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사주에 묘목(卯木)이 있는 사람의 성공 솔루션!!

심산멘토 2024. 2. 10. 20:50

                               사주에 묘목(卯木)이 있는 사람의 성공 솔루션!!

묘월(卯月)은 지지(地支)의 시간적 관점으로 보면 4양(陽) 2음(陰)에 해당하여 양기(陽氣)가 음기(陰氣) 보다 강하다.묘월(卯月)은 절기상으로는 개구리가 깜짝 놀라서 밖으로 뛰쳐 나온다는 경칩(驚蟄)에 해당하여 위로 솟구치는 상향성 기운이 강하다.

 

인월(寅月)이 위로만 올라가는 기운이라면 묘월(卯月)은 위로 상승하고 옆으로 펼쳐지며 만물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이다.묘목(卯木)은 왕지에 해당하므로 순진하면서도 호기심이 많아서 당돌할 만큼 무모하게 일을 벌리기도 한다.또한 꽃샘 추위와 같이 예상치 않게 시련을 겪기도 한다.

 

묘목(卯木)은 천진난만하여 이해타산에 밝지 않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독특한 특성이 있어서 돌출 행동을 잘 한다.묘대운(卯大運)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분기점으로 희망적인 기대감과 설렘으로 가득한 시기이다.인목이 조열한 나무라면 묘목은 생목과 습목으로 물기가 있고 부드럽다.

 

묘목은 주관이 뚜렷한 것 같으면서도 우유부단한 양면성을 갖고 있다.갑목 일간에 인월생 보다 묘월생이 뿌리가 튼튼하며 양인격으로 과감성이 있다.묘월생이면서 진토가 있거나 습기가 강한 사주는 금(金) 기운의 제화가 필요하다.

 

 

묘시(卯時)는 아침 5:30~7:30분으로 창문을 열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들이는 시간이다.묘월(卯月)은 나무나 채소를 모종하는 시기로 기존의 환경과 작별하고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묘대운에는 직장인이나 사업가들이 이직을 해서 확실한 자리를 잡고 크게 성장하는 시기이나 성급하게 서두르면 실패한다.

 

 

묘목(卯木)은 시간이 지날수록 싹이 트고 꽃이 피기 때문에 볼수록 매력이 있는 볼매 도화이다.사주 원국에 묘목(卯木)이 있으면서 정관이나 정인이 있으면 전통적이고 뼈대가 있는 양반 가문일 가능성이 높다.

 

 

묘대운(卯大運)에는 게으른 사람도 부지런해지고 신경이 예민해지며 출산 장애가 있을 수 있다.묘시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시간과 관련이 있으므로 묘월이나 묘시 출생자의 적성은 교육,상담,의류,문구,서점,화장품,손재주 등의 직업과 관련이 있다.

 

 

묘(卯)의 물상은 갈라지는 형상으로 일지에 묘(卯)가 있으면 파궁(破宮)으로 배우자운이 불리하며 기러기 아빠 등으로 가족이 분리되는 경우가 많다.또한 묘목은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므로 외모에 치중하고 꾸미는 것을 잘 한다.인목(寅木)이 팔뚝이라면 묘목(卯木)은 손가락에 해당되어 손재주가 좋다.

 

 

묘목(卯木)이 있으면 디자인,조립,글씨,피아노,악기,미술,수공예 등에 재능이 있다.묘목에 해당하는 동물은 토끼이며 토끼는 외모가 귀엽고 귀가 크며 자비스럽고 털이 많다.토끼는 한 곳에서 잠을 자지 않으며 깡총깡총 뛰고 촐랑대며 신경이 예민하고 겁도 많다.

 

 

토끼는 동물 중에서 공격성이 거의 없으므로 권력을 휘두르는 일은 맞지 않는다.묘목과 을목은 잘 꺾이지 않고 환경 적응력이 좋으며 장애물을 만나도 잘 돌파하지만 인목과 갑목은 장애물이 있으면 돌파력이 약하다.

