고 있다. 하늘의 기운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사리사욕을 버리고 질량에너지 지식과 지혜로움으로 내공을 다져서 자신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가 일어나 천기를 알 수 있다
길흉(吉凶)은 항상 동소(同所)하며 마음먹기에 따라 본질은 흉할 것도 없고 길할 것도 없으며 욕망을 채우는 시기가 있으면 재충전 하는 시기도 있어야 한다
맑은 기운의 사람은 책(冊)을 가까이 하며 고집부리지 않고 단점을 인정하고 보완하려고 노력하며, 자신을 채찍질 하여 바른 분별력을 갖추기 위해서 힘쓴다.
탁한 기운의 사람은 책(冊)을 멀리하며 귀차니즘에 빠져 게으르며 남탓을 한다 지금 어렵고 힘든 사람은 고집불통으로 남의 말을 듣지 않는 유아독존형이다 사람은 누구나 30%의 사주를 갖고 태어나며 70%의 노력으로 사주를 바꿀 수 있는데 기복이나 주술적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갖춰야 한다.
"돈이 언제 벌릴까요?" 상담하다 보면 십중팔구의 공통적 관심사인데 사람들은 돈이 벌리면 자기가 벌었다고 착각을 하는데 주변 사람들이 벌게 해준 것이다. 운칠기삼(運七技三)이란 말은 운이 7할이고 노력이 3할이란 뜻인데 이 말은 노력이 없으면 7할의 운도 잡을 수 없다는 말이므로 갖추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목화토금수의 오행을 갖춰야 한다. 목(木)은 인문학적 철학적 지식이며,화(火)는 사회적으로 출세하려는 욕망이다 토(土)는 조직성이고,금(金)은 경제적 가치이며,수(水)는 기다림의 지혜인데 사람들은 인문학 지혜(木水)는 없이,사회 경제적인 출세(火金)에만 몰두해 있다.
오행을 다 갖추고 나면 대자연의 법칙에 따라 재물과 명예는 저절로 오게 된다 진리를 흡수하면 재창조가 일어나 신분상승과 더불어 존경받는 삶을 살게 된다 고질량 에너지 지식으로 자신을 갖추지 못한 자가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되면 그 인기는 오래 가지 못하고 사상누각으로 허무하게 흩어져서 다 잃어버리고 만다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필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일어나며 우연이란 없다. 좋고 나쁜 일을 모두 받아들이고 남탓 하지 말고 자신을 갖추는 게 ☞ 따봉!!
미남 사주
1. 신강하고 관살이 악할 때 재생이 관살을 생조하는 경우. 2. 인성이 중첩할 때 재성이 인성을 제극하는 경우. 3. 관살이 약하고 식상이 왕성한데 재성이 식상을 화하여 관살을 생조하는 경우. 4. 재성이 천을귀인과 동주하거나 천을귀인을 만나는 경우. 5. 신왕재약일 때 식상이 재성을 생조하는 경우. 6. 일지가 정관이거나 상관일 때. 7. 병자일주.
미녀 사주
1. 식상이 강하면 미모가 뛰어나다. 2. 식상이 태강하면 역시 미모가 뛰어나지만 정조 관념은 부족하다. 4. 금수상관격 - 금일간인데 사주에 식상(水)이 왕한 사주. 5.인목 많으면 용모가 아름답고 해수 많으면 자색(姿色)이 아름답다. 6. 일지 도화인 경우. 7. 도화와 건록이 동주하는 경우. 8. 사주 원국에 합이 많은 경우 9. 관살이 겹쳐서 육합이 될 때.
|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新패러다임 진로연구 (0) | 2016.01.16 |
---|---|
[스크랩] 청심고지(淸心高志)" (0) | 2016.01.16 |
진로 적성 판단법 (0) | 2016.01.08 |
바른 분별 (0) | 2016.01.06 |
정법(正法) (0) | 2016.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