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복(福)된 관상(觀相) VS 흉(凶) 관상(觀相)

심산멘토 2024. 2. 28. 20:52

 

                복(福)된 관상(觀相) VS 흉(凶) 관상(觀相)

 

황제내경(皇帝內經),마의상법(麻衣相法),달마상법(達磨相法)을 비롯하여 관상학 서적을 두루 섭렵하면 건강과 얼굴 관상(觀相)에 문리가 터진다.건강하고 복(福) 되게 잘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과 허약하고 복(福) 없이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고스란히 얼굴에 나타난다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 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3번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실력과 내공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했다는 증거이다.사람이 인품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게 좋아지며 덕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흉하게 변한다.

 

말을 예쁘게 하면 관상이 좋아지며 말을 함부로 하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싸움닭처럼 흉한 인상으로 변한다.돼지처럼 살이 찌는 이유는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

 

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成形)에 너무 집착하서나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시간이 갈수록 인상이 동물상으로 흉하게 바뀐다.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은 목소리가 또렷하고,눈동자가 빛나며,콧대가 오똑하고.콧볼이 두툼하며,잠을 잘 때 입을 다물고 코로만 호흡한다.또한 눈썹이 짝짝이 아니고,코 밑의 인중이 또렷하고,치아가 고르며,머리카락 숯이 빼곡하면 삶이 안정되고 복(福)을 많이 받게 된다.

 

 

반면에 허약하고 복(福)이 없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치아 상태가 부실하고,코가 작고,붕어 눈이고,광대뼈가 튀어 나오고,볼이 움푹 파여 있다.남의 험담을 자주 하거나,눈이 붉그스레하게 충혈됐거나,눈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고 대화하는 사람은 솔직하지 못하거나 비밀이 있다.

 

어릴 때 많이 울고 보채는 아이는 커서도 변덕이 심하고,남 탓을 많이 한다.악수를 해 보면 그 사람의 기운과 근기를 알 수 있고,광대뼈가 튀어 나오거나 아래로 처진 사람이 이혼을 많이 한다.

 

입이 튀어 나온 여자는 팔자가 사납고 잇몸이 보이면 자식복이 박하다.얼굴에 주름살이 많으면 부모 덕이 부족하고 쉽게 포기하며,눈가에 주름이 많으면 바람끼가 있고,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재물이 새나간다.

 

강의나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민(惑世誣民) 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비(似而非)로 전락한다.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

 

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부족한 실력을 갖춰야 한다.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온다.절차탁마(切磋琢磨)의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갖춰서 내공(內功)을 키우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 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因緣)이 단절되고 만다.

 

유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처럼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과 인연이 되는 사람은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다.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얼굴 인상(人相)이 좋고 눈이 빛난다.보기 좋은 인상(人相)은 생긴 대로 사는 관상학의 운명론이 아니라 사는 대로 생긴다는 인상학의 운명 개척론이다.

 

인상이 달라지면 운명도 바뀌며 호감을 주는 인상은 대인 관계에서 큰 재산이다.몸 관리와 마음 공부를 하면 누구나 복(福)이 있는 좋은 인상(人相)으로 만들 수 있다.

 

좋은 관상으로 만들려면 일반 지식 보다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내공을 키워야 한다.성형을 하면 좋은 인상으로 바뀌지만 마음을 바르게 쓰지 않으면 다시 볼품 없이 흉하게 바뀐다.

 

헤어스타일을 바꾸고,얼굴 화장을 하고,샤넬 가방을 메고,고급 악세서리를 한다고 인상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씨를 곱게 쓰고 말을 예쁘게 하면 저절로 복(福)된 관상(觀相)으로 변한다.

 

남탓과 불평으로 화난 표정을 하면 있던 복(福)도 다 나가지만,긍정의 마인드로 항상 웃는 얼굴을 하면 없는 복(福)도 들어오게 된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남탓과 불평을 하지 마시고 맑은 기운의 좋은 스승이나 멘토와의 인연으로 상승운(上昇運)으로 발복하시고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시길 천부경으로 축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