 

 

묘목(卯木)은 평소에 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지 않지만 왕지(旺地)이므로 자기만의 색깔이 있다.묘목이 있는 사람과는 쉽게 친해지기도 하지만 헤어지기도 쉽다.묘목이 있으면서 정화(丁火)가 있으면 줄기 세포,조립,꾸미기,요리 등 전문적인 분야에 손재주가 좋다.

 

 

또한 묘목(卯木)이 있으면서 정화(丁火)와 신금(辛金)이 있으면 정교한 손재주가 있는 한의사,의사,간호사와 같이 침을 잘 놓는다.묘목이 있으면 순수 학문 계통이 잘 맞으며 교육자,상담가,법조인,의학,종교계,철학,사학 분야의 직업이 적합하다.

 

 

묘월(卯月)은 목기운이 가장 많이 솟구쳐 올라가는 시기로 병화(丙火)가 있으면 아름다운 묘목(卯木)이다.왕지(旺地)인 묘목(卯木)이 생지(生地)인 해수(亥水)를 만나면 리모델링을 하듯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다.묘목은 왕지이므로 목생화 작용은 원활하지 않으며 목극토 작용을 잘 한다.

 

 

묘목운에는 가을에 결실을 위하여 봄에 씨를 뿌리고 파종하는 시기로 기초 실력을 기르면서 준비해야 한다.목기운이 약하고 금기운이 강하면 금극목으로 묘목의 성장이 약해지며 특히 묘목(卯木)은 신금(辛金)에게 상처를 받는데 목(木)의 뿌리가 있으면 괜찮다.

 

 

묘목(卯木)이 있으면 희망적이고 낙관적인 기대감은 좋으나 내면보다 겉모습에 치중하므로 실속이 부족하며 꽃샘 추위와 같은 돌발적인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묘목은 사람의 인체 중에서 손가락,발가락,간,목,눈,말초 신경 등을 의미한다.

 

 

월지나 일지에 묘목이 있으면 손재주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자적 재능이 있다.네일아트,스포츠 마사지,골프 선수,당구 선수,농장,의류,패션,요리,화원,수지침,한의사 등의 진로 적성을 갖고 있다.또한 사주 원국에 자오묘유(子午卯酉)가 강하면 전문 특기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 타입의 자유로운 전문 직업이 적성에 맞는다.

 

 

어떤 사람의 삶도 다 거룩한 것이므로 상대의 삶을 거들먹거리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 한다.남 탓을 하는 데서부터 어려움이 시작되므로 남 탓을 멈추면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남 탓을 많이 하는 사람 중에 제대로 된 사람은 없으며 남 탓을 하는 습관은 암(癌)과 같은 중병(重病)이다.

 

사람의 영체는 입에서 나오므로 말은 독침이 될 수도 있고 꽃비가 될 수도 있다.남의 뒷담화를 하거나 독한 말을 내뱉지 말아야 하며 함부로 악담을 했다면 쓰리쿠션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항상 말을 조심해야 한다.

 

 

심신(心身)이 괴로운 사람은 탁한 기운이 가득 쌓여 있기 때문에 맑은 기운의 사람과 소통을 해야만 어려움이 풀린다.겸손(謙遜)은 미덕(美德)이며 운명(運命)이 바뀐다.내가 겸손(謙遜)하면 상대가 질투하지 않으며 겸손하지 못하면 화근이 되어 부메랑으로 돌아온다.

 

자기 주장이 옳다고 고집하는 사람도 고수를 만나면 아상(我想)이 깨져 꼬랑지를 내리게 된다.상대를 존중하면 고집이 누그러지며 자신을 낮추는 것은 비굴한 것이 아니라 겸손(謙遜)이다.겸손하게 자신의 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채우려고 노력하면 가치관이 달라지고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서 상승운(上昇運)으로 운명이 확 바뀐다.

 

댓글과 공감으로 복채를 낸 분들 모두 배울 때는 겸허한 자세로 배우고 실력자가 되어서는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아가시길 바라며 늘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가득 하시길 축원드립니다