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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에 축(丑) 인(寅) 묘(卯)가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개운비결!

심산멘토 2024. 8. 7. 13:08

 

사주에 축(丑) 인(寅) 묘(卯)가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개운비결!

 

(1)사주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고진감래(苦盡甘來))

진술축미(辰戌丑未)는 접목운으로 다른 대운과 세운에 비해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특히 축미(丑未) 대운과 세운에 변화가 가장 크며 인생의 터닝포인트 시기이다.축월(丑月)은 절기상 소한에서 대한으로 가는 가장 추운 계절로 활동력이 둔화되며 축시(01:30~03:30분)도 가장 추운 시간이다.축토(丑土)는 겉은 음기(陰氣)이지만 속은 양기(陽氣)가 작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 기간이다.속으로는 자신감이 있지만 겉으로는 잘 드러내지 않으며 외부에 대한 경계심이 많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나 자수(子水)가 있으면 경계심이 있는 반면에 겁도 많다.의심을 하면서도 팔랑귀가 되어 부적이나 굿의 유혹에 넘어가거나 사기를 당할 염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사업을 할 때는 육체적이고 시끄러운 업종 보다는 정신적이고 조용한 업종이 적합하다.교육,상담 계통이나 난방기 등 보온 관련 사업을 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축시(丑時)는 도둑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으로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불법 행위를 하는 경향이 있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 재물의 창고에 해당하여 부동산 부자가 많다.축월생(丑月生)이 화(火)가 있으면 조후가 맞아 소통이 잘 되지만 화(火)가 없으면 문제가 발생한다.축토(丑土)의 지장간에 날카로운 신금(辛金)으로 인해 공격성이 강하므로 하극상을 주의해야 한다.평소에는 온화하지만 화가 나서 뚜껑이 열리면 크게 폭발한다.특히 축오(丑午) 탕화살을 깔고 있거나 축토(丑土)가 있는데 운(運)에서 오화(午火)가 와서 축오(丑午) 원진이 되면 싸움닭이 된다.

축토(丑土)는 소에 해당하며 소의 특성은 평소에는 순하지만 뿔이 있어서 들이받는 속성이 있다.또한 항상 이를 갈며 되새김질을 하는 것은 전생의 업인 카르마의 상징으로 마음속에 맺힌 원한이 많다.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은 마음 수행을 많이 해서 평생 도(道)를 닦는 도인(道人)의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자기 성격과 습관을 바꾸지 않는 자기만의 독특한 세계가 있으며 고집이 세다.마음속에 원한을 담아두지 말고 실력과 내공을 갖추면 크게 성공한다.

월지나 일지에 축토(丑土)가 있으면서 화(火)가 있으면 직장이나 모임에서 핵심 역할을 하며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대기만성형이다.하지만 화(火)가 없으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같이 웃음이 거의 없고 내면이 고독하며 삶의 굴곡이 크다.축토(丑土) 지장간에는 계신기(癸辛己)가 있으므로 토생금과 금생수를 해서 수생목으로 가려고 한다.또한 지장간의 계수(癸水)는 깨끗한 물로 정수기나 정화조와 같고 마중물에 비유할 수 있다.기토(己土)의 역할 보다 계수(癸水)의 역할이 크다.

지지에 축토(丑土)가 있는 사람이 천간에 목화(木火)가 있으면 활발한 활동으로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반면 목화(木火)가 없으면 야망은 크지만 소극적으로 움츠러든다.축(丑) 대운에는 하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꿈꾸게 되어 직업 변동,결혼,이혼,유학,이민 등으로 과거와 단절하고 미래를 향한다.축(丑) 대운은 묶여 있는 형상이므로 특기와 노하우가 없이 사업을 시작하면 실패한다.건강상 허리 디스크,위장병,소화기 계통,우울증,교통 사고,자연 재해를 주의해야 한다.

명리학은 세상의 이치를 깨달아서 미래를 예측하는 자연과학이다.세상의 일은 일정한 규칙성을 갖고 변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낭중지추(囊中之錐)라는 말과 같이 실력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그 역량이 드러나는 법이다.근묘화실론(根苗花實論)과 같이 아무리 능력이 좋은 사람도 때를 잘 만나지 못하면 무용지물(無用之物)이 된다.

미래시대는 사주보다 갖춘 실력과 내공이 더 중요하다.실력을 갖추면 사주대로 살지 않으며 사주를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 수 있다.하지만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명리학과 진로적성학 공부는 필수이다.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남을 가르치고 어려움을 풀어주는 신지식인이 될 수 없다.상대방의 단점을 찾아내거나 신살로 겁을 주는 게 아니라 장점을 찾아내서 잘할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는 게 진정한 상담가의 몫이다.

 

 

 

(2)사주에 인목(寅木)이 있으면 활인업으로 크게 발복(發福)한다

주역(周易) 64괘 중에서 인목(寅木)은 지천태괘(地天泰卦)에 해당하며 땅속에서 기지개를 펴는 형상이다.지천태괘(地天泰卦)는 3양(陽)과 3음(陰)의 음양(陰陽)이 잘 조화를 이루고 상하 질서가 있으며 화목하고 평화로움을 상징한다.양기(陽氣)가 솟아오르는 좋은 의미이므로 닉네임이나 아호로 지천태(地天泰)를 사용하기도 한다.또한 지천태(地天泰) 외에 닉네임이나 아호로 안정감을 의미하는 화풍정(火風鼎)을 쓰기도 한다.

지천태괘(地天泰卦)와 상반되는 천지비괘(天地否)는 하늘과 땅이 갈라지는 형상이므로 매우 불리하다.사주에 인목(寅木)을 가진 사람은 도전 정신이 강하다.인목(寅木)은 양기(陽氣)가 처음으로 땅밖으로 튀어 나오므로 자신감이 충만한 반면 성급하고 자기 과시가 너무 강하므로 겸허하고 겸손(謙遜)해야 한다.하늘이 열리는 시간은 자시(子時)이고,땅이 열리는 시간은 축시(丑時)이며,인시(寅時)는 사람이 잠에서 깨어나는 시간이다.

인시(寅時)는 태양이 솟아오르는 여명의 시간으로 사람들을 밝은 길로 인도하는 진취적인 시간이다.사주에 인木(寅時)이 있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설교하는 종교가,상담하는 카운셀러 등의 진로 직업에서 크게 발복다.사주에 인목(寅木)이 있으면서 목화(木火) 기운이 강하면 오버하는 편이다.또한 인목(寅木)은 지장간에 병화(丙火)를 품고 있어서 일을 크게 벌리지만 마무리가 약하므로 시작은 제네시스인데 마무리는 티코인 셈이다.

지지(地支)는 천간(天干)에 투간되어야 정열을 쏟아 부을 수 있기 때문에 지지(地支)에 인목(寅木)이 있고 천간(天干)에 병화(丙火)가 있으면 금상첨화(錦上添花)이다.인목(寅木) 출생자가 지지(地支)에 자축(子丑)이 있으면 인목(寅木)을 도와주므로 긍정적이다.또한 인목(寅木)은 병화(丙火)의 생지(生地)이므로 정신 문화를 상징하며 수생목(水生木)의 형상을 하고 있는 연(演/멀리 흐를연) 자가 인목(寅木)의 어원(語源)이다.

사주에 인목(寅木)이 있는 사람 중에 교육자,역술인,상담사,퇴마사,무속인 등 활인업으로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다.왜냐하면 호랑이는 신령스런 동물로 호랑이 시체를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신출귀몰하는 영험한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인목(寅木)이 있는 사람은 고조부까지 1~4대 조상 중에서 신통력이 있는 분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인목(寅木)이 있으면 성공 욕망이 강하고 박학다식 하여 성공 가능성이 크며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하다.사주에 인목(寅木)이 있는 사람이 심산멘토와 인연이 되어 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갖추면 운명(運命)이 확 바뀐다.

 

 

(3)묘목(卯木)이 있으면 환경 적응력이 좋은 전문가 스타일이다

묘목(卯木)은 왕지에 해당하므로 순진하면서도 호기심이 많아서 당돌할 만큼 일을 과감하게 벌린다.또한 묘목(卯木)이 있으면 꽃샘 추위와 같이 예상치 않게 시련을 겪기도 한다. 지지(地支)의 시간적 관점으로 보면 묘월(卯月)은 4양(陽) 2음(陰)에 해당하여 양기(陽氣)가 음기(陰氣) 보다 강하다.

절기상으로는 개구리가 깜짝 놀라서 밖으로 뛰쳐 나온다는 경칩(驚蟄)에 해당하여 위로 솟구치는 상향성 기운이 강하다.인목(寅木)이 위로만 올라가는 기운이라면 묘목(卯木)은 위로 상승하고 옆으로 펼쳐지며 만물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이다.

묘목(卯木)은 천진난만하여 이해타산에 밝지 않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독특한 특성이 있어서 돌출 행동을 잘 한다.묘대운(卯大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분기점으로 희망적인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한 시기이다.인목(寅木)이 조열한 나무라면 묘목(卯木)은 생목과 습목으로 물기가 있고 부드럽다.

묘목(卯木)은 주관이 뚜렷한 것 같으면서도 우유부단한 양면성을 갖고 있다.갑목 일간에 인월생 보다 묘월생이 뿌리가 튼튼하며 양인격으로 과감성이 있다.묘월생이면서 진토가 있거나 습기가 강한 사주는 금(金) 기운의 제화가 필요하다.

묘월(卯月)은 나무나 채소를 모종하는 시기로 기존의 환경과 작별하고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묘시(卯時)는 아침 5:30~7:30분으로 창문을 열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들이는 시간이다.묘대운에는 직장인이나 사업가들이 이직을 해서 확실한 자리를 잡고 크게 성장하는 시기이나 성급하게 서두르면 실패한다.

묘목(卯木)은 시간이 지날수록 싹이 트고 꽃이 피기 때문에 볼수록 매력이 있는 볼매 도화이다.사주 원국에 묘목(卯木)이 있으면서 정관이나 정인이 있으면 전통적이고 뼈대가 있는 가문일 가능성이 높다.

묘대운(卯大運)에는 게으른 사람도 부지런해지고 신경이 예민해지며 출산 장애가 있을 수 있다.묘시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시간과 관련이 있으므로 묘월이나 묘시 출생자의 적성은 교육,상담,의류,문구,서점,화장품,손재주 등의 직업과 관련이 있다.

 

 

 

묘(卯)의 물상은 갈라지는 형상으로 일지에 묘(卯)가 있으면 파궁(破宮)으로 배우자운이 불리하며 기러기 아빠 등으로 가족이 분리되는 경우가 많다.또한 묘목은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므로 외모에 치중하고 꾸미는 것을 잘 한다.인목(寅木)이 팔뚝이라면 묘목(卯木)은 손가락에 해당되어 손재주가 좋다.

묘목(卯木)이 있으면 디자인,조립,글씨,피아노,악기,미술,수공예 등에 재능이 있다.묘목에 해당하는 동물은 토끼이며 토끼는 외모가 귀엽고 귀가 크며 자비스럽고 털이 많다.토끼는 한 곳에서 잠을 자지 않으며 깡총깡총 뛰고 촐랑대며 신경이 예민하고 겁도 많다.

토끼는 동물 중에서 공격성이 거의 없으므로 권력을 휘두르는 일은 맞지 않는다.묘목과 을목은 잘 꺾이지 않고 환경 적응력이 좋으며 장애물을 만나도 잘 돌파하지만 인목과 갑목은 장애물이 있으면 돌파력이 약하다.

묘목(卯木)은 평소에 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지 않지만 왕지(旺地)이므로 자기만의 색깔이 있다.묘목이 있는 사람과는 쉽게 친해지기도 하지만 헤어지기도 쉽다.묘목이 있으면서 정화(丁火)가 있으면 줄기 세포,조립,꾸미기,요리 등 전문적인 분야에 손재주가 좋다.

또한 묘목(卯木)이 있으면서 정화(丁火)와 신금(辛金)이 있으면 정교한 손재주가 있는 한의사,의사,간호사와 같이 침을 잘 놓는다.묘목이 있으면 순수 학문 계통이 잘 맞으며 교육자,상담가,법조인,의학,종교계,철학,사학 분야의 직업이 적합하다.

묘월(卯月)은 목기운이 가장 많이 솟구쳐 올라가는 시기로 병화(丙火)가 있으면 아름다운 묘목(卯木)이다.왕지(旺地)인 묘목(卯木)이 생지(生地)인 해수(亥水)를 만나면 리모델링을 하듯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묘목은 왕지이므로 목생화 작용은 원활하지 않으며 목극토 작용을 잘 한다.

묘목운에는 가을에 결실을 위하여 봄에 씨를 뿌리고 파종하는 시기로 기초 실력을 기르면서 준비해야 한다.목기운이 약하고 금기운이 강하면 금극목으로 묘목의 성장이 약해지며 특히 묘목(卯木)은 신금(辛金)에게 상처를 받는데 목(木)의 뿌리가 있으면 괜찮다.

묘목(卯木)이 있으면 희망적이고 낙관적인 기대감은 좋으나 내면보다 겉모습에 치중하므로 실속이 부족하며 꽃샘 추위와 같은 돌발적인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묘목은 사람의 인체 중에서 손가락,발가락,간,목,눈,말초 신경 등을 의미한다.월지나 일지에 묘목이 있으면 손재주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자적 재능이 있다.

네일아트,스포츠 마사지,골프 선수,당구 선수,농장,의류,패션,요리,화원,수지침,한의사 등의 진로 적성을 갖고 있다.또한 사주 원국에 자오묘유(子午卯酉)가 강하면 전문 특기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 타입의 자유로운 전문 직업이 적성에 맞는다.

명리학(命理學)에 문리(文理)가 터져 고수(高手)가 되려면 특정 오행과 10천간 12지지와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는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음양오행(陰陽午行)의 원리를 깊이 연구(硏究)하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자세로 기본기부터 제대로 배우고 공부하는 것이 비법(祕法)이다.

자신도 어렵고 힘든 자가 타인의 어려움을 상담해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실력과 내공을 갖추지 않으면 내담자의 어려움을 풀어줄 수 없다.실력과 내공을 갖추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기를 당해서 빼앗기게 된다.

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내공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그 실력이 저절로 드러나는 법이며 익은 벼가 고개를 숙이듯이 항상 겸허하고 겸손한 자세로 부단히 절차탁마(切磋琢磨)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